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버화: 클리프

버화: 클리프

저자: 임병

한 도시에 한 사람이 있다.

두 도시에는 차원이 하나 있다.

고독한 외투는 묵묵히 기다린다.

이상한 여행

수줍음과 이유 없는 진보

기후에 보답하다

자제는 시간을 죽이는 것이다.

밤에는 다락방에 가지 마세요

한 주소는 한 번 죽었다.

창백한 목

돌아서게 됩니다.

이때 너는 시 한 수를 만들었다.

이것은 마치 침몰선 한 척을 건설하는 것과 같다

검은 나무 한 그루

비 오는 날 강둑이나

인내심이 예측할 수 없게 되다

과도기 수수께끼

가오리 매미가 풀 수 없는 귀

이유 없이 떠날 것이다.

장기의 갑작스러운 위축

이하가 통곡하기 시작했다.

당나라의 손은 더 이상 돌아올 수 없다.

백화

"한 도시에 한 사람/두 도시에 한 차원이 있다." 한 사람은 도시가 한 집단의 존재를 상징하는 개인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이 개인과 집단에 속한 인생 방향은 어디입니까? 외로운 외투는 묵묵히 기다린다. 외로운 외투는 생명의 몸을 감싸고 있지만, 묵묵히 기다리고 있는 이상, 생명의 몸은 이미 진취적인 활력을 잃고 차츰 차가운 좀비로 변해가고 있다. 여기서 시인은 우리에게 인생에서 말할 수 없는 슬픔을 털어놓았다.

인생의 과정은 단지' 이상한 여행' 일 뿐, 이번 여행은 결코 자유로운 행동이 아니다. 인생길의 울퉁불퉁함, 생활의 변천, 생활이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억누르게 한다. 억압은 필연적으로 생명을 말살한다. "자제는 시간을 죽이는 것이다." 생명이 곧 사라질 것이다. "밤에는 다락방에 가지 마세요." 시인은 생존의 신비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력 과장했다. 죽음의 그림자가 생명을 덮고 있다. 아마도 네가 생명의 끝에 접근했을 때만 네가 감히 돌아설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침몰선 한 척',' 검은 나무 한 그루',' 비가 많이 오는 제방' 은 모두 음울한 색채로 칠해져 절망, 지겨움, 외로움의 느낌을 줄 수 밖에 없었다. 이것이 바로 삶이 만든 시였다. 생명의 녹색은 어디에 있습니까? 인생의 시가 이렇게 어두운 광경인가? 이 점에서 시인은 생명의 슬픔에 대해 자명하다.

하지만 생명은 완전히 파괴되지 않아 묵묵히 참아야 했지만, 점점' 인내심이 종잡을 수 없게 되었다' 며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고 싶었다. 생명의 신비는' 풀 수 없는 밍크매미의 귀' 에 불과했다. 인간의 이성은 이미 끝이 났지만 생명의 의지는 마음대로 생명을 놀리고 있다.

온갖 참을 수 없는 생활을 감당할 수 없거나, 생명이 죽거나, 생명이 존재하지만, 정신은 이미 죽었다. 시귀' 이하의 울부짖음과 함께 밋밋한 생활의 지나가는 세월과 함께 인생의 끝없는 슬픔을 던지며 고대 시인의 고 * * * 와 낭만정신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역사가 되었다.

시 형식으로 인생 철리를 해석하여 진실하고 깊은 느낌을 준다. 낭떠러지' 의 제목은 시의 취지를 밝히고 시인의 인생에 대한 이해를 정확하게 표현한 것으로 철학의 시화로 볼 수 있는데, 이것도 시의 가장 미묘한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