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문학 용어 설명 무한 감사!
고대문학 용어 설명 무한 감사!
건안칠손
건안시대(196~220) 작가 7명의 총칭. 포함: Kong Rong, Chen Lin, Wang Can, Xu Qian, Ruan Yu, Ying Jue, Liu Zhen.
'칠손'의 제목은 조비의 '고전과 수필'에서 유래됐다. "오늘의 문인으로는 노국의 공융, 광릉의 진림과 공장, 산양의 왕찬중헌, 서씨가 있다. 북해의 전위(錢孝), 유원우(陳寶源), 유난위(柳寧息), 유진공전(东平劉政庆) 등 일곱 아들은 학문을 남김이 없고, 말을 남김이 없었다." 조조와 그의 아들을 제외하면 건안 시대의 뛰어난 작가들이었기 때문에 "칠자론"은 일반적으로 후대에 의해 인정되었습니다. 정치적 견해가 다른 공융과 조조를 제외한 일곱 아들 중 여섯 가문은 모두 서로 다른 경험을 했으나, 한말 말의 난을 겪으며 모두 조조에게 망명하여 지위를 얻었다. 변화하여 그들은 안정되고 부유한 삶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조조를 자신의 친구로 여기고 그에게 의지하여 좋은 일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시는 조조와 그 아들들의 시와 많은 유사성을 지닌다. 건안의 일곱 아들은 한때 위(魏)의 수도 예(현재의 한단 임장)에서 함께 살았기 때문에 "예종의 일곱 아들"이라고도 불렸다.
건안체(建an文字)란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시대 조씨(曹氏)와 그 아들, 건안 칠자(建an七子) 등이 지은 아름답고 정력적인 시문을 가리킨다.
한말과 건안 시대의 문학 거인은 '삼조'(조조, 조비, 조지)와 '칠손'(공롱, 진린, 왕찬(Wang Can), 서천(Xu Qian), 완우(Ruan Yu), 영준(Ying Jun), 유진(Liu Zhen) 한월부 민요의 사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일반적으로 5자 형식을 채택하여 강인한 성격과 관대하고 슬픈 남성성을 형성했습니다. 문학사상 독특한 '건안문자' 스타일을 선보이며 후세들에게 귀감이 되어왔다. "조 부자"와 "건안 칠자"는 모두 Heluo에서 오랫동안 살았습니다. 이 상쾌하고 활기찬 스타일은 Heluo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인물'이라는 용어는 처음에는 위(魏)·진(秦)·남조(南朝) 시대의 인물 평론에서 널리 사용되었으며, 이후 서화론과 문학비평에서 인용되었다. 문학비평으로는 남당(南唐)나라의 류시에(劉雪)의 『문예심과 용의 조각: 문체의 뼈』가 가장 예리하다. 말이 뼈보다 앞서서는 안 되느니라. 그러므로 말은 몸과 같이 뼈로 대접해야 하며, 말에 곧은 뼈가 있듯이, 마음에는 바람이 담겨 있느니라. 정신이 산뜻하면 글의 문체가 태어난다.” 곧은 말과 정신이 결합되어 문체를 이룬다는 뜻이다. 강한 활력과 예술적 매력을 지닌 ‘캐릭터’. 바람은 물건의 생명력과 내면의 매력을 말하고, 뼈는 물건의 표현력을 말한다.
태강시(태안시가 아님) 육기와 반월은 서진시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이른바 태강시란 여로 대표되는 서진시를 말한다. 그리고 팬.
진나라 무제 사마연이 위나라를 계승한 직후, 세계는 통일됐다. 당시에는 “사람이 화목하고 풍속이 평안하며 집안이 잘 살았다”(<금서무제>). 사회는 당시에 비해 비교적 안정되었고 경제도 크게 발전했다. 삼국지 분쟁의 내용. 학자들은 정치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왕조를 기꺼이 섬기려고 했습니다. Lu Ji와 Lu Yun이 Wu에서 Luo로 이주한 것이 그 예입니다. 원래 Cao Wei 정권의 더 많은 문인이 Sima 정권으로 전환했습니다. 지배세력 역시 자신들의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문인층을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서진 왕실의 복잡한 내부 갈등으로 인해 문인들은 정치적 투쟁의 소용돌이와 인생 비극의 무대 속에서 부침을 겪었다.
장화는 우제의 오정벌 운동을 지지한 공로로 포상을 받고, 그때부터 조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Lu Ji의 형제 Taikang은 우연히 Luoyang에 왔고 Zhang Huayan의 임명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장화는 무제의 시아버지인 유력 재상 양준에게 금기시되어 정무에 참여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다. 회제(惠皇) 시대에 가미(嘉密)가 집권했고, 당시 많은 문인들이 그의 제자들과 합류했는데, 그 중에는 반월(象網), 시종(十宗), 좌사(左施), 육계(葉絲), 육윤(魯雲), 유곤(劉坤) 등이 있는데, 이들은 '이십인(十十十)'이라 불린다. -네 친구'. 반월과 시총은 가미를 놓고 다투고, 미화이 왕자를 모함해 특히 비난을 받았다. 이후 정치적 갈등이 심화되고 전쟁이 임박했다. 시인들은 이러한 상황을 알고도 용감히 물러서지 못했다. 장화 말년에 아들이 양위를 권유했으나 그는 "조용히 기다리며 운명을 기다리겠다"(〈진·장화서〉)며 거절했다. Pan Yue가 권력을 잡았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만족하라"고 충고했지만 "Yue는 결코 변할 수 없습니다"( "Jin Book: Pan Yue 전기"). 세상이 어지러워질 것을 보고 고롱과 대약사는 육기를 오로 돌아가도록 설득했지만 육기는 이를 거절했다('진서·육기전').
그 뛰어난 위치 때문에 당시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모방하여 세계에서는 Shangguan Ti라고 불렀습니다.
'당고전·상관이전': "오자시로 작업하려면 기품과 기품을 기본으로 삼는 것이 가장 좋다. 이순신은 고귀하기 때문에 당시 많은 사람들이 상관양식의 '치추오만메이' 양식은 시의 형식적 기교를 중시하고 시의 목소리와 말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었다. 상관의는 6대 이후 시의 이중성 방식을 정리하고, 음과 의미, 대칭효과를 이용하여 2행의 형태를 구별하는 6쌍8쌍론을 제시하였다. 이는 품사와 품사에 대한 일반적인 연구에서 확장되었다. 대련의 전체적인 이미지 구성에 대한 음성학. 그는 당시 궁중시인들의 형식주의적 경향을 대변하며 율동시 형성에 기여하였다.
'당대 초기의 4대 영웅'
당대 초기 작가인 왕파(王伯), 양종(楊保), 노조림(葉趙君), 낙빈왕(羅binwang)의 총칭. 『당고서 양경전』에는 “양경, 왕보, 육소림, 낙빈왕은 글과 시로 모두 유명하며, 집에서는 왕양과 육뤄로 알려져 있다”고 적혀 있다. , '사 영웅'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네 영웅은 원래 그의 시를 언급하지만 주로 평행 산문과 부를 언급하는 "당고서 · 양전"으로 유명합니다. Jiong'은 Yang Jiong의 반성에 대해 "나는 Lu 앞에 있는 것도 부끄럽고, 여왕이 된 것도 부끄럽다"는 Zhang Shuo와 Cui Rong의 논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Pei Xingjian의 전기"는 그들이 "잘 알려진 사람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의 기사" 등, 모두 "조예천재" 6권의 "문", "양루뤄는 천하의 왕이었다", 양경왕과 낙의 "문"을 가리킨다. 빈은 '문'이라고 한다. 『전계부』와 『의사의 노래』에 인용된 예는 1편의 글과 1편의 시이므로, 4명의 대가의 동명도 나중에는 주로 시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다. 두보의 『육행(六樂)』에는 “당시 왕양(王陽), 육뤄(魯樂) 등”이 있다. “문장”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시를 지칭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산문 등을 지칭하는 것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Zong Tingfu의 청나라 "이 시는 4, 6을 논한다"라고 말한 "고대 및 현대 시 quatrains" 또는 Liu Kezhuang의 "고대 및 현대 시 quatrains"와 같은 시와 산문을 모두 참조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Houcun Poetry·Sequel'에서는 시, 시 등을 예로 들어 이 시를 논하고 있다.
뛰어난 인물 4인의 순위도 다르게 기록되고 있다. Song Zhiwen의 'Ji Shi Du Xueshen Review'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나라를 건국한 "양로라왕이 돌아왔다"라고 하였는데, 이 서문을 사용하여 모든 인물을 나열했는데, 이는 가장 먼저 알려진 자료인 장(張)이 "태위배공에게 헌상한 신도비"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조조를 선택하다가 나빈왕과 노소린을 만났다. "왕보양경", 라를 우두머리로 두보의 시 "왕양로라가 당시의 풍격에 맞았다"라는 책이 있다. 양왕록록', '고당서·배행건전'에도 양왕록록이 서문으로 되어 있다. , 그들은 처음에 문학 경향을 바꾸었습니다. Wang Bo는 당시의 "Shangguan Style"에 분명히 반대했으며 Lu Zhaolin 등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Yang Jiong의 "왕 컬렉션 서문"). 보"). 당대 초기의 뛰어난 네 명의 문인, 즉 왕파(王伯), 양종(陽保), 노소림(老趙君), 낙빈왕(羅炭王)의 이름은 모두 동일하다. 원래는 그들의 시와 산문을 가리키는 것이지만 주로 그들의 시와 산문을 가리킨다. .제나라 이후 남겨진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잃지 않았지만, 그들의 시는 처음에는 문학적 경향을 바꾸었고, 그들의 시는 더 넓은 주제와 더 명확한 문체로 궁정에서 생활로 옮겨졌습니다. 7자 노래는 더욱 시적이고 강력한 경향이 있으며, 왕과 양의 5자 운율은 표준화되기 시작했고, 그들의 병행 산문은 풍부한 가사 속에 유연하고 생동감 넘치는 정신을 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거울'은 “왕보가 훌륭하고, 양경이 강하고, 조림경이 훌륭하다”고 말했다. 자오, 빈왕탄이, 쯔안이 가장 뛰어나다? 당초로 옮겨져 육조의 아름다움을 가져왔습니다. “사영웅은 당초 문단의 신구 전환기의 인물이다.
당전추
당전추는 당나라의 이야기를 가리킨다. 『당전추』는 당나라의 대중적인 고전소설을 말하며, 신화와 전설, 역사 전기문학을 계승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위(魏), 진(晉), 남(南)나라의 기이한 인물의 소설을 계승하고 있다. 북조는 역사 전기 방식을 사용하여 일화와 기이한 사건을 기록하는 소설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전설의 내용은 더욱 풍부해지고 주제도 더욱 넓어졌으며 예술적으로도 더욱 성숙해졌습니다.
소위 화지안자(Huajian Ci) 학교
건자(Jianci) 학교는 후대(훗날) 조충조(Zhao Chongzuo)가 편찬한 시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선정된 작가 18인 중 문정균(文庭雲)과 황부송(黃富松)은 당말(唐代) 출신이고, 나머지는 대부분 유배인과 환관을 포함한 서촉오대(西蜀五代) 문인들이었다.
Huajian Ci School은 Wen Tingyun의 창립 역할에 의한 것이지만 당나라 말기의 더욱 심각한 사회적, 정치적, 문학적 혼란으로 인해 발전과 인기를 얻었습니다. 술에 취해 꿈을 꾸고, 매춘부들과 함께 잔치를 벌이고, 개와 말의 광경에 빠져들었다. 구양경이 <꽃집 서문>에서 말했듯이, “집집마다 향기로운 길은 봄바람에 더욱 아름다워진다. 모든 곳의 붉은 건물이 달빛에 비춰집니다." Lock Chang'e.
"화간사는 이러한 퇴폐적인 세계 조류의 산물이다. 당말, 오대 시인들의 사고방식은 구도에서 낭만을 사유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그들의 재능은 번영과 발전을 이룬 후에도 충분히 혁신적이지 못하다. 중당시(中唐朝)에 이르러 심미적 취향이 사회생활에서 노래, 춤, 잔치로 바뀌었고, 깊고 우아한 문체와 굵고 화려한 색채로 궁중의 감정과 내면의 경험을 썼다. Li He, Li Shangyin, Wen Tingyun, Han Xie 등도 시에 등장하며, 당나라 말기와 오대(唐五代)에 이 시가 창작에 참고가 되었습니다. 제왕과 신하들의 연회에서 카이코 연주자들이 연주했다. “기안의 청년, 수보의 미인, 나뭇잎에 꽃을 건네주고 아름다운 비단을 골라내고, 가느다란 옥 손가락을 들고 향긋한 백단향을 두드렸다. 명확한 말은 없지만 요염하고 요염한 태도가 있습니다. "(ibid.) 이것이 "Qiluo Xiangze"를 주요 주제로 하는 Huajian Ci의 주제와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물론 "Huajian Collection"에는 개척자의 삶을 표현하는 몇 편의 시도 있습니다. 만리장성 밖의 황량한 추위, 사람들을 정복하려는 고통스러운 꿈을 표현한 Niu Xiji의 "Ding Xifan", 스타일은 황량하고 비극적입니다. "라는 표현은 역시 비교적 드문 남부 어촌의 풍습을 표현한 것이다. "어시장이 산재해 있고, 나룻배도 적고, 베트남의 구름과 나무가 희미하게 보인다"처럼 단순하다. 여행자들은 썰물을 기다리고 황혼이 다가오고 있는 춘푸를 보면 오랑우탄의 울음소리와 독기의 비를 들을까 걱정한다. " (Li Xun의 "Nanxiangzi"No. 9) 그러나 이것이 Huajian Ci의 전반적인 특성을 대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Huajian Collection"에서 Wei Zhuang은 업적에서 Wen Tingyun과 비슷하지만 그의 스타일은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