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향의 친척을 그리워하는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향의 친척을 그리워하는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나는 동산에 간다, 나는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동쪽에서 왔고, 비가 내리고 있다. " 시경 번역에서 나는 동산에 가서 오랫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지금 나는 동쪽에서 돌아와 보슬비가 내리고 있다. ) 중국시의 발원지에서 우리 조상들은 이 향수가요를 불렀다. "황제가 기뻐하는 연극이 갑자기 하비슨의 옛 고향에서 상연되었다. 하인은 마와이시 때문에 슬프지만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내가 제국 천국의 영광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자, 나는 갑자기 하계의 고향을 보았다. 나의 어자가 슬퍼서 말은 스택을 사랑하게 되었다. 다만 뒤돌아서서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려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픈 노래는 울 수 있고, 먼 곳의 너는 당귀로 삼을 수 있다." (한악부 민요' 만가') 난동이 빈번하여 집에 돌아가기가 어렵다. 나는 고향을 바라보며 깊은 향수를 말할 수 밖에 없었다. "호마이는 북풍 속에서 새 둥지의 남쪽 가지를 건넜다." (고시 19 곡' 재행') 밤비, 명월 고건, 석양 서하, 세외피리 소리 등이 시인의 고향에 대한 동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시인의 느린 향수는 이러한 기회 때문에 솟아올라 감동적인 시편을 형성했다. 정야사' 는 바로 이렇다. 중국 최초의 향수시로 불린다.
내 침대 발에는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이고 있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시인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매체는 가을의 명월이다. 밤은 물처럼 차갑고, 금은 미지근하고, 몸을 뒤척이며, 외로운 베개는 잠을 잘 수가 없다. 보름달이 하늘에 걸려 있고, 은휘가 창문을 통해 시인의 침대에 비치자 시인은 그것이' 땅의 서리' 라고 의심했다. "서리" 라는 단어는 달빛의 하얗고 차갑고 적막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시인은 도울 수 없지만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하고, 고개를 들어 생각하고, 피칭과 피칭 사이에 초조함을 느꼈다. 시인은 반짝이는 옥판과 춤추는 월계수 나무를 올려다보며' 오늘 밤의 달이 얼마나 둥글고 사랑스러운가!'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시인은 자신의 고향을 떠올렸다. 시가 뚝 그쳤지만 우리 독자의 상상력을 남겼다.
당대의 시인으로서, 이익의' 파수벽 밤 울음소리' 의 향수를 살펴보자.
낙봉 앞 모래밭은 눈처럼 하얗고, 외곽의 달빛은 가을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처량한 갈대피리가 불어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고 있다.
이 시에도 서리처럼 달빛을 썼고, 음산하고 처량한 분위기도 그려졌다. 이런 풍경과 더불어 여러 해 동안 일손을 모집하여 국경을 지키는 것이 나를 더욱 외롭게 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갑자기 어디선가 희미한 갈대피리 소리가 들려오고, 완곡하고 슬프고, 울며 하소연하며, 흔들리지 않고, 전사들의 향수를 깊이 감동시켰다. "하룻밤" 은 생각의 기간을 보여줍니다. "희망" 점이 감염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백도 "누구의 옥피리가 몰래 날아가 만로의 봄바람에 흩어져 있다" 고 적었다. 이 세레나데에는 모두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한다! "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모두 갈대피리의 목소리에 감응되어 깊은 향수와 슬픔과 슬픔이 드러나 감동적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여행의 고민을 해소할 방법이 없다. \ "고향은 어디 있습니까? 술에 취하지 않으면 그만이다. "(송려청 사진' 보살만') 그런데 깨어난 후에요? 당대의 시인 류종원의' 하초가 주와 함께 산을 보고 친구를 데리고 상경하다' 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자.
해변의 날카로운 산은 검처럼 가을이 오면 곳곳에서 그의 마음을 베고 있다. 어떻게 이 몸을 천천만으로 만들어 각 정상의 집에 분산시켜 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더욱 추운추절' 이라 해변의 푸른 하늘을 찌르는 첨산은 마치 날카로운 날처럼 한 치도 한 치도 한 치도 자신의 고민을 잘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이것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만약 네가 이 칼에 의해' 수천억' 으로 잘릴 수 있다면, 너는 산봉우리를 흩어 버릴 수 있다. 너는 너의 고향을 볼 수 있니? 시인의 마음을 놓을 수 없는 마음은 산과 바다로 가득 차 있는데, 검이 바다 안개처럼 잊을 수 없고,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슬픔을 객관적인 사물에 전가할 수밖에 없다. 시에는' 불합리해 보이지만 실은 합리적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다음 시는 증거로 삼을 수 있다.
사람들은 해가 지는 곳이 지평선이라고 말한다. 나는 지평선을 바라보려고 했지만, 나의 집은 보이지 않았다. 청산은 청산의 영향을 받고 있고, 청산은 나의 시선, 모운 구름, 청산을 가리고 있다. ("송리 군웅의 향수")
멀리 천지를 바라보니 고향을 볼 수 없어, 이 원한을 끝없는 청산에 뿌릴 수밖에 없었다. 노두의' 꽃잎은 이미 눈물과 같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도를 불렀다' 는 설명도 할 수 있다.' 인생은 자연히 치정이 있다. 이 원망은 풍월과 무관하다' 고 설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구양수) 향수가 끝나지 않는 한, 그것은 곳곳에서 향수의 촉매제이다.
또 북송 범중연의' 어부호정' 처럼 국가와 사회의 중대한 문제와 변변 장병들의 사향의 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관대함의 소리로, 조화롭고 흠잡을 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가을의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네 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천리 밖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은 서리로 덮여 있다.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이 시들은 시인들이 주변 경치로 인해 생겨난 향수의 정이며, 향수의 구체적인 내용 시인은 설명하지 않는다. 또 다른 시는 고향을 그리워하는 구체적인 장면을 통해 시인의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왕웨이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를 떠올린다" 는 것입니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이 명절은 가족과 친구들이 재회할 때일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타향에 혼자 있기 때문에 그는 그의 가족을 더욱 그리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인은 무엇을 놓쳤습니까? 시인은 향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중양절, 집안의 형제가 모두 올라오는 장면을 구상했다. 그들은 신이 나서 활발하고 활발하다. 하지만 그들이 하나씩 cornus 를 통과했을 때, 한 사람이 없어진 것이 아쉽다. 형제들은 갑자기 조용해질 수도 있고, 손에 산수유를 하나 더 들고 나그네에 대해 중얼거릴 수도 있다. 여기서' 모두 통과' 에서' 한 명 미만' 까지 자연스럽게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상상 속의 장면을 통해 자신의 향수를 일파만파로 표현하며 완곡하고 감동적이었다.
마찬가지로, 백거이의' 한동 지일야사' 도 마찬가지다.
매년 겨울의 지일에 나는 무릎등 앞의 그림자를 동반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멀리 타향에 있는 시인, 낮과 겨울의 밤, 역참에 홀로 머물며 그림자처럼 함께 매달리고, 지루하고 억지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등불 그림자만 동반하고, 한기가 핍박하면, 나는 무릎을 안고 앉는다. 고독한 등불은 화염이 없어 시인에게 집의 따뜻함과 가족의 따뜻함을 생각나게 한다. 그러나 시인은 그가 어떻게 집을 그리워하는지 쓰지 않고 잘못 썼다. 나는 그의 가족이 지금 반드시 등불 밑에 둘러앉아 자신이 나그네라고 생각하며 외지에서의 생활에 대해 중얼거리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고 추측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사실 시인은 가족의 그에 대한 그리움을 의심하고, 긍정적인 멜로디는 그의 가족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소박함과 진지함을 표현했다. 이런 교묘하고 교묘한 표기법은 함축적이어서 색다른 정취가 있다. 북송 왕조 Zhou bangyan 의 향수시 "su mu" 를 보아라.
향을 피우고 더위를 식히다. 새가 맑은 소리를 내며 엿보는 처마를 침범하다. 초양엽은 밤새 비가 내리고, 물은 맑고 둥글며, 바람은 한 송이씩 움직인다. 고향이 아주 멀어요. 언제 가요? 나는 오문에 살면서 장안을 장기간 여행한다. 5 월에 어부는 그가 카누에 있는지, 부용포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
작가는 고향의 연꽃을 눈앞에 두고, 연잎이 먼저 말린 후 바람에 날리는 운율을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작은 배, 꿈의 부용' 의 아름다운 경지를 썼다. 시인은 자신이 어떻게 고향을 그리워하는지 말하지 않고, 고향의 어부에게 그를 그리워하는지 물어보며, 향수의 정을 교묘하게 표현했고, 침착하고 단아하며 자연스럽고 신선한 정취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아름다움은 아름답 지 않다, 고향 물; 뽀뽀도 안 하고, 고향. " 멀리 타지에서 고향 사람을 만날 때마다 그 흥분과 기쁨은 상상할 수 있다. 만나면 반드시 많은 일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가족이 안전한가? 내 고향의 생활은 어떤가? 그러나 이런 시인이 있는데, 그는 이런 질문을 하지 않고 창문 앞의 한매가 열렸는지 물어본다.
너는 너의 고향에서 왔고,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 창문으로 와서 첫 번째 차가운 꽃을 열어? -응? "왕 웨이 잡시"
고향을 사랑하는 것은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고향을 사랑하는 산수, 땅, 풍경, 인정, 심지어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 나타난다. 봐라, 시인은 한매의 고향인' 창문 앞' 을 물었고, 그렇게 세심하고, 그렇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꽃이 피었나?' " 시인이 늘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매화는 왕왕 고귀함과 거룩함의 상징이며, 시 속의 한매는 분명히 고향을 대표한다. 시인의 마음속에 있는 고향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시가 작아 보여서 겉으로는 싱겁고 무미건조해 보인다. 사실 밋밋한 곳에서 시가 가득 차서 시인의 고향에 대한 강한 애착을 표현했다. 아마도 왕위의 이 시는 남조 진조 시인 강총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 같다.
마음은 남쪽으로 구름으로 갔지만, 몸은 가을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돌아왔다. 오늘 낡은 정원의 나무 울타리 아래에 얼마나 많은 꽃이 피었습니까? ("장안 9 일")
시에서 나는 먼저 나의' 마음' 과' 모양' 을 썼고, 생동감 있고 간결하게 내가 먼 곳을 여행한다고 썼는데, 마음은 고향으로 돌아갔다. 시인은 고향을 그리워하며 울타리 옆에 순수하고 아름다운 국화꽃을 상상했다. \ "오늘 얼마나 많은 꽃? 클릭합니다 하나 또는 두 개 또는 세 개 또는 네 개입니까? 이런 시를 읽다 보면 시인이 한 수를 요구하는 것을 보는 것 같다. 그런 절박하고 미련한 종이 위에 오르는 것은 정말 취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향의 모든 풍경과 모든 일은 시인의 끝없는 상상력과 동경을 불러일으킨다. 그럼 다른 곳의 풍경은요? 시인 두보는 이런 시를 가지고 있다.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올 봄에 또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절구)
당시 시인은 청두에 남아 동방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했다. 전쟁 때문에, 그는 할 수 없었고, 마지막 두 문장은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아름다운 봄의 그림을 묘사하는데, 봄은 사람을 유쾌하게 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은 왜 집이 그리울까? 애틋한 행복한 장면이었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야 시인이 고향에 돌아가려는 열망을 쓸 수 있고,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 느낌의 대비가 시인의 향수를 더욱 강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시인이 고향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데, 고향의 변고를 두려워하여 향수를 보내기가 어렵다. 사랑하는 사람이 없을까 봐, 사물은 시비이고, 더욱 섬세하고, 오랜 향수의 복잡한 심리를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다.
영남으로 유배된 남방과 친척들은 왕래를 끊고 겨울을 견디고 또 새해를 겪었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당나라 송 문지 한강 건너기"
고향을 떠나야 한다면 정말 아깝다. 한 걸음 한 걸음 돌이켜보면, "산은 여정이고, 물은 여정이고, 당신은 관우로 향하고 있고, 밤은 천 개의 등불이다." 바람이 변하면 눈이 변하고, 파향몽은 안 되고, 정원에는 이런 소리가 나지 않는다. "(청 나란성드' 장아카시아') 산은 건너기 어렵고 길이 막히고 길다. 누가 금서를 보내야 합니까? 그래서 노두는 "3 개월 동안 전쟁이 끝난 후, 한 통의 편지가 금 1 톤에 달한다" 는 명문을 불렀다. 고향의 친척과 친구들의 소식은 갑작스럽고,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왕왕 달을 읊고 그림자를 묵상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시인은 고향에 가고 있는 사람을 만나면 얼마나 행복할까!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돈 장의 추사"
드디어 고향에 편지를 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시인은 집 편지에서 그의 모든 향수를 토로했다. 그는 쓰고, 쓰고, 읽고, 읽습니다. 내가 해야 할 말이 다 끝났다고 느낄 때까지 나는 봉투를 내려놓지 않았다. 그러나 행인이 떠나려 할 때 시인은 참지 못하고 봉투를 열어 보았다. 아마도 어떤 일은 아직 분명하지 않을 것이다. 시의 "욕망", "복복", "예" 등의 단어는 시인의 감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바로 문을 열어라' 라는 디테일은 생동감 있고 섬세하게 깊은 향수를 표현했다.
우리는 종종 세부 사항이 진실을 볼 수 있다고 말한다. 시인은 종종 그들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잡는다. 또 다른 예는 센삼의' 수도로 가는 메신저를 만날 때' 입니다.
동망가의 거리는 매우 길어서 눈물이 젖어 양소매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고향을 떠난 지 이미 멀었지만 시인은 여전히 자주 되돌아보고 고향을 돌아본다. 이런 애착과 아쉬움이 약간의 눈물로 변해 옷섶을 적셨다. 뜻밖에도 장안으로 돌아가는 메신저를 만났다! 시인은 즉각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었다. 이것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닌가? 그러나 시인은 곧 또 걱정했다. 그가 길에서 만났기 때문에 종이와 펜이 없으면 그는 편지를 쓸 수 없었다. 총총히 만나서 바로 헤어지고, 천언만언으로, 자세히 이야기하지 않는다. 나는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밖에 없다.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시가는 시인의 애틋함과 감동적인 예술적 힘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 파도에 슬픈 안개가 끼다. "(당 최호' 황학루') 또 한 편의 향수시를 읽었는데, 우리는 향수시인의 뜨거운 마음을 감동시킨 것 같다.
둘;이;2
마지막 부분에서 우리는 고시 중의 향수를 감상했다. 그들은 풍격이 각기 다르고 각각 장점이 있지만, 시인의 고향에 대한 애착과 사랑이 일치한다. 이 아름다운 시편들은 우리로 하여금 몇 번이고 또 한 번의 마음의 세례를 경험하게 했다. 우리 시각을 현대로 돌려 오늘의 향수시를 봅시다.
중국의 문화적 응집력은 왕왕 향수를 통해 나타난다. 고향에 대한 중국인의 애착과' 낙엽 최종 분석' 이라는 관념은 중국 문화의 응집력의 구현이며 시대를 초월하는 것이다. 해외 중국인, 특히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은 고토와 고국을 그리워하며 시에 호소하는 것은 종종 시대에 침투하는 전통문화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이 시들을 읽으면 우리를 감탄하게 하고, 우리의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필리핀 중국계 시인 운학 (중국 전통문화의 특색이 있는 이름! ) 유명한 시 "야생 식물" 이 있습니다.
잎/하지만 줄기/줄기/하지만 뿌리/뿌리/하지만 무소속//야생 식물/그 이름은/화교입니다.
시에서 시인은 진보적인 논리와 수사적인' 골무' 수사로' 야생식물' 의 이미지를 교묘하게 포착하고 창조해 수백만 해외 중국인들이 세계 각지에서 떠돌아다니는 특유의 불안감과 위기감을 호소한다. 이미지가 적절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감동시키는 상징적 효과도 있다. 누구나 다 아는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대만 시인 장평의' 분재 어록' 과 같다.
어렸을 때/고향을 떠나다/이곳에 온 땅/타향/하늘을 볼 수 없다/땅을 볼 수 없다/항상 다듬어진다/항상 짜여진다/좋아/깊은 뿌리 없음/물을 마시면 울다/고향, 내 향토/너 어디 있니? 어디 계세요?
마찬가지로 해외에 거주하는 유람자이기도 하다. 운학은 아무도 묻지 않는 야생식물에 비유하고, 대만성 시인 장평은 남다른 혜안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분경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을 낳은 너그러운 대지를 멀리하고, 사람이 흐느끼고, 눈물이 터져 나오는데, 그것이 얼마나 뼈저린 아픔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수에 대해 말하자면, 당연히 대만성, 천연 해협, 해협을 가로지르는 인공 틈새를 떠올려 나그네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대문을 잠궈 놓았지만, 해외 나그네들이 조국의 마음을 그리워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만 시인이 향수병을 얼마나 불렀는지. 국민당 원로 우임 선생이 임종하기 전에 조국을 그리워하는 시를 썼다.
나를 높은 산에 묻어라./내 대륙을 봐라./대륙이 보이지 않는다./울기만 한다! 나를 산꼭대기에 묻어라./내 고향을 봐라./내 고향은 보이지 않는다./영원히 잊지 마라! //하늘 창창,/광야 망망한,/산야,/국상!
시인은 만년에 대만에 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았다. 얼마나 말할 수 없는 고생이냐! "죽어야만 만사가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지만, 큐슈를 슬프게 본다." 오늘 여기까지 읽었는데도 여전히 눈물을 글썽인다. 대만성이 돌아오지 않는 한 염황 자손은 영원히 만 해협을 대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만 시인 양환이 반세기 전에 쓴' 향수병' 을 살펴봅시다.
과거에는 저는 왕이었고, 즐겁고 부유했습니다.
옆집 공주는 나의 아름다운 아내입니다.
우리는 수수의 진주와 옥수수의 보석을 수확한다.
느릅나무에 걸린 금화도 있습니다.
이제 저는 파산했습니다.
팝송과 네온사인이 내 뇌를 빈혈하게 한다.
미친 거리에 서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향수)
이 시는 읽으면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그것의 제목은' 향수병' 이지만, 시 전체는 향수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처음부터 우리를 그의 아름다운 과거로 데리고 들어갔다. 즐겁고 풍부한 어린 시절, 죽마고우, 짐작할 수 없는 이웃 소녀 두 명, 그리고 남녀가 해돋이를 하고 해가 지는 천국의 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특히 제 1 절 끝에 나오는 세 가지 참신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는 독자들을 매우 아름답고 한가하고 공허한 세상으로 끌어들여 끝없는 상념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이것은 모두 과거의 일인데, 지금은요? 다음 네 문장은 현실 세계에 대한 묘사와 감정이다. 두 개의 "현재"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빈곤의 비유는 매우 생동적이다. 아래의 총가이드이자 위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상당히 교묘하다. 두 번째 문장은 부와 행복의 모순으로 위와 더 대조된다. 한편으로는 다채로운 노래와 춤이고, 한편으로는 노래에서 끝나는' 너 외롭고 불쌍하지 않다' 는 것 자체가 선명한 대비다. "미친 거리에 서 있다", 내가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침묵은 소리보다 더 많이 말한다. "집에 가라!" " "귀국했어요!" 이것은 저자의 마음 속에있는 유일한 전화입니다. 시 전체의 감정이 진지하고, 언어가 풍부하고 유창하며, 음절이 활발하고 유창하여 사람들이 읽을 수 없게 한다.
고전시에서 감상적인 시인은 향수의 정을 하늘의 명월에 맡기고,' 내 마음은 명월과 동우한다', 대만성 여시인 석모용은 이 문화 전통을 계승하여 밝은 달을 통해 자신의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고향의 노래는 청원한 피리 소리/항상 달밤에 울린다/그러나 고향의 얼굴은 흐릿한 실망/안개 속의 파도/이별 후/향수는 연륜이 없는 나무/영원히 늙지 않는다.
맑은 달밤에 작가는' 노래' 와' 달' 의 두 가지 이미지를 묘사했다. 청원한 노래는 눈앞에 있는 것 같고, 애틋하고, 포기하기 어려운, 향수병의 노래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모든 것이 서로 알고 지낸 것 같지만 또 이렇게 익숙하다. 이렇게 고요한 밤에, 그것은 몇 번이고 계속 울리고 있다. 이 시는 작가가 조국 대륙을 떠난 지 20 여 년 후에 쓴 것이다. "고향의 얼굴/일종의 흐릿한 우울함/안개 속을 헤매는 것 같다." 작가는 교묘하게' 흐릿함' 과' 안개' 라는 두 개의 종잡을 수 없는 단어를 써서 고향의 면모를 묘사하였다. 이런 달밤에 작가는 눈앞의 풍경을 볼 수 있었지만, 고향의 시각적 방해로 눈앞의 모든 것이 점점 흐려졌다. 그가 고향을 똑똑히 보고 싶을 때, 갑작스러운 안개가 원래의 또렷하고 흐릿한 경치인 고향을 흐리게 했다. 파도' 라는 글자는 현재의 향수가 안개처럼 맴도는 특징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이별 후/향수는 연륜이 없는 나무다/영원히 늙지 않는다', 향수는 평생 살아간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대만 시인,' 향수' 거인의 여광에 공간을 남겨 둘 것이다. 그의 가장 유명한 \ "향수 \" 를 먼저 봐: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나는 여기있다, 나의 어머니는 거기에있다.
자라서 향수는 좁은 차표였다.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거기에 있다.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이 되었다. 나는 밖에 있고 엄마는 안에 있다.
지금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여기 있고 대륙은 거기에 있다.
이 시는 간단하고 이미지 선택이 풍부하다: 우표, 배표, 무덤, 해협. 그것들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결코 간단하지 않고, 명확하고, 집중되고, 강렬하며, 끝없는 느낌이 없다. 그들은 돈이 있다. 소위 돈이라고 해도 결코 쌓은 것이 아니라 함축적이고 긴장된 것으로, 여러모로 우리의 연상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시간의 발전에 따라 이미지를 배열한다:' 어릴 때',' 어른이 된 후',' 나중에',' 지금'. 이런 안배는 마치 붉은 선이 시 전체를 잇는 것과 같아서 시인의 긴 생명과정을 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향수의 형식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하나는 구조미이고, 하나는 음악미입니다. 향수의 구조는 통일되고 변화한다. 단락 패턴과 문장은 비교적 깔끔하고, 단락별로, 문장별로 비교적 조화롭고 대칭적이다. 변화는 단조로운 것이 아니라 활발하고 유동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향수 * * * 네 개의 판. 섹션당 네 줄, 각 섹션은 대칭을 이룹니다. 그러나 시인은 긴 문장과 단문의 변화와 조정을 중시하여 시를 깔끔하고 흩어지게 했다. 향수의 음악미는 주로 왕복, 노래, 한숨의 아름다운 멜로디로 표현된다. 그중' 향수는-'와' 여기' ... 저기 (머리 속)' 가 네 번 반복되고, 네 단락 중' 작다',' 좁다',' "하나", "하나", "한 쪽", "만" 등의 양사의 사용은 시인의 언어공력과 시 전체의 미감을 보여준다.
여광에는 또 한 편의 시' 향수사운' 이 있다.
장강수 한 숟가락, 장강수 한 숟가락 주세요
술 같은 창장수
술에 취한 맛
향수입니다.
장강수 한 숟가락, 장강수 한 숟가락 주세요
해당화 한 장, 해당화 한 장 주세요.
피 같은 해당화
끓는 혈액의 타는 듯한 고통
이것은 향수병의 고통이다.
해당화 한 장, 해당화 한 장 주세요.
하얀 눈, 하얀 눈
편지처럼 하얗다.
가신을 기다리다
향수병의 기다림입니다.
하얀 눈, 하얀 눈
달콤한 섣달 매화 하나 주세요.
어머니 같은 섣달 매화향
어머니의 향기
시골의 향기입니다.
달콤한 섣달 매화 하나 주세요.
시에서' 장강수',' 해당화 빨강',' 눈송이 화이트',' 라메향' 의 네 가지 구체적이고 개괄적인 상징상을 선정해 조국의 산과 민족 역사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쏟았다. 뚜렷한 지역성, 현실성, 시대감을 가지고 특별한 폭과 깊이를 지녔다. 창장수' 는 역대 시사에서 가시지 않는 그리움과 끊임없는 감정을 상징한다. 조국에 대한 그리움은 오래되고 신성한 감정이자' 창장수 () 가 술처럼' 라는 것을 설명한다. 위의 설명과 호응하며 길고, 취하며, 동경하는 감정을 담고 있고,' 취인' 은 대륙 어머니에 대한 뜨거운 열을 더욱 잘 반영하고 있다 당시 해당화는 중화영토 완전성의 상징이었지만, 지금은 이미 인비였다.' 혈색' 과' 불타는 고통' 이 애국주의를 인생의 이상적인 높이로 끌어올렸다. 이어 조용한' 백설공주', 시인은 이를' 집서' 같은 눈송이로 형상화했고, 나그네가 눈송이처럼 하얗고 길한 평화편지 한 통을 기원했다. 향랍매' 는 겨울이 왔음을 예고하고 봄이 왔다. 대륙과 대만성의 관계 개선을 뜻한다. 결국, 통일은 인심이 지향하는 것이고, 많은 사람들의 기대가 돌아오는 것이다. 어머니는 유랑자들에게 항상 매력이 있다. 나그네는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마음은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시인이 현실을 직시하고 집착적으로 추구할 수 있는 심리적 원천, 즉 본연의 정, 향정, 애국의 강력한 부름력과 응집력이다.
마지막으로, 여광중의 또 다른 향수시' 내가 죽었을 때' 를 감상합시다.
내가 죽으면 장강과 황강에 나를 묻어라.
갑자기 내 머리를 베고 백발이 검은 흙으로 뒤덮였다.
중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가 많은 이 나라는
나는 평화롭게 잠을 자고 대륙 전체에서 잠을 잤다.
양쪽에서 듣고, 안혼곡은 장강 황하부터 시작한다.
두 곡의 영원한 음악이 세차게 출렁이며 동쪽을 향하고 있다.
이것은 가장 방종하고 넓은 침대이다.
만족스럽게 자고,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옛날 중국에는 한 젊은이가 있었습니다.
얼어붙은 미시간에서 서쪽으로 보면
어둠을 통해 중국의 여명,
17 년 동안 어색하지 않은 중국의 안목으로.
서호에서 태호까지,
충칭에 가면, 집에 가는 것이 아니라 많은 자고가 있다.
"내가 죽을 때" 라는 제목은 일종의 상상력이며, 내 생명의 종말에 대한 반성이다. 1 ~ 6 행은 내가 죽을 때' 나' 를 묻는 장엄하고 성대한 장면을 묘사한다. 과장된 낭만을 상상하며 조국에 대한 떠돌아다니는 그리움을 남김없이 털어놓는다. 장면이 장관이다. "가장 아름다운 자모국" 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칭찬이다. "대륙 전체에서 자다", 무한한 쾌적함과 편안함; 창장' 과' 황하' 가' 영원한 두 관음악' 이 된 것은 흩날리는 낙엽의 영혼에 가장 좋은 위로다. 처음 여섯 줄에서 시인은 단문 수법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은' 내가 죽었다'-'나를 묻었다'-'창장 황하' (보어), 단문 (예: 개사구' 창장 황하 사이' 가 두 줄로 엇갈려 있음) 은 짧고 힘이 있다 게다가 음악적 은유와 의성어의 사용 ("팽배하다"); 읽고, 억양하고, 격동하며, 이는 시인의 내면의 격동과 일치한다. 7, 8 줄 전환. 이것은 가장 방종하고 가장 넓은 침대다' 는 네 번째 문장과 호응하여 하나의 이미지 은유를 형성하며 시 전체의 핵심 이미지이다. 가장 방종하고 가장 넓다' 는 내 꿈속의 조국의 평화, 따뜻함, 포용을 써서 세 번째 문장과 호응했다. "한 마음을 만족스럽게 자고, 만족스럽게 생각하라" 는 말은 나그네가 일찍이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가을물을 입고 돌아갈 수 없는 고통스러운 환상을 불러일으켰고, "귀향" 대신 "눈" 과 "대식지도" 를 사용했다. 이 이상한 비유에는 얼마나 많은 외로움, 얼마나 많은 괴로움, 얼마나 많은 서늘함이 포함되어 있는가! 밤을 통해 중국의 여명' 을 보는 것은 신생 중국에 대한 동경을 기탁하고 있다. 반복 (예: "만족") 과 전고 (예: "") 는 끊임없이 잘리고 어지러운 향수를 강화시켰다.
죽음은 원래 고통스러웠지만, 시에서 일종의 만족으로 변했다. 조건은 무엇입니까? 이곳은 매장된 곳이다. 창장 황하 사이에 묻히기만 하면 무엇이 죽을까? 。 \ "나무 높이 천 피트, 최종 분석에서 낙엽. 클릭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인심이 통한다. 다만 나의 중국 꿈이 통일되어 역대 시인의 끝없는 향수를 위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시의 바다는 무궁무진하고, 강은 수백 수천이다. 향수는 흐르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일 뿐이지만, 그 속에 말려들면서' 그늘진 길을 걷는 것, 눈코 뜰 새 없다' 는 느낌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 짧은 글이 누설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다행히도, 그것은 단지 제이드를 빨 아 하는 것입니다. 만약 학생이 독서 후에 좋은 시가 독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그것은 얼마나 다행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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