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주로 송대에서 고시 배합화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주로 송대에서 고시 배합화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예로부터 회자된 예술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허실기법의 유연한 운용으로 그림과 시가 모두 통기성과 정교한 본질을 갖추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독자들은 그것들을 자세히 음미할 때, 결국' 말이 끝이 없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예술적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기를 항상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과 시의' 조화' 는 두 가지, 즉 논리적 융합, 상호 소통, 너 중에 나, 나 속에 너, 그리고 왕왕 의경이 그들이 소통하는 통로라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는 공간 결합, 즉 시와 그림의 결합이다. 수시가 왕위를 평가하는 시는 "정취가 있고 그림이 있는 시" 입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시인과 화가로서 왕위는 이 둘을 완벽하게 융합시켜 공허하고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일반적으로 예술은 서로 통하기 때문에 회화는 매우 직관적인 시각적 충격을 준다. 예를 들어, 중국의 전통 회화와 수묵화는 필묵의 렌더링으로 허실상생의 미감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시는 예술적 본질을 지닌 고급 문체로, 다양한 예술 형식과 표현 수법을 추상적으로 포함하고 있다. " 시는 가장 불순한 언어이다. "언어의 가장 필수적인 기능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작가의 창작 심리상태, 유연한 표현 기교, 시인 자신의 깨달음, 글에 풍부한 철리 메시지를 더하면 독자들은' 그 글을 보고 그 마음을 알아라' 는 느낌을 갖게 된다.
문제화시는 그림과 시의 두 번째 결합이다: 비추상적인 융합. 사료의 주어진 개념은 좁고 넓은 의미로 나눌 수 있다. 좁은 의미는' 안경테에 쓴 시' 이고, 넓은 의미는 시를 제재로 하고, 그림을 의미나 감상, 재미, 의론, 우화적인 문학 작품이다. 따라서 그려진 시는 그림을 바탕으로 한 것이어야 하고, 그림을 다 그린 후에 쓴 것이어야 하며, 이 시의 내용은 그림의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시와 그림의 관계와 차이
가로로 보면 동서양의 많은 예술가들이 고대 시화 관계에 대해 의견을 발표한 적이 있다. 작가를 대표하는 작품은 레싱의' 라오콘' 으로 18 세기 이 시기 학자들의 이 문제에 대한 토론의 절정을 상징한다. "라오콘" 에서 라이신은 "모든 예술은 현실의 재현과 반영이며, 모두' 자연을 모사한다' 는 결과이며, 이것도 예술의 같은 법칙이다" 고 생각했지만, 시와 그림은 어떤 면에서는 어떤 면에서는 예술적으로 통하지만, 여러 방향에서 항상 다르다. 예를 들어 그림, 조각 등 예술은 단지 색상, 선, 이미지를 매개로 정보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공간에 나란히 있는' 물체와 그 속성' 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잘 표현한다. 예술적 효과는 묘사자의 특징과 개성을 완성하는 것이다.
반면에 시는 언어와 소리를 전파 매체로, 청각 표현을 위주로 한다. 전자는 감동적인 사람과 사물의 암시적인 순간을 표현하고자 하며, 관람객들에게 그림 속 사람과 물건의 과거 또는 미래 상태를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후자는 정적을 역동적으로 만들어 독자들이 행간에 드러난 사람의 감정심리 상태와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체득하게 한다. 서구의 시화 관계에 대한 해석과 인식은 결국' 자매예술' 에서' 갈라짐' 으로 바뀌었다. 라신은 "행동은 시의 독특한 주제이고, 그림의 독특한 주제는 물체와 보이는 속성을 가리킨다. 시간은 시인의 영역에 속하고 공간은 화가의 영역에 속한다" 고 말했다. 서양인의 눈에 보이는 시와 그림은 완전히 다른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다.
그런 다음 서구의 관점이 중국에 전해지자, 어떤 사람들은 원래보다 더 포괄적이고 믿을 만한 관점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전종서 씨는' 라오콘 읽기' 에서도 라이신의 시화 관계에 대한 관점을 총결하고 인정하지만 이를 바탕으로 종백화는' 시화경지' 에서' 시가 그림을 억제하지 않고 그림이 시를 압도하지 않는다' 고 판단했다. 두 사람의 관계는 서로 소통하고, 서로 침입하며, 즉 정경의 완벽한 결합이어야 한다. " 시와 회화가 유전자적으로 비슷하다는 점도 언급했다. 즉, 두 표현이 표현하는 예술의 경지가 비슷하다는 점도 레신이 회화가 시가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일방적인 관점을 수정했다. 한편, 전종서 (WHO) 는 중국의 시와 중국화에서 서구 예술가와는 다른 견해를 표명했다. "그들은 자매일 뿐만 아니라 쌍둥이 자매이기도 하다." 이 생동감 있는 비유는 시화에 흠집이 있지만, 양자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나라 역사를 살펴보면 공무충은' 종백집' 권 1 권' 동파거사가 기석을 그린다' 에서' 무형의 그림으로 화가는 유형적인 글을 가지고 있지만, 양자는 다르지만 재미가 있다' 고 언급했다. 둘 사이의 미묘한 관계도 설명할 수 있다. 게다가 시와 회화는 사회, 정치, 서정적 기능면에서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이미 시의 규범이 되었다. 삼국시대 위국시인 조조의 7 보시에서 볼 수 있듯이, 이때 시인은 자신의 어려운 처지와 자신의 고민과 분노를 표현하고 싶을 뿐만 아니라 봉건통치그룹의 잔혹한 투쟁의 정치적 면모도 암시했다.
북송 시인, 정치인 왕리커 안석의 작품' 원일' 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풍부한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민간화권으로 그의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며, 시폐를 없애고 신법을 실시하는 확고한 태도를 암시한다. 물론 시 외에 회화도 정치적 면모를 반영하는 매개체다. 예를 들어 미국 작가 장배덕의 작품' 송대시화 속에 숨겨진 정치이야기' 가 서화예술이 송대에 전해지자 문인화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의경은 싱겁지만 의미가 깊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는 문인의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회화와 주제화시 모두 풍부한 정치 장면을 포함하고 있다. 책에서 언급한' 천년소원한' 에서 송신종 시대의 정치 구도, 시화에 함축된 역사적 사건, 배경, 발전 등이다. 시화 뒤의 역사와 시인 화가의 은둔감을 드러내다.
공간과 시간상의 시청각 차이를 제외하고 시화의 차이는' 직접 느낌과 간접 이해' 에 있다. 문학 이론 교과서에서도' 문학의 간접성' 이라는 기본 개념을 설명했다. "회화, 조각 등 예술은 이미지 기호를 사용하여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며 작가와 수취인의 감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문학은 창작과 수용에 추상적인 기호를 사용하여 예술적 이미지를 표현한다. 물론 시가도 일종의 문학 형식이다. 따라서 시가 포함하는 의미는 저자 자신의 감정과 사상에 달려 있으며 독자의 경험, 연상, 상상력에 따라 확장된다. 시의 참뜻은 서로 다른 본체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회화는 직관적인 조형예술이다. 관람자의 상상력 없이 화가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할 수 있다. 송대 청명 상하도처럼 상업활동과 시장경제의 번영을 직접 볼 수 있다.
둘째, 송나라의 회화시 번영의 이유
전례없는 문화 번영: "중국의 황금 시대"
로드스 머피 (Rhodes Murphy) 의 중국 송조에 대한 평가는 "중국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시기" 로 "이후 역사학자들이 송조가 외적의 침입을 막지 못했다고 비판했지만 전례 없는 발전, 혁신, 문화 번영기였다" 고 말했다. 교육이 강한 나라도 국가의 번영과 안정을 상징한다. 물론 수백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는 왕조도 마찬가지다. 송대에서 실시한' 흥문교, 무사 억제' 국책은 불가피하게 많은 부정적 영향을 끼쳤지만, 문화 번영의 국면을 조성하여 관료 문인 작가 삼중신분이 일체인 새로운 문화인들을 만들었다. 그래서 송대는 중국 역사로 지식인에게 가장 후한 대우를 해주고 그들에게 가장 높은 존경을 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송나라의 통치자들도 인재를 모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인재 선거를 강조하기 때문에 개혁 조치는 유권자 수를 늘리는 것이다.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고, 모든 업종의 재능과 포부를 가진 민간인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한 번 합격한 진사는 기본적으로 서너 명에 불과했고, 송대에 이르러 열 배나 늘었다. 이 조치는 학자들의 정치 참여를 위해' 천창' 을 열었다. 이에 따라 학생 수의 급증,' 그림' 의 번영,' 평가' 의 풍조가 문제화시의 기초를 다졌다.
이 방법은 역사상 유례없는 역사적인 행동이 되었다. 전방의 대우가 후하기 때문에, 당연히 각 길의 아이들은 모두 열심히 공부하여 관직의 공격을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강력한 문화환경의 영향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독서와 벼슬길에 뛰어들어 지식인 대열의 거창함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지식과 문학 창작이 있는 지식인들의 발흥을 위한 길을 닦는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문예 발전이 빠른 것은 물론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며, 발전 법칙에 부합한다.
회화 예술의 출현: "귀를 그리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송대에서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그림에 대해 강한 흥미와 집착을 유지하고 있다. 높은 지위에 있는 통치집단이든, 물질적으로 가난한 어수룩한 백성이든, 회화와 생활이 하나가 되면 사상 감정이 빈약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화를 잘하는 송 황제 송휘종은 "나는 귀를 그리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이 없다" 고 말했다. 통치자 자체가 뛰어난 회화 기교를 가지고 있고 그림을 제창하고 중시하기 때문에 제왕화가의 지위가 크게 향상되었고, 이런 풍조가 성행하면서 문인들도 점차 그림을 배웠다. 각 업종의 화가의 수는 이미 전조와 비교할 수 없게 되었다. 이어 전문과 아마추어 화가들, 그리고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그림이 예술계에서 성행하고 있다. 예를 들면' 승도대표, 혜충의 안로, 왕건의 죽석 등' 또는' 이청조와 주의 규방' 이다. 그들은 시단의 재녀일 뿐만 아니라 완곡하게 그림을 그리는 화가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송대의 여러 시기에 흥성한 회화 제재, 예술 풍격, 구도 기법은 모두 대표적인 차이다. 송초에는 분위기가 넓은' 파노라마 구도' 가 유행했다. 중기 주요 장면은 집중돼 있고, 보조 장면은 외떨어져 있어, 1 차 및 2 차 장면을 더 쉽게 표현하고, 주제를 부각시킬 수 있다. 먼 곳의 부차적인 풍경의 주요 풍격은 몽롱하고 간단하며, 주차가 뚜렷하고, 강렬한 시적이 생겨, 회화시를 위한 전제조건을 제공한다.
서예 4 인 모두 수 황 미터 채가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제화시는 그림의 내용과 제화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서예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화시의 전달체이자, 화시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수시, 황정견, 쌀감은 유행을 끌어들이는 기초 위에서 그림시의 창작에 열중하고 있으며, 수업이 있고, 이어서 사람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서예 애호가들을 모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송대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다. 역대 통치자들은 예술계에서 모두 높거나 낮은 시도나 업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림보다 서예를 더 좋아한다. 송나라는 황제와 일부 서예가들의 지도 아래 예술계에서 큰 걸음으로 전진하여 휘황찬란한 역사적 흔적을 남겼다. 송대 서예는 당 () 에 이어 송 () 에 이어 기풍을 먼저 펼쳤다. 송태종 시대부터 그는 서예와 서예를 매우 중시하며 선왕 선현의 잉크를 모사하고 춘화 비각에 글을 새기며 과거의 관례를 깨고 주관적인 재미를 강조했다. 수시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일찍이 서예 대련을 쓴 적이 있다. "천하의 말을 알고 천하의 책을 읽는다." " 천고의 풍류와 재능이 넘치고, 송대 필묵서화의 대표적 인물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시대 문화는 두터웠고, 많은 서예가들도 깊은 글과 시사공저 () 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개인의 수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마음이 높고, 식견이 넓고, 시야가 넓어서, 당연히 시 발전의 선결 조건이 되었다.
내용: 화제는 광범위합니다.
작품의 창작은 더욱 자유롭고 유연하여 송대 이전의' 불도 인물, 벼슬녀 말' 에 더 이상 얽매이지 않고, 인물은 점차 송대에 나타난' 산수화, 화조화화' 와 같은 자연의 묘사로 옮겨갔다. 중국 화권의 공백에서 예술가는 그림의 내용과 관련된 시를 한 수 써서 의경을 승화시켰다. 이것은 그림이 있는 시의 예이다. 가장 익숙한 것은 수시의' 혜충춘강 야경' 으로 잘 알려진' 죽외 복숭아꽃, 오리선지자 훈춘강' 외에 또 다른 노래가 있다.' 두 부부가 홍파단으로 돌아가는 것은 마치 북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 " 쓴 것도 예쁘다.' 화조화화' 와' 산수화' 가 가사를 통쾌하게 썼다. 이어' 왕진경 장색산 2 곡' 중 2 곡은 한유' 산석' 에서' 시산청보라색, 밝은 만물' 이라는 경물구를 사용했고, 그림 속의 경지와 결합해 특히 깊은 주제를 제시했다.
섬세하고 세밀한 묘사가 매우 섬세하다
송휘종의 문제화시를 보면, 그는 공필화조화화를 잘 그린다. 이 습관은 그의 문제화시에서 통쾌하게 드러난다. 예를 들어, 그의 시' 연부인도' 에서' 남흡량, 새로 짠 연근춤치마 길이' 가 있다. " 요컨대,' 고촌도'' 심촌 죽수는 봄을 모르고 먼 물은 끊어진다. " 이 두 작품은 모두 그림을 중심으로 시화에 대한 묘사가 보통이고 섬세하다는 것은 송휘종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물론 송대의 제재는 주로 꽃과 새, 산수 등이다. 섬세한 필법은 이 시기 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주제화시에서 시와 단어의 전승이 다르고, 전승의 각도와 광도도 다르다. 이곳은 예나 지금이나 회화와 시의 내면적 전승에 대해서만 이야기한다. 송대에서는 북송과 남송제화시에서 시인의 감정과 표현된 감정도 다르다.
주제의 전승: 많은 연속자들이 있다.
우선, 두 송제화시의 제재는 기본적으로 같지만, 중점은 상대적으로 다르고, 전반적으로 차이가 없고, 일부 제재의 일부 특징에는 약간의 미묘한 차이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남송과 같은 일부 문인 화제는 북송을 쓴다. 산수제재에서 북송 () 이 자주 쓴 산천 (), 흐르는 물 (), 꽃과 새 (), 짐승의 강선 () 외에도 남송 () 은 지도의 획법을 선호하는데, 이는 남송 정치 환경의 영향에서 비롯된다 인물 제재로 볼 때 남송의 인물 제재 묘사는 더욱 구체적이고, 즉 더욱 생활화되고 개인화되어 있다. 송대의 경제, 정치, 생활에는 크고 작은 차이가 있고, 백성들의 생활습관과 제왕의 통치하에 있는 사회의 조화에도 계단적인 변화가 있기 때문이다. 두 송은 모두 역사인물의 초상화를 중시한다. 왜냐하면 남송의 회화 제재는 북송보다 더' 아속공유상' 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이 시대의 화가가 더 많기 때문이다. 비문시의 내면전승으로 볼 때 송대 비문시의 지속은 전승보다 크다. 본질적으로 큰 변화가 없고, 미묘함만 있을 뿐, 궁리하면 돈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비문 그룹의 상속: 범위의 변화
북송 초기 비문 주체는 승려, 즉 소식 이후 점차 문인 속인으로 향했고, 북송은 개척했고, 남송은 주로 발전했다. 두 송은 스님을 제재로 할 때도 차이가 있다. 북송 시대에는 불화를 많이 짱. 또한 남송 시대에는 산수, 꽃새 등 다른 제재도 있었다. 예를 들면' 소릉초상화',' 봄비 쟁기' 등이 있었다. 남송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인화는 송말 후중공의' 장시' 가 그려져 있다. 또한 남송 회화의 주류는' 정원식' 궁체시여야 하는데, 이는 회화의 보급에 매우 번영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