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대 신청년의 다섯 차례의 연설.

시대 신청년의 다섯 차례의 연설.

젊음은 아름답고 시적인 단어이다! 누군가 그녀를 새로 태어난 태양과 비교했다. 누군가 그녀를 이슬이 달린 꽃과 비교했다. 누군가 그녀를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 즉 금에 비유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젊음은 인생의 황금기라고 말한다. 이제' 시대 신청년' 의 다섯 편의 강연을 살펴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 ↓ ↓ "청소년 연설" 에 대한 더 많은 문장 얻기 ↓ ↓ ↓ 을 클릭합니다

★ 가을 개학식 학생 대표 5 회 발언 ★

★ 10 청춘 동기 부여 깃발 아래 연설 ★

★ 2022 10 5 월 4 일 청년절 연설 ★

★ 3 분 청소년 영감 연설 ★

★ 젊음과 꿈의 연설 ★ 중학생 ★

시대 신청년 연설 1

친애하는 지도자, 선생님, 친애하는 학생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_ 반의 _ _, 오늘 강연의 제목은' 오사정신을 발양하라' 입니다.

5 월 1 일 휴가가 막 지나자 우리는 5 월 4 일 특별한 명절을 맞이했다.

이것은 우리 젊은이들의 명절이다.

어떤 사람들은 젊음이 신나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메아리치는 노래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청춘이 한 폭의 그림이라고 하는데, 장엄하고 낭만적인 색채가 새겨져 있다.

19 19 년 5 월 4 일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쟁취하기 위해 조국의 독립과 부강을 위해 의기양양한 청년들이 피와 생명으로 가장 웅장한 청춘의 노래를 쓰고 가장 웅장한 청춘의 그림을 그렸다.

오늘 오사운동은 이미 빛나는 한 페이지로 중화민족의 역사에 들어갔다.

그러나 오사운동은 단지 역사적 사건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 위대한 오사정신이다.

이런 정신으로 젊은이들은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책임과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민족의 대업을 진흥시키는 용기와 충성이 있다.

오늘 우리 조국은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중화를 진흥시키는 중임은 우리 젊은이들의 어깨에 떨어졌고, 오사의 불은 우리 젊은이들의 손에 전해졌다.

오사정신은 우리 젊은이들이 빛을 발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오사정신을 발양하려면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어떤 청춘을 가져야 합니까? 어떤 생활? 막막한 가운데 보냈나요, 아니면 분투 중에 발전했나요? 학교에서, 우리는 이런 광경을 자주 보았는데, 어떤 학생들은 종종 지각하거나 결석을 한다. 슬리퍼를 신고 있는 학생도 있고, 학교 구석에 몰래 숨어서 담배를 피우는 학생도 있고, 귀걸이를 끼고 머리를 염색하는 학생도 있다. 일부 학생들은 수업만 하면 잠을 잔다. 이러한 나쁜 행동들은 그들의 심신 건강을 심각하게 해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학교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며, 교풍 교기를 심각하게 파괴하는 행위이다.

왜 이런 나쁜 습관들이 생겨날까요? 어떤 학생은 생활의식이 없고, 자신을 구속하고 통제할 수 없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 다른 학생들은 학교의 규율이 너무 엄격하여 그들의 자유를 완전히 제한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학생들은 쿨하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이런 나쁜 습관은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없는 표현이다.

학교에서는 교풍 교기의 제약 하에서만 학업을 정상적으로 마칠 수 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는 나쁜 습관을 기르면 앞으로 사회에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이런 나쁜 습관들은 제때에 시정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고, 작은 잘못은 큰 실수를 초래한다.

우리 각자는 하나의 추구, 하나의 이상, 하나의 포부가 여기에 와서 책을 읽는다. 학교가 비옥한 땅이라면, 우리는 여기서 경작을 열매로 만들어 우리의 추구를 실현해야 한다. 학교가 지팡이라면, 우리는 이 지팡이로 최고봉을 오르고, 우리의 포부를 실현해야 한다. 만약 학교가 날개를 펴고 날아다니는 거대한 새라면, 그것은 우리가 이상을 이룰 수 있는 희망을 실어 줄 것이다.

우리는 문명화된 사람, 성실한 사람, 근면한 사람, 규율을 지키는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난 고상한 사람' 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생 여러분, 우리는 2 1 세기의 주인이며 미래 사회의 건설자입니다. 이제 규율을 지키는 중학생이 되어 앞으로 좋은 시민이 되겠습니다!

오사정신은 오사청년의 지혜와 힘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중국 청년의 이상과 목표의 구현이기도 하다.

오늘날, 우리는 오사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동시에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새로운 내포를 주입해야 한다.

오사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학습을 부단히 강화하는 것이다.

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한 오늘날, 오사창한 과학정신을 더욱 발양해야 한다.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실천은 과학이론의 지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현대화 건설은 과학문화의 무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과학 문화 지식을 습득하고 사회 발전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갖추려면 모두 노력이 필요하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시대와 사회의 발걸음을 따라가려면 평생 학습의 이념을 세워야 한다.

젊은 사람들은 학습의 중요한시기에 있습니다. 좋은 시간을 소중히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삶의 성장과 발전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해야합니다.

우리는 오늘날의 절호의 시기와 유리한 조건을 충분히 활용하고, 과학, 기술, 학습 관리, 학습 이론을 배우고, 기술을 익히고, 사상을 바로잡고, 행동을 규범화하고, 각오를 높이고, 조국의 진흥과 번영에 공헌해야 한다.

오사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끊임없는 혁신이다.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위대한 실천에서, 대량의 새로운 상황을 알아야 하고, 대량의 새로운 임무를 완성해야 한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탐구해야 사업이 발전할 수 있고 사회가 진보할 수 있다.

청년이 가장 창의적인 시기이고, 청년이 가장 창조적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집단이다.

젊은 세대는 자신의 창조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창조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위대한 실천을 긴밀하게 결합해야 하며, 끊임없이 객관적인 법칙을 인식하고 파악하는 기초 위에서 과감하고 창조를 잘해야 한다.

혁신은 발전의 무진장 동력이자 사회 진보의 원천이다.

오사정신을 발양하려면 혁신정신을 발양하고, 발전에서 혁신하고, 혁신에서 발전하고, 청년들이 진정으로 혁신의 주체가 되고, 중국 진흥의 중역이 되어야 한다.

오사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기꺼이 헌신하는 것이다.

인민대중과 긴밀하게 결합해 청년을 조국에 헌납하는 것은 중국 청년운동을 총결산하는 필연적인 결론이자 당대 청년운동의 올바른 방향이다.

직업에 충실하는 것은 숭고한 정신의 경지이자, 한 번의 사업을 이루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젊은이들이 국민에게 공헌할 때, 그들의 청춘은 더욱 찬란하고, 그들 자신의 가치도 더 잘 실현될 것이다.

개인의 운명을 조국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키고, 개인의 추구를 온 민족의 공통된 이상에 통합하고, 스스로 조국과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를 위해 사심 없는 헌신, 고된 분투, 꾸준한 진취를 하며, 불타는 사회 실천에서 후회 없는 영원한 청춘을 창조해야 한다.

오사정신을 발양하는 것은 각종 시련과 시련을 이겨내야 한다는 것이다.

시대 신청년의 연설 2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고, 산해는 멀지 않다." 젊은이들은 더욱 야심이 있다. 중국 정신을 이어가는 젊은이로서, 그들은 부상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개혁 개방을 "천년에 만나지 못한 대변화" 라고 부른다. 오늘날, 새로운' 100 년 동안 만나지 못한 변화' 에 직면하여, 모든 시선이 젊은이들에게 얽혀 있다. 젊은 사람들은 시대의 분발자로서 의심할 여지 없이 우세, 자원, 이념을 차지하고 있으며, 마음속에는 피가 솟구치고 있으며, 모든 것을 압도하는 하늘을 뚫을 용기가 있다. 그들은 왜 산과 바다의 구분을 두려워하는가?

앞서 마윈 알리바바의 강산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잡았고, 이후 삐삐 CEO 진서에는 젊은이들을 모으는 절묘한 생각이 들었다. 중국 기업의 핏줄에 수많은 피가 용솟음쳐 수많은 중국 기적을 창조하고 있다. 젊은이들에게 속한 이번 상전은 개혁 개방의 거센 파도 속에서 격렬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 때문에 젊은이들은 천지,' 청춘의 분투정신' 을 뒤엎었다. 이것이 바로 분투이다. 젊은이들은 이런 분투정신을 가져야 중국의 창업 혁신이' 각종 서리, 자유' 를 형성할 수 있다.

세인트 엑수페리가 말했듯이, "진짜 물건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젊은이들은 가다머가 말한' 전문세계' 를 벗어나 착실한 태도로 새로운 시대 젊은이의 의미를 찾아야 한다. 전 텍스트 세계 밖은 무엇입니까? 젊은이들을 혁신의식으로 만들고, 기존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에 국한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돌파구를 찾아 혁신을 실현하는 것이다. "혁신은 발전의 첫 번째 원동력이다. 클릭합니다 성실은 말이다. 혁신과 창업도 원래 구도를 진정으로 바꿀 수 있는 일이다. 우리는 사와이철의' 사자 야망이 있는 젊은이' 처럼 빅 데이터 시대의 새로운 산업의 품에 안겨야 한다.

주씨는 "슬픈 것도, 아쉬운 것도 없다" 고 말했다. 젊은이는 돛을 올리고 원항해야 한다. _ _ _ 년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젊은이들은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고 시대의 주도자가 될 수 있게 되었다. 중국의 젊은이들은 중국 무대에서든 세계 무대에서든 한순간의 빛을 가지고 있다. 최초의 무지에서 오늘날의' 세계규범' 청년에 이르기까지 장애물은 길지만, 모든 청년들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힘차게 전진하며, 중국 청년들의 새로운 꼬리표와 새로운 모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에도 중책을 짊어져야 한다. 중국의 새로운 청년과 후계자로서, 우리는 새로운 시대에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것이다.

한 세대 또 한 세대, 권력은 불을 알 수 없다.

젊은이는 꿈이 있으면 마음대로 추구해야 한다.

시대 신청년의 연설 3

세계지도를 열면 7 대륙 4 대양이 함께 우리의 시야에 들어온다. 중국은 거인처럼 세계 동방에 우뚝 솟아 있다! 태평양의 바닷바람이 천천히 그녀의 검은 머리를 불었다. 고대 문명의 역사는 그녀를 유난히 아름답고 요염하게 보이게 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나는 주저하지 않고 대답할 것이다: 나는 나의 조국을 사랑한다! 그녀는 광활하고, 산천이 아름답고 풍요롭고, 인민이 근면하고 용감하며, 발달한 문명사와 울창한 혁명 전통이 있다.

우리 조국의 위대함과 귀여움은 무궁무진하다. 우리는 조국을 사랑하고 찬양한다. 왜냐하면 조국은 우리의 어머니이기 때문이다.

어머니의 고난, 어머니의 수고, 어머니의 행복, 얼마나 많은 중화자녀들이 슬픔, 탄식, 흥분, 분투를 하고 있는가!

5 월 4 일, 우리는 영원히 잊을 수 없는 명절이다. 19 19 년 이날 베이징 학생들은 파리와 불합리한 결정에 항의하며 일본이 독일의 중국 산둥 점령을 인수했다는 것을 인정했다. 이 운동의 흥기는 무산계급이 독립된 정치력으로 역사 무대에 올랐다는 것을 상징한다. 오사운동의 기질이 전체 시대를 관통하고, 전체 시대를 뛰어넘어 영원한 섬광점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오사정신의 본질은 애국주의이며, 조국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성실과 역사와 사회에 용감하게 헌신하는 정신이다. 오늘날, 역사는 우리로 하여금 기세가 웅장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시대에 살게 하였다.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는 역사의 선택을 받아들이고, 오사깃발을 높이 들고, 실용적인 작풍, 건설적인 태도, 충만한 열정으로 위대한 사업에 뛰어들 것이다.

나는 우리 많은 청년 교사들이 근면한 농민처럼,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정성껏 일하며 같은 땅을 위해 사심 없이 헌신하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년 교사는 후회 없이 청춘을 3 피트 강단에 뿌리를 내렸다. 교학 실천은 나에게' 피곤' 이라는 글자의 의미,' 사랑' 이라는 글자의 구조, 그리고 어떻게 나의 학생을 가르치는지 이해하게 했다. 천천히,' 청춘의 노래' 한 곡이 내 마음속에서 탄생했다. 청: 부드럽게 펴세요. 자유에 대한 갈망은 평화를 상징합니다. 녹색: 녹색의 의미, 춤추는 바람; 청: 건강하고 활발한 정신, 영원히 시들지 않는 스타일. 녹색 장이 따뜻한 막을 열어 풍부한 화력과 무한한 청춘과 열정으로 가득 찼다. 우리의 청년 교사도 청춘의 활발한 천성으로 인생의 장을 노래하고 있다. 우리의 위대한 조국의 역사를 읽고, 나는 이 노래에 음표를 하나 설치하기로 결심했다. 나는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고 매일 행동으로 이 노래의 참뜻을 묵묵히 해석한다. 나는 아이 생활의 친구이자 공부의 멘토가 되었다. 나는 별에 꿈을 맡기지 않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정력을 쏟았다. 나는 정성으로 아이들의 신뢰를 바꿔 사랑으로 그들의 성장을 보살폈다.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아이들은 나날이 진보하고, 나날이 자란다. 유치한 치아학어에서 멋진 시를 낭송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나는 교사로서의 영광과 자부심을 깊이 느꼈다. 범문 선생은 모든 권리를 보유한다

수많은 낮과 밤, 나는 왁자지껄한 군중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등불을 작별하며 희미한 불빛으로 몰려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나는 맑은 바람과 흰 구름과 함께 지식의 바다에서 마음의 광활함을 얻었다. 얼마나 많은 조용한 밤, 나는 외로움에 안주하고 글쓰기를 계속한다. 때때로,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나는 교과서를 몇 번 자세히 연구할 것이다. 때로는 자료를 준비하기 위해 많은 책을 읽고,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자신의 교육 관념을 높인다. 때때로 학교가 배정한 중요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휴일근무를 포기한다. 기나긴 추구와 집념의 진보 속에서 나는 성장하고 성숙했다.

어젯밤 서리가 내리고 강을 건넜는데, 오늘 아침 가을바람이 시들어 새 직장마다 나에게 도전이었다.

나는 대담하게 하기만 하면 내 인생이 진실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내가 손을 놓기만 하면, 나의 사업은 햇빛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만약 내가 나의 평범한 일을 하나의 거대한 세계로 연구한다면, 너는 끝없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혜남진 푸른 나무 푸른 풀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았을 때, 세상은 모두 그것에 감동될 것이다. 진심에서 우러나온 찬탄을 보내다: 이곳은 정말 좋은 곳이다! 휘남의 공청단원으로서, 내가 어찌 감탄하지 않고 이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겠는가? 나는 한 마디를 기억한다. "만약 모든 음표가 오선보에서의 그 위치에 신경을 쓴다면, 세상에는 아름다운 음악이 없을 것이다." 선생님-평범한 직업이지만, 나는 나의 평범하지 않은 마음으로 그것을 해석하고, 청춘의 리듬을 따르고, 혜남 읍의 전진의 리듬을 따라가며, 가장 화려한 시를 상상하고, 가장 감동적인 음악을 연주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범문 선생은 모든 권리를 보유한다

개혁의 물결 속에서, 나는 차라리 물 한 방울을 만들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견고한 암벽에 대항할 것이다! 파도 소리를 낼 수 없어도 파도의 풍채가 있을 수 없다. 내가 비바람에 맞았더라도, 나는 나의 사명을 부지런히 단련하고, 나의 마지막 꿈을 실현하고, 내가 추구하는 사업으로, 나의 학생을 사랑하며, 내 일생의 사랑하는 교육으로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시대 신청년의 연설 4

어떤 사람들은 젊음이 신나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메아리치는 노래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청춘이 한 폭의 그림이라고 하는데, 장엄하고 낭만적인 색채가 새겨져 있다.

120__ 년 전,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쟁취하기 위해 조국의 독립과 부강을 위해 의기양양한 청년들이 피와 생명으로 가장 웅장한 청춘의 노래를 쓰고 가장 웅장한 청춘의 그림을 그렸다.

오늘 오사운동은 이미 빛나는 한 페이지로 중화민족의 역사에 들어갔다. 그러나 5 월 4 일 운동은 역사적인 사건 일뿐만 아니라 우리 민족에 대한 젊은이들의 뜨거운 사랑, 국가의 미래 운명에 대한 우려, 그들의 책임과 사명을 보여주는 정신입니다.

오늘날 우리 세대의 청년들은 개혁과 개방의 위대한 시대에 살고 세기와 천년의 교차점에 서 있는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운이 좋다. 신세기에 직면하여 우리는 책임이 크다. 우리는 오사정신을 돌아보고 발양하며, 우리가 어떤 청춘과 인생을 가져야 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한다. 나는 초등학교 역사 수업부터 오사운동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을 기억한다. 당시 선생님은 5 월 4 일 운동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국주의 열강의 중국에 대한 왕따와 젊은이들이 조국을 위해 자신의 쾌거를 희생했다고 우리에게 이야기했다. 그 당시, 비록 우리가 아직 깊은 이치를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그것은 무지한 황무지를 비추는 서광과도 같았고, 애국주의의 씨앗은 이미 우리의 어린 마음 속에 뿌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점차적으로, 우리는 자랐고, 우리는 한창 무성한 젊은이가 되었고, 우리는 오사운동의 전통과 정신을 더욱 깊이 이해했다. 우리와 비슷한 나이였던 5 월 4 일 청년들을 생각해 보세요! 그들의 야리야리한 어깨는 이미 구원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지만, 오늘날 조국을 건설하는 중임은 우리 세대의 어깨에 선택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조국의 더 큰 번영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쳐야 하는가?

예, 우리는 젊지 않습니다. 우리는 부모님의 넓은 날개 아래 영원히 바람막이를 할 수 없다. 올해 5 월 4 일, 우리는 성인 선서식에 참가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부모님과 함께 푸른 하늘을 지탱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어른들은 늘 우리 세대가 허니팟 속의 큰 아이라고 말한다. 긴박감과 책임감이 적다. 확실히, 그들보다 우리의 생활은 더욱 편안하고 편안하다. 그렇다고 우리가 노력을 늦추고 책임을 줄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우리 소북 신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늘 감개무량하다. 소북 대지는 아름답고 신기한 토지로, 우리 염부 지역은 중국 혁명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남겼다. 군마 () 의 세월 속에서, 이 뜨거운 토양은 일찍이 중국 혁명에 높은 대가를 치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곳 사람들은 자신의 양손으로 소북인의 근면과 지혜로 자신의 고향을 크게 변화시켰다. 이 모든 것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의 마음은 항상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여기에도 조국의 다른 선진 지역과 큰 차이가 있으며, 이곳의 일부 지역의 빈곤은 더 다스려야 한다. 이곳의 전체 경제는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한다. 소북 청년으로서 우리는 우선 어떤 느낌을 가져야 합니까? 책임을 느껴야 한다. "나는 이 땅에서 태어났고, 이 땅에서도 자랐다." 우리는 발밑의 이 뜨거운 흙을 사랑한다. 우리는 반드시 우리 고향을 건설하고 번영할 책임을 져야 한다.

나의 고향에는 아버지와 동갑인 사람이 있다. 그는 바로 잔인하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농촌 과학 기술 철인 장덕명이다. 그는 농지에 입각하여 밀과 면화가 어떻게 고향에서 더 높은 총생산량을 가질 수 있는지를 부지런히 연구했다. 그의 연구가 초보적인 성과를 거두었을 때, 암은 다시 그를 습격했다. 그는 쓰러지지 않고 지팡이를 짚고 밭에 머물면서 농가를 방문했다. 꾸준한 노력을 통해 그가 재배한 우량 품종이 보급되고, 재배 기술이 보급되고, 식량 총생산량이 크게 향상되었다. 농민들은 양손으로 이런 농학자를 환영한다. 그를' 농기 철인' 이라고 부른다. 그는 우리 구 청년들의 좋은 본보기이다. 작년에, 우리 시의 청장년 선서식에서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과학 문화 지식을 습득하고, 본직에 입각하고, 적자의 마음을 품고, 구구의 경제 발전을 위해 한 치의 풀도 덜 걸어야 한다고 간곡히 훈계했다. 우리는 철인의 말을 기억하고, 우리는 자신의 책임을 깨닫고, 우리 노염부 지역의 젊은이들이 노력할 것이다.

네, 책임은 우리 젊은이들의 어깨에 있습니다. 새로운 세기를 전망하고, 중화를 진흥시키고, 고향을 건설하면, 우리는 움츠러들지 않을 것이다.

이대대는 일찍이' 청년' 글에서 "역사의 멍에를 깨고 역사의 더러움을 씻어내고 민족의 신입생을 창조하고 민족의 위기를 구하라" 고 썼다. 오늘날, 우리는 국가의 쇠퇴에 직면할 필요도 없고 전쟁의 질연을 감당할 필요도 없지만, 우리 앞에 놓인 임무는 똑같이 힘들다. 우리는 노신이 말한'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제 3 세대 창조' 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웨이 첸 겸손, 국가를 잊지 감히",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조국에 자신의 젊음과 피를 바치고, 끈질기게 싸우고, 사심없이 헌신하고, 조국의 번영을 위해 자신의 모든 지혜와 힘을 공헌한다. 오늘 우리는 복숭아의 향기이고, 내일은 우리가 사회의 기둥이며, 중국의 비약적인 큰 파도를 일으킬 것이다.

시대 신청년의 연설 5

친애하는 선생님과 급우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연설의 주제는 "청년절" 입니다.

5 월 4 일, 우리가 영원히 기억할 명절. 120__ 년 전의 외침은 청천벽력처럼 낡은 중국의 2000 여 년 봉건 꿈을 찢었다. 120__ 년 전 5 월 4 일,' 외쟁민족권, 내벌 국적' 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상고도 베이징의 거리를 걸으며' 민주주의' 와' 과학' 을 높이 들었다 한때 대강남북과 만리장성 안팎은 일제 애국 투쟁이 별의 불에서 그슬림한 기세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운동에서 온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 * * * 시대의 영웅의 노래를 연주했다. 청년 학생 위주의 반제 애국 운동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철저한 반제 반봉건의 위대한 투쟁으로 중국 신민주주의 혁명의 위대한 출발점으로 역사책에 기록되었다.

오사애국운동은 중국 국민의 새로운 각성을 촉진시켰다. 선진 청년들은 국가의 운명이 위태로워지는 것을 더 잘 보고 부패하고 어두운 사회 상황을 참을 수 없다고 느꼈다. 그들은 구국 구민, 사회 개조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구국 구민의 길을 적극적으로 탐구하였다. 오사운동은 마르크스주의의 중국 전파를 촉진하고 마르크스주의와 노동자 운동의 결합을 촉진하며 중국 * * * 산당 설립을 위한 사상과 간부 조건을 마련하고 20 세기 중국 역사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중국 국민들은 5 월 4 일 운동부터 마르크스주의를 선택하기 시작했다. 마르크스주의는 사람들을 구속하는 사상이 없다. 반대로, 마르크스주의를 배우고 운용함으로써 중국 국민의 사상은 더 넓은 범위와 더 깊은 해방을 얻었다. 마르크스주의의 중국 전파와 중국과의 실제 결합에서의 끊임없는 발전은 5 월 4 일 이후 과학민주정신의 주류가 되었다.

시대는 변하고 있지만 애국, 진보, 민주주의, 과학을 핵심으로 하는 오사정신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오사청년의 고상한 애국정서와 진지한 민족 감정, 그리고 민족 독립과 부흥을 위해 용감하게 희생하는 정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깊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이미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사회주의 현대화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이때가 바로 오사운동 90 주년이다. 오사우량 전통을 계속 계승하고 오사정신을 발양하며 경제사회의 조화로운 발전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더욱 촉진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과 사명이다.

우리는 학습 실천 과학 발전관을 우선시하고, 과학 발전관에 반영된 마르크스주의 입장, 관점, 방법을 끊임없이 파악하고, 과학 발전관의 과학적 내포, 정신적 실질과 근본 요구를 깊이 이해하고 전면적으로 파악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깃발을 높이 드는 의식을 강화하고, 과학 발전관을 관철하는 자각성과 견고성을 강화하고, 과학 발전관으로 과거를 살펴보고, 경험의 득실을 총결해야 한다. 과학 발전관으로 머리를 무장하고, 관념을 바꾸고, 과학 발전관으로 현실을 분석하고, 두드러진 문제를 발견하고, 과학 발전관으로 업무를 지도하고, 개혁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이 거대한 도전과 시련에 직면한 결정적인 순간에, 중앙에서 전당에서 과학 발전관 활동을 깊이 연구하고 실천하는 결정을 내리는 것은 멀리 내다보고 시기적절하고 필요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학습 실천 활동을 잘 하고, 과학 발전관으로 전당을 무장하고, 당의 집권 능력 건설을 강화하고, 당의 선진성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며,' 이백년' 분투 목표를 실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시대의 새로운 청년" 연설과 관련된 다섯 편의 문장:

★ 시대의 새로운 청소년 5 연설

★ 기조 연설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청년" 5 편의 모범문 정선

★ 새로운 시대의 청소년 연설 5 편

★ "new youth" 에 관한 다섯 가지 연설

★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사상, 새로운 청년 국기 아래 다섯 편의 강연이 정선되었다

★신 중국 창립 70 주년, 신시대 신청년 우수 연설 판문 특선 5 편.

★ 5 월 4 일 청년절'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사상, 새로운 청년' 기조 연설 5 편의 완전한 원고.

Var _ HMT = _ HMT | | []; (function () {var hm = document.createelement ("스크립트"); Hm.src = "/hm.js? Cb1587 ad6 F9 e6358 c6ab 363586 b8 af 79 "; Var s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 ("스크립트") [0]; S.parentNode.insertBefore(hm, 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