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이상인의 '등락유원'은 왜 현대적인 시인가? 무슨 운율인가요? Du Fu의 "Wang Yue"가 고대 시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상인의 '등락유원'은 왜 현대적인 시인가? 무슨 운율인가요? Du Fu의 "Wang Yue"가 고대 시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시는 고대시와 현대시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 이 두 범주의 차이점은 장르의 차이이다. 즉, 현대시는 운율, 특히 운율과 대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반면, 고대시는 운율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운율과 대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매우 거친 표현이다.)

현대시는 제나라와 양나라 때부터 싹트기 시작하여 당나라 초기에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어 수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현대시는 정시와 절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정시에는 8행이 있고, 각 절은 4행으로 되어 있습니다. "3박자 시"도 있지만 드물다. 소위 '운율 배열'도 있는데, 문장 수는 8문장 이상, 최대 1560운율(300문장 이상)까지 가능하지만, 문장 수는 항상 짝수이다. 현대 시의 한 행은 일반적으로 5~7자이며, 6자는 드물다. 그러므로 고정된 단어수의 특징은 현대시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2) 운율을 엄격하게 사용하십시오. 즉, 시는 끝까지 운율을 맞춰야 하며, 운율은 중간에 바뀔 수 없습니다. 시는 운율이 같은 단어를 사용해야 하며, 운율은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으며 일반 운율만 사용됩니다.

(3) 균일성에 주의하세요.

(4) 대결에 주의하세요.

(3)과 (4)의 두 점은 현대시의 본질적인 특징이다.

고대 시는 현대 시와 관련이 있습니다. 장르로서 고전시는 운율을 강조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든 시는 항상 리듬의 일종인 운율과 같은 리듬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단어와 문장은 상대적으로 깔끔하며(4자, 5자 또는 7자) 일종의 리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고대시에 존재하므로 고대시가 운율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는다고 할 수는 없다. 그러나 고대시의 운율에 대한 요구사항은 현대시의 경우만큼 엄격하지 않다. 즉, 위에서 언급한 단어 수, 운율, 운율 및 대위법 측면에서 현대시의 네 가지 요구 사항이 충족되지 않는다. 시. 즉, 고대 시와 현대 시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어와 문장의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4개, 5개, 7개 또는 기타가 될 수 있습니다. Fu Xuan의 "잡어"와 같은 최소 2개의 문장이 있어야 하며, "Jiao Zhongqing's Wife가 쓴 고대 시"와 같은 357개의 문장은 최대 300개 이상의 문장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운율은 엄격하지 않고 운율을 바꿀 수도 있고, 운율을 통해 맞출 수도 있고, 평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고, 경사 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평범함을 이야기하지 마세요.

(4) 대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고대시는 고대시라고도 불립니다. 장르적으로는 현대시가 출현하기 이전의 시, 즉 시경, 초가, 한월부, 한, 위, 육조의 5자시, 7자시 등을 모두 고대시 또는 고대시라고 부를 수 있다. 시. 당대 근대시가 등장한 이후 당대 시인들은 현대시뿐만 아니라 4자, 5자, 7자, 시 등 운율을 크게 고려하지 않은 시를 계속해서 썼다. 월부 등은 고전시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관례에 따라 『월부』를 별도의 분류로 분류하는 경우가 많고, 나머지를 고시라고 부르는데, 특히 오자시와 칠자시를 좁은 의미의 고시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