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시의 정확한 조판

고시의 정확한 조판

현대시, 오언칠언시, 절구를 우리는 모두 이야기했다.

고풍은 시 스타일의 또 다른 형식이다. 고풍과 시사 작문 강의가 끝났다.

다시 말해서, 너는 시로 이해할 수 있다. 현대시를 제외하고는 모두 고풍이다. 이 두 가지 형식.

그러나 고대의 관점은 당인이 제기한 것이다.

당인은 율체를 발명하고 이런 새로운 문체를 현대시라고 부르는데, 우리가 말하는' 현대시' 나' 현대시' 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현대시를 제외한 모든 문체를' 고체' 라고 부른다

이것은 차이점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창작 실천에서 현대시를 쓰지 않을 때 쓴 시는 도대체 어떤 형식일까?

만약' 고풍' 이라고도 한다면, 그것은 너무 일반적이다.

당인이 정의한' 고풍' 은 당대의 이전 시의 모든 풍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경의 사언체, 이소의 잡체, 악부의 오언체, 칠언체, 잡체, 악부 밖의 각종 시를 포함한다.

그래서 나중에 관례에 따라' 시경' 과' 이소' 라는 두 가지 특수한 문체를 배제했다.

특히 한당 시대에 유행했던 각종 시체를 가리켜 "고풍", "고풍" 이라고도 부른다. 고풍이라고 부를 때 특정 스타일이라는 뜻이 있어서 비교적 통속적입니다.

그럼 좋겠네요. 고풍의 범위는 작아요.

따라서 역사 발전의 실제 상황으로 볼 때, 고풍은 엄격한 격법을 중시하지 않고, 글자 수를 따지지 않고, 문장 수를 따지지 않는 고풍이다.

골동품은 한나라에서 사실 이미 성숙했다. 주로 오자고풍, 그리고 잡고풍.

오자고풍은 이해하기 쉽다. 바로 말마다 다섯 글자이지만, 문장 수는 딱딱하지 않아 길고 짧을 수 있다.

가장 짧은 문장은 네 개이고, 나중에는' 절절'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보통 열 문장 이상이다.

용고풍, 물론 너도 보았지, 예를 들면 공작새 동남비, 그리고 나중에 목란어는 모두 장편 서사이다.

잡어 고어는 또 다른 스타일이다. 안에는 오언칠어가 있고, 문장은 불규칙하다. 이것은 잡서라고 합니다. 문장 수는 다섯 마디 고문과 같고, 길고 짧다.

가장 짧은 칠언고체는 네 문장이며, 또한' 고' 로 변했다.

오칠언고시는 각각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라고 불린다.

그러나' 잡자고체' 에는 일곱 마디 말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전히' 칠언고체' 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져 있다

그리고이 이름은 더 인기가 있습니다. 즉, 우리는 칠언고체를 말하는데, 너는 시 한 편에 다섯 글자, 심지어 다섯 글자가 있으면 칠언고체가 아니라고 생각하지 마라.

이것은 단지 약속된 속된 호칭일 뿐이다.

이런 상황에서 고문은 사실 5 언고문과 7 언고문밖에 없다.

사실, 고대 중국시 스타일의 발전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두세 글자가 있었는데, 그러다가 갑자기 굴원에서 서너 개의 칠잡자가 나왔고, 그 후 다섯 글자가 유행하기 시작하여 일곱 글자가 나타날 때까지 유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고, 발전 맥락에도 교차가 있다.

특히 7 언시는 일찍 나왔지만 발전이 느리다. 육조가 되어서야 일정 규모에 이르러서야 당대에 이르러서야 진정으로 유행하기 시작했다.

발전이 가장 느리고 우여곡절이 가장 많은 것은 7 언시이다.

칠언이 가장 이르면 한무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렇게 멀다.

당시 한무제는 게임을 했는데, 한 사람당 한 문장, 즉 일곱 글자였다.

한 사람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운율.

한데 합치면 완전한 시가 된다. 이 시는 지금까지 볼 수 있다.

이런 칠언, 다구, 말마다 운을 맞추는데,' 백량체' 라는 전문 명사가 있다.

내가 말하는 모든 운율에는 단수 문장이 포함되어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시를 썼는데, 매 구절마다 운을 맞추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이런 백양식은 사실 문자게임의 뜻이지만, 일부 기발한 사람들은 고급형 놀이를 좋아한다. 당대에 이르러 어떤 사람들은 백양식으로 자신의 기예를 과시했다. 이 사람이 누군지 아세요?

만약 네가 편리하다면, 너는 지금 두보 선생의' 2 도' 를 검색해서 말마다 운율이 있는지, 내가 잘못 기억하지 않았다면, 여전히 운율을 맞춰볼 수 있다.

첫 문장을 포함해서 운을 맞추다.

그러나 한무제 이후 7 언시가 잠잠해졌고, 글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동한 장 헹 은 카오 파이 에 쓴, 시 \ "창 yanxing \" 을 썼다, 또한 일곱 단어 입니다.

조비의' 갈염행' 은 7 언시의 원조로 여겨진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장형의 7 언시여야 한다. 그러나 문학사는 모두가 이 일을 알기만 하면 이렇게 말한다.

조비의' 갈염행' 은 사실 백양체이다.

위인 조비는 일곱 글자를 썼다. 일곱 글자는 큰 발전이었겠죠?

사실 아직 없습니다. 진정한 7 언시는 육조가 되어서야 그 규모에 이르렀다.

웨이와 진 왕조를 포함한 한나라의 가장 인기있는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하나는 오언시로, 모두들 매우 익숙하다. 그러나 비교적 영향력 있는 진잡자, 즉 칠언고체.

고풍과 현대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우리가 글쓰기를 배울 때 반드시 파악해야 하는 것이다.

우선, 고풍은 결코 평평하지 않다.

방금 누가 백량체의 평준화 문제를 물었습니까? 너 도대체 수업에 갔니? 연설 원고를 읽었습니까?

라평은 언제 발생했습니까? 평권 관념의 출현은 무측천시기일 뿐이다. 무측천 전, 누가 과거를 넘어 연습급을 중시할 수 있을까?

이것이 첫 번째 요점입니다. 고체에는 평정과 격법 같은 것이 없다.

둘째, 문장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네가 생각할 수 있는 문장은 거의 다 있다. 종합 단수구를 포함해서요.

셋째, 고풍은 무운의' 고풍' 이 될 수 없다. 이 문제는 하나의 역사적 개념으로만 이해할 수 있다.

압운은 확실히 고체시의 특징이다. 그러나 이렇게 정의한다면 현대시를 잘 쓰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계단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쓴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고풍이다. 이것은 얼굴을 가리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색고향, 가장 핵심적인 특색은 사실' 고' 에 있다.

고대는 문체, 일종의 문풍으로, 어휘상, 서술방식, 감정상 등 여러 방면에서 표현된다.

왜 내가 네가 역사적 관념이 있어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하니?

"고 대" 를 말하기 전에, 나는 먼저 "신" 을 말하겠다.

신기하다는 것은 당대 현대시의 새로운 특징이다.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대결이나 문장. 비록 대구가 당대 이전에 나타났지만,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진정으로 전쟁을 발전시킨 것은 초당의 상관의였으며, 무측천시대에야 비로소 격법의 규칙을 분명히 했다.

그래서 대결이나 문장까지 많이 쓰면' 새' 로 보이고 현대시의 맛이 난다.

또 다른 점은 문자와 의도를 정련하는 것이다.

누가 단어의 의미를 정련하기 시작했습니까?

조식부터 시작하다.

즉, 조식이 되기 전에 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은 캐주얼한 것이지, 글의 손질 때문이 아니라, 그렇게 아름답게 쓰는 것을 일부러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가' 시경' 을 읽을 때, 모두가 그런 단순함을 느낄 수 있다. 동한 말년이 되면 고시 19 수는 여전히 박질을 위주로 한다.

조식은 한자를 정련하는 것을 좋아해서 문장을 예쁘게 써서 한때 패션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어를 배우지만, 그다지 잘 배우지 못한다. 그래서 모두들 조식이 문채가 있다고 생각한다.

"문채" 라는 단어를 봅시다. 정말 문자를 정련한다는 뜻인가요?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조식 전에 나는 문채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따라서, 진 시에 링 윤, 또한 세계 만 10 버킷, 카오 다우 독점 8 버킷 말했다. 사령운은 한 싸움을 차지했고, 나머지 한 명은 * * * 였다.

조식의 정제가 어떤 수준에 도달했는지 모두 알고 있으며, 또한 창조적이다.

음, 조식의 영향은 크지만, 많은 시인들이 이런 것들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왕은 할 수 있고, 아주 간단합니다.

육기와 판악은 조식의 풍채를 이어받아 더욱 아름답게 썼다.

육조 시대에는 제량체가 나타나 글자를 기능으로 하여 크게 변한 것 중 하나로 썼다.

그리고 초당의 천자앙에서 그는 제량식의 화려한 풍격에 반대하며 건안 삼조 시대의' 고' 맛을 회복할 것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즉, 당인이 생각하는' 고' 는 사실 아름다움을 초월하는 단순함이다. 이런' 고' 는 문자의 소박함뿐만 아니라 시 자체의' 스타일' 에도 나타난다.

스타일, 뭐야? 조조의 힘, 그의 힘, 그의 비극 정신이다.

성격의 힘도 거창함, 장려함, 양강과 같은 성격의 모든 힘이 될 수 있다.

요컨대, 부드럽고 연약하며 완전히 대립하는 것은 시의 내면적 기질이다.

이런 상황에서 육조의 퇴폐적인 소리는 당 이전의' 고풍' 이지만' 고풍' 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당신은 이것을 이해합니까?

이런 성격은 어디서 오는가? 부끄러워하지 않고 엄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거대한 배려에서 나온 것이다.

이런 역사감, 사회감, 책임감을 시로 가져와야' 품격' 을 드러낼 수 있다.

따라서 당대의 고문운동은' 풍자',' 풍유',' 풍자' 시를 가장' 호마이' 의 제재로 삼았다.

시의 사회적 의미, 정치적 견해, 계몽의 의미를 중시하여' 시경' 의 아속과' 이소' 의 분노 수준으로 되돌아가다.

건안풍' 외에도 이후 왕찬 역시' 왕찬 바람' 으로 불렸다.

그래서 우리가 고풍을 쓸 때, 너는 조조, 특히 조조와 왕찬 시로 시작해서, 잘 읽고, 그 중의' 고' 맛을 체득하고, 그들의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사고를 체득해야 한다.

당대에 이르러 진자앙은 복고 운동을 하며 극단으로 갔고, 심지어 고리와 구찌의 고풍을 쓰는 법까지 배웠다.

하지만, 너도 알다시피, 일단 일어나면, 너는 내려올 수 없다.

육조 초당의 신흥 풍조의 영향으로 당인은 새로운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면할 수 없어 진정한' 고' 를 이루기 어렵다.

현대인들은 지금 그렇게 많은 당시를 읽었고, 오래전부터 자성의 모델을 형성했다. 이런 모델은 고대 풍격과 상반된다.

그래서 당인이 쓴 고풍은 현대시의 수법을 일부러 피했지만 여전히 현대시의 맛이 있다. 그래서 당대의 고풍은 당대의 고풍일 뿐 한위 고풍이 아니다.

나는 돌아갈 수 없다.

예를 들어 이백은 천자앙의 골수 팬이다. 그가 쓴 것은 고풍이다. 그러나 그의 고풍을 보면 여전히 합법화된 그림자가 있다.

이것은 시대 풍조의 자연 감염으로 탈출할 수 없다.

이런 새로운 기상의 고풍을 신고풍이라고 한다.

물론, 이것은 여전히 두 파로, 한 파는 고의로 고풍을 추구하고, 한 파는 고풍을 합법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백거이는 합법화를 받아들였고, 특히 백거이는 새로운 악부를 창조했다.

신악부는 사실 고풍과 율시의 결합이다.

그리고 원명 시대가 되자 고풍이 여전히 발전하여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이런 변화는 주로 율율시의 방향으로 계속 전진하는 것에 나타난다.

청대의 돌까지 고문은 기본적으로 율시의 문장에 쓰여졌다.

물론, 이 과정에서 고향고색의 맛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고풍의 발전 맥락이다.

여기서 상기시켜야 할 것은, 고체는 줄곧 시의 주류 형식이지만, 비록 그 지위가 정규시가 높지는 않다는 것이다.

현대시가 시의 주류이자 주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역대 관료와 문인들이 현대시를 우아한 문체로 여겼기 때문이다.

그러나 창작 수량을 보면 고풍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고풍은 후세의 개념이 있어 노래, 행, 곡, 곡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왜 이런 제목들이 있을까요?

고풍은 초기에 한악부에서 발전한 것으로,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중에 음악에서 벗어나 순수한 문자 스타일로 변했다. 그러나 이 이름은 여전히 노래 시대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다.

노래를 부르고, 걷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큰 차이가 없다. 곡단은 늘 짧은 고체를 언급한다.

물론 절대적인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고풍스러운 글쓰기는 글의 간결성 외에 또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제가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째, 8 문장보다 조금 더 길게 쓰려고 노력하면 외관상 현대시와 차이가 난다.

둘째, 서술문에서 단순함은 상세하고 적절해야 하며, 특히 간단한 방식으로 그려야 한다.

셋째, 서술 과정에서 층감, 몇 글자, 한 가지 의미, 다음 뜻은 몇 글자입니다. 내용별로 자연스럽게 단락을 나누다.

넷째, 표현 과정에서 직진하지 말고 우여곡절이 있어야 하고, 전환점에서 망설이지 말고, 독자가 따라잡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말고, 그때 다시 돌아야 한다.

다섯째, 서정 방면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풍경으로 대체하거나 비교하지 마라. 이것은 고대인의 방식이 아니다.

여섯째, 운율에 주의하세요.

운율, 운율을 사용하면 고대의 맛이 분명할 것이다. 현대시가 평정운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압운은 더욱 낭랑하고 힘이 있다.

당신은 평운을 가질 수 있습니까? 물론 실력도 쓸 수 있다. 이것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압운에 관한 또 다른 점은 압운이다. 한 편의 운율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중도에 운율을 바꾸며, 한 번에 두 번, 심지어 여러 번, 다른 운율을 바꾸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압운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압운은 표정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서사장면이 바뀌었는데, 이를테면 정서가 크게 달라졌다. 이를테면 서정이 서정이 되었거나, 직접 묘사가 심리적 활동으로 변한 경우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내용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고풍이 있다.

하나는 서사성입니다. 서술은 반드시 상세하고 적절하며 세부 사항이 있어야 하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다. 배치가 다 되었지만 결코 번거롭지 않다.

하나는 서정적이고, 소란을 피우며, 사건은 주선이 아니며, 심지어 뚜렷하지도 않다.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다. 예를 들어 이백의 많은 노래들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또 다른 하나는 서사적, 서정적이다. 서사와 토론의 결합은 천의를 매끄럽게 해야 한다. 고풍은 왕왕 앞에서 서술하고, 마지막에 시인의 느낌을 서술한다. 사마천이 사기를 쓰면 결국' 태사공' 이 나올 것이다.

그러나 당나라에 도착한 후, 표현 방식이 많아졌고, 그 위에는 많은 돌파구가 있었다. 그런대로 괜찮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숯 파는 사람' 은 아무런 평론도 없다. 이것은 백거이의 신악부에서는 사실 별로 흔치 않다. 그의 신악부의 대부분은 토론할 수 있는 작은 꼬리를 가지고 있다.

오늘, 우리의 숙제에서, 한번 봅시다. 왜 많은 사람들이 고풍을 선택합니까?

더 큰 주제, 더 복잡한 감정, 여러 장면을 표현할 때, 일반시의 용량이 줄어드는 것이 시작도 전에 끝났기 때문이다. 고풍은 감정을 전파하고 표현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다.

우리 친구들 중 일부는 절구, 심지어 오절구를 직접 사용하는데, 안 된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난이도가 매우 크다. 거의 불가능한 임무, 단 하나의 작은 각도만 쓰지 않는 한, 고풍에 비해 약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가?

우리는 현대시의 다섯 문장, 일곱 문장, 오율, 칠률을 배웠고 비교적 자유로운 고풍을 배웠기 때문에 각 장르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자신을 표현할 때는 어떤 스타일을 사용할지 선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자세 자체는 실제로 자체 배경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오늘까지 우리는 이미 몇 가지 유행하는 체형을 배웠다. 앞으로 수업은 더 높은 분야로 옮겨가서 시가 어떻게 오는지, 어떻게 가는지, 각 시기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왜 이런 특징이 생기는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동시에 새로운 문학 현상의 출현, 그것의 선행과 결과, 그것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깨닫게 한다.

이것은 사실 문학사의 영역이다. 문학사를 이해하는 것은 네가 글쓰기를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 지식을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계속 수업을 듣고 다음 단계로 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