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와 역사는요?

시와 역사는요?

작가 임국화는 후기러 다운의 말로 "영혼 세계를 유람하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그의 글은 엄숙하지만 정신적인 재미로 가득 차 있으며, 광범위한 지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항상 철학적 사고의 섬광을 보게 한다. 나처럼 이 신중한 학과를 전혀 접해 본 적이 없는 가뭄 오리에게 책에 잠기는 것은 영혼 세례를 즐기는 과정이다. 시와 역사: 고전 스타일의 정치철학' 은 의심할 여지 없이 독특한 책이다. 가장 두드러진 인상은 고대 그리스에서 로마 제국, 이탈리아 중세에서 르네상스, 중국 유학에서 가장 유행하는 레오 스트라우스에 이르기까지 시공간을 뛰어넘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이데올로기의' 오즈의 마법사 모험기' 이다. 작가의 문장, 짧고, 사납고, 상투적인 말은 거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경구와 비문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이 세상에서 인간의' 인간성' 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이 있다면, 시인 호머가 트로이 전쟁에 대한 그의 서술을 끝내기 위해 사용했던 장례식이다. 장례식은 세계의 최종 경계를 정의합니다. 하나님은 불멸의 존재입니다. 짐승은 죽을 것이지만 묻히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만이 죽고 매장될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코스라인의 실수는 기본적인 국제관계 상식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다. 중립의 기초는 실력이다. 즉, 강자만이 중립에 대해 이야기하고 추구할 자격이 있다. 희망은 반드시 실력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니체와 노신의 획을 연상시키는 것이 아닌가? 이 책의 스타일도 다양해서 카탈로그만 봐도 알 수 있다. 예: 역사 노트 읽기, 유인물 노트, 힌트, 한눈에 보기, 가이드 읽기, 간단한 설명, 읽기 등. 이 책의 제목은' 시와 역사: 정치철학의 고전 스타일' 이다. 여기서' 정치철학' 의 고전적인 의미를 설명할 필요가 있다. 고전 스타일 하에서 철학의 가장 높은 목표는 정치와 결혼하여 정치적 수단으로 이미 추구되었거나 추구할 모든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치명언) 그 과정에서 철학은 자신의 폭력적인 성격을 풀어주고 피비린내 나는 분위기까지 물들였다. 그러나 슬프게도, 권력은 종종 플라톤이 기대했던 것처럼 철학과 결혼하는 것이 아니라 궤변가와 활동가와의 비방 결혼이다. 정치철학의 문제는' 세계' 질서에 대한 추궁이기 때문에' 역사',' 희극',' 비극' 은' 정치철학' 이 채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자연쓰기 형식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 세 가지 만,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소크라테스가' 정치 철학자' 의 최고 경지를 대표한다면,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소크라테스 초상화의 세 가지 버전 (색노펜, 아리스토펜, 플라톤) 은 각각' 역사',' 희극',' 비극' 이다. 따라서 이 책의 상당 부분은 소크라테스, 색노펜, 아리스토펜, 플라톤의 저작에 대한 개인 독해력을 바탕으로 저자 자신의 정치철학 취향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고전주의와 관련이 있지만, 모두 오늘날의 통치에 대한 방향과 관점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이 책의 세 가지 키워드인 시, 역사, 정치철학의 또 다른 키워드인 시를 해석한다. 예전에는 시인이 항상 감정이 범람하는 부류로 여겨져 모든 것에 신음하고, 세상의 화려함에 천진난만한 탄식을 하는 것은 소자산계급 정서차 여식후의 여가 산물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갑자기 내 관점이 얼마나 일방적이고 피상적인지 깨달았다. "역사가와 시인의 차이는 바로 여기에 있다. 전자는 이미 일어난 일을 묘사하고, 후자는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묘사한다. 그래서 시는 역사보다 철학적이고 지위가 더 엄숙합니다. " (제목 2-아리스토텔레스식). 학자들은 시의 지위를 간단하고 함축적인 것으로 끌어올렸다. 이것은 한 사람의 편협한 안목이 따라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네가 이렇게 시를 보고, 시가 이렇게 너를 볼 것을 기대한다" 는 것처럼, 역사적 사명을 짊어진 시는 우리가 우물 안 개구리를 기다릴 때 무심코 얼굴을 명확히 할 수 있다. 여기서 나는 다시 시인을 바라보며 그의 엄숙한 입장에 경의를 표한다. 내가 이 책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는 이런 전복적인 인식이 모두 자신의 무지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한 걸음 더 깊이 읽는 동안 작가의 느린 사리는 나로 하여금 자신의 무지에 대해 좀 너그럽게 관용을 베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날의 시인에 대한 저속함에 대한 나의 이해도 시 자체의 발전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른바' 고전 시인' 은 현대인의 마음 속에 있는' 현대 시인' 이상과 완전히 다른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그들의 임무는 삶을 꿈으로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을 허구로 바꾸는 것이 아니다. 반면 대부분의 고대 시인들은 생활의 장식품을 벗기고 사실을 세상에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는 이것이' 고시' 가 소박하고 냉엄하며 분노하고 엄하고 결단력 있고 숭고한 특성을 지닌 근본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시인" 의 소박함과 관대함에 비하면, 후대의 문화 시인이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정교함과 심오함이다. 우리가 보아야 할 것은, 만약 우리가 관대함을 잃는다면, 우리의 심오함은 신랄하게 퇴화될 것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한 학자가 쓴 자세로 천천히 나에게' 정치철학' 이라는 새로운 학술 개념을 소개했다. 학술적이지만 애매하지는 않지만 새로운 인식과 해석력으로 생각을 자극한다. 그것은 사람을 사각의 시냇물에 빠뜨리고, 작가의 생각이 기복이 되면서 세상의 잡점을 씻어내고 있다. 플라톤의' 시라고' 와 디옹의' 우정 문제' 장을 보고 나는 깜짝 놀랐다. 디온은 철학자 플라톤의 최고의 제자이자 시라추즈의 정치가이자 해방자이다. 용기, 절제, 정의, 관대함, 그러나 나중에는 어떤 과도한 도덕적 죄책감 때문에 악인에게 암살을 당했으며, 죽은 후에도 그를 위해 복수할 친구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 "폭군" 은 철학의 정치적 사랑과 정치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 같다. " 폭군' 은 철학의 폭력적인 성격과 철학과 혈액의 친연 관계를 보여준다. 플라톤의 시라구 여행은 많은 같은' 전 소크라테스' 자연 철학자들과 마찬가지로 나중에 마르크스의 격렬함과 솔직함을 예언했다. 철학은 세상을 해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 작가의 우수한 인식은 책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소중한 사상을 수확하는 기쁨을 항상 느끼게 한다. 예를 들어, 저자가 발췌한 바와 같이, "어떤 작품이든 작가가 완전히 보이지 않을 때 연극이 된다. "-공화국. 이런 연극에 대한 정의는 철학적 사고의 섬광을 보여 준다. 작가는 단지 투명했을 뿐, 사라진 것이 아니라, 그의 말과 행동은 모두 극중 허구의 인물에 의해 완성되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연극의 본질이 작가의 보이지 않는 독백이라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까? 묵상을 반복한 후,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받은 사회화 주입으로 인해 결코 생각해 본 적이 없고, 그것의 정확성에 의문을 제기하기에는 너무 게을러졌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일종의 슬픔이지, 어떤 사물에 대한 우리의 오해의 슬픔이 아니라, 이런 관성이 가져오는 민족 관성의 슬픔이다. 예를 들어, 위의 몇 장은 다시 한 번 자신의 인식을 뒤엎을 것이다. 항상 약한 철학자, 잔인하고 피비린내 나는 정치와 동근, 철학이 섬세한 혈관에도 거친 피가 흐르고, 그들은 그것을 통제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뜻 보면, 이것은 얼마나 터무니없는 명제인가, 작가의 광범위한 저서에서 완강한 생명력을 낳고, 자연히 우리의 천진한 견해를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 속의 많은 학술적 관점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광범위하게 실용가치가 있다. 고성선현은 그들의 지혜로 세상을 깨우고, 우리를 위해 일찍 범부의 안개를 헤쳐 나갔지만, 우리는 여전히 지혜가 부족하고, 시종 안개 속에서 꽃을 볼 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예를 들어, 그리스 현자 히비아스는 책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악마는 무서운 것이다. 사람들이 도둑을 처벌하는 것처럼 법을 제정하여 비방자를 처벌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명예훼손자는 가장 파렴치하고 위험한 도둑이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인 우정을 훔쳤다." 철학자의 비방자에 대한 정의가 급소를 명중시켰다. 우리는 수천 년의 시간을 들여 현인을 따라잡았고,' 방군자, 방소인' 이라는 결론을 내렸고, 결국 입법은 도적과 같은 비방을 처벌했고, 선현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선현에 대한 우리의 추종을 완성했다. 작가가 많은 문학 작품에 대한 독서와 고찰은 심오하고 통찰력이 있다. 우리가 세속 세계에서 습관적이고 뿌리 깊은 관념 중 일부는 이미 그에 의해 크게 바뀌었다. 예를 들어, 작가는 적의가 항상 우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이런 관점은 현대생명과학에서 약간 소개되었지만, 영감을 주는 작품에도 등장했지만, 항상 현대인이 몇 차례 변천을 겪은 후 얻은 깨달음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 견해는 프루타크와 플라톤 시대부터 캐논으로 인용된 적이 없다. 프루타크는 그가 실전한' 영혼' 제 1 권에서' 길랑' 이라는 노인이 한 말을 기록했다. 그가 어떤 사람이 그가 적이 없다고 자랑하는 것을 들었을 때, 노인이 그에게 물었다. "그럼 당신은 친구가 있습니까?" " 이 말은 짧고 의미심장하다. 위인의 기본적인 특징 중 하나는 주변에 항상 한 무리의 적들이 있다는 것이다. 적' 자는' 적' 으로 대체할 수 없다. 원수는 대부분 개인의 원한이며, 당사자의 인품을 많이 다룬다. 적의 출현은 대부분 어떤 입장과 공익이다. 입장이 다르고 쌍방이 서로 용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은 일반적으로 개인의 성격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은 항상 개인보다 높고 영웅적인 비극적인 의미를 갖게 된다. 적이 없으면 진정한 친구가 없을 것이다. 한 사람의 후퇴와 중립은 그가 영원히 역사의 물결에 설 수 없을 운명이며, 영원히 자신과 다른 사람의 휘황찬란함을 이룰 수 없을 것이다. 이 간단한 이치는 일반인의 원칙에도 쓰이며, 또한 우리를 일정한 방향으로 인도한다. 우리의 선택과 방식은 종종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다. 누군가가 동의한다면, 단 한 사람이라도 우리의 선택은 모두 가치가 있다. 도처에서 영합하는 생각은 평범한 사람만 형성할 수 있다. 그들은 삶의 끝에서 반드시 후회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애매하고, 그들은 결코 진정으로 자신을 살아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학식이 얕기 때문에, 이 책에 대한 나의 이해는 항상 제한적이고 얇다. 이 책의 정수는 아직 더 안목이 있는 탐험가가 발굴해야 한다. 여기에 간단한 요약을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