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흰 구름을 찾아 큰 반의 이야기를 반성하다

흰 구름을 찾아 큰 반의 이야기를 반성하다

한 유치원 중반이 백운의 교안을 물었다

행사 준비 1. 체험 준비: 흰 구름을 관찰하고 그 변화무쌍한 특징을 이해하다. 2. 재료 준비: 플래시 코스웨어, 전시판, 백운기록표 1 부, 2 인분. 3. 장소 만들기: 활동실은 그림책 내용과 관련된 장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활성 목표: 1. 나는' 나는 XX 가 된다',' 나는 XX 가 된다' 라는 문장식으로 흰 구름의 변화를 표현하고 언어 표현력과 상상력을 발전시키는 법을 배웠다. 2.' 백운변화' 게임을 통해 두 송이의 백운의 변화법' 관계 변화' 를 자발적으로 체험하고 느끼고 친구 사이의 관계를 느낀다. 3. 그림책을 완벽하게 감상하고 산문이 풍부한 언어와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끼며 문학 작품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활동 프로세스 1. 자연 상태에서 놀다가 선생님과 아이들 * * * 이 백운과 함께 활동실로 날아갑니다. "변화" 게임을 하다. 1 .. 선생님의 스타일은 날면서 불고, 아이는 바람에 따라 변한다. 선생님: "바람이 불고, 흰 구름이 변하고 있어요. 너는 무엇이 되었니? " 어린이 표정. 선생님은 아이의 변화와 표정에 반응하여 아이들의 창조적 연기를 격려했다. 2. 선생님은 날다가 또 날으셨다. 바람이 불자 구름이 변했다. 선생님: "당신은 무엇이 되었나요? 뭐 하는 거야? " (언어 표현 요구 사항 향상) 표현력이 더 강한 어린이가 먼저 대답하고, 뒤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모범을 보이십시오. 백운비 피곤해, 우리 앉을 곳을 찾아 쉬자. 둘째, 선생님이 자신이 흰 구름인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두 송이의 흰 구름을 교묘하게 소개하는 이야기를 듣는다. 선생님: "저는 헛이라는 좋은 이름이 있어요. 제 좋은 친구는 무량해요. 우리는 자주 함께 다변적인 게임을 한다. 우리가 뭘 바꿨는지 알고 싶어?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플래시 코스웨어로 이야기를 완벽하게 하고 아이들은 듣고 있다. 백운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선생님은 적당히 멈춰서, 아이가 하얀색의 끝없는 것이 어떻게 변할지 추측하게 하고, 아이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생각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문이 풍부한 언어와 아름다운 의경을 듣고 느끼면 문학 작품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다. (적응 이야기는 첨부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 셋째, 선생님이 작은 흰색 신분으로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회상하고 빗어내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선생님: "저는 무량하고 정말 재미있게 놀았어요, 응?" 우리는 방금 무엇을 바꿨습니까? 기억이 안 나요. "1 의 세 가지 계층으로 정리합니다." 나는 무엇이 되었나요? "(아이들의 답변 정리 순서에 따라) 2." 나의 좋은 친구는 무엇이 되었나요? "3." 나는 ×× × "(변화의 법칙을 빗어 관계를 느끼다) 4, 변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변화 게임을 하며, 관계 변화에 초점을 맞춘다. 선생님: "제 친한 친구가 날아가 버렸어요. 아무도 나와 함께 놀지 않았지만, 그래도 놀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의 게임 욕구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변화' 를 하며 세 가지 수준으로 나뉜다: 1. 선생님은 변화의 중심이니 아이들은 변화에 대처해야 한다. 선생님: "흰 구름이 날아가고 바람이 불어와 나는 꽃이 되었어요. 당신은 나와 함께 무엇을 했습니까? "아이는 꽃과 관련된 모든 것을 생각해 낸다. 예를 들면 내가 풀이 되어 네 곁에서 놀아줄게. 나는 꿀벌이 되어 꽃에서 꿀을 채집했다. 나는 나비가 되어 네 곁에서 날고 있다. 나는 너에게 마실 물이 되어 빨리 자라게 한다. 나는 비료가 되어 비료를 주고, 더 길수록 강해지게 한다. 2. 아이들은 변화의 중심이고, 다른 아이들은 변화에 대처해야 한다. 선생님: "백운은 날고, 바람은 불고, 그것은 변하고 있다. 그는 이미 다리가 되었다. 너는 무엇이 되어 그와 놀았니? "아이들은 다리 관련 일을 많이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내가 자동차가 되어 다리 위를 달리고, 나는 오토바이가 되어 다리 위를 달리고, 나는 자전거가 되고, 나는 배가 되어 강에서 다리를 동반하고, 나는 물고기가 되어 강에서 수영을 하고, 나는 거북이가 되어 강가에서 기어오르고 있다. 선생님:" 저와 함께 있으면 정말 재미있어요. 좋은 친구 있어요? 당신은 당신의 좋은 친구와 함께 변하기를 원합니까? "아이들은 쌍으로 변한다. 선생님: "당신은 저처럼 많이 변했어요. 네가 뭘 바꿨는지 적어두고 싶어, 알았지? "유아 * * * 는 기록양식을 들고 변경하면서 선생님께 변경된 내용을 기록하도록 도와달라고 했다. 5. 아이들이 모든 기록표를 전시판에 전시한다고 하자, 선생님과 아이들은 함께 기록표를 관찰하고, 산문시의 아름다운 언어로 이러한 변화를 아이들에게 속한 장시로 묶어 성취감을 자극했다. 선생님: "아, 자운의 변화가 정말 커서 긴 시로 묶을 수 있어요. "순진무구하다, 하늘이 파랗다, 푸른 하늘에는 구름 한 송이도 없다. 백래, 백래, 내가 할게, 네가 와, 우리 같이 바꾸자. 나는 XX 가 되고, 너는 XX 가 되고, 나는 XX 가 되고, 너는 XX 가 되고 ... 날이 어두워지고, 나는 헛되이 집에 갔고, 나는 집에 갔고, 너도 집에 돌아갔다. 푸른 하늘에는 구름 한 점 없다.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은 정말 조용하고 조용한 푸른 하늘은 정말 아름답다. 활성 내선 번호 1. 게임 영역에 관련 물품의 사진을 넣어 아이들의 체험을 풍요롭게 하고, 다른 관련 시를 편찬하도록 영감을 준다. 예를 들면, 너는 종이 한 장이 되고, 나는 수채화 펜이 된다. 너는 빗방울이 되고, 나는 작은 우산이 되고, 등등. 2. 예술구는 아이들이' 변화' 게임을 마친 후 스스로 변화된 것을 그릴 수 있도록 화지를 제공한다. 행사 평가 이번 행사는 적극적인 체험식 교수법을 채택하여 교사, 텍스트, 어린이를 하나로 융합하려고 노력하며, 교사와 학생이 자연상태에서 어떠한 스트레스나 잡념도 없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조용히 느끼고, 교실에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아마도 이런 교실은 시끄럽지도 않고, 그렇게 시끌벅적해 보이지도 않지만,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유동적이고, 유창하다. 첨부: 산문 이야기 (원문에서 개편됨) 순진무구한 푸른 하늘, 푸른 하늘이 특히 크다! 푸른 하늘은 정말 조용하고 조용한 푸른 하늘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지평선에 작은 흰 점이 하나 있다. 흰점이 날 수 있는데, 이렇게 날면 가까울수록 커진다. 그것이 바로 나입니다. 헛수고입니다. 지평선에 또 다른 작은 흰점이 하나 더 있는데, 나의 좋은 친구이다. 무한하다. "무한하다, 화이팅! \ "와서 나와 놀아 라! 클릭합니다 나는 말했다: "예능을 놀자. 내가 먼저 고치겠다, 네가 다시 고치자. " 나는 차를 바꿨다. 그가 말하길, "날 봐, 나도 변했어. 변경-"(선생님은 두 손을 벌려 호랑이의 모양을 만들고, 잠시 멈추고, 아이가 생각하고, 추측하고, 표현하고) 갑자기 작은 호랑이가 되었다. 저는 말했습니다. "아니, 아니, 다시 한 번 달콤하고 둥근 과일로 바꾸고 싶어요." 나는 변했고, 변했다.-(일부러 멈추고, 아이들이 추측하게 했다.) 나는 큰 사과가 되었다. 나는 큰 손이 될 것이다. (선생님은 손을 뻗어 어린아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추측하라고 암시했다.) 너의 큰 손으로 너의 큰 사과를 들어라. "큰 손 한 마리가 큰 사과를 가지러 올 것이다. 나는 말했다: "아니, 아니, 나는 너를 데려 가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다. "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추측하라고 하자 "예쁜 나비가 되어라" 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나비는 너무 아름다워. 나는 다른 물건으로 너와 놀고 싶다. "(천천히, 아이들이 변화를 인식하게 하는 관계를 강조한다) 갑자기 흰 비둘기가 되었다. 우리는 함께 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이때 바람이 세서 나는 서 있을 수 없다. 나는 서둘러 산을 바꿔 단단히 서 있었다. 그가 말하길, "네가 산이 되면, 나는 기차가 되고 동굴을 뚫을 것이다. "망망한 인파가 긴 기차로 변했다. 바람이 더 세게 불어서, 나는 참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다시 변했다. 나는 다리가 되어 안정적으로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말하길, "만약 네가 다리가 된다면, 나는 범선이 되어 너와 함께 있을 거야!" \ "바람이 불고, 나는 쫓고 쫓기고, 따라잡지 못했다. 망망한 길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다. 흰 구름이 없는 하늘은 정말 조용하고 조용한 푸른 하늘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둘째, 유치원 교육 활동' 백운엄마와 구름송이' 수업 후 반성한다. 누가 알아, 고마워!

수업 후 활동 반성의 글쓰기 방법: 1, 활동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여부 및 원인 분석 2.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무엇입니까? 또는 교육의 기회를 파악하십시오. 3.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문제의 원인 (수업 준비 부족, 목표 파악 부정확성, 사제 상호 작용 부족, 게임성 부족 등). ); 4, 아이의 표현 등.

제 3 교시가 어디로 갔는지 반성하다

큰 학급에서는 무엇이든 알고 싶다.

4 개 유치원 학급의 건강을 위해' 태양과 눈송이' 를 어떻게 써요?

유아 활동 참여 및 이번 수업 개선이 필요한 곳.

오이대반 이야기 교육에 대한 사고.

1. 아이들이 칠판에 각각 사과를 따게 하다.

2. 모두가 사과를 따지 못할 때 아이들에게 버전 방법을 생각해 달라고 부탁한다.

(2) 정확한 이야기를 배워서 아이들이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1, 선생님은 감정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신다.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결합하여 이야기를 하면서 질문을 합니다.

(1). 이야기에서 사과를 먹고 싶은 작은 동물은 누구입니까?

(2) 거북이가 사과를 못 따면 어떡하죠?

(3) 작은 동물들이 마침내 사과를 먹었습니까?

(3) 토론: 사과를 따는 방법?

1, 선생님은 작은 동물이 곧 사과를 따면 어떡하죠? 누가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까?

2. 선생님의 총결산.

4. 아이가 이야기를 완전히 읽게 하고, 선생님이 아이가 생각하는 어떤 방법을 택하여 이야기가 끝나게 하고, 완전한 이야기가 되게 한다.

유치원 6 반' 먹구름과 백운' 교안

디자인 의도: 나이가 들면서 큰 학급의 유아들의 교제 범위가 확대되면서 유아들은 점차 자신의 친구를 갖게 되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모두' 소황제',' 작은 공주' 이기 때문에 집에서 먹고 싶은 대로 먹는다. 그들은 단결하고 우애하며, 서로 도우며,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특히 친구들 사이에 불쾌한 일이 생기면 제때에 해결할 수 없다. 그래서 저는 이 행사를 디자인했습니다. 참신한 책과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겁고 조화로운 환경에서 이야기를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동료 간의 우정, 단결, 공조를 소중히 여기도록 교육했습니다. 아이의 사교적 정서를 키우는 동시에, 친구와 갈등이 있더라도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서로 포용하고, 제때에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갈등을 해소하면 모두가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활성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관찰에 따라 이야기의 내용을 과감하게 추측하고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둘째, 이야기 속 인물의 정서적 변화를 체험하고 또래들 사이에서 단결하여 서로 돕는 법을 알고 갈등을 해결하는 법을 배운다. 셋째, 이야기에 따라 화면을 배치해 또래 간의 협동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준비: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백운베개". 둘째, 직접 만든 큰 공책 한 권, 작은 그림 여덟 장, 그룹당 한 장, 멜빵 몇 장, 작은 가위 한 자루. 활동 프로세스: 1. 이야기 소개: (PPT 클립을 재생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여러분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져오셨습니다. 보세요: 이야기에 몇 마리의 작은 동물이 있습니까? 생각해 보세요: 그들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둘째,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관찰에 따라 이야기의 발전을 추측해 본다. 큰 책 한 권을 보여주세요. 책 선생님과 소년 * * * 이 함께 앉아서 책을 읽습니다. ) 1, 책을 읽는 1-2 페이지, 선생님이 질문을 해서 아이들이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도와주셨다: (1) 뚱뚱한 돼지와 흰토끼가 싸우자 화가 났다. 아이는 자신이 화가 났을 때 어떤 화를 내는지 생각해 보았다. (2) 살찐 돼지와 흰토끼가 화가 났을 때 어떤 모습인지 아세요? 누가 올라와서 화난 모습을 보여 주고 싶어? (3) "그런데 밤에 이상한 일이 발생했다." 아이들은 무슨 이상한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맞히나요? (4) 다음 날, 뚱뚱한 돼지가 흰토끼가 검은 토끼가 되는 것을 보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왜 슬퍼? 2. 꼬마토론: 선생님: 뚱뚱한 돼지가 후회하는 것 같아요. 이런 말을 해서 토끼를 다치게 해서는 안 돼요! 뚱뚱한 돼지가 너무 슬프다. 모두들 함께 생각해 보고, 어떤 좋은 방법이 있으면 흰토끼를 돌아오게 할 수 있는지 보자. 너의 생각을 옆에 있는 아이에게 말해라! 3-8 면 책을 계속 읽으십시오. 선생님이 물었다: (1) 뚱뚱한 돼지가 발밑에 흰 구름이 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까? 어떻게 한 거야? (2) 흰토끼가 흰 구름으로 목욕하면 정말 하얗게 될까? 토끼가 다시 하얗게 변했을 때, 그것은 누구를 떠올렸습니까? (3) 흰토끼는 남은 흰 구름으로 뚱뚱한 돼지를 어떻게 도왔습니까? (4) 왜 토끼가 "어색함" 을 느낍니까? (5) 왜 뚱뚱한 돼지가 흰 구름 베개를 안고 잠을 잘 수 있습니까? 4. 추측 이야기의 제목: 선생님: 이야기가 끝났습니다. 토끼가 뚱뚱한 돼지에게 주는 베개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아세요? (백운) 참, 선생님이 이 이야기의 이름을 알아맞히게 해 주실 거예요. (백운베개) 셋째,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재생하여 아이들이 이야기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선생님께서 좋은 소식을 하나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선생님은 이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찍었다. 보고 싶어? 그러나 선생님은 이야기를 들으면서 생각하는 작은 요구가 있다. 뭐 물어볼 게 있어, 알았지? 아이들은 자리로 돌아가 애니메이션' 백운베개' 를 보았다. ) 1, 아이들에게 대담하게 질문하도록 격려하면 선생님은 참을성 있게 대답하실 것입니다. 선생님: 얘들아, 이야기를 듣고 나면 또 이해할 수 없는 게 있니? 선생님께 여쭤볼 것이 있습니까? 2. 선생님: 선생님도 질문이 있어요: (1) 흰토끼의 털이 다시 하얗게 되면 뚱뚱한 돼지는 푹 잘 수 있어요. 이날 그들은 또 만났다. 그들은 화해했습니까? (2) 만약 당신이 작은 흰토끼라면, 당신은 뚱뚱한 돼지에게 무슨 말을 할 것입니까? (3) 살찐 돼지와 흰토끼 모두 제때에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좋다. 얘야, 좋은 친구와 싸우고, 좋은 친구가 화가 나서 너를 무시하면 어떻게 할 거야? 선생님 요약: 선생님: 꼬마야, 우리 유치원에는 좋은 친구들이 많아. 우리가 함께 공부하고, 놀고, 생활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가. 하지만 때로는 약간의 갈등이 있을 수 있고, 모두가 행복하지 않을 때가 있다. 괜찮아요. 모두가 제때에 자신의 잘못을 인식하고 시정하고, 서로 포용하고, 서로 용서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친구 사이의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한, 선생님은 당신들이 여전히 좋은 친구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음, 마지막으로, 친구를 찾아 손을 잡고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자! (음악을 틀면 아이들이 함께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다. ) 이벤트 확장: (스토리라인별 그림 정렬) 1. 스토리를 보여주는 사진, 능력이 강한 아이들을 앞으로 초청해 스토리가 발전하는 순서대로 그림을 배열해 보세요. 선생님은 그림책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 주셨다. 선생님: 우선 그림을 순서대로 배열하고 정렬해요. 그런 다음 밧줄로 그림의 왼쪽 위 모서리에 있는 작은 구멍을 가로질러 약간 팽팽하게 잡아당깁니다. 아주 예쁘고 예쁜 그림책 한 권을 볼 수 있다. 당신은 자신의 그림책을 만들고 싶습니까? 빨리 해! 3.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지도를 정리하고, 선생님이 순회지도하며, 조작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제때에 도움을 준다. 4. 아이들에게 직접 만든 백운베개 그림책을 가지고 좋은 친구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독려한다. 활동 반영: 유치원 언어 교육 활동은 목적, 계획, 조직적으로 유아에 대한 언어 교육을 실시하고, 유아가 읽기, 듣기, 표현,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고, 유아가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들의 인지, 감정, 행동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나는 이전의 교육 모델을 깨고 이야기를 애니메이션했다. 첫째,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이야기 클립을 소개하십시오. 그런 다음 자제대서 스토리텔링을 읽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도입한다. 주된 목적은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고 주의력을 키우는 것이다. 그동안 나는 아이들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대담하게 표현하고, 이야기 공연에 참여하고, 모든 아이들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마지막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재생하면 아이들은 이야기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다. 아이들이 이야기에 대해 더 잘 아는 기초 위에서, 나는 새로운 문제를 제기했다. "만약 네가 너의 좋은 친구와 싸우면, 그가 화가 나서 너를 무시하면, 너는 어떻게 할 거니?" 아이의 생활체험을 향상시키고, 활동 중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친구와 불쾌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서로 포용하고, 제때에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갈등을 해소하고, 모두 좋은 친구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다. 행사 내내 아이들은 언어의 분위기를 느끼며 관찰력, 사고력, 언어능력, 상상력 등을 충분히 발전시켜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확장 활동은 교묘하게 언어와 다른 학과를 결합시켜 이야기가 계속된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질문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다. 아이의 상상력이 풍부하여, 문제는 매우 이상하다. 자신의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부 문제는 정확하고 교묘하게 표현할 수 없다. 따라서 교사는 충분한 준비를 해야 교실에서 아이들의 다양한 표현에 대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