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의 흐릿한 아름다움
시의 흐릿한 아름다움
전통 문론에서 문학적 재미는 사회생활을 이미지로 반영하는' 언어예술' 으로 권위적으로 정의되었지만, 시 창작에서 많은' 이미지' 는 사실상 객관적인 형식의 속박에서 벗어나 작가의 주관적 관념이나 정서적 내용에 녹아들고, 심지어 이런 주관적인 내용으로 객관적 사건을 개조, 변형 및 재주조하기도 했다. 고대 중국시와 문체혁명 후의 신시에서 이런 주관객관, 형신겸비, 사상감정이 얽힌 이미지는 모두 시 사상의 주요 전달체이자 시 표현의 가장 두드러진 단위이다. 많은 시사들은 쉽게 잊혀지지만, 그것이 빚은 한 가지 이미지는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오랫동안 맴돌며, 항상 사람을 놀라게 하고, 사람을 분발하고, 탄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또한 시의 매력의 독특한 형식이기도 하다. 중국 현대시인은 이미지 표현에 치중하는 것은 일종의 현대시 추구이며, 이는 중국 현대시의 이미지가 현대주의 시의 영향과 연원 관계가 있음을 결정짓는다. 중국이 현대시에서 이미지를 제창하는 것은 먼저 상상을 장려하는 결과이다. 세계문학사에서 낭만주의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동원하는 데 큰 기여를 했지만, 적어도 이 방면에서 상징주의자는 낭만주의의 신도이기 때문에, 그로 인한 현대주의는 종종 창작자의 상상력의 발전을 중시한다. 현대주의가 없는 것은 현대인의 상상력이 묘하게 발전한 결과가 아니기 때문에 현대주의 작품이 없는 것은 generate 의 놀라운 상상력으로 이긴 것이 아니다. 구체적인 작품에서 이런 상상을 반영하는 시적 요소는 객관적이고 기성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 사상을 응결시킨 이미지일 뿐이다.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 보들레르는 "상상력은 진리의 여왕" 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상상력은 단지' 비유와 은유' 를 창조한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세계를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 새로운 느낌을 만들어 낸다' 는 것, 즉 주관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중국 상징주의 시인 이금발은 아름다움이 완전히 상상 속에서 상상의 창조에 전적으로 의존한다고 직접 지적했다. "현실에는 위대한 아름다움이 없지만, 아름다움은 상상, 상징, 추상적인 퇴고에 포함되어 있다." 이런 상상의 아름다움을 얻는 방법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시의 필요성은 이미지 (이미지, 상징), 인간의 피의 필요" 이다. 이금발 머리는 이미지를 이미지와 기호로 해석하는데, 기호 이미지는 바로 이미지이다. 참조:/oooiooo/blog/item/fbdd60 ecc73fafd12ee21c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