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매미는 세남과 매미 이상은은 한 각도에서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까?

매미는 세남과 매미 이상은은 한 각도에서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까?

유사점:

모두 독경매미로 작가 자신의 심경을 해부하는 것이다. 제목은 경을 암송하는 것이지만, 사실은 스스로 낭송하는 것이다. 그들의 인생 경험, 경험, 감정, 기질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같은 대상을 읊고 있지만, 전혀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어 개성적 특징과 심미적 재미로 가득 차 있다.

차이점:

여사남의 매미는 우아하고 럭셔리하며, 로빈의 매미는 절망의 외침이다. 시는 그 사람, 매미는 그 사람,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고, 서로 잘 어울린다. 청대 석보화가' 영종'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매미는 함께 영영하고, 여사남은' 큰 소리로 멀리, 가을바람이 저절로' 는 청화인 방언이다. 왕로빈의' 그의 비행은 안개 속을 무겁게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광풍의 세계에 잠겼다' 는 것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다. 여사남은 매미의 촉수를' 처지다' 라고 묘사했는데, 이 이미지는 특정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로빈의 왕은 매미에 열중하여 자신의 처지에 슬픔을 느꼈다.

첨부: 물언지를 잡는 것은 모두 묘하다-당대의 독특한 매미 세 곡을 읽다.

당대에는 여사남이' 매미' 를 썼고, 로는' 정치범 청매미' 를 썼고, 이상은도' 매미' 를 썼다.

이 세 편의 시의 대상은 모두 매미이다. 그러나 작가의 생활경력과 처지가 다르기 때문에 세 편의 시가 표현한 감정과 의경이 크게 다르다. 그 사상성, 예술성, 개성적 특성도 각각 다르고, 모두 훌륭하고, 비슷한 혐의가 없기 때문에 당대의 영매미 3 절절이라고 불린다.

\ "매달려 남성 음료 맑은 이슬, 드문드문 흐르는 통. 가을바람이 너를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 "유 슈난 매미"

시인이 매미로 자신을 묘사하는 것도 자신을 격려하는 것이다. 매미가 널리 퍼지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가을바람이 퍼지는 것으로 여겨진다. 매미의 고결성에 대한 강조는' 멀리서 말하다' 의 결과이다. 완벽한 수양을 하는 사람이 외부 요인의 도움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 것처럼, 그의 명성은 매우 널리 퍼져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복숭아 리 는 말을하지 않고, 그 길을 걸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뿌리를 둔 내면의 품격과 인격력을 칭송한다. 이 시를 읽으면 시인 본인의 깨끗하고 순수한 성격, 용용용한 품격, 우아하고 탈속적인 멋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 "매미 명나라 서쪽, 남쪽 왕관 깊이. 나는 내 관자놀이의 그림자를 참을 수 없어 백발 죄수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서리가 날 수 없어 그의 순수한 목소리가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로" 정치범이 매미를 듣는다 ")

왕로빈이 정치에 대해 편지를 써서 무측천을 어겼기 때문이다. 그는 모함을 당해 투옥되었고, 감옥에서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시인은 억울한 슬픔과 향수의 슬픔과 외로움을 하나로 융합하여 감정적 비분에 더 많은 무게를 더했다. "누가 내 말을 들어줄까?" 누가 나에게 순수한 마음을 줄 것인가? 졸장은 자신의 야망을 밝히고, 심복의 친구가 나와서 공정한 말을 몇 마디 하고, 자신을 위해 억울한 옥옥옥옥을 깨끗이 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절망 속의 외침, 원망의 기대, 깊고 강렬하며, 서늘하고 비장하며, 강렬한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순결한 마음, 그러므로 굶주림, 밤새도록 너는 헛되이 노래한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에!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나는 당신의 진실한 건의에 감사드리며 당신처럼 순결한 생활을 합니다. "이상은은 매미"

전체 시를 읽으면, 우리는 당연히 시인이 여기에 한 층의 도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매미의 원한은 나의 동정과 이해를 얻을 수 있는데, 누가 내 처지를 동정하고 이해할 수 있겠는가? 그의 슬픔은 가을매미보다 훨씬 낫다.

세 편의 시를 보면 모두 매미이지만, 단지 매미만이 아니라 매미에 의지하여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표현한다. 영물은 차용일 뿐, 서정적 표현이야말로 본의이다. 우리는 순수한 낭독이 대상의 외부 표면에만 머물러 있다고 말한다. 이런 묘사는 때때로 사실의 정도에 이를 수 있지만, 깊은 감정의 내포가 부족하기 때문에, 흔히 유형, 무정함, 사물을 볼 수 없는 것을 부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시는 영물시를 쓰는 데 기탁이 없다면 어린아이의 추측시와 비슷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 세 편의 시의 유사점은 모두 매미를 통해 작가 자신의 심경을 표현하는 것이다. 제목은 경을 암송하는 것이지만, 사실은 스스로 낭송하는 것이다. 그들의 인생 경험, 경험, 감정, 기질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같은 대상을 읊고 있지만, 전혀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어 개성적 특징과 심미적 재미로 가득 차 있다.

여석남의' 매미' 는 우아하고 고귀하며, 로의' 매미' 는 절망하고, 이상은의' 매미' 는 어쩔 수 없다. 시는 그 사람, 매미는 그 사람,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고, 서로 잘 어울린다. 청대 석보화가' 영종'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매미는 함께 영영하고, 여사남은' 큰 소리로 멀리, 가을바람이 저절로' 는 청화인 방언이다. 왕로빈의' 그의 비행은 안개 속을 무겁게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는 것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다. 이상은의' 청심과 과욕, 밤새워 공창' 은 애가이다.

둘째, 사물을 묘사한 시는 서정적이고, 사물을 노래하고, 사람을 만나려면 좋은 사람과 사물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해야 한다. 결국 시를 읊는 대상이 바로 읊는 대상이다. 읊조리는 대상을 떠나 감정을 표현하면, 시를 읊는 것처럼 지지를 잃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물에 너무 집착하면 수수께끼시가 된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영물시를 잘 쓰는 열쇠는 버리지 않고 젖지도 않고 끈적하지도 않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즉, 사물에서 벗어나지 말고, 사물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 세 편의 시의 또 다른 특징은 분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사물이 최대한 활용하는 기초 위에 인물의 정서적 유사성을 써내다.

예를 들어 여사남시의 처음 두 문장은 매미에 대한 묘사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매미의 외모, 목소리, 습성에 대한 묘사이다. 서너 마디 먹칠하는 말, 군더더기 반복, 끈적.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자신의 시를 더 높은 수준으로 옮겨' 높음' 에 대한 독특한 느낌을 표현했다. 이런 느낌은 매미의 이미지도 잃지 않고 끈적거리지도 않는' 숙수류 잎소리' 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사람의 사상 감정은 매미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이상은시의 처음 네 구절은 매미의 비참한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자신의 처지를 비춰 직접 서해로 돌아서서 마침내 영매미로 돌아왔다. 그 중에서도 독서물과 염인은 간헐적이고, 때로는 은근히 드러나고, 끈적거리지도 않고, 몸을 떠나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씨의' 그의 비행은 안개가 짙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는 것은 영물과 필자의 결합으로 선물이자 깨달음으로 물내 융합의 경지에 이르렀다.

셋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 세 편의 시는 이정, 의인, 두드러기, 우연한 만남 등 많은 예술적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가장 성공적인 기술 중 하나는 비흥이다. 비교란 한 사물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이다. "흥" 은 먼저 다른 것을 부르는 단어를 외우는 것이다. 영물시 서정적인 관건은 교묘하게 대비할 수 있느냐에 있다. 이 세 편의 시는 모두 매미를 제재로 하여 매미와 비교한다. 반대로 작가는 또 자신의 감정을 매미에게 옮겨 매미의 독특한 표정과 정신을 부여했다. 그래서 이 세 편의 시에서 사람과 매미의 비교는 양방향으로, 수동적으로 한 것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매미와 사람, 그리고 매미와 사람의 양방향 흐름으로, 결국 사물이 하나가 되는 경지에 이르렀다.

시인은 매미를 묘사할 때 자신의 특징에 가장 잘 맞는 이미지를 잡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유스난은 매미의 촉수를' 처지다' 라고 묘사했는데, 이 이미지는 특정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상은은 매미를 듣고 매미의 원망을 부각시켰다. 원망의 소리는 한 사람의 원망을 비유한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로빈의 왕은 매미에 열중하여 자신의 처지에 슬픔을 느꼈다. 이 세 편의 시 중에 어떤 감정 시인이 있는지, 어떤 매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어떤 매미가 어떤 시인을 상징하는가. 비흥 수법의 상징과 이정은 여기서 고도로 통일되었다. 이것도 이 세 편의 시의 같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