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너무 급해요! 초등학생에게 현대시를 쓰고 스스로 창작할 것을 요구하다.

너무 급해요! 초등학생에게 현대시를 쓰고 스스로 창작할 것을 요구하다.

시는 청춘에 속한다. 중국은 시의 나라이며, 시 민족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시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야 한다. 그런데 시는 무엇인가요? 시를 어떻게 써요? 그러나 우리가 열 수 없는 수수께끼가 되었다. 특히 젊은 친구들은 시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찼지만 종종 거절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면 어떻게 하면 시에 접근할 수 있고, 시는 어떻게 청춘을 점재할 수 있을까? 이것이 바로 제가 다음에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첫째, 시는 무엇입니까?

만약 지금 누군가가 나에게 시가 무엇인지 묻는다면? 어쩌면 나는 이렇게 대답할 수 밖에 없을지도 모른다. "나는 어떤 단어가 계산될 수 있는지 안다."

세상은 시이고, 나는 어떤 글이 시가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시가 무엇인지 모른다. "시는 정의되지 않았다. 하지만 적어도 대략적인 생각이 있어야 합니다! 네, 사실 시는 신비롭지 않아요. 모든 애틋하고 아름다운 것은 모두 시이다. 간단히 말해서, 심리적 이미지 (감정)+물리적 이미지 (아름다움) = 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는 나뭇가지,

전선처럼

작은 노란 꽃,

반짝이는 전등과 같다.

지구는, 마치

봄의 발전소. (장 Shizhen 의 "개나리")

이 시에서' 가지',' 황화',' 대지' 는 심리적 이미지이고,' 전선',' 전등',' 발전소' 는 물리적 이미지이다. 이 아름다운 시가 탄생한 것은 봄의 푸른 가지와 노란 꽃을 본 후, 나는 마음 속에서 대지의 봄에 호감을 갖게 된 다음, 상상을 통해 정신적 이미지와 물질적 이미지를 비교해서 사랑과 아름다움을 교묘하게 결합시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물론, 이것은 시의 고정 패턴이 아니다. 시는 자유롭고 다양하다. 시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은 장기적인 독서와 창작을 통해 이해해야 한다.

둘째, 현대시의 기본 특징

현대시의 창작에 대해서는 먼저 현대시의 특징을 이해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현대시의 창작을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고, 지기를 알고, 백전해도 위태롭지 않다.

현대시는 현대인이 현대생활에서 느끼는 현대감정으로 현대어로 배열된 일련의 문장이다.

그러므로 현대시는 우리가 처한 시대의 느낌을 쓰고, 현대어 (즉, 문어문이 아니라 현대어) 로 쓴 것이다. 이것이 현대시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게다가, 중학생에 비해 현대시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내용: 아름다운 상상, 평범하게 비범한 것을 본다.

2, 이데올로기: 감동적인 감정을 씁니다. 즉,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에 동참해야 합니다.

3. 형식: 분기하려는 경우 문장별로 분기하거나 내용별로 분기할 수 있습니다.

현대시의 기본 특징을 알게 되면 창작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창작에서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요?

셋째, 시를 쓰는 방법?

시는 아름답다. 평범한 것을 아름다운 빛으로 빛나게 하려면 상상해야 한다. 상상력은 아름다움의 원천이며 시의 창고이다.

좋은 상상력 자체가 시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입을 크게 벌리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다. (크레인 보트 씨의 가위).

상상력을 발휘해야만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상상은 시의 생명력을 부여했다. 상상력이 없어서 쓴 시는 무미건조하다. 상상력은 작은 일에 놀라운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석의 꽃,

여러분이 스스로를 감상할 때,

세상이 작아졌다. 빙심' 별'

꽃이 구석에서 자라는 것은 매우 평범하여 쉽게 간과되기 쉽다. 자신의 아름다움만 감상하면 더 작아진다. 여기서 시인은 사람과 꽃에 대한 상상력과 대비를 통해 평범한 것에서 평범하지 않은 이치를 얻어냈다. 상상력이 없으면 이렇게 고무적인 시구를 쓸 수 없다.

둘째, 시는 반드시 진실이어야 하고, 진실만이 아름다움이다. 우리는 삶에서 우리를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시의 언어와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을 노래할 수 있고, 시가 의미 있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는 정말 작다.

어둠 속에서 달리다

......

비록 작은 곤충이지만.

밤을 좀 더 밝게 해주세요 (부총한 반딧불)

시말, 어린 시인은' 작은 벌레지만 밤을 좀 더 밝게 한다' 는 감동적인 말로 헌신자에게 애틋한 추모사를 보냈다. 하지만 이런 시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체험이 있어야만 얻을 수 있다. 만약 작은 시인이 반딧불이를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 마음을 다해 그들과 이야기하지 않고, 반딧불이의 삶과 생명을 체험하기 위해 자신을 반딧불이로 바꾸지 않았다면, 그는 이렇게 각성한 시를 쓸 수 없었을 것이다.

상상의 날개가 있고, 감정의 힘이 있으면 시의 아름다움이 생겨날 것이다.

그러나 시의 형식도 내용이나 문장, 특히 언어 조직에 따라 쓰는 것 외에 주의해야 할 문제라는 것을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수사학의 사용; 첫 번째는 정규조합을 깨는 것이다. 각종 수사법을 융통성 있게 운용하면 시의 생명력을 높일 수 있고, 기존의 조합 (즉 문법에 따라 맞추지 않음) 을 과감하게 깨뜨리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너무 지나치면 안 된다.

수사는 시의 중요한 기교이다. 의인화, 비유, 대비, 반문문, 반복, 이젝터 핀, 이중성, 과장, 상징 등을 포함한다. 각 표현 수법마다 독특한 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은유의 운용은 시의 내용을 더욱 형상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흥의 운용은 독자로 하여금 처음부터 시의 의경을 이해하게 하고, 시를 더욱 애틋하고 정취가 넘치게 할 수 있다. 과장, 상징, 공감 등의 수법을 운용하면 시에 더 많은 신선한 피를 주입할 수 있고, 시를 더욱 상상력과 친화력으로 만들 수 있으며, 사람을 모호하게 하지 않고, 독자로 하여금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상징주의는 특정 사물로 특별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인데, 이는 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수법이다. 예를 들어 빙심의' 종이배' 는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상징하고, 풍지의' 나는 작은 강이다' 는 사랑에 대한 추구를 상징한다. 평소에도 우리는' 매화' 와 같은 기호로 끈기를 상징하고,' 양초' 는 묵묵히 헌신하는 것을 상징한다. 왕가의 새로운' 산의 저쪽' 은' 바다' 와' 산' 으로' 이상' 과' 이상을 추구하는 어려움과 좌절' 을 상징한다. 다음 물체의 일반적인 상징적 의미를 알고 있습니까? 태양, 벌, 파리, 모기, 눈송이? 빛, 사심, 더러움, 착취, 순결.

다른 기법의 운용은 일일이 언급하지 않고, 우리는 창작 과정에서 끊임없이 운용을 배울 것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시의 언어 조직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즉, 시 언어와 시가 비약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통상적인 조합을 깨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시의 언어는 일반적인 문법 규칙을 초월하여 점프성, 두드러성, 초상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조합은 유연합니다. 예를 들어' 검은 한숨',' 거품의 꿈',' 분홍색 기억',' 따뜻한 침묵',' 상아의 노래' 등 다양한 기능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는 수식어입니다. 현대인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런 놀라운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물론 이것도 일종의 수사 수법으로 통감이라고 불린다.)

품사 전환도 시 언어의 일상적인 수법이다. 예를 들어, 사랑의 시에서는 "여름은 너무 무겁고 가을은 매미" ("오늘의 작은 눈"), "우리는 이미 풍상 ("호남 대설 ") 을 건넜는데, 여기서 명사로 동사를 하면 독자들의 상응하는 이미지 느낌과 풍부한 경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연꽃' 자는 열정이 몰락한 느낌을 주고,' 매미' 라는 글자는 경박하고 황량한 이미지를 주며,' 바람',' 서리' 라는 글자는 힘들고 성숙한 인생 경험을 준다.

일부 창작을 파악한 후, 또' 망치 글씨 정련문' 의 쿵푸도 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우리의 평소 작문의 한 가지 수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우리 초보자들에게 특히 중요하다. 두보의 일생의 추구는'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것이고, 이백은' 재대어 놀랍다' 라고 불리며, 대부분의 시인들은 해머어 정련문의 전문가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 관찰자가 위층에서 너를 보고 있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꾸몄다.

이런' 보기',' 풍경',' 장식' 이 반복되어 심사숙고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한 중학생 시' 교실의 창문' (전심) 에는 이런 구절이 있다.

교실의 창문

안팎을 겸수하다

그것은 내가 현혹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항해하고 싶다.

장강을 굴리며 역류하여 올라가다

괄호 안의 문자는 출판하기 전에 존재하고 출판할 때 편집된다. 형식미에 대한 어린 시인의 추구는 그의 시를 손상시켰지만, 괄호 안의 글자를 삭제한 후, 그는 탈속적이고 아름답게 변해 읽기에 매우 유창했다.

우리는 시를 쓸 때 수사상의 정확성과 생동감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경험의 높이에서 인간의 감정을 가장 잘 반영하는 단어를 찾아 조화로운 시적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사실 언어도 시의 사상 내용을 위해 봉사하는 것으로, 대상과 사건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시의 의경, 즉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요약하면, 시는 상상력, 감정, 언어의 세 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상력은 청사진이고, 감정은 방향이며, 언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쿵푸는 시 밖에 있다

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각종 시를 쓰는 방법과 기교를 익히는 것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시를 제대로 쓰려면, 그들이 대량으로 읽고, 일상생활의 새로운 것들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경험을 쌓고 영감을 얻어야 가장 아름다운 시를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춘은 시가 필요하고, 시를 쓰는 것은 한 사람의 성장에 큰 의미가 있다. 한 시인은 젊었을 때 시를 쓰지 않으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간을 놓치게 된다고 말했다. 이제 펜을 들고 시로 청춘의 태양을 들 수 있다.

화장실

멀리서 화장실을 보면

화장실이 얼마나 장관인지 가까이서 보다.

세 개똥에서 날아와서

세상에, 나는 초원고지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