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안도는 한숨을 쉬고 또 편히 쉴 수 있는 것이 상호문인가?

안도는 한숨을 쉬고 또 편히 쉴 수 있는 것이 상호문인가?

뭔가를 할 수 있고, 한숨을 쉬고, 안심하고, 이것은 상호문이다.

분석: 상호문성: 위, 아래 또는 한 문장의 두 부분이 같은 일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로 호응하고, 서로 해석하고, 보충하고, 말하는 것은 같은 일이다. 나는 그곳에서 산책하고, 정좌하고, 한숨을 쉬고, 슬퍼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문장에서' 한숨' 과' 달맞이 걱정' 은 모두 하나의 물건이기 때문에 상호문이다.

북부와 남부 왕조의 바오 사진 \ "정말 어려운 4 \", 원문 에서:

물을 땅에 쏟으면 물이 다른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인생의 차이는 일치하지 않는다.

인생은 이미 정해졌는데, 어떻게 늘 자기 연민에 대해 불평할 수 있단 말인가.

술을 좀 마셔서 자신을 위로하고,' 걷기가 어렵다' 라는 노래를 부르고, 노랫소리는 술에 의해 중단되었다.

마음이 초목이 아닌데 어찌 감정이 없겠는가? 말하고 싶든 말하고 싶든, 하고 싶고,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번역:

물을 평지에 쏟으면 물이 다른 방향으로 흐를 것이다.

인생은 하늘이 주신 것인데, 어떻게 온종일 자신을 원망할 수 있단 말인가?

술을 마셔서 자신을 위로하고, 술을 마셔서 "걷기가 어렵다" 고 노래하지 마라.

인심은 초목이 아니다. 그들은 어떻게 감정이 없을까? 만약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싶다면, 무슨 말을 하는 것을 멈추지 마라.

감사:

이 시는' 걷기 어렵다' 를 모방한 네 번째 곡이다. 시인이 문벌제도의 압력 하에서 세태염량으로 촉발된 의분과 불공평을 묘사하며, 그 사상 내용은 원제와 무한히 부합한다. 처음 두 문장은 설사 같은 흔한 현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현실 사회에서 게이트 밸브 제도의 비합리성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다음 네 문장에서 시인은 자신의 심경으로 돌아섰다. 전체 생각은 우회적이고 심오하다. 이 시는 심오하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쉬우며, 사람들의 사고와 취향을 계발하는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

시가 갑자기 시작된 뒤 바닥에 물을 뿌려 여기저기 흐르는 현상을 쓰기 시작했다. 파란만장한 광경도 없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지도 없다. 그러나 이런 신기하지도 신비하지도 않은 평범한 자연현상에서 시인은 갑자기 비슷한 인생철학을 깨달았다.

작가는' 물' 이라는 비유로 사람을 묘사하고,' 동서남북' 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흐르는' 물' 은 사회생활의 서로 다른 상황을 비교한 사람이다. "물" 의 흐름은 지형에 의해 발생합니다. 사람의 상황은 가정의 지위에 의해 결정된다.

그래서 처음 두 문장은 설사 같은 보편적인 현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현실 사회에서 게이트 밸브 제도의 비합리성을 형상적으로 밝혀냈다. 시인은 물의' 설사' 와' 류' 에 대한 역동적인 묘사로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기세를 만들었다. 이런 필법은 시인의 분노와 억울함으로 인한 슬픔과 억압을 우여곡절로 표현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