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원대 고시의 가장 간결한 의미.
원대 고시의 가장 간결한 의미.
원대 고시의 가장 소박한 의미:
폭죽 에서, 오래된 년 통과;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낡은 복숭아를 벗고 새것으로 갈아입느라 바쁘다.
원문:
원일
왕안석
폭죽 중 한 살을 제외하고는
봄바람이 도살수에게 따뜻함을 보냈다.
수천 명의 가족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참고 사항:
원월일: 음력 정월 초하루, 즉 설날.
(2) 폭죽: 고대인들이 대나무를 태울 때 나오는 소리. 그것은 악령을 물리치는 데 쓰이다가 나중에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변했다. 한 살 제외: 한 해가 지났다. 제외 하 고, 죽 었 다.
(3) 도살수: "도살주를 뜻하며, 도살주를 마시는 것도 고대 설의 풍습이다. 새해 첫날, 온 가족이 도살초에 담근 이런 술을 마셔서 악역을 피하고 장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천 가구: 포털이 많고 인구가 밀집된 것을 묘사한다. 구부림: 일출시 밝고 따뜻한 모습.
복숭아: 푸 타오는 고대 관습입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신투와 레이우 두 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쓰고 문가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춘련이라고도 합니다.
감사:
연말연시, 중국 문인들이 응경하는 시를 쓰는 것은 이미 관례가 되었다. 이런 응경의 시는 수백 년 동안 수천 명이 쓴 것으로 혁신을 돌파하기 어렵다. 그래서 역대 각종 선택시, 예를 들면 당시 300 곡, 예를 들면 천가시, 기본적으로 모두 희귀한 기린 뿔이다. 그러나 이런 분야에서 걸출한 인물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런 다음 북송 시인 왕안석입니다.
왕안석에는 시' 1 월일' 이 있다.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살수를 따뜻하게 보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왕안석의 첫 번째 원일시는 거리, 지역사회, 도심, 이런 행복한 날에 생긴 열정, 흥분, 흥분, 기쁨 때문에 그가 느꼈기 때문일 것이다. 폭죽의 터지는 소리, 투수진의 맑은 향기, 햇빛의 눈부신 밝기, 봄바람의 비길 데 없는 따뜻함이 청각, 후각, 시각, 촉각의 전면적인 충격을 줄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새해 초창기의 이런 새로운 기상은 반드시 새로운 느낌을 갖게 될 것이며, 너도 상상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너는 시 한 수를 쓸 수 있을 것이다.
왕안석의 시 네 수는 매우 훌륭하다. 왜냐하면 그가 전체의 느낌을 잡았기 때문이다. 중국 시인은 보통 자신에만 집중하고, 집단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개인의 희로애락만 살피며, 인민의 희로애락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비록 짧은 네 마디밖에 없지만, 그렇게 간결하고 완벽하다. 이렇게 간단하고 충격적이어서, 1 월 날의 화끈한 장면과 모두의 심정을 점정펜으로 부각시키는 것이 대사의 예술적 매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창작 배경
이 시는 저자가 승상을 처음 경배하여 자신의 신정을 시작할 때 쓴 것이다. 1067 년 송신종이 계승하고 왕안석은 강녕 지사로 임명된 뒤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됐다.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경제 위기와 리아, 서하의 끊임없는 침입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기 1068 년 신들은 왕안석을' 재삼' 이라고 불렀고, 왕안석은 곧바로 변법을 주장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변법을 주재했다. 같은 해 설날, 왕안석은 집집마다 설날을 준비하느라 바쁜 것을 보고, 변법 초기의 새로운 기상을 연상하고, 감정을 가지고 이 시를 썼다.
문학감상
이 시는 설날에 새해를 맞이하는 정경을 묘사하였다. 폭죽 소리가 옛 해를 보내고, 순한 도살주를 마시며 봄의 기운을 느끼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집집마다 복숭아가 새것으로 바뀌었다.
이것은 고대에 새해를 맞이한 즉흥적인 작품이다. 민속을 바탕으로 설날 동안 일반인의 전형적인 소재를 민감하게 흡수하며, 폭죽을 터뜨리고, 도살주를 마시고, 복숭아 기호를 바꿔 설화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충분히 과시하며, 풍부한 생활정취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소련을 따뜻하게 도살했다. 클릭합니다 설날 명절에 불꽃놀이를 하는 것은 오래된 풍습으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고대 풍습에서 매년 정월 초하루에는 온 가족이 도살주를 마시고 붉은 천으로 찌꺼기를 싸서 문틀에 걸어 역병을 피한다.
세 번째 문장' 천가구의 살림' 은 이전의 시사를 계승하여 모든 가정이 이른 봄 조양의 빛 속에서 목욕한다는 뜻이다. 마지막 문장은 전달 토론을 설명합니다. 복숭아를 매달는 것도 고대인의 풍습이다.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는 것은 압축으로 생략한 문장식이다. 신도는' 자' 를 생략하고, 낡은 복숭아는' 도' 를 생략하는데, 말마다 글자 제한이 있어 번갈아 사용한다.
시는 사람의 목소리이다. 많은 평론가들은 이 시가 표현한 경지와 현실에도 그 자체의 비유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왕안석의 시는 유쾌하고 적극적인 투쟁 정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당시 재상이었고, 신법을 시행했기 때문이다. 왕안석은 북송의 유명한 개혁가이다. 그의 임기 동안 사람들이 낡은 것을 새것으로 대체하는 것처럼, 그는 낡은 정치를 폐지하고 신정을 실시했다. 왕안석은 뉴딜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그의 시에서 특히 유쾌했다. 이 시는 새로운 사물의 탄생을' 봄바람이 따뜻해진다' 처럼 활기차게 노래한다. "내일" 은 "수많은 가구" 를 비춘다. 이것은 평범한 태양이 아니라 새로운 생명의 시작이다. 정치 개혁은 국민들에게 밝은 미래를 가져왔다. 문장 끝에' 늘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는 시인의 정치 개혁 승리와 인민 생활 개선에 대한 만족과 기쁨을 표현했다. 그중에는 깊은 철리가 함축되어 있는데, 새로운 사물이 항상 쇠락한 사물을 대체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이 시는 선 그리기 수법을 사용했지만 축제 분위기를 극력 렌더링하며 1 월 1 일 새롭게 쇄신한 풍습을 통해 자신의 그리움을 담았다. 함축적으로 드러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저명한 전문가 평가
왕 시앙 "천시 보충 학교": "이 시는 자명하다. 그 첫 예배, 신구, 그 정치에서. 클릭합니다
곰백기' 송대 8 대 종사시선': "이 시는 신년문의 새로운 표기법이자 새로운 표기법이다. 양자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혼연일체가 되어, 원일의 따뜻하고 밝은 광경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신법 시행의 승리와 밝은 앞날을 칭송하고 긍정하였다. "
야오전충' 당송시선주':' 변화' 자, 즉 당시의 풍속 습관을 써서 독자를 위해 새로운 시를 열다. 낡은 것과 진보된 것을 대체하는 낙후와 역사 발전의 불가항력적인 법칙을 밝혀내다. "
저자 소개
왕안석 (1021-1086), 본명 명절은 반산거사라고 불린다. 그는 촉국공으로 봉쇄된 후 정국공으로 바뀌었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왕" 이라고 부른다. 강유인, 한족, 북송 임천현 염보령 (현재 임천구 등가골목) 사람. 이청 2 년 (1042), 중진사. 가호는 3 년 (1058) 동안 수천 권의 책을 쓰고 변법적인 주장을 제기했다. 희녕 2 년 (1069) 송신종 참정, 신법 시행.
이듬해에 나는 이 책에 경의를 표했다. 희녕 7 년 (1074) 휴관, 이듬해 총리로 재임했다. 시닝 9 년 (1076), 또 파병, 퇴수 강녕 (오늘 장쑤 난징) 반산원, 수촉공작위, 곧 야스쿠니공을 바꿔 야스쿠니라고 부른다. 사망 부고. 재위 기간 동안 그와 아들 왕칸, 여혜경은' 시경',' 상서',' 주관' 에 주석을 달고' 삼경 신의' 라고 불렀다. 그의 문필은 창력이 강하여'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시는 창건하고 상큼하다. 그의 많은 작품들, 예를 들면' 자삭',' 중산일기' 등은 이미 실전되었다. 현재' 왕림천집' 과' 임천집' 집을 보존하고 있으며, 후세 사람들은' 주관신의',' 시의 의미' 등을 편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