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리 유 (Li Yu) 의 단어의 성취와 영향은 열거되어야한다.
리 유 (Li Yu) 의 단어의 성취와 영향은 열거되어야한다.
문학사에서 이어의 지위는 왕국위가' 인간꽃가시' 에서 한 말로 요약할 수 있다. "단어가 이후주에 이르면 시야가 넓어지고 감정이 깊어지기 시작하면서 음악가의 단어가 되어 문인의 단어가 되었다."
먼저. 리 유 (Li Yu) 단어는 단어의 주제 범위를 넓혔다. 남당사가 이현어로 발전했을 때, 그것은 화간사와의 차이가 매우 뚜렷하다. 화간집' 의 저자는 모두 문인이지만 그 범위는 풍류가루로 제한되고, 작용도 음주노래로 제한되거나' 음악가의 말' 으로 제한된다. 서정을 해야 하는데, 19 는 영기정, 금가루 그리기, 마음이 가난하다. 이현어가 직접 채택한 서정적 언지 수법은 만당 5 대 이후 한 여자의 불행한 처지를 통해 무심코 혹은 우여곡절로 감정을 표현하는 수법을 바꿔 오랫동안 꽃을 향해 노래해 온 전통 풍격에서 벗어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의 후기의 단어는 자신의 인생 경험과 진실한 감정, 그리고 많은 나라의 관대함을 묘사하여 단어의 원래 울타리를 돌파하고 단어의 경지를 넓히며 내용과 풍격에서 모두 문화를 초월하여 새로운 방향과 힘을 나타냈다. 생명을 찬양하는 정상적인 방식에 단어를 도입하면, 그래야만 단어와 시가 서로 다른 길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인이 자신의 감정과 소망을 다방면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풍이 되어야 향후 수, 신 대사가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이후 호방파 시인의 예술수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이어는 가사의 예술적 수단과 작문 기교를 풍부하게 했으며, 그 가사의 필법과 정서도 후세 시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송대의 얼굴, 진관, 이청조, 청대의 나란도 이현어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왕세정은' 음서 듣기' 에서 단어에 완곡한 정파가 있다고 생각한다. (리) 징, 우위조, 소세옥, 화이하이.
물론, 이현어의 이러한 예술적 업적은 그의 특이한 개인적인 경험과 단어 창작에 대한 그의 노력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한편, 만당 5 대 이래 일부 시인들은 예술적으로 끊임없이 탐구하고 풍부한 창작 경험을 축적하여 이를 바탕으로 계속 향상될 가능성이 있다. 동시에, 수촉서위장은 화간파에서 독보적이었고, 남당의 풍연사, 이정은 그를 이 방면으로 직접 이끌었다.
요컨대 이영은 사풍을 바꾸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큰 공헌을 했으며 송사의 번영에 전승후 훌륭한 역할을 했다.
예를 들면 \ "미인에서 \":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어젯밤 그 작은 건물은 또 동쪽으로 불었다. 고국은 월중 명나라를 차마 회고할 수 없다. 조각옥은 아직 존재해야 한다. 단지 주안애일 뿐이다.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이 단어는 조국에 대한 그리움이다. 지난 일을 회상하고 눈앞의 장면과 추억을 쓰는 장면. 봄꽃과 가을달은 아름다운 물건이지만 저자는 그들이 가능한 한 빨리 사라지기를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저자인' 참을 수 없는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의 성격 변화의 서글픔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그는 한 나라의 원수에서 포로로 변했다. 매우 진실하고 심오합니다.
이 말들은 모두 그가 죽은 후 마음속의 고통이다. 이 작품들 중에는 슬픈 천민인의 정서가 있지만, 또한 높은 예술적 공력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