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무적인 명언경구 좀 주세요 ~ 높은 점수요 ~
고무적인 명언경구 좀 주세요 ~ 높은 점수요 ~
검은 머리는 부지런한 것을 모르고, 백수측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하고
소년은 배우기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예금금은 살 수 없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보스는 상처를 입는다 < P >-묵비, 전국 사상가
2. 내외에 상응하는 언행에 걸맞다. < P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3. 선함은 외래에 구애받지 않고, 이름은 허위되어서는 안 된다. < P >-굴원, 전국시인
4 < P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5. 배신은 명실상부하다. < P >-유향, 한나라 경제학자
6. 위선은 길지도 않고, 공허함은 오래가지 못하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정은 오래가지 못한다.
-한영, 한나라 시론가
7. 편지로 사람을 접대하고, 천하가 믿는다. 편지를 받지 않고 사람을 데리러 오지 않으면, 아내는 그것을 의심한다.
-창천, 진 은둔자
8. 사람은 충실함이 없어 세상에 설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얼마나 허망한가.
-진보, 송나라 철학자
1 < P >-양제인, 송조 학자
11. 성실은 인생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의 기초이다. < P >-드레이시, 영국 작가
12. 말이 충실하고 독실하다.
-논어
13. 사람을 속이는 것은 일시적일 수 있지만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 P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생명은 거짓말 속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 P >-하이네, 독일 시인
15. 성실함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 대해 진실하고, 사람에 대해 위선을 할 수 있다. 마치 밤이 이어서 낮처럼 그림자가 몸에 따라 움직인다. < P >-셰익스피어, 영국 연극가
17 < P >-시셀로, 고대 로마 정치가
18. 사람이 성실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 P >-리리, 영국 수필가
19. 성실하고 가장 좋은 정책. < P >-프랭클린
2. 위선을 포기할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은
(3). 관용을 권하고, 모든 것을 볼 수 있도록
해가 뜨면 동해가 서산에 떨어지고, 근심도 하루, 기쁨도 하루; 일에 부딪히면 소뿔이 뾰족하지 않고, 사람도 편하고, 마음도 편안해 < P >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는다.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후회를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적인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실수다. 그러니
(4) 강한 의지를 후회하지 마라 \ 확고한 결심
나는 결심이 있기 때문에 성공했다. 나폴레옹 1 세의 명언 경구 < P > 인격성숙의 중요한 상징: 관용, 관용, 친절. -'인간성의 약점' 명언경구 < P > 가 너를 피곤하게 하는 것은 앞의 높은 산이 아니라 너의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이름없는 명언경구 < P >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명언경구
(5) 사랑에 대한
진정한 사랑은 미친 것이나 음탕한 것에 가까운 것을 멀리 몰아내야 한다. 플라톤의 명언 경구
(6) 슬림함 < P > 군자의 슬림함에 대해 내면은 그 마음을 바로잡고, 겉은 그 용모를 바로잡는다. -(노래) Ouyang xiu 유명한 경구
성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어느 날 다시 아침을 어렵게 하고, 제때에 스스로 격려하고,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진) 도연명 명언 경구 < P > 품성은 좀 고상하다. 처세는 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는 좀 예의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법) 멘데스쿠의 명언 경구 < P > 는 슬림하고, 검소하고, 덕을 기르며, 비 계류에는 명지가 없고, 고요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제갈량의 명언 경구
(7) 사람은 늘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자신을 아는 가장 어려운 일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 P > 자각명은 가장 얻기 어려운 지식이다. (스페인)
자신을 알고 싶으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일본)
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자신을 알 수 있다. (독일) < P > 하늘의 별은 셀 수 있지만, 자기 얼굴의 그을음은 보이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 P > 자신에게 찬송가를 부르는 사람은 청중이 하나뿐이다. (일본) < P > 남의 등이 굽은 것을 웃지 말고 스스로 허리를 곧게 펴라. (소련) < P > 가장 활발한 사람도 자신의 등을 볼 수 없다. (아프리카) < P > 는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잘못을 까다롭게 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 P > 모두가 신발이 발을 짜는 곳을 알고 있다. (라틴 아메리카) < P > 자신의 신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 (스페인)
자신의 식사량을 스스로 알고 있다. (소련)
자신을 평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는다. (독일) < P > 만약 네가 자신을 지휘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미국) < P >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영국)
[ 학습 학습] 명언경구 정선 (음순)
B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P > 백학은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 (주희) < P >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펜이 비바람에 놀라 시를 지어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 이익다사단은 여사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수시) < P >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행하다. ("예기") < P >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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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날지 않으면 이미 하늘로 치솟는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 P > 는 남의 자기도 모르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도 앓고 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후한서) < P > 가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 P > 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수시) < P > 는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자기연분은 최고층에 있다. (왕안석)
는 규칙도 없고, 정원도 될 수 없다. (맹자) < P > 온갖 꽃을 따서 꿀을 이룬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는 것은 달콤하다. (나은은) < P > 창고는 예절을 알고, 의식발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 P >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본다. (유신)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차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씨춘추") < P > 차이는 밀리로, 오류는 천리이다. ("한서") < P > 장풍이 파도를 헤쳐나갈 때도 있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때도 있다. (이백) < P >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방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 P >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류우석)
한 번 먹어봐, 한 번 지혜로워. (고대 속담)
자 길이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굴원) < P > 출사미승신 선사, 영웅눈물로 가슴을 적시다. (두보) < P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이상은은) < P >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발굽병으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맹교) < P > 봄빛이 정원에 가득 차서, 붉은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순간 가치 딸. (소식) < P > 는 선한 것에서 승장구하고, 악에서 무너진다. ("국어") < P > 대장부는 옥깨지언정 와전되지 않는다. (북제서) < P > 대직불굴하고, 대교가 졸졸하고, 대론이 어눌하다. ("노자") < P > 단청 () 은 노장 () 이 도착하는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두보)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리 * * * * 매미 후안. (수시) < P > 는 끊임없이 끊어지고, 그 혼란을 반대한다. (한서)
당국자가 미혹되어 방관자가 맑다. (신당서) < P > 는 도자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도움을 받지 못한다. ("맹자") < P > 등산은 정이 산에 넘치고, 바다를 보면 바다에 넘치게 된다. (유신) < P >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맑지 않지만 맑다. (류우석)
백 번 읽음, 그 뜻은 자현이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 P > 독서법, 차근차근, 숙독하고 심사숙고한다. 주희)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리우 이순신)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 P > 르조신은 명분과 함께 멸망하여 강물의 만고를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매사에 예우 (사전) 하면 서 있고, 예우 (사전) 하면 폐지된다. ("예기")
방민의 입은 방천보다 낫다. (국어)
비학은 재능이 없고, 비뜻은 배울 수 없다. (제갈량) < P >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 P > 부귀는 움직일 수 없고, 빈궁은 움직일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감각적으로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래를 뽑다. (첸 ziang)
높은 산, 풍경 라인 정지. ("시경") < P >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 P > 고대의 큰일을 이룬 자는 초사의 재능뿐만 아니라 오래 참음도 빼놓을 수 없는 의지가 있다. (수시) < P > 시청자는 훌륭한 장인이고, 시청자 환자는 좋은 의사이다. (송 예 적절한)
시간은 화살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 증광현문') < P > 장강동탕수, 물보라가 영웅을 샅이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고시시화) < P > 바다 메모리 지기, 천지가 이웃과 같다. (왕보)
해상생 명월, 천애야 * * * 이때. (장구령) < P >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어오면 천수만나무 배꽃이 핀다. (센삼) < P > 는 링 절정이 되어 산이 작음을 한눈에 볼 것이다. (du fu)
재앙 사이, 축복의 의지; 복 많이 받으세요, 냄비가 엎드려요. ("노자")
J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 P > 겸청한 것은 명명, 편신한 것은 어둡다. ("자치통감")
토끼를 보고 개를 돌보는 것도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도 늦지 않았다. ("전국책") < P > 는 의리를 보지 않고 용감도 아니다. (논어) < P > 강산은 재주가 있는 사람을 대신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익)
김옥은 그 밖에, 그 속에 패서했다. (유기) < P > 근수누대는 먼저 달을 받았고, 양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소린)
근주자는 적색이고, 근잉크는 검다. (푸현)
거울은 깨지고 빛은 변하지 않고, 람은 죽어도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 P > 큐슈는 화가 나서 풍뢰에 의지하고, 만마치가 애통해한다. 나는 천공에게 재떨이를 권하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인재를 떨어뜨릴 것을 권한다. (공 zizhen)
는 죽기 전에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후출사표") < P > 는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이 갑자기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조식) < P >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 P >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공자)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논어) < P >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분은 단호하다. ("장자")
L
노익장, 백수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가난하고 익견하여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왕보) < P > 노기는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조조) < P > 이화원 마당이 용해된 달, 버들개지 연못 담담한 바람. (연 슈)
흐르는 물은 부패하지 않고, 호추는 나쁘지 않다. (여씨춘추) < P >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나는 위아래를 찾아 수색할 것이다. (굴원) < P >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래도록 인심을 본다. (원곡 쟁보은) < P >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공 zizhen)
노을과 외로운 鹟 qifei, 가을물 * * * 긴 하늘 색상. (왕보)
M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대법관)
매실슨 눈 3 분 흰색, 눈은 매실 향을 잃는다. (로메포) < P > 는 시작이 없고 생크는 끝이 있다. (시경)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 P > 는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지 근심하지 않는다. (Gao Shi)
모도 느릅나무 늦은, 마이크로 노을은 여전히 하늘에 가득하다. (류우석) < P > 는 한가하지 않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악비) < P > 나무가 숲에 수려하면 바람이 반드시 파괴된다. (구당서)
N
짙은 녹색만가지홍점, 감동적인 봄빛은 많지 않다. (왕안석)
P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좌전) < P > 가 큰 나무를 흔들어서 우습게 헤아릴 수 없다. (한유)
Q
그 곡은 높고, 그 곡은 미과하다. (송옥)
그 몸은 바로, 명령을 내리지 않고 행하지 않는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논어)
기문 * * * 감상, 의리와 분석. (도연명) < P > 천고에 흥망한 일이 얼마나 많은데, 유유하여 장강이 세차게 흐르지 않는다. (신 기아)
천리 여행, 한 걸음부터 시작. (노자) < P > 전에는 옛사람을 보지 못했고, 뒤에는 오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천지의 유유함을 읽으며 홀로 눈물을 흘리다. (첸 ziang)
앞 차 커버, 뒤 차 교훈. (한서)
전일은 잊지 않고, 뒷날의 사단. ("전국책") < P > 끈기 있게, 금석은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청청, 파란색에서 청록색으로 취하다.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기아) < P >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이백)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이 길다. (변화의 책) < P >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성은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
R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며 사용하는 추세도 다르다. (사마천) < P >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지, 단심을 남기고 땀에 비친다. (문천상) < P >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고, 지나치면 고칠 수 있고, 좋은 것은 큰 연 () 이다. ("좌전") < P > 인자는 그 인자를 보고, 현자는 그 지혜를 본다. ('주역')
S
새옹지마,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을까? (화이난자) < P > 삼경에 등불 오경닭, 바로 남자가 화를 낼 때이다. 검은 머리는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수는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Yan Zhenqing)
3 군은 잘 생긴 것도 이길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모 등 폐쇄,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악비) < P >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물은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조조)
산은 높지 않고 선칙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 있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소식) < P >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부는 솜이, 신세가 부침우로 부평초를 친다. (문천상) < P >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 P > 소년이 평생 고생하며 세월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몸은 죽은 사이 신이 영으로, 아들 혼백은 귀신으로 군다. (굴원) < P > 몸은 무채봉이 쌍비익하고, 마음은 텔레파시가 통한다. (이상은) < P > 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이청조)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 (Zhuangzi)
로프 톱질 나무 휴식, 물방울 돌 착용. (송 나대경)
성인천리,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천념한다. 반드시 한 가지가 있어야 한다. ("연자춘추") < P > 의 명성 아래, 그 실상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 P > 성년은 다시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을 보내기가 어렵고, 제때에 격려해야 하며,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도연명) < P >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수확한 느릅나무. ("후한서") < P > 1 년 나무, 백년 나무인. ("파이프 권수") < P > 때 위태로운 신하절, 세상난은 충량함을 안다. (보조)
사부님은 홍의를 금할 수 없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논어)
선비는 지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