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두보는 유자에 대해 어떤 시를 썼습니까?

두보는 유자에 대해 어떤 시를 썼습니까?

1. 두보의 유랑자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

달밤에 내 형제 들이 생각난다.

작가: 두보 (당나라)

수비군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왕래를 가로막고, 변방의 가을 기러기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하지만 평화시대의 편지에 문제가 생기면

전쟁 중에 나는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

번역

주둔군 건물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통신을 차단했다. 가을에는 외로운 거위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오늘 밤부터 나는 천년절기에 접어들었는데, 고향의 달은 여전히 가장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 생사가 묻지 않았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왕왕 배달할 수 없고, 잦은 전란은 말할 것도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1 .. 형수: 겸허하게 네 형이라고 불러.

2. 드럼을 외치다: 위층에서 드럼을 외치다. 수비대리슨.

3. 사람을 끊고 가다: 북소리가 울린 후 통행금지를 가리킨다.

4 국경 가을: 하나는' 가을 국경', 가을의 국경, 국경 잼의 가을이다.

5.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임을 알고 있다. 그것은 정직한 날의' 백로' 밤을 가리킨다.

6. 오, 내 형제 여러분, 당신들을 잃었는데, 내 삶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 형제가 흩어져서 집이 없어져서 서로 생사 소식을 알 수가 없어요.

드래곤: 항상, 항상.

8. 데이비드 에든버러: 네.

9. 상황은: 하물며.

10. 휴전이 없다: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2. 두보의 유자에 관한 시는 그가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집 안의 달빛은 더 밝다! 。

"월야기억형제" 작가: 두보 (당대) 나그네가 전고, 추기러기를 듣는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주둔군 건물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통신을 차단했다. 가을에는 외로운 거위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오늘 밤부터 나는 천년절기에 접어들었는데, 고향의 달은 여전히 가장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 생사가 묻지 않았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왕왕 배달할 수 없고, 잦은 전란은 말할 것도 없다.

주 1. 시누이: 네 동생이라고 불러. 2. 드럼을 외치다: 위층에서 드럼을 외치다.

수비대리슨. 3. 사람을 끊고 가다: 북소리가 울린 후 통행금지를 가리킨다.

4 국경 가을:' 가을 국경' 이라는 작품, 가을의 가장자리, 국경과 접해 있는 가을. 5.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임을 알고 있다. 그것은 정직한 날의' 백로' 밤을 가리킨다. 6. 오, 내 형제 여러분, 당신들을 잃었는데, 내 삶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 형제가 흩어져서 집이 없어져서 서로 생사 소식을 알 수가 없어요.

드래곤: 항상, 항상. 8. 데이비드 에든버러: 네.

9. 상황은: 하물며. 10. 휴전이 없다: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두보가 쓴 모성애에 관한 시, 유랑시.

맹교

자모수의 정중선,

유랑자들이 옷을 입다.

떠나기 전에 이음새를 닫습니다.

나는 내가 늦을까 봐 걱정이다.

누가 부주의한지,

봄빛 세 가닥을 만들다.

[주석]

1 .. 유랑자: 유랑자, 바깥손님. 은아, 한 시의 이름.

2. 촌초: 여기서 아이를 상징합니다.

심장: 식물의 줄기를 심장이라고 합니다. "마음" 이라는 단어는 여기서 쌍관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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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한 분석]

이것은 친절하고 진실한 모성애 송가이다. 제목 아래 작가는' 무영 이상은음' 을 참고했다. 멩 교외 는 오십 살 때까지 Liyang 시안 웨이 겸손 위치 를 얻을 수 없습니다, ​​평생 초라한. 이 시는 그가 여양에 살 때 쓴 것이다.

처음 두 문장' 자모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실' 과' 옷' 으로' 자모' 와' 유랑한 아들' 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모자가 의지하는 혈육의 정을 썼다. 서너 마디 "그녀는 꼼꼼하게 꿰매고, 철저히 꿰매고, 지체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을 두려워한다" 며 자모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만드는 동작과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런 혈육적인 애정을 깊어지게 했다. 어머니는 수천 바늘을 꿰매셨는데, 아들이 지체될까 봐 돌아올 수 없었다. 위대한 모성애는 일상생활의 디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처음 네 구절은 간단하고 수식이 없지만 자모의 이미지는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촌장초만 몇 가닥의 정이 있고, 세 가닥의 봄빛을 감상한다" 며, 작가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이 두 문장은 전통적인 대비법을 채택하고 있다. 딸은 풀처럼, 모성애는 봄날 햇살처럼 보인다. 만일 딸이 모성애에 어떻게 보답할까? 이미지의 대비와 은유는 자모에 대한 아들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을 기탁했다.

이 시는 사람들이 느끼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강렬한 찬사를 받았다. 청대까지, 여양에는 두 시인이' 부서가 광주리에 가득 찼고, 버스에 내가 가득 찼다' (석계생은' 내 품에 대해 써라')' 나는 항상 눈물을 많이 흘렸고, 손을 염색하고, 옷을 꿰매었다' (펑귀' 처음 방문한 어머니') 라는 시를 불렀다.

방랑자에 관한 시는 유랑자에 관한 시입니다.

1 .. 찬바람이 심해져서 나그네가 벌거벗었다. -년: 한 작가: 한 잃어버린 이름 "고시 19 곡"

2.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년: 당나라 저자: Li Bai "친구 보내기"

3. 나그네가 들을 수 없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걱정일 뿐이다. --시대: 송 작가: 엄격한 "차 아들"

4.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며 봄을 보내다. --년: 송 작가: 연의 "신"

5. 새벽녘에 여행자의 이별의 노래가 울려 퍼졌고, 어젯밤 강에 첫 서리가 맺혔다. --년: 당나라 작가: 리걸 "작별 인사, 웨이 완"

6. 한 관원에게 말을 전하고 내 고향으로 돌아간다. -년: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오덕시"

7. 방랑하고 집에 가는 것과 같다. 밤에만 꿈을 꾼다. 나는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년: 송 작가: 무엇 "청평 음악 낯선 초기 감사"

8. 부모가 구름에서 나왔고, 나그네는 텅 비었고, 아무도 돌아올 수 없었다. --년: 송 작가: 차오 "요정 노래 Wenjiang 다른 과일"

9. 저는 북경의 나그네였고, BMW 를 타고, 금을 날았습니다. -년: 송작가: 범성대' 서리 내리는 작은 코너, 소년'

10. 나그네 셔츠, 따뜻하게 말린다. -연도: 송작가: 측의' 작은 붉은 입술, 연못청, 춘심'

1 1. 세상 어디에도 근심이 없고, 나그네 먼지가 모여 은밀히 해를 입는다. --년: 송 작가: 루 유 "수평선"

12. 혼자 배회하며 집으로 유인하다. -년: 송 작가: 슈도닝 "시 63 수".

13.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이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년: 당나라 작가: 멩 교외 "나그네"/무영 "떠 있는 왼쪽"

14. 이 구름은 하루 종일 하늘을 떠다녔다. 마치 유랑자처럼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년: 당나라 작가: du fu "Li Bai 의 두 가지 꿈"

15. 문초유자는 송별가를 부르며 어젯밤 서리 초에 강을 건넜다. --년: 당나라 작가: 리걸 "작별 인사, 웨이 완"

5. 두보는 어떤 송별시를 썼습니까? 두보가 쓴 송별시는 다음과 같다: 1,' 이백에게' 는 두동에서 2 년 동안 손님으로 지내며 피곤한 경험을 했다.

나는 농촌 주민이지만 악취가 나는 소와 양고기에 대해서는 먹지 않는다. 잡곡이라도 배부르지 않다. 나는 깨끗한 밥을 먹고 더 보기 좋은 얼굴을 만들 수 없을까?

내가 가장 힘들었던 것은 장생불로약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 깊은 산속 숲에서 빗자루로 쓸어버린 것처럼 약의 흔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신, 조정에서 혁혁한 사람이 김마문을 빠져나와 혼자 비밀을 찾아다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나도 동도성을 떠나 송량으로 참관하러 가겠다. 그때 꼭 너를 방문하겠다. 2.' 안장군 역별' 이것은 너의 동지가 너를 떠나려는 곳이고, 이 보라색 산기슭에서 모퉁이를 돌고 있다.

우리가 언제 다시 잔을 들어 술을 마실 수 있을까, 어젯밤에 우리는 달빛 아래서 한가롭게 거닐었다. 각 군의 사람들은 모두 너를 칭찬하고, 차마 네가 떠날 수 없다. 네가 삼조에 있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너를 보낸 후 나는 강촌촌으로 돌아가 여생을 외롭게 보냈다. 3.' 이현, 고성 외신정, 정림까치 호수' 의 신정 구조로 청호음이 드러났다.

대만을 돌아보니 정신이 매우 깊다. 원과 과거를 생각하면 여전히 안타깝다.

향연은 이때 영원한 마음에 슬퍼한다. 주께서 장수하여 손님을 공경하시고, 연회를 북림에 거둔다고 하셨다.

펭의 발적을 방해하지 않으면 노래도 할 수 있다. 4.' 이북해와 함께 저녁 식사 여하각' 은 주봉링 청강 대추뚜껑에 위치해 있다.

이 정해는 중고이고 제남 명사는 많다. 운산은 이미 번성하기 시작했고, 옥페는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대나무를 다듬는 것은 여름 더위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공기를 교환하여 용솟음친다. 이것은 해질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즐거운 경험이다.

귀천은 모두 복무하고 있어, 공적인 무게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5, "시몬산" 밀이 익었으니, 그는 왕사로부터 좀 쉬기를 원했다.

교주에게 어떻게 가난을 사용하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배고픈 독수리 고기는 배부르지 않고 옆날개는 사람을 따라 날아간다.

키가 큰 학생 한 명이 안마를 가로지르며 조용해 보였다. 책을 내고 초사에서 시작하다.

미안하지만, 나는 오늘 그 관원에게 물었고, 나는 무웨이에서 이운 서기에게 대답했지만, 나는 이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꼈다. 사람은 알기 쉽지는 않지만,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막부를 떠난 지 10 년 후, 나는 나의 지휘권을 장악할 수 있다. 이번 여행은 매우 특별해서 나의 생각을 위로하기에 충분하다.

남자의 명리도 사장이 될 때이다. 왕왕 미워하는 것은 얕고, 각자 하늘에 있다.

또 예를 들어 업무에 참여하니 마음이 슬프다. 놀라서 백조를 불었으니, 절대 따라오지 마라.

황진의 사막에서 나는 아들과 안젤리카가 그립다. 변성은 여분의 힘이 있어서 일찍 군대에 입대하도록 보냈다.

6.' 교행차' 는 음운이 비에 뒤덮여 있어 세세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고대인 관중, 빈부군자의 보숙아는 똥처럼 버려졌다.

7, \ "한국 제 14 강동성 보내기 \", 군인 은 라오 라이 옷 을 보지 않고, 세상의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고 탄식했다. 나는 나의 형수를 찾을 집이 없다. 오늘 경기장을 방문 할 곳은 어디입니까? 황우협 정탄전이 돌고 백마강 냉수 그늘.

우리는 최선을 다해 이곳을 떠나야 하지만, 나는 여전히 나의 고향이 함께 돌아오지 않을까 봐 두렵다. 8. "매일 아침 배디덴주 동각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배달을 기억하고 있다", 동각의 관원 매동은 매우 시적인데, 그는 양주에서 어떻게 손색이 없을까?

이때 먼 곳의 눈이 생각난다. 푸젠봄은 자유로울 수 있을까? 노년을 다쳐서 다행이다. 향수를 보면. 강변의 나무 한 그루가 머리를 늘어뜨리고, 매일 아침저녁으로 사람들에게 늙음을 일깨워 준다.

9. "내가 정 18 을 태주사에 보내 노인을 다치게 하고 도둑으로 떨어졌다" 는 것은 시에서 죽어서 술을 마신 후 늘 노화가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만력상심하여 엄한 질책을 받고 임종 백년 즈음에.

나는 이미 먼 길을 걸었지만, 아무 이유도 없이 지각했다. 그럼 나도 남편과 영별해야지, 구중천로가 곧 배달될 거야.

10,' 위작성장 22 운' 만곤이 굶어 죽지 않아 유관이 자주 틀렸다. 사위가 들으려고 하자 사위가 진에게 물었다.

어제 청년절에 나는 국빈을 미리 보았다.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적을 재목으로 삼고, 집을 짓고 시를 짓다. 이영이는 지식을 탐구하고, 왕한은 이웃을 위해 기꺼이 한다.

자긍심은 상당히 출위했고, 등배는 금사슴을 원했다. 국군, 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수하게 하다.

이 생각은 사실 억눌린 것이고, 노래도 숨기지 않는다. 당나귀를 타고 30 년 동안 여행을 하며 경화 봄을 먹는다.

부자의 문앞에는 황혼에 뚱뚱한 말의 먼지를 띠고 있다. 곳곳에 깨진 컵이 차갑게 구워졌다.

주님은 이미 잠시 조짐을 보셨으나, 그는 그것을 확장하기를 갈망한다. 녹색 귀신은 날개를 달고 있지만 비늘은 없다.

나는 시아버지를 부끄럽게 여기고, 나는 그의 시아버지가 진짜라는 것을 안다. 백련에 갈 때마다 새로운 예쁜 문장을 외운다.

도둑질은 원현보다 가난하기 어렵다. 너는 어떻게 만족하지 않을 수 있니? 너는 단지 사방을 돌아다니고 있을 뿐이다.

오늘은 동쪽으로 바다에 가고, 서쪽으로 진 () 에 가고 싶다. 여전히 남산의 끝을 불쌍히 여기고, 청웨이빈을 돌아보다.

나는 늘 회식을 하려고 하는데, 대신은 자비를 베풀려고 한다. 백갈매기는 결코 강하지 않지만, 만인은 길들일 수 있다.

1 1, "고 35 서기 보내기", 밀이 익었으니 왕사를 데리고 가겠습니다. 교주에게 어떻게 가난을 사용하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배고픈 독수리 고기는 배부르지 않고 옆날개는 사람을 따라 날아간다. 키가 큰 학생 한 명이 안마를 가로지르며 조용해 보였다.

책을 내고 초사에서 시작하다. 오늘 공식은 누구입니까? 무위까지 뜨거워졌다.

답운 서기, 나는 국사를 부끄럽게 여긴다. 사람은 알기 쉽지는 않지만,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막부를 떠난 지 10 년 후, 나는 나의 지휘권을 장악할 수 있다. 이번 여행은 매우 특별해서 나의 생각을 위로하기에 충분하다.

남자의 명리도 사장이 될 때이다. 왕왕 미워하는 것은 얕고, 각자 하늘에 있다.

또 예를 들어 업무에 참여하니 마음이 슬프다. 놀라서 백조를 불었으니, 절대 따라오지 마라.

황진의 사막에서 나는 아들과 안젤리카가 그립다. 변성은 여력이 있어 일찍 군시를 보냈다.

12,' 송지단, 부임', 한 오랜 친구가 한때는 동쪽으로 피신했고, 그는 이미 형륭을 망라했다. 옛 친구 한 명이 현재 자오곡에 살고 있고, 혼자 그늘진 절벽 위의 오두막에서 살고 있다.

집 앞에는 너무 오래되고 신비롭고 청석 사막으로 늘 춥다. 귀야통산 대나무 균열, 왕태후는 낮에 깃발을 뒤엎었다.

이 계획이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알면, 대강대강의 날이 길어야 한다. 쇠자물쇠는 높이 올라갈 수 없어 너를 기쁘게 한다.

13,' 오늘 여행 (조기XI 에서 함양까지)' 오늘 황혼은 구름이고 촛불은 길수록 외로워진다. 함양 게스트 하우스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보사이와 동락한다.

능풍이 소리치고 소리쳤지만 부엉이가 되는 것을 거절했다. 영웅도 가끔은 이렇다. 만나면 좋지 않다.

유일씨를 비웃지 마라, 그는 여태껏 옷을 입고 싶지 않았고, 집에는 석두 한 조각도 없이 수백만 달러를 잃었다. 14,' 위서기를 안까지 보내라', 주인은 부자가 아니면 비싸고, 운은 서로 걸려 있다.

대머리는 빌려주지 않고, 주씨는 연민이 있다. 비서는 3 계에 갔고 버스는 2 년을 머물렀다.

만약 네가 바다로 날아가고 싶다면, 너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하남 양양인, 현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송별시는 시인의 이별의 정을 표현한 한시이다. 유명한 대표가 있습니다.

6. 두보는 어떤 시를 썼습니까?

삼관: 석호관, 관관, 신안관

세 번의 고별: 신혼고별, 송년 환영, 노숙자;

송식: 군차점, 빈교행, 2 급로, 가을바람이 초가집을 깨는 등.

5 대 법계:' 봄밤 희비', 왕춘, 왕월 등.

칠율: 추흥 8 수, 승고, 서향, 황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하는 등.

용율: 북경에서 풍현까지, 시 500 구절을 부르고, 시 26 운을 이파, 장우 등에 보냅니다.

전당시' 에는 16 부터 234*** 두보 1 149 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두보의 일생의 시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