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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치 페스티벌은 무엇입니까?
토치 축제 민족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백족, 나시족, 라후족, 하니족, 푸미족, 카자흐족 등 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순신, 키노족은 음력 6 월 24 일, 나시족, 백족은 6 월 25 일, 라후족은 6 월 20 일에 있다. 이 축제는 3 일 동안 계속되었다.
토치 페스티벌 전설 개요
첫째, 불의 축제 관습과 전설의 형성은 민족 혈통의 이족 원시 숭배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불에 대한 신앙은 성화로 기년을 기원하고, 불색으로 농업을 차지하는 것과 직결된다. 횃불의 빛과 그림자로 1 년의 풍요와 아쉬움을 점거했다. 각 민족이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명절 전설을 제외하고 중국 문헌은 모두 돌의' 운계' 가 "불의 축제는 칠석절이다" 고 기록한다. 6 월 25 일 농민들이 불을 들고 들판에서 빛을 발하며 새해를 기원하는 것은 각 지방에서 자연스럽다. " 서인방' 고시오잡이야기 별귀절' 도 "축제의 날은 저녁이다" 고 말했다. 집집마다 동시에 나무를 태우고, 집은 한적했고, 입에서는 가난한 말을 중얼거렸지만, 농민들은 불을 지피고, 방목하고, 물고기를 잡으며, 광명 속에서 이익을 구했다. " "나무가 문을 쓰러뜨리고, 남녀가 옷을 끌어당겨 불을 건너고, 신하들이 서로 축하한다.' 화별 제거, 더러운 가스 해결.' "위안 jiagu," shiping 카운티, Tianqi, 시간 문 "또한 말했다:" 6 월 25 일, 촛불 일 필드에 불을 설정, 강한 년, 밝은 날이 재앙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서로 죽이고 있다, 마을 승리 또는 패배에 대 한 싸움. "문헌 기록 외에도 서남이족의 토치 페스티벌 행사에는 여전히 훈전 제특, 역병, 살충보모, 싹이 싹트도록 재촉하고 풍작을 기원하며 푸예 () 를 영광하는 민간 기능이 남아 있다. 이 시기의 민간 심리와 신앙관념은 길흉을 피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량산족 화바절 전설은 원시 사회의 화재에 대한 신비로운 요소가 있는 초자연적인 힘에 대한 숭배를 반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화바절 풍습과 전설의 원생태 민속 유전자를 반영하고 있다. 그것은 토치 축제 관습의 초기 형태이며, 그 문화의 핵심은 불 숭배이며, 이는 변강 체계에서 이순신의 불 숭배의 문화적 전통과 일맥상통하다. 둘째, 토치 페스티벌 전설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출처는 다르지만 모두 비슷하다. 이야기의 텍스트 구조는 인신투쟁 → 사람이 신을 이기다 → 신의 보복 → 사람이 다시 신을 이기다 → 승리를 축하하고 대풍작을 거두는 서사 절차에 따라 전개된다. 이런 각기 다른 글들은 모두 강한 인문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사람의 승리와 신의 실패를 선언하는 것으로 끝나는데, 이는 신화 중 신이 주도하는 서사 패턴과는 다르다. 사회의 발전과 역사의 변천, 인류 생존의 핵심 문제의 이전 (자연에서 사회로) 과 계급 사회 갈등의 격화, 불의 축제 전설과 각 민족의 광활하고 복잡한 사회생활이 밀접하게 얽혀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을 표현하는 구두 서사 방식이 되었다. 예를 들어, 윈난이족 각 지계의 전설은 통치자와 피통치자 투쟁의 축소판이다. 사미왕의 용감무쌍한 외적의 침입에 저항하는 신기한 이야기도 있고, 지용을 겸비한 노예 아진 (Azhen) 이 노예주를 죽이고 형제의 반항투쟁을 구할 계획이라고 직접 묘사한 이야기도 있다. 이런 전설은 부차적인 토치 축제 풍습으로 조상과 영웅을 찬양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더욱이 전통 도덕관념이 화바절 풍습과 전설에 침투하는 것은 여성 인물과 화바절 전설의 교배에 나타난다. 초기 까치녀든 나중에 아난과 찰리 부인이든 대부분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다. 이런 전설은 민족압박, 계급압박의 어두운 현실과 통치계급 내부의 정치적 음모를 반영하는 반면, 한편으로는' 한 여자가 두 남편을 넘지 않는다' 는 영웅 여성의 전설로 정결한 덕을 표현하고 있다. 까치녀, 안안, 자선여사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보는 것은 충렬, 순국, 순국의 충렬한 이미지다. 사람들은 이런 선량하고 용감한 여성 인물의 운명을 불의 축제의 전설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특정 역사 시절 사람들의' 현혜와 경멸' 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했다. 이런 전설은 후세인의 것이어야 한다. 유국은 선생이 아난의 전설을 고증한 후의 결론과 같다. "만약 토치 축제가 자선을 위해 시작되었다면, 그것은 원명교에서 끝났을까?" " "중세가 아니라 후기 세계다. 클릭합니다 결론적으로, 불의 축제 전설의 형성과 진화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수준의 역사 축적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이 명절이 서남지역의 장기 발전과 동기화되는 것이다. 토치 페스티벌의 전설은 오랜 기간 유포되면서 일부 지역의 명절과 풍습에도 영향을 미쳐 원생태적인' 제사성' 의 토치 페스티벌에' 기념명절' 의 파생적 의미를 더했다. 예를 들어 학경 전설은 6 월 19 일 여성이 봉선화 손톱을 염색하여 자선사업에 귀속한다고 한다. 이것은 또한 전설이 새로운 풍속을 촉발시킨 사례일 수도 있으니 논의할 만하다.
횃불 축제 4 론
음력 6 월 25 일은 인류가 불을 쓰는 기념일이라고 한다. 운남에 거주하는 백족, 이족, 푸미족, 나시족 및 기타 소수민족은 6 월 25 일을 전통 불의 날로 정했다. 그 때,' 태양' 을 축하하고 재배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릴 것이다. 토치 페스티벌 당일 학경 서산의 백족과 이족 인민들이' 햇볕을 쬐는' 행사를 열었다. 그날 사람들은' 노래장' 의 중심에 큰 불을 피웠고, 불 주위에는 마른 장작 더미가 쌓여 있었다. 정성껏 고른 건조하고 가연성이 높은 그루터기가 불 앞에 심어져 태양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이미 회의장에 모인 사람들은 각자 고른 작은 막대기를 들고 차례로' 태양' 으로 가서 나무를 뚫고 불을 피웠다. 누가 화성에서' 드릴' 을 하든, 사람들은 벌떼처럼 몰려와 이미 준비한 기모와 마른 가지와 잎으로 점화 씨앗을 주워 주웠다. 불을 장작더미 위로 옮겨 불을 붙이려고 노력하다. 그러자 사람들은 작은 불로 불더미에서 불을 붙이고 집으로 가져가서 각 집의 화당에 불을 붙였는데, 이를' 태양' 이라고 불렀다. 해가 진 후 사람들은 모두' 노래' 장에 모여 낮에 타오르는 모닥불에 다시 불을 붙였다. 그 후 횃불과 불을 켜서 "노래" 를 부르고, 불을 찬양하는 것은 밤새도록 즐거움을 준다. 학경과 리장 옆에 있는 오봉산 기슭에 사는 백족과 나시족은 토치 축제 당일 밤 포화행사를 개최한다. 사람들이 마을의 모든 큰 나무에 붉은 꽃 한 다발을 묶는 것은' 붉은 꽃이 횃불처럼 타오르는 것' 을 상징한다. 하늘에서 첫 별이 나타났을 때, 사람들은 불을 붙인 작은 불을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홍화불나무' 를 둘러싸고 찬송가를 불렀다. 토치 페스티벌에서는 닝현 () 에 거주하는 푸미족 사람들이 불신을 숭배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푸미족이 숭배하는 화신은 앙구미라고 하는데, 원래는 모소족의 여조상이었다. 자신의 후손과 자기족과 함께 사는 푸미족의 행복을 위해 천궁에 잠입해 불씨를 훔치고, 자신의 몸을 불로 사용하고, 불씨를 인간으로 인도하고, 모소인과 푸미족이 동시에 불씨를 얻도록 했다. 푸미족은 대대로 앙구미의 은혜를 잊지 않기 위해 앙구미가 불씨를 가져온 날을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명절로 정했다. 명절 새벽에 사람들은 각자의 마을 입구에 큰 소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이는 안고미의 화신을 상징한다. 나무에 작은 불이 가득 걸려 있고, 마을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는지, 나무에 인구에 해당하는 작은 불을 걸어야 한다. 이날 오후 제사의식으로' 화신' 제사를 마친 후' 화신' 은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노부인이 불을 붙였다. 참가자들은' 두상' 에서 작은 불을 떼어서' 두상' 에 불을 붙였다. 이어 노부인의 지도 아래' 화신' 을 둘러싸고 솥장춤을 추며 온곡미가 불씨를 퍼뜨리는 데 기여한 공헌을 칭찬했다. "화신" 을 찬양한 후, 모두들 무리를 지어 짝을 지어 불을 들고 마을, 들판, 산림에서 춤을 추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화신 앙곡미의 가호를 빌며 온 마을의 가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마을의 핑안,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황평향은 학경현의 핫스팟으로 물산이 풍부하다. 이곳의 주민들은 군대를 떠나 이곳으로 온 공명과 맹수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이 옥토는 공명과 맹이 동맹을 맺었을 때 개간한 것이다. 그리고 6 월 24 일 밤, 등불을 들고 야전을 벌여 오곡의 씨앗을 처음 뿌렸고, 척박한 땅은 이로부터 옥토로 변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매일 횃불을 켜고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초춘의 농작물을 파종한다. 그때 노인과 아이는 불을 들고 밭 주위를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젊은이는 밭에 씨를 뿌렸다. 노동생산과 민속활동이 하나로 어우러져 색다른 맛이 난다.
횃불 축제 보호
명절 문화는 한 민족의 문화적 특색과 예술적 풍모를 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민족의 정신을 높이 들고, 한 세대와 한 세대의 민족의 민족 기억을 활성화하고, 광대한 민속유산 애호가들의 고대 문화에 대한 동경과 민족 민간 예술에 대한 소중함을 불러일으키며, 이족 지역은 불의 향으로 불린다. 이순신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며, 조상의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악무 전통과 구두예술을 계승한다. 토치 페스티벌 풍습에서 형성된 노래, 전설, 서사시 공연도'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의 중요한 전승이다. 1) 화바절 멜로디 이족 지역에서 매우 풍부한 화바절 멜로디가 전해지고 있다. 형식은 다양하지만 모두 고정된 횃불 멜로디가 있다. 이어 사투리의 발음이 다르기 때문에, 량산크고 작은 이족인칭은 이를' 두제도로호' 라고 부르는데, 이는 제사용 불을 뜻하고,' 도로' 는 소원을 빌며,' 호' 는 노래라는 뜻이다. 윈난추웅족 수노지계는' 송이송이' 라고 불리는데, 제사화신을 뜻하고,' 금액' 은' 놀이' 라는 뜻이다. 이순신의 토치 축제는 예로부터 가장 성대하고 점차 완전한 민가 세트로 발전하였다. 추웅 이순신의 토치 페스티벌과 같은 노래로는 불타는 노래, 불노래 보내기, 혼조, 악동조, 토치 축제 대가, 토치 축제 제사가 있다. 이 노래들을 부르는 시간, 장소, 가수도 다르다. 예를 들어,' 연정불가' 는 온 가족이 부모의 지도 아래 자기 처마를 둘러싸고 있는' 명절 불' 을 부르는 것으로 축하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영혼" 은 주부가 홀로 읊으며 제물 (음식, 소금, 술, 고기) 을 들고 자신의 채소밭이나 곡식밭으로 곧장 걸어가면서 노래를 부르며 돌아오는 동안 농작물 묘목을 따는 것은 사람의 영혼, 가축의 영혼, 농작물의 영혼이 함께 집에 들어와 횃불을 축하하는 것을 의미한다 토치 페스티벌 듀엣' 은 이 마을 사람들이 마을 근처의 댐 부지에서 만났을 때 부른 것이다. 토바절 제사곡은 생산목업, 제주, 소제사, 논제경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노래는 비모 제사장이 횃불 축제 밤에 낭송한 것으로, 이족의 원시 종교 관념을 반영하고 불로 숭배를 없애고 행복을 빌었다. 추웅족의 횃불 노래는 대부분 전통적인 오언운문이다. 문장의 첫 문장 끝에는 상대적으로 고정된 안감이 있고,' 오, 방금, 딜리강',' 아강, 오' 등의 허사가 채워져 있다. 일부 노래에는 독창, 합창, 합창, 하모니 등과 같은 긴 빈 안감이 있어 일반적으로 악기 반주가 필요하지 않다. 노래는 대부분 5 음계이고, 그 다음은 우음이다. 곡조를 구하는 노래에서, 왕왕 곡조와 운치가 엇갈리는 현상이 나타난다. 대부분 중소곡과 소량의 하악구를 주제로 한 서사곡으로 진화했는데, 그중에서도' ××××××× ×' 의 리듬이 특히 두드러진다. 전반적으로, 이런 성화 노래 사상은 개방적이고, 소박하며,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2) 화바절의 전설 (위 참조) 3) 화바절과 서사시의 전승 동고왕은 이족의 영웅 서사시로 윈난성 푸닝현, 광서나포현, 베트남 국경 이족 지로로 (일명 로) 의 거주지로 전해진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영향이 심오하며, 널리 퍼졌다. 서사시' 는 현지 이족 종교 목사인 모라가' 조연절',' 점프공절' 등 제사 축제 관련 의식에서 부른 전세 가사, 일명' 동고곡' 이다. 나로족 지계의 제사 의식 및 관련 의식 행사에서 구리 드럼을 제사하거나 구리 드럼을 예기로 하는 것은 그 지계의 중요한 문화 기호이다. 제사장인 모라는 많은 명절 제사 행사에서 전해 내려오는 성언인' 동고의 노래' 인 점프궁 (즉 동고를 추는 것) 을 불렀는데, 그 자체가 일종의 언어민속을 구성하였다. 조상을 제사하는 전쟁에서 조상을 구급하는 김대나무를 주요 행사로 하는 점프궁절은' 대점프' 와' 작은 점프' 로 나뉜다. 보통 9 년이나 27 년에 한 번' 대점프' 를 거행한다. 쿠야에서 점프하는 데는 9 일이 걸린다. 점프공평에서 제사를 지내고 즐겁게 뛰는 것 외에도 특정 산꼭대기, 마을의 모든 집주인이 뛰어야 한다. "작은 점프" 는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궁중 무용절로, 전후 4 일 동안 열린다. 매일의 활동은 산, 음악신, 비단신 (밝은 미래의 신) 과 엑소시즘 귀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이다. 역시 궁중 무용절로, 각 채자의 제사 절차가 다르지만, 전체 행사는 모라 제사를 중심으로' 동고가' 를 부르고 동고를 추는 것을 주요 제사 내용과 표현 형식으로 하는 전통 축제다. "조년 축제" 는 화바절 축제로 광시 이족 지역에서는 이미 유행하지 않는다. 윈난부녕의 로로 지부에서, 그것은 불의 축제라고 불리며, 이족의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이것은 음력 6 월 이순신의 주요 농작물인 메밀 풍작과 관련이 있다. 서사시' 변고' 의 장은' 조년 축제' 의 유래를 거슬러 올라간다. 계계 국경으로 이주한 네 명의 이족 사람들이 역병에서 살아남아 가뭄을 겪었다. 당시 이순신의 라모버현은 가뭄에 견디는 메밀을 재배하는 좋은 계획을 세웠다. 그는 걸어서 교발가락 (지금의 미얀마) 에 와서 메밀씨를 빌렸고, 탐욕스럽고 악독한 교지꾼은 동고를 바꾸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속박된 백현은 굴복할 수밖에 없었고, 10 종의 메밀 씨앗을 구리 드럼으로 바꿔 이가를 안전한 곳으로 만들었다. 메밀과 드럼의 은혜를 기념하기 위해, 이가는 매년 6 월에 북을 치며 메밀의 해 (불의 날) 를 축하한다. 푸닝의 이족들은' 조년절' (화조절) 의 목적이 신을 기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동고는 신을 즐겁게 하고 위로할 수 있으며, 신령에게 좋은 해를 주고, 채자 속의 사람을 질병과 죽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광서이족 지역에서는 동북의 노래가 가장 많이 전해지고 가장 완벽한 장소는 매년 명절 기간 특정' 포동 드럼',' 제동 드럼',' 개동 드럼',' 봉동 드럼' 의식 및 관련 축제 행사다. 서사시의 형성은 나로족이 특정 제사 축제에서 구리 드럼을 연주하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축제의 대부분은 제사 의식에서 발전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서사시' 동고왕' 도 제사장 모라의 구리 드럼에 대한 제사 말에서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제사식과 그에 따른 명절은 서사시 형성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간 문화장이다. 제사장 모라는 서사시의 가수, 편집자, 조직자, 전파자로, 그의 시와 역사적 캐릭터가 제사식에서 조화롭게 통일되었다. 일리아트' 와' 로모옌나' 의 출현은 호머와 거머리식 인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것처럼, 이족 영웅 서사시의 출현과 형성도 이 제사장 겸 가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횃불 축제 기타
한족 화바절 장쑤 성 남통시는 전한족이 유일하게 화바절을 거행하는 곳이다. 매년 겨울의 지일날, 현지의 정장한 남자는 볏짚으로 만든 횃불을 들고 집 앞뒤에 기름을 붓고 밭 주위를 몇 바퀴 돌며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풍작을 기원한다. 별빛 축제와 달력 화바절에는 별빛 축제라는 시적인 이름이 있다. 5 대 때' 옥계진단' 이라는 책에 따르면 당대의 남조 (남조 통치자) 는 12 월 16 일을 칠석절로 하여 피풍당에서 수영을 하고 시를 짓는 날이었다. 예기 월령 겨울월' 에는' 별귀화' 라는 단어가 기재되어 있다.' 월, 일차, 월차가 기보다 못하다. 별은 하늘로 돌아가고, 숫자는 다 할 것이다. 세, 다시 시작하세요. " 구멍은 이렇게 설명했다. "28 일 밤은 하늘을 따라 간다고 한다. 매일 돌고 있지만 아침저녁으로 다르다. 이번 달은 작년 겨울과 비슷하기 때문에 운흥이 하늘로 돌아간다. " "록 권고현지" 에는 "6 월 24 일은 화바절, 칠석절, 이족들이 섣달 그믐날을 축하하는 데 쓰이고, 유대인의 별은 섣달 그믐날로 돌아간다" 고 실려 있다. 나는 십여 일을 마셔야 하고, 한인의 봄잔치도 만나야 한다. " 노자운은' 둔계현' 에서' 6 월 24 일은 년' 이라고 덧붙였다. 나시족도 "겨울에는 설날이 크고 여름에는 토치 축제가 크다" 고 말했다. 이 기록들은 화투절이 중국 고대의 칠석절뿐만 아니라 고대 운남 소수민족의 설날과도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고대에 매우 중요한 명절이었다. 상술한 토치절과 칠석절 자료에서' 예기 옥계편' 에 언급된 칠석절은 여름이 아니라 겨울이다. 그러나' 루권현지' 와' 둔계현지' 는 칠석절과 토바 축제가 모두 설 명절, 시간은 음력 6 월 24 일부터 26 일까지 하루나 이틀이라고 말했다. 어떻게 계절과 정확히 반대되는 두 개의 아스트롤라베가 있을 수 있습니까? 토치 페스티벌은 설 연휴인가요?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으면, 아마도 불의 축제의 진정한 근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유명한 장시' 7 월의 바람' 이 있어 농민들의 일 년 사계절 생산 생활을 다룬다. 그 중' 달' 과' 일' 이라는 단어는' 시경' 을 읽는 많은 사람들에게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 시는 일 년 10 개월 (12 개월이 아님) 의 농사를 다룬다. 나는 "초일", "초이일", "초삼", "초사" 를 4 일 동안 반복해서 말했는데, 다른 날을 말하지 않아서 후세 사람들이 읽기가 매우 힘들었다. 그 이유는 시에 일종의 고대 역법이 관련되어 있어서 고대의 칠석절 () 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에서 사용된 역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로마력 (양력) 과 음력 (음력) 과는 다르다. "7 월" 은 1 년 이내의 농사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단지 10 개월밖에 걸리지 않았다. 당시' 1 년 10 개월, 1 월 36 일, 5 일은 설이다' 는 고역법' 화력' 으로 시간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 속의 농부는 일 년 중 10 개월 동안 한 모든 농사일 뿐만 아니라 새해의 날도 이야기했다. 7 월불의' 불' 은 고대인들도' 불',' 불',' 메추라기 불',' 진다' 로 불렸다. 흑룡의 일곱 번째 밤을 가리키는 다섯 번째 밤, 세 개의 별 (신숙) 이 있는데,' 신이 하늘의 정처' ('송석 전문지 3') 로 여겨진다. 고대에 불력으로 연도를 기록할 때,' 남방에 불이 난다' 는 6 월은 구년의 끝에서 새해가 시작되는' 연말' 이었다. 일 년 10 개월, 한 달 36 일, 나머지 5 일은 설인데, 마침 불의 축제 기간이다. 바로' 불' 별이 연중 컴백하기 때문에 별 컴백 축제라고 불린다. 불력' 의 역사적 흔적은'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다' 등 익숙한 신화 전설과 상식에 남아 있다. 이런 역법은 줄곧 후예 시대까지 사용되었다. "화이난자본" 은 "야오가 잡혔을 때, 10 일 동안 함께 나왔고, 곡식을 태우고 풀을 죽였고, 백성들은 먹을 것이 없었다 ... 야오는 이 마을을 만들었다 ... 열흘 동안 ... 모두들 기뻐하고, 야오는 천자인 줄 알았는데 ..." 우리는 이 신화 폐지에 대해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후이와 관련된 전설은 창어 (신화 중 후이의 아내) 가 12 개의 달을 낳아 음력의 탄생을 상징한다는 것이다. 천간지 페어링 연표는 실제로 음력 대 불력 비판 흡수의 결과다. 10 은 불력의 월수, 12 는 음력 월수, 10 개 천간 12 개 지지 페어링의 결과는 60 년의 연표를 형성한다. 염제와 불 숭배의 영원한 기억. 화력, 즉 열 달력은 중국 서부, 북부, 북서부의 많은 고대 조상들이 사용하는 고대 역법이다. 그것의 기원은' 염황' 시대의 염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관편」 (Guan) 에서는 "염제는 불을 캐러 갔다" 고 알려 줍니다. "좌공 19 년" 은 "집은 불을 기일 (기년) 로 하여 화사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고 말했다. 좌전 애공 9 년' 은 "화주를 위해 강씨 따르는 것" 이라고 말했다 "화 이난 자운론 훈련" 은 "염제가 죽어서 아궁이가 되었다" 고 말했다. 시신어자' 는 "한 사람이 별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다섯 그루의 나무를 바라보며 불인 줄 알았다" 고 말했다. "역사 기록 황 삼열전" 은 "염제, 신농" 이라고 말했다. 치앙씨도 ... 소의 머리는 강수보다 길다. 그의 성 때문이다. " 이 기록들은 염제가 불 (드릴) 을 발명했을 뿐만 아니라, 화력 (화사들이 불 이름을 붙인 것) 을 발명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양 (강성), 소 (소머리), 불 (불주) 을 토템과 성 그래서 고대에는 두 개의 위성절, 즉' 불' 이 가장 편향된 계절, 하나는 여름과 하나는 겨울에 있었다. 그 중에서도 여름의 칠석절은 모든 고창족 (고창강, 강의 대명사) 후예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고창족 부족 후예의' 설절' 으로 그들의 설절이다. 이 축제의 행사는 소, 양, 불, 조상이 숭배하는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 사실, 지금 불의 날을 축하하는 많은 민족들은 모두 고대 창족과 관련이 있다. 그들은 고대 창족의 직계 후예, 고대 창족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고대 조상의 후예, 혹은 고대 창족이 다른 고대 부족과 합병되어 형성된 새로운 민족이다. 고대 창족과의 관계 때문에, 그들은 모두 공통의 조상, 즉 염제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도 공통의 토템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또 하나의 * * * 절이 있는데, 바로 불의 축제인 고칠성절이다. 투우, 양 죽이기, 등롱 등 같은 주제의 명절이 있다. 본질적인 내용은 오직 하나뿐이다. 자신의 먼 옛날의 조상 염제를 기념하고, 자신의 먼 옛날의 토템인 소와 양불을 제사하며, 자신의 먼 옛날인 칼과 불씨를 추억하는 것이다. 10 월은 1 년, 1 월은 36 일, 그리고 5 일 설날입니다. 아직도 고대 창족 후예에 속한 민족 (예: 이족) 에 존재한다. 운남 각 민족의 토치 페스티벌 전설은 각기 특색이 있다.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의 전설은 실제로 유목민이 농경으로 바뀐 후 새로운 문화형태가 기존 문화형태를 양산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농사, 농사, 농사, 농사) 이 전설은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대한 원시 정보를 최대한 보존하고 토치 페스티벌의 근원에 가장 가까운 전설이다. 나시족의 토바절 전설에 관한 속담은 토바절 기원의 중요한 정보를 보존하고 있으며,' 옥계지',' 록 권현지',' 둔계현지' 의 기록과 함께 토바절의 기원을 탐구하기 위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 달리와 쿤밍의 토치 페스티벌에 대한 전설은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을 숨기고 있지만, 그들의' 칠석절' 은 토치 페스티벌의 원천과 깊은 문화를 드러낸다. ■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이족 화바절' (쓰촨 량산, 윈난추웅) 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작 명부에 등재되었다. 횃불의 기원과 발전 추세 량산이어는 이를' 두택' 이라고 부르며' 불을 바치다' 를 의미한다. 토치 페스티벌의 원시 형식은 요컨대 고대의 불 숭배이다. 오늘날의 산지 사회에서 우리는 여전히 각종 민속의 고찰에서 이 축제의' 불을 바치는' 신앙이념과 문화적 핵심을 볼 수 있다. 남서문화구' 화바절의 전승 화바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일 뿐만 아니라 남서소수민족 민속문화의 지역적 전승이며 나시족, 하니족, 수족, 라후족, 키노족 등 다른 민족들 사이에서도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민족들은 토종 숭배, 민간 신앙, 지방 종교와 직접적인 관계를 맺고 있으며, 역사적 연원, 문화 전승, 사회적 교제, 특히 이순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토치 페스티벌의 민속 문화 내포는 장기간의 통시적 발전 (시간 차원에서) 과 지역적 진화 (공간 차원에서) 로 인해 토치 페스티벌이 보여준 민속 문화의 내포는 초기의 단일 형태일 수 없지만 복합적인 형태로서 종교, 신앙, 윤리, 가무, 기예, 민속 심미 등 전통 사회의 많은 활동을 포괄하고 있다 민간이 널리 전해지고 있는' 불의 축제 전설' 은 우리에게 분석 연구의 가능성을 제공했다. 토치 페스티벌에는' 카니발' 의 민속정신이 가득 차 있다. 산간지족 화바일은 가장 온전하고 풍부하여 인류 집단 문화 진화의 역사적 궤적을 보존하였다. 그 주제는 항상 인간 생명의 번식에 대한 칭송과 민족 생명의 이상에 대한 희망으로 이순신 문화사와 사상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관점이 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순신의 화예절은 성대한 전통 명절로서 일종의' 카니발' 민간 정신에 스며들어 소박한 생활 이념과 태도를 전달하고 있다. 토치 페스티벌과 구두 전통의 수족 지역 보호는 불의 고향이라고 불린다. 이순신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며, 조상의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악무 전통과 구두예술을 계승한다. 토치 페스티벌 풍습에서 형성된 노래, 전설, 서사시 공연도'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의 중요한 전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