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현대시의 빗길

현대시의 빗길

레인

문/다망서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그녀는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처럼 슬퍼요.

빗속에서 애도하고,

슬프고 막막하다.

그녀는 이 고독한 빗길을 배회했다.

기름종이 우산을 하나 받치다

저처럼,

나처럼.

묵묵히 (? CH? Ch 욕? ) 보세요.

추위, 슬픔, 우울함.

비 골목 (세 장)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가까이 가서 다시 던져라.

말투가 너무 크다 ('너무' 는' 한숨' 이라는 의미, 즉 한숨)

그녀는 우쭐거리며 지나갔다

꿈처럼,

슬픔이 꿈처럼 막막하다.

꿈처럼 떠다니다

라일락 한 송이,

나는 이 여자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갔다.

그녀는 말없이 갔고, 아주 멀리 걸었습니다.

흔들리는 울타리,

이 비 오는 오솔길을 지나다.

비의 비가에서

그녀의 색깔을 제거하고,

그녀의 향기를 흩었다.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을 쉴 수 있는 눈,

라일락이 우울하다.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날아가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레인레인' 은 다망슈의 명작과 초기 대표작으로' 레인레인 시인'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 시는 1927 의 여름에 쓰여졌다. 당시 전국은 백인 공포 상태에 있었다. Dai Wangshu 는 진보적 인 활동에 참여했기 때문에 송강 (Songjiang) 의 친구 집에 의지해야만했다. 혁명 실패 후 환멸과 고통을 독방에서 씹었다. 내 마음은 잃어버린 감정과 흐릿한 희망으로 가득 찼다.

1927 여름의 빗골목, 거의 1 년을 썼는데, 작가는 소설 월간지에 붙였다. 당시' 소설 월보' 편집인 예성도는 이 시를 보자마자' 새 시 음절의 새로운 시대' 라고 부르며 저자에게' 우골 시인' 이라는 칭호를 붙였다. 올해 작가는 겨우 22 세였다.

좋은 서정시는 예술미의 결정체여야 한다. 그것은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람들의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하지만 여러 해 동안 다망슈의' 우골목' 과 같은 시는 상징주의와 모더니즘의 신음소리로 여겨져 문학사의 시야에서 제외되었다. 사람들은 출토된 유물을 보는 것처럼 잊혀진 먼지에서 이 작품들을 발굴하여 그들의 예술적 광채를 다시 보았다.

Dai Wangshu 는 20 년 이상 구불 구불 한 창작 길에서 90 개 이상의 서정적 인 짧은시를 남겼습니다. "비 골목" 은 그의 초기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Dai Wangshu 의시는 중국 고전시에서 우아한 시적 스타일의 매력을 얻었지만 프랑스 상징주의 시적 학교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초기시는 일반적으로 외로움, 우울 및 억압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시는 진실하고 허황되어 사람을 멍하게 한다. "나" 는 걱정거리와 무한한 걱정으로 가득 찬 것 같지만, 분명히 말하고 싶지 않거나 말을 할 수 없다. 나' 는 무언가를 기대하고, 무엇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지만, 기대와 추구의 목표는 그렇게 멀고 아득해 보인다. "그녀" 가 나타났다. 환각일 수도 있고 사실일 수도 있지만, "그녀" 는 그렇게 빨리 나타나서 그렇게 빨리 지나가고, 스쳐 지나가고, 다시 눈앞에 사라지고, "꿈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고 말했다. "나" 는 나 자신에게만 미안하고, 나 자신에게는 미안함을 느낀다. 시 속의' 처녀' 는 진정한 참고물, 아름답고 고귀하며 우울한 처녀로 여겨질 수 있는데, 시인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이' 아가씨' 를 시인의 마음속의 몽롱한 이상과 추구로 볼 수 있는데, 이는 시인이 생활이 고민할 때 미래에 대한 몽롱한 동경을 대표한다.

빗골목' 에서 시인은 라일락 같은 매듭을 가진 소녀를 만들었다. 이것은 고대시의 일부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라일락 매듭, 라일락의 꽃봉오리는 사람들의 걱정거리를 상징한다. 남당 이정은 라일락 매듭과 빗속의 슬픔을 연결시켰다. 그는' 라쿤계사' 를 한 곡 가지고 있다

진주를 말아서 커튼을 만들고, 고리를 달고, 고층 빌딩에서, 나는 예전처럼 보였지만, 우울함은 여전히 깊이 잠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에 낙화가 이렇게 초췌한데, 그 주인은 누구입니까? 오래가고 싶어요!

메신저는 먼 행인에게 소식을 전하지 못했고, 빗속의 라일락은 나에게 슬픔을 생각나게 했다. 나는 황혼 속에서 삼협을 돌아보았고, 강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이 시에서 빗속의 라일락 매듭은 사람들의 슬픔의 상징으로 쓰인다. Dai Wangshu 는이 시들로부터 슬픔을 묘사하는 예술적 개념과 방법을 흡수하고 적용하여 "비 차선" 의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이런 흡수와 본보기는 분명하지만, 우리가 말할 수 있는' 우골목' 의 경지와 이미지는 현대 백화판 구시' 라일락 빗속의 비애함' 의 확장과 담수화인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시인은 빗골목의 경지와 이미지를 구상할 때, 선인의 경험과 자신의 창조를 모두 흡수했다. 첫째, 옛사람들은 시에서 라일락 매듭 자체를 슬픔의 상징으로 사용했고, 빗골목은 라일락꽃처럼 비통한 소녀를 상상했다. 그녀는 라일락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옛 고전시와 시인이 일찍 창작한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옛 시의 기조로 가득 차 있어 더 많은 새로운 시대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빗속의 정향은 슬픔을 담고 있다' 는' 정향 같은 비통한 소녀' 보다 사람들의 희망과 환멸을 더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이미지는 시대 비애를 표현하는 영역에서 얻을 수 없는 창조다. 둘째, 고시에서 빗속의 정향 매듭은 현실 생활 장면에 근거하여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는 것이다. 시인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했다. 그것은 예술적 상상력의 산물이며 삶보다 더 아름답다.

이 시는 상징적인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허실상생과 어렴풋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나" 혼자 빗골목을 배회하는 것은 마치 근심이 가득한 것 같지만, 또 말하고 싶지 않다.

"1" 시의 소녀, 우리는 그것을 진정한 참고물로 볼 수 있고, 시인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고귀하고 우울한 소녀로 볼 수도 있고, 시인의 마음속의 이상과 추구로 볼 수도 있고, 시인의 삶에 대한 고민과 미래에 대한 몽롱한 동경을 표현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