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무청은 수시 ② 수백 곡의 강살구 합창시를 말했다

무청은 수시 ② 수백 곡의 강살구 합창시를 말했다

둘째, 지앙 싱 (Jiang xing) 은 수백 편의 시를 불렀다

남상자길거

냉옥이 피부를 응결시키다. 청송은 금대야이다. 엽엽은 항상 상대방을 이해한다고 주장한다. 2 월 초에 콩꽃이 뾰족하다.

젊음은 한순간이다. 측이 너무 많은 시간을 훔쳤다. 나장은 은초 하나를 걸어 재미를 보았다. 나는 평생 잘생긴 적이 없다.

"문장" 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서진의 시사에서 시작된다. 집문이란 전인의 시를 문장으로 엮어 문장 () 에 녹아들게 하는 일종의 집사 방법을 말한다. 이런 방법으로 만든 단어를 문장 세트라고 하는 것은 일종의 특수한 어체이다. 문학 현상으로서, 문문은 사람들의 특수한 심미 수요를 만족시켰는데, 특히 송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흔적도 없고 로맨틱한 이 시는 아직 약관이 되지 않은 스시가 쓴 것이라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스시 19 세, 방금 왕부와 결혼한 것은 한창 장년이다. 당시 그의 어머니 쳉 부인은 아직 건재했고, 수시와 왕부 사이의 인척도 그녀가 실현한 것이다. 그녀가 아들을 위해 선택한 아내는 그녀 자신처럼 교육을 잘 받았고, 이해심이 좋고, 합리적이었다.

인생 상승기에 접어든 스시는 아직 베이징에서 고향의 어머니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지 못했다. 오히려 고향에서 비보가 전해져 성부인이 병으로 돌아가셨다. 스시는 젊었을 때 어머니의 간곡한 가르침과 세심한 배려를 회상하며 가슴이 아팠다. 아버지와 아들은 황급히 북경을 떠났다. 수시가 상경하여 시험을 보는 동안 집에는 그의 어머니와 두 며느리만 지키고 있었다. 수시의 아버지와 아들이 도착했을 때, 집은 이미 황폐하고 황량했다. 장례식은 온 가족의 슬픈 분위기 속에서 천천히 조직되었다. 소견은' 노인천' 이라는 곳을 소가의 무덤 안치지로 선택했다. 성부인은 여기에 묻혔고, 소견의 죽음은 여기에 영면했기 때문에, 일명' 수노천' 이라고도 불린다. 소견은 수외혜중의 아내에게 진지한 감정을 품고' 죽은 아내의 송송' 을 적었다. "나는 모든 것을 다 알고, 관직도 괜찮으니 말로 말해야 한다. 어제, 나는 아직 소년이었고, 무식한 방랑이었다. 나는 내 아들의 마음을 알고, 나의 고민도 없어졌다. 한숨과 후회, 심지어 오늘도 ... 아들이 죽은 후로 마음속으로 좋은 친구를 잃었다. 나는 노루로 돌아왔고, 나는 변하지 않았다. 영혼은 잃지 않고 며칠 후에 돌아온다. " 행간은 끝없는 안타까움과 안타까움으로 아내의 생전 품격과 행동에 대한 깊은 추억이 담겨있다.

유교 전통 관념이 뿌리 깊은 봉건 사회에서 관원 부모가 돌아가신 후 질서 있게' 정유' 제도를 실시하여 27 개월간 퇴근을 명시켰다.

세월이 덧없이 흘러, 장례 기간이 이미 지났다. 그 전에, 소견은 이미 두 번이나 칙령을 받고 북경으로 돌아왔다. 스와 아버지와 아들 은 적절하게 논의 한 후, 가족 이전 을 결정했다. 지금은 이미 가우 4 년 (기원 1059 년) 가을이다. 이 줄은 모두 여섯 명이다: 수시 부자, 수시 아내 왕부, 소철 아내 돌, 수시 신입생 장남. 지난번 육로로 상경한 것과는 달리, 수가는 수로 동진, 육로북진을 선택했다. 수로는 가주, 여주, 우주, 복주, 중주, 여주, 삼협, 강릉을 거쳐 상륙하여 육로에서 베이징에 도착했다.

수씨네에게 그들이 본 것은 상상을 초월한다. 수시와 소길은 더 이상 오만하고 경솔하지 않고, 긴장과 혼란도 적고, 좀 더 신중하고 세상 물정을 갖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우리는 만날 수 있다. 수시가 뱃머리에 서서 멀리 바라보니, 사상은 더 이상 단순히 한 도시에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이미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각국에 맡기기로 결심했고, 그가 생활에서 배운 것은 반드시 이 빠른 배처럼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그는 그렇게 했습니다.

삼수' 는 가는 길에 아름다운 경치가 인재의 범람을 감추기 어렵다. 그들 세 사람은 분분히 시 짱 경치를 읊으며 지나가는 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포착했다. 미산에서 강릉까지 100 편이 있어' 남하 전' 으로 편성되고, 스시는 이를 위해' 시리아' 를 쓴다. \ "강릉에서 변량까지 \" 73 편, \ "남행 후기 \" 로 편찬되어, 소길은 \ "순서 \" (지금은 이미 죽었다) 를 썼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집합을 "남쪽 집합" 이라고 합니다. 남행집' 은 스와 부자가 합편한 유일한 시집이다. 유감스럽게도 남향집은 송대 이래 실전되어 수시' 동파집' 과 소철' 사성집' 만 남아 있다. 남행집' 의 가치는 북송 중기의 사회 현황을 반영해 민생의 질고를 실감나게 재현했다. 예를 들어, 소길은' 죽지가' 에서' 산이 깊고 서리가 마르고, 밤이 길어도 옷이 없고, 여전히 씁쓸하다' 고 쓴 적이 있다. 백거이의' 숯온' 처럼,' 가난한 사람은 옷을 걸치고, 마음은 숯을 입고 추위를 원한다' 고 쓴 적이 있다. 수시는' 황소묘' 에서도 "푸른 풀 반쪽은 길고 씁쓸하며 황소를 우러러본다!" 라고 적었다. " 그는 더 은밀한 방식으로 세계의 어려움을 드러냈다. 또한, 소견의 만년의 심경은 이 집집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백티티 사원' 에서는 "백티는 정신이 있으면 자조하고 모든 영웅을 물리치는 것은 모두 병사들에게 달려 있다" 고 말했다. 영웅사를 살펴보면, 역사의 성패는 하늘, 지리, 사람, 그리고 개인의 의지가 아니라 하늘, 지리, 사람, 사람에 의해 결정된다. 이런 생각을 자극하는 역사적 사색은 감탄을 금할 수 없고, 감회가 깊다. 예몽드는' 여름시' 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명운의 시는 비록 적지만, 깊은 뜻이 있고, 맛이 있으며, 단어는 단지 단어일 뿐 아니라, 그들의 글과 같다." 이것은 마침 소경의 만년시의 풍격 특징에 부합한다.

스시의 "시리아" 는 "남순전" 으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작가였던 사람은 그것을 위해 일할 수 없었지만, 그는 그것을 위해 일하지 않을 수 없었다. 산천에는 구름이 있고, 초목은 사치스럽고 억압으로 가득 차 있지만, 겉으로는 남편이 아무것도 원하지 않지만 얻을 수 있다! 어려서부터 대까지 가준이의 논문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나는 고대 성인들이 스스로 도울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저자였다. 그래서 석과 동생은 글쓰기에 대해 가장 많이 이야기하며, 절대 감히 쓰지 못한다.

수시는' 삼수' 의 일관된 문학적 주장을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 형식으로 설명했다. 즉, 문장 () 는 글을 쓰기 위해서가 아니라 일을 위해 써야 한다는 것이다. 자연을 숭상하지만 난폭함을 숭상하지 않는다. 순옥 () 은 비단 () 처럼 조각하고, 속되고 남사 () 로, 시 () 에 들어갈 수 없다. 이런 문학사상은 남향집의 일관된 풍격을 분명히 할 뿐만 아니라, 당시 문단이 새로운 변화를 구하는 추세에 순응하며,' 소삼' 이 시종일관 견지해 온 창작 태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