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두보가 촉에 입촉한 후 시의 향수를 논하다.

두보가 촉에 입촉한 후 시의 향수를 논하다.

용에서 촉까지 두보의 정치 생애, 가정생활, 창작 과정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수촉에 가기 전의 가정 고난과 수촉에 간 후의 비교적 평온한 생활은 모두 시인의 가족시에 반영되었다. 또한 두보 가정시의 창작 스타일도 용에서 촉까지 눈에 띄게 달라졌다. 촉에 가기 전의 관대함, 촉에 간 후 조용하고 아늑한 한숨이 되었다. 두보의 개인 가정 생활 환경 변화 요인만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다.

두보 현실주의 성향의 계승, 시대풍, 민가의 영향; 장계, 왕건의 통속적인 시풍과 원직시가 창작한 현실 표현.

원백시파의 현실주의 경향과 대중화 경향은 중부 전환기 문학 세속화의 새로운 사조이다. 그 원원은 한위악부 민가' 300 곡' 의' 바람' 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근원은 안사의 혼란 이후 현실주의 성향을 지닌 시인들의 창작, 특히 대시인 두보의 창작이다. 두보는 만년에 전란의 고통을 겪으며 하층민과의 접촉이 깊어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우수한 작품을 대량으로 창작했다. 예를 들면 유명한' 삼리',' 삼별지',' 차점',' 펑아행',' 슬픈 진도',' 애강두' 등이 있다. 이 시들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고대 악부의 형식을 계승하고, 스스로 새로운 소재를 조작하고, 실시간 사건과 개인적인 경험의 사진을 찍는 것이다. 두 번째는 간단하고 진실한 언어로, 심지어 구어로 시에 들어가 통속적이고 간단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두보가 촉에 입촉한 후, 이런 경향은 더욱 발전하는데, 때로는 사투리 비속어로 시를 짓기도 하고,' 광야가 그림과 같다' ('두이' 권 4) 가 있다. 아명 학자 후진형은 초홍이 두보를 비판하는 시를 인용해 "두공은 항상 진처로, 가장 좋은 곳으로 가서 졌다" 고 말했다. "풍아가 좋지 않은 것도 노두칠의 책임이다." ('당음귀감' 권 6) 이런 비판은 두보가 고전시의 고아한 전통을 깨고 시를 통속화와 현실주의로 이끄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반증하고 있다.

두보 시의 현실주의와 통속화 경향은 동시대나 후세의 원결, 구황, 다숙륜 등에서 다양한 수준의 표현과 상속을 받았지만 정원, 원, 연간에 강한 메아리를 일으켰다. 원직과 백거이는 두보의 현실주의 작품을 충분히 칭찬했다. 백거이는 더 구체적으로 말했다. "두보의 시는 가장 많고, 전해질 수 있는 것은 천여 곡이다. 하지만 그의 신안관 석호관 동관관 육자 류화문 등 장,' 주문술고기 냄새' 는 방법이 있다. 듀샹, 누가 듀를 잡을 수 없어? 클릭합니다 (9 서 동원) 여기서 백거이는 두보의 현실주의 풍자작품에 모든 관심을 쏟았고, 그의 다른 작품과 두보를 잡지 못한 작가의 작품은 과소평가됐다. 백거이가 두보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한다는 의식은 매우 명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직은 두보시의 내용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두보시의 통속화 경향도 중시한다. "석시의 말은 옛사람이 아니다." (효십례 둘째)' 시어' 는 당시 국민의 대중적인 언어였다. 시에서' 당대 언어' 의 운용은 노두가 선구자이기 때문에 후자가 든든한 기초를 갖게 되었다. 이에 따라 장계, 왕건, 백거이, 원직 등이 잇달아 모방하여 통속적이고 매끄럽고 선명한 악부시를 창작하는 데 힘쓰고 있다. 백거이는 심지어 한 노부인에게 그녀의 시 (혜홍을 설명하는' 한재야화') 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며 한동안 조류가 되었다.

두보 (7 12 ~ 770) 는 당대의 시인이다. 예쁜 말. 조상 향양 (오늘 호북), 허난 현 사람.

그는 장안에 있을 때 성남 소릉 근처에 살았기 때문에 소릉야노라고 자칭했다. 청두에서 원외랑, 참모 겸 교정원으로 추천되었다.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소릉과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는 평생' 봉유수관' 문학 전통을 지닌 가정에서 자랐다. 두보의 할아버지 두두는 오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술자리를 관장하는 사람이다. 아버지 뒤 시안 (西安), Yanzhou 시마, 봉천 치안 판사 를 역임했다. 7 살 때부터 시를 배우기 시작했고, 15 살 때 시가 낙양 명사들의 관심을 끌었다. 20 세부터 그의 일생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로밍 기간은 현종 개원 19 년 (73 1) 부터 천보 4 년 (745) 까지입니다. 두보는 두 차례 장기 유랑을 했다. 처음으로 강남에 있었다. 그는 금릉, 고모수, 절강을 건너 툰시 범선에서 천목산 기슭까지 갔다. 개원 23 년 낙양으로 돌아가 진사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지 못했다. 이듬해 그는 제나라와 조국을 두 번째로 유람하기 시작했다. 만년에는 당시 정경을 회상했다. "제조즈즈즈음에 추마는 꽤 야무지다." 이 두 차례의 유랑 속에서 그는 조국의 아름답고 웅장한 산천을 보고 강을 흡수했다.

루난 문화는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우리의 지식을 풍부하게 했다. 개원 29 년, 낙양과 옌스 사이의 수양산 아래, 아마 이때 아내 양과 결혼했을 것이다. 천보 3 년, 이백은 낙양에서 만났다. 그들은 지루를 여행하고, 친구를 방문하고, 시를 이야기하고, 논문을 이야기하며, 때로는 시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깊은 우정을 맺었다. 이듬해 가을에 두보는 서쪽으로 장안을 행할 것이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여행할 준비를 한다. 그들은 여주에서 헤어지고 다시는 만난 적이 없다. 두보는 이백을 그리워하기 위해 감동적인 시를 많이 썼다.

이때의 당나라는 여전히 비교적 강했고, 곡창도 상당히 충실하였다. 그러나 현종은 기뻐하기 시작했고, 국경을 넓히고, 많은 인력과 물력을 소모했고, 사회에는 이미 불안정한 위기가 잠복해 있었다. 두보는 이에 대해 일찌감치 예감이 들었지만 직시하지 않았다. 그는 산을 오르고 물을 건너며 노래하고 사냥하는 낭만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그 자신에 따르면, 그동안 그가 쓴 시는 수백 곡이 될 수 있지만, 전해 내려오는 것은 20 여 곡, 주로 오언시와 오언고시였다. 망악' 등 우수한 작품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두시대의 유명한 시인의 수준을 넘지 못했다.

장안 시대에는 천보 5 년에서 천보 14 년까지 두보가 장안에서 생활한 지 10 년이 되었는데, 그 생활, 사상, 창작은 모두 크게 달라졌다. 그는 관직을 얻기 위해 장안에 가서 정치 공적을 세웠다. 천보 6 년, 한 가지 기예가 있는 사람이 현종에 의해 교토로 선발되었고 두보는 시험에 참가했다. 그러나, 이 () 의 파괴로 유명한 중국서는 후보자가 선출되지 않았다. 천보 10 년, 현종은 노자, 어전, 천지를 세 차례 성대하게 숭배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두보는' 증여부' 세 편을 써서 현종의 인정을 받았고, 승상을 명하여 그 글을 체험하고, 출발을 기다리고, 더 이상 글이 없다. 그는 끊임없이 시를 쓰고, 권세가 있는 사람에게 주고, 그들의 추천을 받기를 바라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 마지막으로 유위율 정부가 조준에 가입한 것은 두보가 장안에 머무는 마지막 날이자 안사의 난란의 전야였다.

만년의 현종은 개원 시대의 정치화를 장려하는 훌륭한 정치 작풍을 완전히 바꾸었다. 한 재상이 부패하고 오만하지만, 그는 군국주의로, 그 자신도 궁중에서 즐겁게 놀았다. 국민들은 가혹하고 잡세에 의해 잔혹하게 착취되고 있다. 두보는 "식량과 의복에 갇혔다" 고 말했다. 생계를 위해, 그는 어쩔 수 없이 귀족 저택을 드나들며' 손님' 역할을 하며, 그들과 함께 시를 읊고, 술을 마시며 즐기며, 약간의 자금을 받았다. 동시에, 그는 그와 같이 가난한 친구들을 사귀었고, 노동자들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그의 발자취는 오지에서 고귀한 원림까지, 고층빌딩이 늘어서 있고, 파빌리온 누각이 다투는 곡강부터 사람을 모집하기 전에 꼭 가야 하는 함양교까지. 벼슬길 요구의 실패는 그로 하여금 제도에 대해 객관적인 인식을 갖게 했다.

통치계급의 부패와 개인의 굶주림과 추위로 그는 인민의 고통을 느끼게 되었고, 이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삶은 두보의 시에서 모두 드러났다. 천보 11 년 후 그는' 차고차점',' 2 로로',' 보루 앞',' 보루 뒤' 등 불후의 명작을 쓰고 당시 시에 새로운 내용과 새로운 표현 수법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천보 14 년 겨울, 두보는 풍현에 사는 아내를 방문해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나는 500 자를 외울 것" 이라고 적고, "가난한 해, 이연, 장중 탄열" 이라는 애틋한 감정을 표현하며, "주문주육냄새, 길 얼어죽는 사람" 으로 사회의 날카로운 갈등을 요약하며 "입문" 을 묘사했다 이것은 그의 10 년이다. 이 시기에 전해 내려오는 시는 100 여 곡이며, 대부분 오칠언고시이다.

좌측 습득은 숙종에서 덕원재 (756 년) 에서 간원 2 년 (759 년) 까지 유배되었다. 안사의 난란 이후 그는 남하하여 곧 낙양과 장안을 점령했다. 두보는 이때 여주에 있다. 그는 당나라 Xuanzong 는 Lingwu 에 suzong 가 왕위에 올라, 혼자 북쪽 Lingwu, 성북 창족 마을 에 집을 배치했다고 들었다. 불행히도 반군에 의해 가로막혀 장안으로 보내졌다. 두보가 도둑을 함락시킨 지 거의 반년이 되었다. 그는 숙연한 평정도가 황량하고 처참한 것을 보고, 당군이 진타오 (), 청한 () 두 번의 반격 후 전군이 전멸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는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여' 슬픈 진도',' 슬픈 청한',' 봄망',' 애강두' 등의 시를 썼다.

지덕 2 년 (757 년) 4 월 두보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장안을 탈출하여 숙종의 임시 거처인 봉상이 되어 좌측보충으로 임명되었다. 얼마 후, 집을 구하기 때문에 수종이 격노되어 재판을 받았다. 8 월회 □ 주씨는 아내를 방문해'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에 견줄 만한 장시' 북벌' 을 완성해 여행의 처량한 풍경과 집안의 빈곤을 묘사하며 시국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올해 9 월 당군은 10 월에 장안 낙양을 수복했다. 소종은 10 월 말 귀경했고, 두보는 이때에도 장안으로 돌아와 여전히 좌측 수거를 맡고 있다. 이듬해 5 월, 두보는 소종신귀와 현종 구신이 조정에서 투쟁하는 영향을 받아 화주 사공이 군대에 입대하도록 전근되었다. 이때부터 장안을 작별하다.

감원의 이듬해 봄에 두보는 하남에 가서 그의 옛집을 참관했다. 그는 돌아오는 길에 관리들의 잔혹한 억압 아래 백성들의 고난을 목격하고' 신안관',' 관관',' 석호관',' 신혼문',' 사구',' 노숙' 등 6 편의 유명한 시를 써내려 후세 사람들에게' 삼관' 이라고 불렸다

《세 번의 고별》.

두보가 아이오와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초여름이었다. 이때 굶주림은 음식을 가리지 않고, 이재조정 독점권, 현종의 옛 신하실이 밀려났다. 두보는 정치에 실망했고, 가을 초에는 의연하게 벼슬을 버리고 주금을 징발했다. 저우 진 4 월 미만, 초겨울 구리 드럼 에 갔다; 한 달 동안 드럼에 있다가 어려운 촉도에 올라 연말에 청두에 도착했다.

안사의 혼란은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으로 사회 정치 경제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정치적으로, 조정은 국내에서 중앙집권의 통치력을 잃고 해외 야만족의 침입을 막을 수 없었다. 경제적으로, 연년 전란과 자연재해로 농촌은 불황이었고, 통치계급의 인민 착취가 심해져 인구가 급감하고 생산성이 떨어졌다. 두보는 또한 몸소 매우 복잡한 변화를 겪었다. 유배, 도둑경, 황제의 유락, 중국으로 유배, 황량한 낙양로, 주금, 입천 등 인사관계나 자연환경에 큰 차이가 있다. 이런 생활경험은 장안 시대보다 훨씬 풍부하고 힘들었기 때문에 시가의 종류가 다양하여 200 여 곡이 전해졌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보 시의 대표작이다.

서남, 숙종 원년 (760) 에서 대종대력 5 년 (770) 을 거닐다. 1 1 년, 두보는 촉중에서 8 년을, 가시향에서 3 년을 보냈다. 두보는 자신이 기주에서 "천지 사이의 남서쪽을 떠돌아다닌다" ("풍비송") 고 말했다. 사실 그는 청두에서 5 년을 살았는데, 생활이 비교적 안정적이다. 원년 봄에 청두성 서라쿤화계변에 초당을 짓고 4 년간의 유배생활을 마치고 안식처를 얻었다. 그는 다재다난하고 애절한 중원을 떠나 눈앞에 전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였다. 화조화충어는 마치 그에게 정성을 다한 것 같아서, 그로 하여금 다년간의 노고와 걱정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게 했다. 그는 또 많은 시를 써서 무한한 사랑으로 자연을 노래했다. 그러나, 그는 유배되어 살 곳이 없는 사람들을 시종 잊지 않았다.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는 노래' 에서 그는 명문' 안드에는 수많은 넓은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하고 있다' 는 명문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지난해 말 청두에 와서 청두 윤겸 어사로 재직하면서 두보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대종보응원년 (762 년) 7 월 엄무는 북한에 소집되었다. 청두 소윤과 허호사는 그가 청두에서 반란을 일으켰다는 것을 알고 두보는 자주와 랑주로 망명했다.

보응은 2 년 봄에 7, 8 년 동안 계속된 안사의 난리가 끝났다. 두보는 이 소식을 듣고 기뻐서 낙양으로 돌아갈 희망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황허 양안이 제국군에 의해 탈환된 7 대 법칙을 불쑥 말해 내면의 기쁨을 표현했다. 이것은 두보의 일생에서 가장 행복한 노래이다. 그러나 행복은 단명할 뿐, 국내의 혼란은 밝혀지지 않았다. 서부 토번이 대거 침입하여 10 월에 장안을 함락시켰다. 두보는 이에 대해 무한한 우려를 표했다. "서경이 안전합니까?" 아무도 오지 않았다. "그는 많은 시를 써서 그의 정치 사상을 설명했다.

광덕 2 년 (764) 봄, 청두 윤, 검남, 두보는 3 월에 청두로 돌아온다. 엄무는 두보를 우리의 참모와 공업부의 외교부 장관으로 추천하였다. 두보는 우리 성의 막부에서 몇 달 동안 살았다. 막부 생활에 익숙하지 않아, 그는 여러 차례 초당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결국 엄무는 그의 요구에 동의했다. 영태 원년 (765 년) 4 월 엄무급사, 두보는 의지력을 잃고 5 월 가족을 초당에서 데리고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가야 했다. 촉군 오객, 자주 1 년' ('촉') 두보' 서남 유랑' 의 전반부를 끝냈다.

두보는 9 월에 운안에 도착하여 병으로 전진할 수 없었다. 이듬해 봄까지 병세가 호전된 후에야 그는 여주로 이사했다. 그는 여주에서 2 년도 안 되어 창작이 매우 풍부해서 400 여 편의 시가 있어 두보 시의 7 분의 2 이상을 차지한다. 시는 여주의 가난한 노동자들을 칭송하고, 이곳의 험준한 산천을 묘사하며, 쓰촨 혼란과 장안 낙양에 대한 동경을 반영하고, 향수작품의 수가 크게 늘어났다. 하지만 그의 건강 상태는 점점 나빠지면서 말라리아, 폐병, 류머티즘, 당뇨병이 끊임없이 그를 괴롭히고 있다.

여주의 기후가 열악하여 친구가 많지 않아 두보는 대력 3 년 (768 년) 정월에 협곡으로 출발했다. 3 월에 강릉에 도착하다. 그는 북쪽으로 낙양으로 가고 싶어 하남이 어지러워서 또 차가 막혀서 줄을 서지 못했다. 나는 강릉에서 반년을 살았고, 공안으로 이주하여 몇 달 동안 살았고, 연말에 악양에 이르러 호남 국민의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는' 연행' 을 썼다.

달리에서의 4 ~ 5 년은 두보의 생명의 마지막 2 년이다. 그는 유양 창사 형주 양양 사이를 오가며 대부분의 시간을 배에서 보냈다. 대력은 5 년 겨울에 창사와 악양 사이에 있는 양강의 한 배에서 59 세를 일기로 죽었다. 사망하기 전에 36 운의 긴 시' 폭풍선의 베개에서 잠을 잔다' 를 썼다. 시의 한 구절은 "전쟁의 피는 아직 남아 있고, 군성은 아직 남아 있다" 며, 그는 여전히 국가의 재난을 생각하고 있다. 두보가 죽은 후, 영관은 악양에 정차했고, 43 년 후인 헌종원 8 년 (8 13) 에야 그의 손자가 되었다.

아들 두가 하남 수양산에 안장되었다.

1 1 년 동안 두보는 10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두보 전체 시의 73% 이상을 차지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근체시-절문과 율시, 그리고 길이었다

두보 시가 창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사회현실과 개인생활의 긴밀한 결합, 사상내용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통일이다. 두보의 시는 당대 안사의 난전 전후 20 여 년의 사회 파노라마를 깊이 반영하며, 그의 일생의 여정을 생동감 있게 기록하여 당대의 시가 예술상의 최고 성취를 이루었고, 그의 시는 독자들에게' 그 사람을 알다',' 그 세상을 의논하다',' 계몽할 수 있고, 볼 수 있고, 군할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는 역할을 했다

두보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시사' 로서 객관적인 서사가 아니다. 그들은 시의 풍격으로 역사를 썼지만 현실을 깊이 반영하면서 독특한 풍격으로 작가의 심정을 표현했다. 아청족 푸계룡은 "소릉의 시는 한 사람의 기질이니 삼조의 일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부쳐야 한다" 고 말했다. 두보의 시는 대부분 현종, 숙종, 대종시대의 정치, 경제, 군사, 인민생활 등 중대한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곳곳에 시인의 진실감이 배어 있다. 예를 들어 두보 중년의 대표작'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와' 북벌' 은 서정, 서사, 규율, 추리, 자연 관찰, 사회 갈등 폭로, 내적 충돌, 정치적 포부와 주장, 개인적 경험과 가족 불행, 국가와 인민의 재난,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다 이 두 편의 긴 시는 이렇게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작가의 정서가 기복이 있고 언어가 질주하는 것은 그가 이 불행한 시대에 자연과 사회의 각종 현상에 예민한 민감성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이런 시는 시인 생활과 내면의 자기보고이자 시대와 사회의 사진이다. 개인의 운명은 국가 인민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둘 다 고도의 예술 융합에 이르렀다. 또' 군자와 함께 자은사 보탑'' 에강두' 는 편폭이 짧지만 이런 특징이 있다.

천보 후기부터 두보는 대량의 시정시를 썼는데, 예를 들면 자주가 쓴' 세병',' 느낌' 과 같은 정치적 관점을 진술하는 것이다. 또는 통치자의 음탕한 잔인함을 폭로하는 것, 예를 들면' 두 가지 길',' 두 가지 지난 일',' 운안 세 절구' 등이다. 또는 "피닉스" 와 같은 우화 풍자

황대, 병귤, 마른 갈색, 손님 상좌; 또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또 무랑' 과 같은 가난한 백성에 대한 동정과 배려; 개인적인 느낌과 사실의 결합입니다. 많은 장편 이야기도 있고, 최근 10 년 동안의 국가 대사를 기록한 것도 있다. 예를 들면' 회부서품',' 지금까지'; 어떤 서술은 지방 난상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초당 () 이나 형주 () 에 들어간다. 일부는 "강제 로맨스", "송별" 과 같은 지난 일을 회상합니다. 더구나 푸계룡이 말했듯이,' 세세 아니면 사신' ('독해, 두요강 읽기') 에는 강한 서정적 성분이 담겨 있다.

전쟁 주제는 두보 시에서 상당한 수량을 차지한다. 두보는 서로 다른 유형의 전쟁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법원 가난한 군인 쿠오 우 반대, \ "차고 가게 \", \ "Zhuozhou 편지 \", \ "뒤뜰 산 아래 \" 와 같은 인력 및 물적 자원을 소비; 반란을 평정하여 외멸을 막는 것은 지지적이다. 안사의 난전' 관서병이 관중에 가서 대기하다',' 관병' 두 곡, 토번이 침략했을 때 쓴' 연보' 와 같은 것이다. 이 시들이 비난하고 찬양하는 것은 매우 분명하다. 전쟁에 관한 시가도 있는데, 칭찬과 비난이 모두 있다. 유명한 두 조의 시, 제방 앞과 제방 뒤, 군 입대 과정에서 병사들의 심정 변화를 묘사하고 있으며, 실제로는 시인의 전쟁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다른 각도에서 반영하고 있다. 이 두 조의 시는 전쟁터의 영웅적인 광경을 칭송하고, 군인이 어떻게 전투를 잘하고, 용감하게 희생하고, 승리를 거둘 수 있는지를 칭송한다. 그는 또한 왕의 끝없는 국경 탐험과 영주의 교만한 사치를 비난하여 기록이 긍정적인 의미를 잃게 했다. 이 두 조의 시는 한 병사의 고백을 통해 수많은 영웅 병사의 불행한 운명을 요약했다. 또' 삼관',' 삼별분리' 와 같이 작가의 내면 충돌을 더욱 구체적으로 표현했다. 낙양의 길에서 두보는 폭력경찰이 젊은 남자아이와 고독한 노인을 강제로 징발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이 사람들을 비난하고 관리들을 비난했지만, 장정의 결핍과 현재의 적을 생각하자 말투를 바꿔 징집된 사람들에게 위로나 격려의 말을 몇 마디 했다. 원대에 두보는 자연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그가 노래하는 목적은 늘 자신과 시사에 연락하는 것이다. 시평과 역대 평론은 두십력의 고도의' 정경교화' 에 대해 대량의 논술을 진행했다. 두보의 시는 정경이 융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정, 경, 시사가 어우러진다. 작가는 장면을 쓰고 감정을 토로할 때 현실을 거의 떠나지 않고, 그 전란이 혼란스럽고 민중이 수다를 떨던 시절을 떠올렸다. 그가 장안에 갇혔을 때 쓴' 춘망' 과 그가 촉에 들어갔을 때 쓴' 검문관' 이 가장 대표적이다. 두보는 만년에 이런 시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오율' 객정',' 강상',' 장한',' 칠율',' 부유',' 정중야',' 추흥 8 수' 등이 모두 광경이다

또한 두보는 그림, 음악, 건축, 춤, 기물, 농업 생산에 관한 시를 썼고, 작가의 감정을 흡수하여 시대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다채로운 문화사였다. 명대 주윤명은 두보의' 추흥 8 곡' 을 썼다.

두보의 문집에는 시대기운이 강하지 않고 개인적인 감정이 담담하다. 특히 두보가 청두 초당에서 쓴 시들이 있다. 수년간의 이주와 유랑을 거쳐 두보는 청두에 도착하여 초당을 세우고 밭을 개간하여 잠시 휴식을 취했다. 그래서 그는 화초와 나무, 새와 짐승의 동태를 자세히 관찰하고 무한한 사랑과 깊은 경험을 느꼈다. 스크린 트레이드',' 농사',' 논사',' 서보',' 물문지방 기심',' 회상여행',' 봄밤 희비' 등의 시와 같이 당시 두보의 심정을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시는 당연히 위에서 논의한 시와 비교할 수 없지만 두보 인간성의 다른 면도 대표한다. 그는 국가와 국민에 대한 깊은 감정뿐만 아니라 작은 생물에 대한 취미도 가지고 있다. 그는 가까운 물건에 은거하며,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 속에서 제비가 비스듬히" (물문지방이 마음을 보내며), "꽃버드나무가 더 사심이 없다" (거꾸로 헤엄친다) 는 것을 즐겨 본다.

두보는 그의 가족과 친구들을 기념하기 위해 시를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감상과 미련이었다. 나는 아내가 도둑에 갇혔을 때 쓴 달밤이 그립다. 나는 내 형이 주금이 쓴 달밤에 내 형제들을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백은 친구를 그리워하는 수많은 시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곡이다. 두보는 이백, 이백, 몽이백, 이백 등 이백과 관련된 시를 증정하는데, 10 여 곡이 있다. 거의 수도는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 열정적인 배려, 그리고 진심 어린 감탄을 나타냈다. 두보는 시를 평생사업으로 여기고, "시는 우리 집의 일" (종무성일)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7 살 때부터 시를 배우기 시작했고, 세상을 떠나기 전날까지 시 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안사의 혼란에서 청두에 이르기까지 가장 어려운 세월 동안 그는 가장 깊은 시를 썼다. 그는 여주에서 몸이 약해서 가장 많이 썼다. 그는 인생 경력이 풍부하고 애국애민의 정치적 열정이 충만하여 예술 기교에도 공을 들였다.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강물을 바닷물처럼 이야기하다" 와 "신시장 자창" (12 곡의 답답한 시 7) 은 창작에 대한 그의 진지한 태도를 보여준다. 두보는 또한 시로 시를 평가하여' 연극을 육절구',' 답답한 시 12 곡' (4 ~ 8 곡) 에서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고금 시인을 논평하는 사상을 표현했다. 두보는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시의 영역을 크게 넓혔다. 명대 호진형은 "시사로 시에 들어가면 두소릉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이 말 (당인귀돈) 도 다 그렇지는 않다. 두보 이전에도 시사를 묘사한 시가 있었지만 두보는 민간에 깊이 들어가 시폐를 통찰하고 사회적 의의가 있는 모든 중대한 문제를' 놀라운' 시에 통합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양륜은 "육조 이래 악부가 표절을 흉내냈는데, 진상이 가장 혐오스럽다" 고 말했다. 아들이 아름다울 때, 그녀는 당시의 느낌을 느꼈다. 그녀가 벤자민에 갔을 때, 그녀는 곤경에 처했는데, 그곳의 사람들은 매우 가난했다. 그녀는 마음대로 질문을 해서 선인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려고 했다. " ('두시경 전' 권 5) 이것은' 삼관'' 삼별' 에 대한 논평이지만 두보의 중요한 시 대부분을 요약할 수 있다. 원직은 당대 검교공부 원외랑 두군 묘에 두보 제사를 쓰며 "시인 이후 더 이상 어린아이처럼 아름다운 사람이 없다" 고 말했다.

두보 시가의 형식은 다양하다. 두보는 시의 각종 형식을 가장 잘 파악하고, 각 형식을 새로운 발전을 얻을 수 있다. 그는 오언고시에서 고생스러운 트레킹, 사회 만상, 인민 생활, 많은 극적인 언어 동작을 기록하는 데 능하다. 그의 문필은 매우 신통하여, 다섯 글자에 국한되지 않고 말투가 자연스럽다고 느끼게 한다. 가장 두드러진 예는 창촌이다. 여덟 명의 호위, 세 명의 관우, 세 명의 작별인사, 천부의 진흙에 의해 마시고, 아름답고, 엄격하고, 청렴한 등이다. 그는 7 언고시에서 호방하거나 침울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능숙하며,' 정광문을 위해 취한 노래',' 병마용 씻기',' 원곡거동고 7 곡','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연기행' 등 정치와 사회에 대한 견해를 표현한다. 두보의 오언시와 칠언시 기교가 매우 능숙하여 큰 성공을 거두어 두보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였다. 오언시는 두보의 유람 시기에 본 적이 있는데, 유명한 7 언시는 대부분 그가 청두에 도착한 후에야 생긴 것이다. 두보의 두터운 감정이 오율 속에 응집되어 칠율 속에서 충분히 발전하였다. 오법은 봄망으로, 하늘 끝까지 이백, 뒷여행,' 봄밤 희비', 물문지방, 객야, 9 일 자주성, 징병, 밤 억측, 숙강변가, 등악양루, 7 법은 서향, 층과 같다. 두보는 또 많은 오언시와 몇 수의 7 언시를 써서 시행을 크게 발전시켰다. 이' 추객 백운' 이 최장 1000 단어인 것 같다. 비교적 자연스러운 소수를 제외하고는 (예: 오행 10 운으로 공연 상조, 주령로 폐하의 부임, 7 행 두 편의 청명시), 대부분 너무 많은 전고를 쌓고 풍부한 감정을 감추거나 오락 내용의 공허함을 메웠다. 두보 시의 절구는 기본적으로 서남유랑의 마지막 1 1 년에 쓴 것이다. 두보 고전시와 율율시의 거대한 업적으로 인해 그의 절구는 왕왕 간과된다. 하지만 두보는 절구에 많은 기여를 했고, 현장 서정은 촉중 폭동과 인민생활을 반영해 민요의 정수를 흡수했다. 두보 시화축 청대 장용 작품

물론 두보는 권세 있는 사람에게 선물, 서비스, 사교에 관한 지루한 시를 썼다. 그는 장안에서 귀족' 손님' 으로 제후에게 자리를 구걸하고 서남에서 떠돌아다니며 지방관과 포만과 교제해야 할 때, 그의 시 중 일부는 모두 오행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대량의 전고로 상대방의 지혜를 찬양하고, 자신의 가난을 표현하는 것은 용서를 구하고 선물을 주기 위한 것이며, 격조가 높지 않다. 송대 석춘각두공부시

전반적으로 두보는 늘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세상을 구제하려는 뜻을 품고 있지만, 생활빈곤은 세상을 싫어하는 사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 예술 방면에서, 그것은 고전시의 업적을 융합하고 혁신과 발전을 하여 후세 시인들에게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두보가 살아 있을 때 그의 시는 당시 사람들에게 중시되지 않았다. 사망 40 년 후 그들은 한유, 백거이, 원직 등보다 더 중요해지기 시작했다. 백거이와 원직의 신악부 운동은 문학사상에서 두보 시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이상은근체시 중 유명한 풍자시사의 문장, 내용이든 예술이든 두보시의 정수를 얻었고, 송대 유명 시인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추앙했고, 그들의 시는 여러 방면에서 두보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송말, 민족 영웅 문천상이 원인에게 포로가 되어 감옥에 갇혔다. 그는 두보 오언시 200 수를 수집하여' 두보 시서' 에서 "자미가 나의 첫말이다" 고 말했다. 두보 시의 영향은 문학예술의 범주에만 국한되지 않고, 더욱 중요한 것은 그의 시 속의 애국애민 정신이 수천 년 동안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육적 의의가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