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두보 시의 어순이 잘못된 문장들
두보 시의 어순이 잘못된 문장들
두보의 시에서 어순이 잘못된 문장은 다음과 같다.
1. 향기로운 쌀이 남은 앵무새 알갱이를 쪼아먹고, 녹색 파라솔이 늙은 봉황 위에 앉는다. 가지. 일반적인 어순에 따르면 향기로운 쌀알을 쪼고 있는 앵무새, 오래된 자작나무 가지에 앉은 봉황이어야 합니다. 이는 언어의 전통적인 표현과 더 일치합니다. 그러나 두보는 문장 앞에 향미와 비우를 배치하여 이 두 가지 아름다운 것을 강조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2. 흰머리 긁힌 부분이 짧아지고 성욕이 압도적입니다. 일반적인 어순에 따르면 노인이 머리를 긁적이며 머리핀이 짧고 욕망이 부족하다는 것이어야합니다. 그러나 두보는 문장 앞에 짧은 '백머리 긁기'를 넣어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시인의 감정 표현을 더욱 심화시켰다.
3. 푸른 잔디는 계단에 봄빛을 반사하고,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는 꾀꼬리 소리가 좋다. 일반적인 어순에 따르면 푸른 풀의 봄풍경이 계단에 반사되고, 꾀꼬리 소리가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 울려퍼진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두보는 문장 앞에 푸른 풀과 푸른 풀을 배치하여 자연 풍경에 대한 시인의 감정과 정서적 공명을 강조했다.
4. 나는 수백년 동안 고통을 겪었고 친한 친구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어순으로 보면 수백 년 동안의 고뇌에 관한 노래임이 틀림없으나 친한 친구를 찾지 못했다. 그러나 두보(Du Fu)는 문장 앞에 '고백의 노래'를 배치하여 시인이 평생에 걸쳐 창작 활동에 힘써온 것에 대한 시인의 긍정과 감동을 강조했습니다.
두보의 걸작:
1. "승천": 이 시는 두보의 걸작 중 하나로 그가 말년에 쿠이저우에 살 때 지었습니다. 이 시는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웅장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나라의 운명과 백성들의 고통에 대한 시인의 고민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문장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람이 세고, 하늘이 높고, 유인원들이 비명을 지르고, 흰 새들이 나기사의 맑은 모래 위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왔다. 시인은 생생한 묘사와 생생한 은유를 통해 자연의 풍경과 삶의 상황에 대한 깊은 사유를 표현하고 있다.
2. '봄의 희망': 이 시는 두보가 안시 반란 이후 점령 지역에 있을 때 지은 것입니다. 이 시는 나라의 망국과 백성의 이주에 대한 시인의 슬픔과 고민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문장 구조는 나라가 산과 강으로 갈라지고, 성은 샘이 있고 초목이 깊다는 것입니다. 꽃은 내가 감사하면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미움에 겁을 먹습니다. 시인은 섬세한 묘사와 감정 표현을 통해 시대의 변화와 민중의 고통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3.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이 시는 두보가 쓰촨성 청두의 초가집에 살면서 지은 시로, 고통에 대한 고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생계. 이 시는 그가 살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무너지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위태로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역경과 불안에 대한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문장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8월의 높은 가을 바람이 울부짖고 우리 집에 세 개의 초가지붕을 굴립니다. 마오는 강을 건너 강 외곽으로 퍼져 나갑니다. 키가 큰 것은 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연못 주위에 떠 있습니다. 시인은 생생한 묘사와 감정 표현을 통해 인민의 고통과 조국의 운명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