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동정과 장미》에서 발췌하였다

《동정과 장미》에서 발췌하였다

공간을 세상에 남겨두고, 시간을 자신에게 남겨라. (서양속담, 시간속담)

이것은 독행협을 위한 책이다. 개인의 관점에서 더 나은 생활과 더 나은 사회의 가능성을 탐구하다. 저자는 미의 열정이 인간의 신성의 기초이며 고난과 황당무계한 태도에 개인의 처지에 대한 부드러운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행복과 고통은 인간의 운명 정원의 한 그루의 식물과 같다. 같은 힘을 가지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여기서 시지포스의 헛수고는 즐겁다. 산 자는 산 자를 보고, 그는 땅의 석두 뿐만 아니라 하늘의 장미도 밀었다. 진정한 자비는 중생을 위해 희생하는 것 외에 자아실현도 포함한다.

이 세상에서, 내가 왜 눈이 내리는 아침과 황혼이 그리운지 설명할 수 없는 것처럼, 설명할 수 없는 놀라운 것들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인생은 빌린 것 같지만, 다행히도 즐거움이 있다. 음악은 내가 지구에서 경험한 가장 아름다운 일이다. 그 아름다운 음표들은 줄곧 정신적으로 나를 키우고 풍요롭게 해 왔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영혼의 깊은 곳에서 온 외로움, 희생, 기쁨은 사랑이 아니라 인간의 신성을 직접 불러일으켰는데, 이런 신성은 티베트인들의 마음속에 미에 대한 열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작가 노교는 미중앙노래에서 그의 서남 유엔 총회 생활을 기록했다.

낮의 우경을 보고, 그녀가 바람과 산을 가로질러 오는 것을 보고, 그녀의 눈사태가 오는 것을 보았다. 그녀가 소나무의 비스듬한 잎을 쓸고 유칼립투스의 키가 큰 줄기를 흔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를 한 번 더 보고 그녀가 마음대로 가도록 해라. 심야의 빗소리를 듣고, 먼 곳의 빗소리를 듣고, 가까운 곳의 빗소리를 듣다. 산에는 샘이 있고 집 앞에는 물이 있다. 배추에 떨어지는 비, 모래에 떨어지는 비, 종이 창문에 두드리는 비, 바나나에 때리는 비, 분리해야 한다. 우리는 아사 같은 비로 우리의 사상을 걸러내고, 갑작스러운 비로 우리 사상의 깊고 아름다운 꽃을 재촉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가랑비로 초조한 영혼을 달래야 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세상은 이렇게 찬란하고 따뜻한 삶을 살게 되었다. 인생은 기대할 만하다. 핑안 만이 의미가 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정복하기 어려운 것은 마음속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미완성 사업에 대한 책임감이 있을 때, 그는 자신의 능력과 생명을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선악의 분수령이 있다. 그가 결국 무엇을 했는지, 관건은 개인의 선택이지, 환경의 협박이 아니다.

사람은 항상 이치를 따질 필요가 없다. 가장 좋은 진실은 생활 그 자체다. 그래서 슬퍼하기보다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 낫다.

우리가 이 세상에 온 것은 이른바 시대 진보를 위한 것이 아니다. 산속에서 호랑이를 잡는 사람이라도 가는 길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성장이란 자신의 이상 속의 자신을 끊임없이 만나는 것이다. 이 자아는 먼 미래에서 너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너의 행복 속에 깊이 숨어서, 시간과 기회만 기다리는 강풍이 그 위의 먼지를 흩날린다.

자신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한 개인의 분투는 영광일 뿐만 아니라 영혼을 형성할 수 있다.

진정한 자비는 또한 사람과 자신에 대한 양방향 완성이며, 타인의 고통을 무시하지도 않고, 자신의 인생 책임을 피하지도 않는다. 시인 신 보스카의 말에 따르면, 한 사람이 작은 산에 올라가서 숨을 참을 수는 있지만, 장미처럼 가지를 키우고 관목으로 자랄 수는 없다. 장미만이 장미처럼 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은 자기 방식대로 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으로 태어나면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시공간에서만 살 수 있어 개인과 시대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명나라의 사상가 Lu Kun 은 "네가 죽으면 나도 죽는다. 넌 죽지 않아, 누가 죽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응?

보르헤스는 내가 쓰는 것은 명성이나 특정 독자를 위한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을 위해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이 세상이 나에게 주는 가장 큰 자비는 사람 외에는 신분이 없고 아름다움 외에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누구에게도 소외되지 말고 오직 너만이 자신과 평생을 함께 할 것이다. 그리고 내가 이 세상에 돌려줄 수 있는 것은 자비로운 씨앗과 장미 몇 개를 가지고 진정한 삶을 사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로만 롤랜드는 내가 생명의 끝에 다다르면, 나는 너를 축복하고 조용히 쉬라고 말할 것이다. 편히 쉬어라, 내 머리! 편히 쉬어라, 내 발! 너희들은 모두 고생하고, 걸어온 길은 험난하지만, 어쨌든 이것은 아름다운 길이다. 그 길에서 한 걸음의 피라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니체는 괴물을 치는 사람은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네가 심연을 응시할 때, 심연도 너를 응시한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당신은 때때로 불공정을 겪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야만 정의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 나는 네가 배신의 맛을 맛보기를 바란다. 그래야 네가 충성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다. 나는 네가 가끔 운이 나쁘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면 기회가 네 인생에서 하는 역할을 깨닫게 되고, 너의 성공은 타고난 것이 아니며, 다른 사람의 실패도 운명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네가 가끔 실패할 때, 나는 너의 상대가 때때로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네가 서로 존중하는 경쟁정신의 중요성을 이해하길 바란다. 나는 네가 무시당하기를 바란다. 그러면 너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될 것이다. 네가 충분히 고생하고 자비를 배우기를 바란다.

이것은 20 17 년 7 월 미국 대법관 존 로버츠가 아들 16 세 학교 졸업생에게 축복한 것이다. 어쨌든, 난 당신에 게 불행 한 고통을 기원 합니다.

다이아 밝은 인성은 완벽하게 연마할 수 있지만, 생장 번식은 하지 않는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나스바움이 생각하는 바와 같이, 사람은 사실 번영을 갈망하는 덩굴에 더 가깝다. 그것은 총명하고 공정한 사람들 사이에서 번창해 맑은 푸른 하늘에 도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덩굴로서 사람은 자신의 연약함과 불완전함을 직시하고 고통, 분노, 수치심, 혐오를 포함한 풍부한 감정을 포용해야 한다. !

군중들은 내가 방향을 찾는 것을 도와줄 수 있지만, 나를 도와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는 없다. 나는 군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사교꽃이다. 혼자있을 때 사실 더 즐겁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복명언)

오스카 와일드는 다른 사람이 이미 해냈기 때문에 너 자신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진정으로 자유로운 사회는 사람들이 긍정적인 자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말할 수 없는 자유와 부정적인 자유, 예를 들면 말하지 않는 자유와 같은 긍정적인 자유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하지만 오늘날 사회에서 가장 나쁜 상황은 이 두 증후군의 존재 때문일 수 있다. 쟁취해야 할 적극적인 자유는 쟁취하지 않고, 지켜야 할 소극적인 자유는 지키지 않는다. 반면 가장 좋은 상태는 용감한 자가 적극적인 자유를 선양하고 약자가 부정적인 자유를 수호한다는 것이다. 양자를 더하면 빼기가 아니다.

카네기는 한 사람이 거대한 부를 가지고 죽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말했다.

사람이 영원히 가질 수 있는 것은 개인의 경험, 감정, 생각일 뿐, 이것들은 우리의 존재의 기초를 형성한다. 우리가 가진 것은 존재 그 자체일 뿐이다. 책 한 권을 읽고, 노래 한 곡을 듣고, 연극을 보고,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먼 길을 떠나는 것은 모두 당신의 내면의 지속적인 프라이버시를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자족적이고 논쟁할 수 없는 사생활이다.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내가 가진 것은 내가 경험한 모든 것이다.

생활에 대하여

로만 롤랜드는 존 크리스토퍼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20 ~ 30 대 때 이미 죽었으며, 그들은 자신의 그림자가 되어 이전의 자신을 계속 반복하고 있다고 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많은 사람들이 20 세에 죽고 80 세에 장례를 치렀습니다. 이 말은 각박해 보이지만 사실은 깊은 뜻이 있다. 중국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30 세가 인생의 대국을 결정한다고 생각합니까? 미국에서는 70 대 사람들이 여전히 대통령 선거를 하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마치 인생이 막 시작된 것 같다.

나는 사람의 일생이 몸이 내리막길을 걷고 영혼이 비탈길을 오르는 과정이라고 믿지만, 나는 이미 시간의 끝에 이르렀다. 내 인생의 매 순간마다 모든 이해가 있고, 매 해마다 강이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당신의 현재 직위가 무엇이든, 중요한 것은 당신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가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당신이 정말로 어떤 업종이나 사업에 뛰어들기로 결정한다면, 당신은 진지해야 하고, 자비롭고, 자신의 선택을 잘 대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독서는 다른 사람의 사고를 즐기기 위해서이자 자신의 사고를 자극하기 위해서이다.

와일드는 인생에는 두 가지 큰 비극이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다른 하나는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다.

비관적인 원인

비관적이지 않은 것은 위험하다. 마치 브레이크가 없는 차와 같다.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사회에서, 누군가가 비관적이지 말라고 조언할 때, 그는 단지 너에게 자존심을 가지지 말고, 너의 이성을 내려놓고 그의 낙관적인 노예가 되라고 요구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선함이 나의 첫 번째이자 마지막 피난처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 쓸 줄 모르는 사람들을 미래에 쓰게 하다.

부모는 아이의 재능을 발견하고 수호할 책임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재능을 수호할 책임이 있다.

문무 1 위, 무무 2 위. 재능이 반드시 너에게 부를 가져다 줄 수는 없지만, 분명히 너의 인생에서 가장 큰 흥미와 위로가 될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재능이 당신에게 속한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것은 우주 전체를 담을 수 있을 정도로 작습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교육의 영혼

나는 독일 철학자 야스퍼스의' 교육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견해에 찬성한다. 교육의 본질은 한 나무가 다른 나무를 흔들고, 한 구름이 다른 구름을 밀고, 한 영혼이 다른 영혼을 깨우는 것이다. 야스퍼스는 교육의 본질은 주입과 억압이 아니라 자유로운 생성이라고 생각한다.

헤세는 세상에서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책은 없지만, 조용히 자신을 만들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좋은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주로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영혼의 수련이고, 하나는 사고의 수련이고, 셋은 실력의 수련이다.

우리는 이 세상에 왔고, 아무도 누구의 가신이 아니며, 모든 사람은 독립된 개체이며, 자신의 흥미와 마음과 영혼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교육은 이전 세대의 다음 세대에 대한 노예화를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세대에게 더 많은 창의력과 자유를 주는 것이다. 교육은 이전 세대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음 세대가 자신의 이상을 찾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진정한 교육은 한 줄기 빛이 다른 빛을 만나는 것이다. 진정한 교육은 억압이 아니라 충실하다.

불필요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침에서 배를 떠받쳐라. 타이타닉호를 열어도 가라앉을 운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자신의 의제를 완성하고, 안심하고 자신의 일을 하고, 군중을 따르지 말고, 매일의 시끌벅적한 가운데 인생의 서늘함을 파종하지 마라.

미국 인류학자인 마가렛 미드는 충성스럽고 사상이 있는 소수의 시민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절대 의심하지 말라고 말했다. 사실, 이것이 유일한 불변의 진리이다. "높은 자질의 엘리트가 없으면 미국 제헌회의와 최종 미국 헌법이 없다. 높은 자질의 엘리트가 있다면, 중국 사회는 진작부터 정권 교체의 역사적 괴권에서 벗어났다.

토스토프스키는 내가 한 가지만 걱정한다고 말했다. 바로 내가 나의 고통을 받을 자격이 없을까 봐 두렵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