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모욕적인 문외한은 누구입니까?

모욕적인 문외한은 누구입니까?

사공도 (당대 시인), 모욕적인 속인

사공도 (837-908) 는 만당 시인 시학 이론가이며' 시비자',' 굴욕 거사' 로도 불린다.

벼슬을 하다

역사서에는 사공투문이 많지 않지만 농촌에서는 부르지 않는다고 한다. 나중에, 그의 문장 은 강주 도지사 왕녕의 인정을 받았다. 왕녕은 조선 예부 시랑, 공물, 사공도 10 년 (기원 869 년) 당의종 함통고사로 돌아갔다. 그는 진사 1 위로 승진했고, 33 세의 나이로 왕녕의 칭찬을 받아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녕은 이 사건으로 상주도사로 강등되었다. 사공도는 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자발적으로 그와 함께 가자고 제의했다. 당희종은 관직 4 년 (877), 왕녕은 우헌의 관찰자로 임명되어 막부 장군으로 불린다. 이듬해, 법원은 사공도를 전당에서 검열 하였다. 차마 왕녕을 떠날 수 없었기 때문에, 왼쪽으로 옮겨져 광록사 주박으로, 분동은 낙양으로 나뉘었다. 당시 셰루는 그와 함께 외출해 낙양에 살고 있었다. 그는 그의 재능과 개성을 매우 좋아해서 자주 그와 함께 여행한다. 한번은 육로가 사공도를 지나는 저택에 감사하며 벽에 그를 찬양하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성은 보통 비싸고 관층은 비천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만약 노인이 여기에 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 "나중에 육지가 북한으로 돌아가 그와 재회하고, 사공토라는 예부 상서, 의사를 찾았다.

당 사이 zong 광명 원년 (880), 황둥지 봉기군이 장안에 쳐들어갔다. 사공도의 동생은 장단이라는 노예가 있어 황둥지 봉기에 참가한 적이 있다. 그는 열정적으로 그에게 봉기군의 좋은 점을 선전하고, 그에게 그들을 만나라고 권했다. 그는 거절하고 고향 강변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노종이 봉비상에 산다는 말을 듣고 그를 방문해서 성지, 중국 서예가로 봉쇄되었다. 밝은 2 년, nuozong 청두 (成都) 로 도피했지만 따라잡지 못하고 강변으로 돌아왔다. 그 후로 사망한 지 20 여 년 동안 사공도는 기본적으로 수동적인 은둔생활을 하고 있으며, 그의 시와 시학은 대부분 이 시기에 쓰여졌다.

속세를 은퇴하다

사공도는 관료지주 계급 가정에서 태어나 황둥지 봉기와 당나라가 무너질 시대에 처해 있다. 거대한 역사적 격동 속에서 그는 현실을 직시할 용기가 없었기 때문에 은둔 생활 태도를 취했다. 고향에 돌아온 후 그는 민중과 교류하지도 않고 정부와도 접촉하지도 않았다. 대신 "한가한 일월 한 주전자, 장가를 무릉강에 깊이 파고들다" ("정위귀왕관곡"). \ "레논 홈 자체 기린 파빌리온, 첫 번째 명성 만 시. 클릭합니다 ("이제산오촌은 살구꽃을 본다") 당시 왕숭영의 형제들은 모두 한중을 지키며 그의 명성에 감탄했다. 그는 늘 더 많은 선물을 주지만, 그는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나중에 그에게 비문을 만들어 수천 보를 주었다. 사공도는 그것들을 옥상성에 쌓아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중에 그는 중조산 왕관곡의 조상집에 정착했는데, 이' 세외도원' 에서' 샘석림정' 은 은둔의 재미라고 불리며 매일 고승 명사와 즐겁게 노래를 불렀다. 당나라 zhaozong 는 왕위에 올라 여러 차례 북한, 예배 sheren, 보좌관, 재무부 시랑, 병부 시랑 등을 불렀지만, 그는 구병을 이유로 사표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이를 위해 그는 특별히 왕관곡장원에 정자를 짓고' 수수정' 이라는 이름을 짓고' 수수정기' 를 써서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수메이도 아름답다' 는 글을 썼다. 좀 쉬어라, 아름답다. 천부적인 재능이라고 부르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적당하다. 그 포인트 가, 휴 캐리 해야한다; 만약 네가 불모지에 있다면, 너는 세 번의 장소에서 쉬어야 한다. 떨어지는 것은 적고, 길고, 빠르고, 늙고 진부하며, 이것들은 모두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 그는 또한 자신을' 지음아'' 인욕' 이라고 명명하고' 인욕' 을 한 곡 쓰고' 좀 쉬어라, 모모모' 를 반복해서 읊으며' 더 잘 지내라' 는 마음을 표현했다.

4 년 (904 년), 주전충은 국사를 보좌하고, 수도 낙양을 이전하며, 사공도를 예부 상서라고 부른다. 그는 노인인 척 풀려났다. 나흘 후 에디가 살해되었다. 그는 72 세를 일기로 금식하고 피를 토했다.

시 이론

사공도가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준 시는 대부분 산수가 한가하고 내용이 매우 얇다. 그는 또 한 편의 시를 써서 고백했다. "시에 걱정이 있다면, 여전히 기권해야 하고, 시에 대해서는 불공평하지 않다."

문학사에서 사공도는 주로 시학 이론으로 유명하다. 그의 시 (그리고' 이생과 시 이야기' 등 몇 통의 편지) 는 당시 예술의 고도로 발전한 이론적 반영으로 당시 시의 순수 예술 이론의 걸작이었다. 시품' 은 시의 예술적 표현을 웅훈, 함축, 기이함, 자연, 탈속 등 24 가지 스타일로 나누며, 각 풍격마다 한 가지 품씩, 각 품마다 12 개의 생동감 있는 사자운으로 설명한다. 그러나 그의 시학은 엄격한 체계성이 결여되어 있다. 특히 이른바' 운외',' 맛외' 를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현실 생활 체험에서 벗어나는 초연한 경지를 숭상하며 시의 사상성과 거대한 사회적 역할을 소홀히 한다. 이들은 모두 송대 엄우의 창랑시와 청대 왕사진의 양우시가 계승하고 발전시켜 후세의 비판과 창작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