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팔자 대련의 규칙과 대련의 형식.

팔자 대련의 규칙과 대련의 형식.

대련수준자

대련은 중국 고대 대표적 문자의 특수한 문체이므로 짝선은 대련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따라서 좋은 대련과 대련을 가지려면 짝수를 파악해야 한다. 짝선이 없으면 대련이 없다. 짝선을 모르면 대련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말하기 수준은 결코 대련이 아니다. 연습급을 장악하는 것은 규칙적이고 규칙적인 방법이다.

첫째, 연습급을 이해하려면 먼저 기본기를 배워야 한다. 기질의 계몽 > 이것은 매우 필요하다. \ "구름은 비에, 눈은 바람에, 밤은 맑은 하늘에 있다. 오홍통, 숙새명충 ... "중국어" 하늘이 북쪽으로 돌고 해가 동쪽으로 솟아오른다. 동풍이 미약하여 하늘이 흐릿하다. 들다리의 서리가 미끄러져 떨어지고, 강길의 눈이 녹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대련학습자가 익혀야 할 것들입니다. 그중에서도 음성, 어휘, 수사 등의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글자는 단정하게 되어 대련의 수사 구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부 문학 친구들은 대련이 문자 지식, 역사 지식, 문학 지식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이것은 대련을 잘 배우는 필연적인 조건일 뿐이지만, 너는 반드시 평평한 대련의 기초를 진정으로 이해해야 한다. 평평한 대련이 없으면 만들 수 없다.

둘째, 평정을 사용하려면 평정 틀을 파악해야 한다. 대머리필은 1992 글에서 대련의 평정이 그율시에서 유래했다고 언급했지만, 그율시와는 다르다. 그율시는 오언칠어밖에 없고, 대련은 오랜 발전에 가사, 노래의 긴 구절을 흡수하기 때문이다. 율시는 이미 포맷되어 있고, 대련의 문장식과 음절은 율시의 평보다 더 생동적이고 활발하다.

첫째, 문장의 평탄한 법칙 (위의 결합을 예로 들자면)

한 마디 허

두 단어: 노노.

세 문장: 평평하고 안정적이며 평평하고 안정적입니다.

네 글자: 고르다.

다섯 글자: 밋밋하고 밋밋하다

여섯 단어: 가끔.

일곱 단어: 평평한, 평평한 (평평한)

여덟 글자 이상의 수준은 리듬에 달려 있다.

당대 이래 율시의 영향을 받아, 오언칠문은 괄호 안의 평정 형식을 많이 사용한다.

둘째, 평평한 발 규칙 (긍정적 인 경우, 위의 공동 사례)

(마지막 두 문장은 평화 발이 다르다)

한 마디: 서

양쪽에 두 문장: 평면, 평면

한 쪽에 세 문장: 평화

한 쪽에 네 마디: 가끔, 가끔.

한 쪽에 다섯 마디: 가끔, 가끔.

한 쪽에 여섯 마디: 평평하고 평평하다.

한 변당 일곱 문장: 평평하고 평평하다.

한 변당 여덟 문장: 평면, 평면, 평면, 평면.

우리가 대련에서 사용하는 형식의 기본 틀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 단어 커플:

평정음

그것은 평평하다.

다섯 단어 커플: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다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밋밋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여섯 단어 커플: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아주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평평하고 균일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일곱 단어 커플: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메시 변경:

평평하고 고르다.

그것은 평평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팔자 대련:

밋밋하다.

아주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아홉 단어 커플: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면, 평면, 평면, 평면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밋밋하다.

아주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아주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교차: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공정성, 공정성, 공정성, 공정성

문장 패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서너 문장: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11 단어 커플:

공정성, 공정성, 공정성, 공정성.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대여섯 문장 패턴: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열두 단어 커플:

아주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또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고정된 형식은 없지만 긴 대련은 평행으로 엇갈려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대련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사실 병렬 문장에 정통한 사람에게는 병렬 문장 형식의 속박을 돌파할 수 있지만 음절 부분은 반드시 엄격해야 한다.

계공 선생은 작은 절' 대나무 장대' 를 사용하여 대련을 평평하게 하는 기본 틀을 묘사하였다.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

각종 문장은 모두 장대에서 잘라낼 수 있는데, 이것은 대련창작의 가장 간단한 틀이다.

대련은 격법을 중시하는 문학 형식이다. 대련을 감상하고 쓰려면 그것의 기본 격법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한다. 소위 합법 (연합법) 이란 대련이 쓴 몇 가지 기본 규칙과 형식을 가리키며, 그 핵심 요구 사항은 대립이다. 대련의 기본 격법은 6 대 요소와 6 대 금기로 요약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대련의 기본 격법에는 6 가지 요소, 즉 글자 동등성, 내용 관련, 품사 동등성, 구조 상응, 리듬 대응, 균형 조화가 있다. 필자는 이 여섯 가지 요소를 기초, 문법, 기질의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단어 수가 같고 내용이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련운의 두 가지 기본 요소이다. 등자수는 첫 번째 부분이 몇 개의 절로 구성된 경우, 두 번째 부분도 몇 개의 글자와 같은 절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요컨대, 글자 수가 같지 않다면, 어쨌든 명실상부한 대련이라고 불리기는 어렵다.

내용상 상하로 연결된 내용은 서로 연관되어야 상반되거나 보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관계는 같은 각도에서 출발하거나, 서로 두드러지고, 서로를 보완하는 것, 즉 이른바' 옳다' 이다. 혹은 대립적인 각도에서 서로 대조하고 대조하는 것, 즉 이른바' 대립' 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취감 장엄한 공적. (오른쪽)

안심할 수 있습니다. 다시 모집하고 싶습니다. (반대)

또 몇 쌍의 대련이 연결되어 있는데, 이른바' 연쇄쌍' 이나' 유수 쌍' 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 것, 쓴 것, 짠 것, 신 것 외에도;

땔나무 기름 소금 식초 차 이상입니다.

대련의 내용이 주제에 맞지 않으면 어색하고 무뚝뚝하며 대련도 그에 걸맞은 문학적 효과를 내지 못하며 합격한 대련이라고 불리기 어렵다. 물론, 대련에는 또 다른 특수한 형식이 있는데, 바로 이른바' 절정' 이다. 대련의 형식이 단정하고 (문자 그대로의 의미), 내용이 의도적으로 무관한 (의미) 특별한 효과를 낸다는 뜻이다. 무애대결은 주로 대련의 형식적 특징 (대결) 을 이용하여 일종의 문학적 재미와 기교를 구현하는 것으로, 내용은 부차적인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정 앞에 꽃이 피기 시작했다.

각하, 이 선생님 (늘 사랑이 없습니다)

나무는 반쯤 죽어서 도끼에 쉬고 있다.

역시 상관이 없다. (종종 사랑이 없다)

결론적으로, 문자는 동등하고, 내용은 관련이 있으며, 이는 대련의 형식과 내용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으로, 가장 기본적인 대응성과 연관성을 반영하므로 기본 요소라고 합니다.

2. 품사 등가성, 구조가 상응한다.

이것은 대련의 두 가지 문법 요소이자 두 가지 핵심 요소이다. 품사성 등가성은 상하 두 부분의 관계어가 가능한 동일하거나 비슷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등.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운은 모두 텅 비어 있고, 편안하다.

나는 여래를 만나고 싶지 않다.

이 대련에서' 없음' 과' 1' 은 숫자이고,' 구름' 과' 편지' 는 명사,' 정' 과' 아니오' 는 부사,' 구멍' 과' 혼란' 은 형용사,' 끄기' 이다 일반적으로 허사에 대한 요구는 느슨하고 실어에 대한 요구는 엄격하다. 구체적인 대결에서 어성을 제외하고 문장에서 단어의 역할을 적절히 고려할 수 있고, 수식어에 대한 요구가 느슨하고, 중심어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구조는 상응합니다. 즉, 위아래 링크가 해당 문장의 문법 구조는 가능한 한 동일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히 한마음 한뜻으로 모욕을 참다.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다.

이 대련의 상하 두 부분은 모두 주위빈 구조인데, 그중' 일심' 은' 만물' 에 편향되고,' 굴욕' 은 동빈 구조이다.

리듬 대응, 균일, 완만하다.

(1).2022 년 호년 희련 (2). 2022 년 호년 고전 대련사 (3). 호랑이의 해가 대련을 횡포하여 완성하다 (4). 2022 년 호년은 실용적인 문장으로 대련을 완성했다 (5). 2022 년 7 자 고전 대련 (3). (6). 2022 2022 호년 고전 춘련 30 부 (8). 기업 2022 년 호년 춘련 세트 (9). 범년 길상자 대련세트 (10). 2022 년 호년 고전 대련 53 부.

이것은 율령련의 두 가지 요소이다. 리듬은 원래 음악 용어로, 음악 중 규칙적인 강약 길이가 번갈아 나타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대통법에서는 대문장에서 규칙적인 정지 현상을 가리킨다. 리듬은 상응하는 것이다.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리듬의 정지에서 가능한 한 일치해야 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누출-비행-이동;

마음이 텅 비어 돌아오다.

신성한 힘-보호자-불법을 사용하십시오.

세트-맹란분지-가로지르기-착함.

그러나 필자는 리듬이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넓은 의미의 리듬은 의미 리듬과 운율 리듬을 포함한다. 좁은 리듬은 의미 리듬을 가리킨다. 의미 리듬은 주로 문장 구조에 따라 나뉘며, 의미에 따라 음절의 멈춤 또는 간격을 나누는 것을 가리킨다. 리듬의 리듬은 평정한 요구의 각도에서 문장의 한 위치 (평평한 배열) 의 성조 요구 사항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필자는 개념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의미 리듬과 리듬 리듬을 각각' 리듬' 과' 스텝' 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에-냄새--노트; 디디드 보리. (리듬)

동시에-냄새--기억; 두 번째 -depo-ti. (단계)

물론, 리듬과 발걸음은 여전히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종종 일치한다.

평정화는 평정화라고도 하며, 협의적으로는 대련이 성조에 대한 두 가지 요구 사항, 즉 평정대립과 평정교대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는 문장 끝의 평평한 배열 등 다른 평평한 문제도 포함되어 있다 (육파 참조). 평평하고 평평하며, 상반부는 평평하고 하반부는 평평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계단의 배열은 "135, 246 이 분명하다" 는 말이 있다. 사실 전체 계단은 평평하고 상대적일 필요는 없지만 계단 위치에서는 평평하고 상대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보위란 각 단계의 마지막 글자로, 전체 단계의 성격을 결정하는 관건음이다. 절대다수의 한자는 모두 2 자 단계이기 때문에, 보위는 일반적으로 각 문장의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글자를 가리킨다. 그래서' 135, 246 명'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심장-외부--실제-예; 공중-보이지 않음-아무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