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향 간식에 관한 시

고향 간식에 관한 시

1 .. 간식에 관한 고시 1. 소동파는 유명한 학자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미식가이기도 하다.

따라서, 그에 게 직접 관련 된 많은 유명한 요리가 있다, 그의 이름을 따서 더 많은 요리, 예를 들어, 동포 팔꿈치, 동포 두부, 동포 옥 따뜻한, 동포 다리, 동포 새싹 따뜻한, 동파묵 잉어, 동파까우, 동파수, 동파두부 등. "동파집" 에는 "촉인들이 진의 싹을 아끼고, 산비둘기 고기를 섞는다" 고 실려 있다. "

봄비둘기, 즉 샐러리볶음 거북이 가슴살. 나중에 동파춘비둘기라고 불렸다.

스시는 양고기 국물을 좋아해서 "진은 양고기 국물만 끓이고 용에는 곰왁스가 있다" 고 썼다. 그는 또한 "돼지고기 송송" 을 썼다. "물이 없으면 장작은 담배를 피울 수 없다.

그가 익으면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아름답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부자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쳤는데, 가득 찼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소동파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죽순으로 돼지고기를 삶았다. 한 미식 모임에서 소동파는 친필로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들고,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좋고, 날씬하지 않고, 죽순을 삶는다" 는 글을 썼다. 맛있지만 독이 있는 복어도 그가 자주 먹는 새로운 맛이 되었다.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따뜻한 오리 예언자.

쑥 밭에는 짧은 노아가 가득하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근심 걱정 없는 칠언절구는 봄의 죽순, 살찐 오리, 나물, 복어를 쓴 것으로 정말 맛있는 음식이다." 가을 서리 이슬원 동쪽, 노겨자가 자손을 낳다.

나는 그가 싫어하는 것만큼 배부르고 왜 닭과 돌고래를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야채들은 닭과 오리 생선보다 더 맛있다.

후풍호는 소동파가 소풍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그는 이곳 호숫가에서 자란 등나무 채소를 항주 서호의 완채에 비유했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요리가 있는데, 마치 수프에 비할 수 있는 것 같다." 소동파는 한 노부인이 만든 떡을 먹고, "옥색 손이 고르게 문지르고, 파란 기름이 노랗다" 는 시를 쓸 수 없었다.

밤에 봄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산산조각 내고, 금을 껴안는다. "28 자만 반지의 균일성, 섬세함, 색선, 바삭함 등의 특징과 미인 같은 링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다." "나는 보리밭 주위를 돌며 들풀을 구걸했지만, 스님에게 산약국을 끓이도록 강요당했다." "장강이 나라를 돌고, 나는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대나무는 산과 연결되어 있다. 나는 죽순의 향기를 느낀다." "명월이 텅 비었는데, 나는 청천주에 물었다." "계속 못 마셔요. 반쯤 찼을 때 맛이 너무 길어요." ""가끔 술이 재미있기도 하고,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으니,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게 낫겠다."

스시는 차를 맛보는 것을 좋아하고, 시에는 늘 차를 짱 마신다. 백운봉 아래 두 깃발이 새롭고, 푸르고 유유하며, 곡우춘이 온다' 는 것은 항주 외곽 만산천지의 차밭 풍경을 묘사한다. "여태껏 아름다운 차를 미인처럼 본 적이 없다" 와 또 다른 시 "서호를 서호보다 비교하고 싶다" 는 유명한 찻집 다사 협회로 편성되었다.

소동포의 시고에는' 야채 수프시',' 돼지고기시',' 콩고육',' 고래 여행',' 미식가 푸' 등 음식과 관련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도 요리 전문가이다. 그의 시에는 음식을 찬양하는 수백 편의 시가 있다.

그 문장 "세상에 의리가 없는데, 어찌 옥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여기서' 옥' 은 양디가' 동남의 맛' 으로 칭송받는' 김옥' 을 가리킨다. "생선 필레" 는 얇게 자른다. "鲎" 는 잘게 썬 피클이나 김치를 의미하며, "잘게 다지다" 라는 의미도 있다.

김옥' 은 주로 무광택 백어를 섞어 잘게 썬 황금색 상감 요리로 만든다. 사춘' 은 중국 춘사로 만든 수프이자 오의 명물이다.

\ "하늘 전체 sutuo, 하지만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파유로 만든 면은 하늘의 소토와 같다는 뜻이다. 그는' 산거가 고기를 다 먹는다' 는 서문에' 단탕' 이라는 방법을 적었다.' 냉이, 마, 토란, 채소 줄기를 잡식으로, 간장을 쓰지 않고 산해진미로 삶았다. "

시일: "항상 호숫가에 모택동을 하고, 마을에 밥과 술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요 몇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단탕법은 오로서는 더욱 불가사의하다. ""

\ "이스트 게이트 는 단검 뼈, 창족 소스 오렌지 수프를 사러 갔다. 찐 닭이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움은 그렇지 않다. 클릭합니다

"보" 는 "돼지" 를 의미하고, "보골" 은 돈까스입니다. 갈비는 삶거나 향신료가 섞인 새콤한 소스 (예: 오렌지 소스) 에 담근다.

또 시는 쓰촨 부추, 쫑쯔, 거북탕 등 음식도 칭찬했다. "서리채소는 담백하고, 봄묘목은 연하다.

돌아와서 만들 수 있어요. 소금 치즈 반 바트 넣지 않아도 돼요. "그는 양념을 넣지 않은 선택 요리를 총결하여 먹어도 신선하다.

\ "첫 순찰 당안 쌀 보리, 조각 을 줄이지 않는 호매 로 요리. 큰 것은 냉이 같고, 흰색은 옥과 같고, 숟가락처럼 미끄럽고, 향긋한 향기가 넘친다. " 율무는 냉이 (닭두육) 처럼 큰 흰색, 미끄러움, 향의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

"죽 먹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노인이지만, 유유한 세월은 현재에 있다는 것을 모른다. 나는 간단한 만추 (선인 이름) 법이 있어 선인에게 죽만 먹여준다. "

"고등어는 뚱뚱하고 바삭하고 숟가락은 예쁘고, 익은 기름은 맛있어요. 예로부터 백성은 가볍고 부자가 되어 각자 고향으로 돌아갔다. "

"옥판 고양이 죽순 같은 색깔, 고비 소꼬리 성홍의 맛."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랑과 같고, 동문육은 더욱 절박하고, 기름진 아름다움은 호수와 양수를 빼지 않는다." "조국 산하는 무한히 좋고, 고향 부자는 가난하지 않다.

가벼운 구름이 구멍에서 나오면 반드시 고향의 향기와 같다. "나는 배불리 먹고 재스민을 볶고 카모마일을 떠다닌다." \ "산 따뜻하고 매화가 꺾이지 않고, 청강만의 게는 안을 수 있다. ""

3. 당대의 시인 두보는 미식가는 아니지만 음식에 관한 시가 많다. "두 가지 길" 에는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향어는 수정쟁반으로 만든 것이다. 그들의 유니콘 뿔 식봉은 게을러졌지만,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황문 비마, 먼지를 휘저을 수 없고, 요리사의 진미가 끊이지 않는다" 는 시구는 바로' 팔보' 이다.

"죽순은 배를 맞이하고, 붉은 물고기는 하얗게 온다." "슈 와인 무적, 강 물고기 아름다움. 클릭합니다

묵묵한 속삭임'' 젓가락을 내려놓아도 완전히 허전하지 않다'' 당대 요리사가 생선을 가공할 때 뛰어난 칼공과 식객들이 음식을 다투는 따스한 장면을 묘사한다. 춘판 가는 죽순'' 신선한 붕어가 고기샐러리 청탕을 먹는다'.

문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봄부추는 밤비의 새 취사방에서 베고, ("증정") 1 등 사람들은 모두 들보의 고기에 질렸다. 문광 선생은 과식하지 못하다 ("취가행"). 장은 쌍칼을 휘두르며 금판을 흔들고 있다. 눈이 매우 높다. 서주 대머리꼬리는 한음을 소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머리가 멀면 오징어가 뚱뚱하고 아름답다. 재미도 넘치고 쓸쓸하다 ("어가를 보다"). 4. 정판교는 단순한 것이 아니다. 정판교에는' 한밤중 삼경, 달빛 아래 미인이 물고기 머리를 삶는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를 타고 3 월 초에 봄바람을 삶는다' 는 말이 있다.

"농어만 먹을 수 있어요.

2. 고향 음식에 관한 문장 1. 밝은 달 때, 하나님 에게 와인 을 물어; 충분히 마시지 않고, 반생 덜 익은 맛이 특히 길다. 가끔 술에 관심이 있어서 빈 잔을 들고 다니곤 한다.

향수는 맛의 결핍이다. 한 사람은 밖에서 몇 년 동안 떠돌아다녔든 말씨가 변해도 고향의 음식에 대해 무한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속은 바삭하고 과육이 있다.

4. 구운 고구마가 타서 초재로 덮여 있습니다. 냄새를 맡아봐, 향긋한 냄새가 바로 너의 오장육부에 들어가, 너에게 3 천 피트를 침을 뱉게 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메뉴를 맛보는 대신 음식을 맛보십시오. 요리 한 솥을 잘 태우는 것은 결코 돈을 태우는 것이 아니다.

6. 보리밭에 한 바퀴 돌면 들풀이 있어야 하고, 스님의 집에 산약탕을 끓여야 한다. -스시

음식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송대 수시가 리치를 먹는다.

루브산 4 시는 봄이고, 귤양매가 새롭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영남인이 되었다.

루브산의 다음 사계절은 모두 봄이며, 텅스텐과 황매는 매일 신선하다. 만약 내가 하루에 300 개의 리치를 먹는다면, 나는 영원히 영남인이 되고 싶다.

둘째, "산서 마을 투어" 송나라 육로 투어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년, 요리는 손님에게 내놓고, 닭고기는 풍성하고 맛있다.

3, "동반 투어 장군 린" 당나라 du fu.

신선한 붕어에는 은실, 샐러리, 녹국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건물 바닥을 샅샅이 뒤져 밥판이 안으로 들어가다.

싱싱한 붕어를 은사로 썰어 맑은 시냇물 옆에서 샐러리와 함께 끓여 고소한 국물을 만든다. 이것은 분명히 베트남에서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있는데, 산시보탑 밑에서 먹는 곳은 어디입니까?

4, \ "강변 어부 \" 노래 팬 Zhongyan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의 맛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봐라, 그들은 큰 풍랑 속에서 배를 타고 위아래로 흔들린다.

5, \ "호떡과 양만주 보내기 \" 돈 백거이.

사오빙은 교토와 같고, 바삭한 면은 지금 구워진다.

이곳의 마빙 외관은 북경의 모습에 따라 만들어졌으며, 새로 구운 반죽은 바삭하고 향기롭다.

4. 고향 음식에 관한 시가 내 친구 백류집합의에게 한 가지 건의는 낡은 병에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범중연, 강상어부, 고등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너는 일엽편주를 보고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혜주는 꼭 가야 할 곳이다. 스시 루브산 사계절 봄, 육국화 양매신.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자라서 영남인이 되고 싶지 않다.

각묘가, 오각동작, 신제사, 존오례는 모두 삼추에 속한다. 사람은 경외하고, 정신은 저조하다.

술 한 잔을 마시면, 수치심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송락을 싣고, 신은 역류를 안다.

첸의 무거운 연회는 다음 손님과 별도로 관을 이끌 것이다. 제희가 정말 부끄러워하며 문장이 어색하다.

지난달 꽃무늬, 춘지류색미.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나는 7 리까지 돌아왔고, 심지어 음악을 타고 진진하기까지 했다.

야오합은 천경광록에서 연회를 열고 죽루에 중국관을 하나 열었는데, 두 번째 시식은 치욕이었다. 봄바람과 와인 이동, 음악은 길고 맑은 날이다.

오래 앉아 있기는 어렵지만 노년기의 일시적인 광기이기도 하다. 근면은 여전히 촛불이고, 꿈은 영원히 방해된다.

이백은 왕이별에 관한 시 두 수를 썼다: 누가 산을 유람할 수 있고, 부산을 탈 수 있는가. 겹겹이 쌓인 산등성이가 한강을 가로막고, 심지어 산봉우리가 투우를 교차하기도 한다.

왕성은 북조남에 앉아 당구장이 맑고 조용하다. 나는 정신을 좀 느끼고 치욕을 한탄할 것이다.

돌을 쓸고 달을 기다리며, 연못을 열고 추위를 일으키다. 술은 정신을 차리는데, 가을을 모르는 것이 기쁨이기 때문이다.

5. 간식을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소동파는 유명한 학자이자 유명한 미식가이다.

따라서, 그에 게 직접 관련 된 많은 유명한 요리가 있다, 그의 이름을 따서 더 많은 요리, 예를 들어, 동포 팔꿈치, 동포 두부, 동포 옥 따뜻한, 동포 다리, 동포 새싹 따뜻한, 동파묵 잉어, 동파까우, 동파수, 동파두부 등. "동파집" 에는 "촉인들이 진의 싹을 아끼고, 산비둘기 고기를 섞는다" 고 실려 있다. "

봄비둘기, 즉 샐러리볶음 거북이 가슴살. 나중에 동파춘비둘기라고 불렸다.

스시는 양고기 국물을 좋아해서 "진은 양고기 국물만 끓이고 용에는 곰왁스가 있다" 고 썼다. 그는 또한 "돼지고기 송송" 을 썼다. "물이 없으면 장작은 담배를 피울 수 없다.

그가 익으면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아름답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부자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쳤는데, 가득 찼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소동파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죽순으로 돼지고기를 삶았다. 한 미식 모임에서 소동파는 친필로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들고,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좋고, 날씬하지 않고, 죽순을 삶는다" 는 글을 썼다. 맛있지만 독이 있는 복어도 그가 자주 먹는 새로운 맛이 되었다.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따뜻한 오리 예언자.

쑥 밭에는 짧은 노아가 가득하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근심 걱정 없는 칠언절구는 봄의 죽순, 살찐 오리, 나물, 복어를 쓴 것으로 정말 맛있는 음식이다." 가을 서리 이슬원 동쪽, 노겨자가 자손을 낳다.

나는 그가 싫어하는 것만큼 배부르고 왜 닭과 돌고래를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야채들은 닭과 오리 생선보다 더 맛있다.

후풍호는 소동파가 소풍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그는 이곳 호숫가에서 자란 등나무 채소를 항주 서호의 완채에 비유했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요리가 있는데, 마치 수프에 비할 수 있는 것 같다." 소동파는 한 노부인이 만든 떡을 먹고, "옥색 손이 고르게 문지르고, 파란 기름이 노랗다" 는 시를 쓸 수 없었다.

밤에 봄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산산조각 내고, 금을 껴안는다. "28 자만 반지의 균일성, 섬세함, 색선, 바삭함 등의 특징과 미인 같은 링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다." "나는 보리밭 주위를 돌며 들풀을 구걸했지만, 스님에게 산약국을 끓이도록 강요당했다." "장강이 나라를 돌고, 나는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대나무는 산과 연결되어 있다. 나는 죽순의 향기를 느낀다." "명월이 텅 비었는데, 나는 청천주에 물었다." "계속 못 마셔요. 반쯤 찼을 때 맛이 너무 길어요." ""가끔 술이 재미있기도 하고,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으니,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게 낫겠다."

스시는 차를 맛보는 것을 좋아하고, 시에는 늘 차를 짱 마신다. 백운봉 아래 두 깃발이 새롭고, 푸르고 유유하며, 곡우춘이 온다' 는 것은 항주 외곽 만산천지의 차밭 풍경을 묘사한다. "여태껏 아름다운 차를 미인처럼 본 적이 없다" 와 또 다른 시 "서호를 서호보다 비교하고 싶다" 는 유명한 찻집 다사 협회로 편성되었다.

소동포의 시고에는' 야채 수프시',' 돼지고기시',' 콩고육',' 고래 여행',' 미식가 푸' 등 음식과 관련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도 요리 전문가이다. 그의 시에는 음식을 찬양하는 수백 편의 시가 있다.

그 문장 "세상에 의리가 없는데, 어찌 옥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여기서' 옥' 은 양디가' 동남의 맛' 으로 칭송받는' 김옥' 을 가리킨다. "생선 필레" 는 얇게 자른다. "鲎" 는 잘게 썬 피클이나 김치를 의미하며, "잘게 다지다" 라는 의미도 있다.

김옥' 은 주로 무광택 백어를 섞어 잘게 썬 황금색 상감 요리로 만든다. 사춘' 은 중국 춘사로 만든 수프이자 오의 명물이다.

\ "하늘 전체 sutuo, 하지만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파유로 만든 면은 하늘의 소토와 같다는 뜻이다. 그는' 산거가 고기를 다 먹는다' 는 서문에' 단탕' 이라는 방법을 적었다.' 냉이, 마, 토란, 채소 줄기를 잡식으로, 간장을 쓰지 않고 산해진미로 삶았다. "

시일: "항상 호숫가에 모택동을 하고, 마을에 밥과 술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요 몇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단탕법은 오로서는 더욱 불가사의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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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 는 "돼지" 를 의미하고, "보골" 은 돈까스입니다. 갈비는 삶거나 향신료가 섞인 새콤한 소스 (예: 오렌지 소스) 에 담근다.

또 시는 쓰촨 부추, 쫑쯔, 거북탕 등 음식도 칭찬했다. "서리채소는 담백하고, 봄묘목은 연하다.

돌아와서 만들 수 있어요. 소금 치즈 반 바트 넣지 않아도 돼요. "그는 양념을 넣지 않은 선택 요리를 총결하여 먹어도 신선하다.

\ "첫 순찰 당안 쌀 보리, 조각 을 줄이지 않는 호매 로 요리. 큰 것은 냉이 같고, 흰색은 옥과 같고, 숟가락처럼 미끄럽고, 향긋한 향기가 넘친다. " 율무는 냉이 (닭두육) 처럼 큰 흰색, 미끄러움, 향의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

"죽 먹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노인이지만, 유유한 세월은 현재에 있다는 것을 모른다. 나는 간단한 만추 (선인 이름) 법이 있어 선인에게 죽만 먹여준다. "

"고등어는 뚱뚱하고 바삭하고 숟가락은 예쁘고, 익은 기름은 맛있어요. 예로부터 백성은 가볍고 부자가 되어 각자 고향으로 돌아갔다. "

"옥판 고양이 죽순 같은 색깔, 고비 소꼬리 성홍의 맛."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랑과 같고, 동문육은 더욱 절박하고, 기름진 아름다움은 호수와 양수를 빼지 않는다." "조국 산하는 무한히 좋고, 고향 부자는 가난하지 않다.

가벼운 구름이 구멍에서 나오면 반드시 고향의 향기와 같다. "나는 배불리 먹고 재스민을 볶고 카모마일을 떠다닌다." \ "산 따뜻하고 매화가 꺾이지 않고, 청강만의 게는 안을 수 있다. ""

3. 당대의 시인 두보는 미식가는 아니지만 음식에 관한 시가 많다. "두 가지 길" 에는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향어는 수정쟁반으로 만든 것이다. 그들의 유니콘 뿔 식봉은 게을러졌지만,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황문 비마, 먼지를 휘저을 수 없고, 요리사의 진미가 끊이지 않는다" 는 시구는 바로' 팔보' 이다.

"죽순은 배를 맞이하고, 붉은 물고기는 하얗게 온다." "슈 와인 무적, 강 물고기 아름다움. 클릭합니다

묵묵한 속삭임'' 젓가락을 내려놓아도 완전히 허전하지 않다'' 당대 요리사가 생선을 가공할 때 뛰어난 칼공과 식객들이 음식을 다투는 따스한 장면을 묘사한다. 춘판 가는 죽순'' 신선한 붕어가 고기샐러리 청탕을 먹는다'.

문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봄부추는 밤비의 새 취사방에서 베고, ("증정") 1 등 사람들은 모두 들보의 고기에 질렸다. 문광 선생은 과식하지 못하다 ("취가행"). 장은 쌍칼을 휘두르며 금판을 흔들고 있다. 눈이 매우 높다. 서주 대머리꼬리는 한음을 소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머리가 멀면 오징어가 뚱뚱하고 아름답다. 재미도 넘치고 쓸쓸하다 ("어가를 보다"). 4. 정판교는 단순한 것이 아니다. 정판교에는' 한밤중 삼경, 달빛 아래 미인이 물고기 머리를 삶는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를 타고 3 월 초에 봄바람을 삶는다' 는 말이 있다.

"농어만 먹을 수 있어, 하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