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전통문화와 고대 시가 어린이 발달에 미치는 중요성
전통문화와 고대 시가 어린이 발달에 미치는 중요성
1. 전통문화에 관한 고대시
전통문화에 관한 고대시 1. 중국 전통문화에 관한 고대시
중국 전통문화에 관한 고대시< /p >
북송 왕안석의 『원리』: 폭죽 소리는 연말을 알리고, 동풍은 투소에 온기를 전한다.
번역: 폭죽 소리 속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묵은 해를 마무리합니다. 사람들은 투수주를 마시고 있었고, 봄바람이 그들의 얼굴에 불어왔다.
북송 왕안석은 『원리』에서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낡은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꾼다”고 썼다.
번역: 집집마다 새로운 복숭아 장식을 달고, 오래된 것은 철거했습니다.
BMW 조각품이 길을 향기로 가득 채우고, 봉황이 바스락거리고, 냄비가 돌아가고, 물고기와 용이 밤새도록 춤을 춥니다
번역: 동풍이 수천 그루의 나무와 꽃을 날려 버리는 것처럼 불꽃놀이도 날려 버립니다. 비처럼 내린다. 호화로운 마차가 길을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의 피리 소리가 곳곳에 울려 퍼지고, 옥항아리처럼 밝은 달이 점차 서쪽으로 지고, 물고기, 용, 등불이 밤새도록 춤추며 웃었습니다.
송어우양수의 '성차자 원희': 지난해 원나라 밤, 꽃시장의 불빛은 낮처럼 밝았다. 달이 버드나무 꼭대기에 닿으면 해질녘에 사람들이 모인다.
번역: 작년 등불 축제 기간 동안 꽃시장의 불빛은 대낮처럼 밝았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은 달빛 속에서, 버드나무 가지 아래에서, 그리고 황혼 뒤에 만난다.
Song Ouyang Xiu의 "Shengchazi Yuanxi": 올해 Yuanxi에는 달과 빛이 여전히 동일합니다. 작년에 그 사람이 보이지 않고 봄 셔츠 소매가 눈물로 젖어 있습니다.
번역: 올해 등불 축제에는 달빛과 빛이 여전히 밝습니다. 하지만 작년의 아름다움은 보이지 않고 봄 셔츠 소매는 상사병의 눈물로 젖어 있습니다.
Tang Wangwei의 "9 월 9 일 산둥에서 온 형제를 기억하며": 낯선 땅에 혼자있는 우리는 낯선 사람이며 명절에는 친척을 더욱 그리워합니다.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 실종자 한 명만이 곳곳에 층층나무를 심고 있었던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번역: 외국 땅에 혼자 손님으로 있을 때, 명절을 만날 때마다 고향에 있는 친척들이 더욱 그리워집니다. 나는 외국에 있지만 오늘이 중구절이라 고향의 형제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바라보아야 한다고 오랫동안 생각해 왔습니다.
2. 전통문화에 관한 시
전통문화 : 고대시
도시의 높은 건물이 황야와 만나고, 바다와 하늘이 가득하다
거센 바람이 무궁화수를 휘젓고, 굵은 비가 서리벽을 관통하며, 산과 나무가 수천리의 시야를 덮고, 강물이 흐른다.
***백월로 오세요 문신을 하는 곳은 음악과 책이 정체된 고향과 같습니다.
——한유의 "류저우 시티 타워에 올라라." 장정으로 보내 사주를 잇느니라'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온다. 바람을 따라가라. 밤에 몰래 들어가 말없이 적시느니라. 거친 길은 온통 구름으로 어둡고, 그리고 강 배의 불은 밝을 뿐이고, 붉고 젖은 곳을 바라보고, 관성에는 꽃이 무거워요. - 당나라 두보의 "봄밤의 비"
수천 마일 꾀꼬리들이 노래하고, 녹색이 붉게 반사되고, 수이춘산의 술 깃발이 구불구불합니다.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많은 탑이 안개와 비 속에 있습니다. by 당나라 두보
청명절 때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합니다.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멀리 성화마을을 가리킨다. - 당나라 두목의 '청명'
큰 현은 폭우처럼 요란하고, 작은 현은 속삭임 같다. 섞이고 뒤섞이고 크고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진다. - ——당나라 백거이, "비파행렬과 서문"
전통문화: 축제 부문
1. "9월 9일 산둥형제를 기억하며" 낯선 땅에 홀로 있는 우리는 낯선 사람입니다. 명절마다 사랑하는 사람을 그 어느 때보다 사랑하세요.
2. '청명'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은 죽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3. '원데이'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한다. 수천 가구가 깜박이고 있습니까?
4. '원이브' 지난해 등불절에는 꽃시장의 불빛이 대낮처럼 밝았다. 달이 버드나무 꼭대기에 닿으면 해질녘에 사람들이 모인다. 올해 Yuan Ye에는 달과 빛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작년에 그 사람이 보이지 않고 봄 셔츠 소매가 눈물로 젖어 있습니다.
5. "중추절" 황혼의 구름은 모두 걷히고 차가움이 넘쳐 흐르고, 은인은 묵묵히 옥판을 뒤집는다. 이생의 오늘 밤은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내년에는 밝은 달을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3. 중국 전통 문화를 알리는 고대 시
1. 강홍(River Red)·송나라를 회상하다: 악비는 너무 화가 나서 비가 그치는 동안 난간에 기대어 쉬었다.
위를 바라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으르렁거리는 감정이 강하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더 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어린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너무 슬퍼질 거예요! Jingkang의 수치심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목사들의 증오, 언제쯤 무너지겠는가!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틈을 건너갑니다.
장지는 배고프면 훈족의 고기를 먹고, 목마르면 훈족의 피를 마신다. 다시 시작하기를 기다리며,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마주합니다.
2. 송나라 영정해 건너기: 문천상은 시련을 겪었고 그의 주위에는 별 몇 개만 흩어졌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옛날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3. 당나라 요새의 두 노래: 대수륜의 군문은 항복서를 받아들이고, 그는 칼 하나로 수천 마일을 휩쓸었다. 한나라의 조상은 루경제를 칭찬했으나 공주를 찬우와 결혼시켰다.
한씨 가문의 깃발이 음산 곳곳에 휘날려 말을 돌려보내지 않을 것이다. 내가 이런 삶을 살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면 왜 옥문관에 태어나야 합니까?
4. 군사행군에 관한 일곱 시·당4대 : 왕창령 칭하이의 긴 구름이 눈 덮인 산을 어둡게 하고, 외로운 도시가 멀리 옥문관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는 백 번 싸워도 황금 갑옷을 입을 수 있고, 누란은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습니다.
5. 성 밖으로 나가는 시 두 편. 하나는 당나라: 진나라의 왕장릉과 한나라의 달은 수천리를 행군한 사람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Dragon City의 날아다니는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Hu Ma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6. 청나라에서 성을 떠나다 : 서희린의 군가는 큰 검고리를 들고 불러야 하며, 호노를 멸하고 옥관관을 떠나겠다고 다짐했다. 그냥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죽고 왜 말가죽으로 몸을 싸서 돌려보내느냐?
7. 당나라 청년의 여행 : 왕웨이는 한나라 관리인 유림랑으로 태어나 유양에서 처음으로 후사르와 싸웠다. 사이드 코트로 가는 것이 고통스러울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죽어도 기사의 뼈 냄새가 납니다.
8. 남원십삼시·당오대: 이하, 오구를 데리고 관산 50주를 모으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잠시 영안각에 오십시오. 어떻게 하면 만 가구의 학자이자 후작이 될 수 있습니까? 9. 덩성커우가 가족에게 보여주기 위해 쓴 청나라 시 두 편: 임칙서 리웨이는 무거운 책임으로 오랫동안 지쳤고 계속해서 지치고 평범하다면 반드시 실패할 것입니다.
나라를 이롭게 하려 하면 살고 죽는다. 불행과 축복 때문에 어떻게 피할 수 있겠는가? 강등된 거주는 왕의 은혜의 결과이며 수비대가 약자와 강자를 지원하는 데 적합합니다.
극은 산아내와 이야기를 나누며 노래를 부르며 죽음을 맞이한다. 10. 송나라: 루유의 금검과 백옥 드레스가 밤에 창문을 통해 빛난다.
남편은 아직 50년의 봉사를 마치지 못했기 때문에 검을 들고 독립적으로 바황을 돌본다. Jinghua는 온갖 훌륭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었고 그들의 감정과 감정은 삶과 죽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천년 역사책에 나오는 뻔뻔한 이름이지만, 황제에게 보답하려는 충성심이 가득한 마음. 당신이 입대하러 왔을 때 남산산맥이 눈과 옥으로 뒤덮인 한빈에 있었습니다.
우후! 초나라 세 가문이 진나라를 멸망시켰는데 어찌 중국이 텅 비어 황폐할 수 있겠습니까? 지식 확장: 고대시는 고대 중국 시의 한 장르로, 고대시 또는 고대 문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이전에 유래되었으며 등장한 현대시(현대시라고도 함)와 반대되는 시 장르를 말합니다. 당나라 때. 덜 엄격한 미터법 제한이 특징입니다.
미터법적 특성 고대시(고대시)에는 고정된 행과 고정된 문체가 있습니다. 현대시에 비해 고대시는 운율 제한이 적습니다.
길이는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으며, 운율은 비교적 자유롭고 유연하며, 대립과 리듬을 고집할 필요가 없으며 4자, 5자, 7자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 문자 및 기타 단어.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의 고대시는 일반적으로 5~7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정 운율과 운율이 있습니다.
모든 고대시는 구절의 단어 수에 따라 분류됩니다. 4자 1문의 것을 4자 고시라 하고, 5자 1문의 것을 5자 고시라 하고, 7자 1문의 것을 7자 고시라고 합니다. -Qigu라고 불리는 문자 고대시.
4자시는 『시경』시대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당나라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여 이에 대해 글을 쓰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오자고시는 고대시의 정통형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은 것이다. 칠자고시는 상대적으로 그 기원이 늦은 까닭에 고대시의 주류가 아니다.
따라서 고대 칠자시는 현대 칠자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Baidu 고대 시 백과사전.
4. 중국 전통 문화를 구현할 수 있는 고대 시
1. "영정해를 건너다" 송나라 : 문천향 힘든 만남 끝에 별들이 사방에서 떨어졌다.
산과 강이 갈라지고 바람이 부는 캣킨스에 떠다니며 인생 경험은 기복이 심합니다. 해변에서는 당황스럽다고 말하기가 두려운데, 바다 속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번역: 과거에서 관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초기 시절을 되돌아보면, 전쟁이 발발한 지 4년이 지났습니다.
강풍에 나라가 위태로워지고, 내 인생의 부침도 뿌리 없이 비를 맞으며 부풀어 오르고 가라앉는 개구리밥과 같다. Panpantan에서의 비참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만듭니다. Ling Dingyang에 의해 Yuanlu에 갇혀 있으면 외롭고 외롭습니다.
고대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2. "석회 송가" 명나라: Yu Qian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냈고, 불은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산을 태웠습니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번역: (석회암)은 산에서 수천 번 두드려야만 채굴할 수 있으며, 맹렬한 불이 타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취급합니다.
몸이 산산이 조각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겠다는 각오를 갖고 있다. 3. "농민을 위한 연민 2부" 당나라: 리신 괭이질을 하는 날은 정오였는데 땅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번역: 한여름 정오, 태양은 뜨거운데, 농부들은 여전히 땀을 흘리며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 밥그릇에 담긴 쌀알 하나하나에 농민들의 피와 땀이 담겨 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4. "왕륜에게 선물" 당나라: 이백 이백이 배를 타고 여행하려던 참에 갑자기 해안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도화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나 되지만,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번역: 리바이는 배를 타고 떠나려고 할 때 갑자기 해안에서 작별 인사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이 천 피트만큼 깊더라도 왕륜의 이별만큼 깊을 수는 없습니다. 5. "바다보기" 두한 시대 : 조조는 바다를보기 위해 동쪽에서 Jieshi와 마주했습니다.
어찌 물이 탁할 수 있겠는가?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도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움직임은 그 속에서만 나타날 수 있고, 찬란한 별들은 그 안에서만 나타날 수 있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번역: 동쪽으로 가서 제스산(Jieshi Mountain)에 오르면 넓은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다는 너무나 넓고 광활하며, 해변에는 산섬들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풀이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나무를 흔들며 슬픈 소리를 내고, 바다에는 큰 파도가 친다.
해와 달의 움직임은 이 드넓은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다. 은하수의 별들은 마치 이 광활한 바다에서 탄생한 듯 찬란하다.
나는 매우 행복하며 내 내면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사용합니다. 6. "촉나라 재상" : 두보 재상의 사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진관시 밖에는 편백나무가 많아요.
계단에 푸른 잔디가 봄빛을 반사하고,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 들려오는 꾀꼬리 소리가 좋다. 세 번의 방문은 자주 세계의 계획을 어지럽혔고, 두 왕조는 베테랑들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빈빈도, 한 작품:빈번)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고, 주인공은 눈물을 터뜨린다. 번역: 오후 제갈량의 사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청두 외곽의 편백나무가 울창한 곳.
계단 위의 푸른 잔디는 봄빛을 반사하고, 나무 위의 꾀꼬리는 나뭇가지 사이로 허공에서 우아하게 노래한다. 정세제후는 세 차례에 걸쳐 초가집을 찾아와 두 왕조의 건국을 도우며 충성심이 넘쳤다.
종종 전 연령대의 영웅들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던 위나라를 공격하러 나가기 전에 군대에서 병으로 사망했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5. 중국 전통 문화의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분노가 솟아 오르고 비가 모퉁이에 쉬고 있습니다.
위를 바라보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으르렁거리는 감정이 강하다. 30년의 명성과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어린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슬픔이 가득 차 있으니 더 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경강의 치욕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는데, 신하들의 원한은 언제 소멸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틈을 건너갑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고기를 먹고, 목마를 때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시작하여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바라보세요! -------Yue Fei gt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모르시나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세요. 내 재능이 도움이 되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양 요리와 소 도살을 즐기면 한 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합니다. Dan Qiusheng 인 Cen 씨가 술을 마시려고하지만 멈추지 마십시오.
당신과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제 말을 들어주세요. 종, 북, 진미, 옥은 비싸지 않지만,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고대에는 모든 성인이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습니다. 옛날 진왕은 잔치를 베풀고 술을 마시며 즐거웠습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개의 꽃말과 황금털을 좋은 술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Li Bai gt;.
6. 우리나라의 전통풍속을 묘사한 시
1`어후산 기슭에는 벼와 들보가 뚱뚱하고, 돼지 우리와 닭이 반쯤 덮혀 자리잡고 있다 . 취해서 집으로 돌아가라 2` 불나무와 은빛 꽃이 닫히고, 별 다리의 쇠 자물쇠가 열리고, 말과 함께 어두운 먼지가 사라지고, 모든 선수들이 자두를 쫓아온다. , 그리고 모든 노래는 밤을 도울 수 없으며 옥은 서로 생각나지 않습니다. 3`음력 12월은 오늘이다. 오늘 밤, 새해맞이 장작을 모아 종이에 봄 편지를 쓴다. 류는 동풍이 불어오는 것을 느끼고, 갑자기 꽃이 살짝 눈이 내리는 것 같다고 말한다. 4' 가을 강물 그늘에 기러기가 날아다니는데, 손님들과 함께 찻주전자를 가지고 가세요.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고, 돌아올 때는 국화를 꽂아야 합니다.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취하면 일몰을 싫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과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왜 니우산에 혼자 있어야 합니까? , 멀리서 아는 것보다 친척이 더 그리워요. 형제들이 곳곳에 층층나무를 심었고, 과거에 링쥔 한 사람이 실종됐어요. , 그리고 그의 영혼은 영원히 상강에 묻혔습니다. 해가 지고 푸른 풀과 연기가 나면 멀리서 들려오는 피리 소리가 강 위의 유령들을 불안하게 합니다. 7. 오리는 안뜰의 하얀 나무에 앉아 있습니다. 차가운 이슬은 소리도 내지 않고 달콤한 향기로운 계수나무를 적시네. 오늘 밤은 달이 밝아 모두가 떠났구나. Qiu Si가 누구의 집에 떨어지는지 궁금하구나. 1. 공동체의 날, 동물 제사 2. 등불 축제, 등불 감상 3. 설날, 춘절 대련 붙이기 4. 중구절, 무덤 청소 5. 중구절, 등산 6. 단오절, 용주 경주 7. 중추절, 달을 감상하다 중추절: 왕젠유(王建九)의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가족은 등불을 켜지 않고 새벽까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Xu Ning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8월에는 밝은 가을 달이 가득하고, Chang'e는 곧게 서고, 계피 가지는 싱싱합니다. 오늘 밤과 같으니, 나는 할 수 있습니다." 춘절(春節)은 중국 민족의 가장 엄숙한 전통 명절이며, 역대 시인들이 중점적으로 서술한 중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다양한 전통 풍습이 있으며, 일부는 개인적인 감정이 있고, 일부는 축제 분위기를 묘사하는데, 이는 음력 12월 25일에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청소를 시작합니다. 청나라에서는 "봄에는 초가지붕에 모든 일이 즐겁고 집안의 먼지는 깨끗이 치워진다. 평안하다. 구지는 쉽지 않으니 새 달력이 오면 잘 살펴보아라"라고 썼다. , 사람들은 내년의 풍작을 기원하며 "난로에 제사"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시인 Luo Zhaoyin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간다. 옥황상제 인간사를 묻는다면 도교의 기사는 무가치하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술을 마시고 즐겁게 지내며, 송나라 서진기는 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현(A Xian) 가족을 초대하여 밤늦게까지 자고 촛불을 켜십시오. 빨간색은 파란색 실을 반영합니다. 나는 서른 살을 보냈습니다. -6년째지만 앞으로의 세월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연말과 연초가 되면 집집마다 폭죽과 폭죽 소리가 들리고 그 기세가 마치 무지개 같다. 조맹부 시인 원나라에서는 『연(年)』에서 “꽃이 날고 땅이 하얗고 복숭아꽃이 땅에 붉게 떨어진다. 별이 떨어지는 것처럼 빛나고 불처럼 시끄럽다”고 말했다. 그의 시 "원리(Yuan Ri)"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폭죽" 새해가 지나가는 소리에 봄바람이 수천 가구에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황혼의 날에는 항상 새 복숭아를 오래된 부적과 교환합니다." Wen Tianxiang: "내 인생은 곧 끝나게 되고 세상에 잊혀지리라. 나는 더 이상 투수를 꿈꾸지 않고 밤을 밝히지 않을 것이다. 중국 발렌타인 데이: 운모 병풍의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물이 점차 지고 새벽별이 가라앉는다. 상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며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은 매일 밤 맑음: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행인들은 길에서 죽기를 원합니다. (두무의 중구절: 혼자 타지에서 이방인이 되어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집니다. 나는 내 형제들이 고지대 곳곳에 말채나무를 심고 있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왕웨이).
7. 중국의 문화를 표현한 시
★오천년, 수백억의 사람이 오산을 품고 있다. , 거대한 손이 삼협을 열었습니다. 허리 고리 만리장성은 구곡 황허에 걸쳐 있으며, 문명의 신성한 불을 높이 들고 세기의 바람과 구름을 거쳐 불이 이어집니다. 그 빛은 수천년 동안 밝게 빛난다.\x0d★광활한 역사는 제단에 집약되어 있고 찬란한 문화는 우리 눈앞에 응축되어 있다. 300미터를 천천히 걸어가자. 매끈한 복도는 길고 험난한 여정을 생각나게 한다. 영웅을 말할 때 성공과 실패를 고려하지 않지만, 사회의 일을 헤아려 보면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누구의 가족을 설득하고 싶나요? 문화는 상록수이고, 과학은 풍요의 뿔입니다. \x0d★ 현대에 들어서면서 국가적 위기는 걱정거리가 되고 있으며, 적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흩어진 모래를 모아 철탑으로 삼고 동방의 거인을 삼아 잠든 사자가 깨어나고 나라의 혼이 불사조로 변하여 열반이 되느니라. 무너지고, 폐허 속에 웅장한 건물을 짓고, 나라의 운명이 번영하고, 국기가 천천히 하늘에 게양됩니다. \x0d★ 제단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면, 하늘은 힘차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땅은 관대하며 앞에는 신인이 보이고 뒤에는 신인이 보인다. 달은 우리 조국을 증거하고 바람과 천둥은 우리 민족을 위해 큰 업적을 세웠습니다. 별을 타고 세기를 넘나들며 만났을 때 그는 신의 배를 타고 강대국의 숲에 섰습니다.
8. '중국 전통 문화'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인가
1. 원나라 밤의 시 6편·그 중 하나는 당나라: 최예우의 유출 은색 냄비, 서두르지 마세요. 철문의 황금 자물쇠가 완전히 열려 있습니다.
누가 앉아서 달을 볼 수 있나요? 빛은 들리지만 볼 수 없는 곳은 어디입니까? 번역: 옥이 새는 것을 막고 은항아리는 당분간 열어 두겠습니다. 궁궐 문과 금 자물쇠는 새벽까지 열려 있습니다. 밝은 달을 보고 가만히 앉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등불축제가 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보러 오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2. 원나라 마젠(Ma Zhen) 축제가 곧 시작됩니다. 새벽이 되면 하늘의 거리는 상서로운 연기와 밝은 색으로 가득 차 있으며, 겨울을 기념하기 위해 유명한 종이가 전해집니다.
수놓은 커튼이 걷히지 않은 채 흐뭇한 미소를 짓고 있는 훌루. 번역: 동지절을 맞이하여 수도에는 막 하늘이 밝았고, 이미 수도에는 강한 환희가 가득했습니다.
사람들은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서로 명함을 건네준다. 부유한 가문의 자수 커튼은 완전히 열려 있으며 동지 축제 기간 동안 모두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일을 합니다.
가족 모두가 동지(冬至)를 이용하여 여유롭게 놀았습니다. 3. 당나라 음력 1월 15일 밤, 소위위(蘇孝傷)에 나무와 꽃이 함께 피어나고 별다리의 철제 자물쇠가 열렸다.
말은 어두운 먼지가 따르고 사람은 밝은 달이 따라간다. 모든 연주자들은 매화를 연주하고 있으며 모든 노래는 떨어지는 매화입니다.
진우는 어쩔 수 없이 밤을 새고, 옥 유출은 서로를 재촉하지 않는다. 번역: 등불이 곳곳에 흩어져 있고 밝은 빛이 정원 깊숙한 곳에 반사되어 마치 섬세한 꽃처럼 어디서나 접근 가능하므로 성문의 철제 자물쇠도 열립니다.
인파가 붐비고, 말발굽 아래로 먼지가 날리고, 곳곳에서 달빛이 빛나고, 사람들은 어디에서나 밝은 달을 볼 수 있다. 달빛 아래서 노래하는 소녀들은 화려한 꽃을 입고 짙은 화장을 하고 '매화 가을'을 부르며 걸었다.
수도에서는 야간 금지령이 해제되었으니, 1년에 한 번만 열리는 등불 축제의 밤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지나치지 마세요. 서두르다. 4. 당나라 원일 : 오늘날 Jiazi는 숫자가 매겨져 있으며 삶은 자기 연민에 지나지 않습니다.
부지런함은 하루하루 오고, 내년에는 또 한 해가 온다. 번역: 이제 나이가 들다보니 야망은 넘치지만 실현하지 못하고 있는 제 자신이 안타깝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느라 분주했습니다. 해가 지면 곧 새해가 다가온다는 뜻이죠. 5. 뽕나무 따기·중구절 현대: 마오쩌둥 생활은 쉽지만 늙어가기는 어렵고, 중구절은 매년 거행된다.
오늘은 중구절인데 전장의 노란 꽃이 유난히 향기롭습니다. 봄풍경과 달리 가을바람은 일년에 한 번씩 강하다.
봄 햇살보다 더 좋은 요궈강은 서리로 덮여있습니다. 번역 인간은 살아가면서 늙어가지만 하늘은 결코 늙지 않습니다. 중추절은 해마다 찾아옵니다.
오늘은 또 중구절인데 전장의 국화는 향기롭습니다. 해마다 가을 바람이 세게 불고, 풍경은 봄 풍경만큼 밝지 않습니다.
하지만 봄 풍경보다 더 웅장하다. 강 너머 하늘은 우주만큼 광활하고 하얀 서리로 덮여 있다.
9. 중국 전통 문화와 고대 시에 대하여
도서관 회원이 되어 전체 콘텐츠를 보려면 최저 가격은 0.27위안입니다. 원본 게시자: jiangling332 Chen Liyi, 감사 중국 전통 문화의 고대 시 시가 중국에서 종교의 역할을 대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는 중국인에게 삶의 개념을 가르쳤습니다. 자연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예술적 시각으로 삶을 바라보는 것.
——린위탕 목차 1강, 2강, 3강, 4강, 시 입문, 시 감상, 시, 시에 머물다, 생활, 1강, 시 입문 1. 시의 기초지식 1. 시 1 삶을 반영하고 율동적이고 율동적인 언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 장단에 따라 구분 (1) 고대시: 당나라 이전의 시, 초자, 월부시 등을 포함한다.
발전 궤적: "시경" → 초자 → 한월부 → 위진, 남북조 민요 → 건안시 → 도연명 등 문인의 5자시 → 고대 스타일과 당나라의 새로운 Yuefu. (2) 현대시 : 고대시와 달리 당대에 형성된 운율시로서 단어 수, 문장 수, 운율, 운율 등에 대한 규정이 비교적 엄격하다.
①운이 있는 시에는 명확한 문장이 있고, 문장에는 명확한 문자가 있고, 운에는 위치 지정 문자가 있고, 명확한 성조가 있고, 대련에는 명확한 쌍이 있고, 두보는 급합니다. 원숭이가 애도하며 휘파람을 불고, 흰 새들이 주공의 맑은 모래 위로 날아오른다. (첫 번째 대련)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간다.
(조커플) 수천 리의 슬픈 가을에는 손님이 자주 오며, 백년의 병은 홀로 무대를 만든다. (목2행) 고생으로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을 싫어하고, 우울할 때 술잔이 흐려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마지막) ② 각 절구는 4행의 대조구로 되어 있으며, 운율시는 '단어'에 따라 3행, 4행, 5행, 6행, 7행, 기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더 일반적인 것에는 5자 및 7자로 된 절구와 운율이 있는 시가 포함됩니다.
2. 시(Ci)는 시와 민요에서 발전한 운문 형식으로, 원래는 음악과 함께 부르는 시 형식으로, 노래의 곡조에 따라 문장의 길이가 바뀌는데, 장단이라고도 합니다. 문장. Bai Juyi는 강남을 회상하면서 강남이 좋고 풍경이 그에게 친숙하다고 회상했습니다.
해가 뜨면 강가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파랗게 물든다. 강남을 기억하지 못하시나요?
10. 중국 전통문화의 시
제가 쓸 수는 없으니 몇개만 골라 직접 써보세요! 지방 시험 Xiang Ling Gu Xi Qian Qi는 북, 구름, 하프를 잘 다루며 황제 아들의 영혼을 자주 듣습니다.
펑이콩이 혼자 춤을 추는데 추커가 들을 수가 없다. 금속과 돌의 씁쓸한 음색, 무성한 소리가 어둠 속으로 들어간다.
창오가 와서 불평하고 감탄하고, 흰 모란이 향기를 가져다주기 위해 움직인다. 흐르는 물은 샹푸에 흐르고 슬픈 바람은 둥팅에 지나간다.
노래가 끝날 무렵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강 위에 여러 개의 녹색 봉우리가 있습니다. 만염지도보살이 상강의 가락을 치는데, 그 소리가 향파의 녹색을 가득 채웠다.
열세줄의 가느다란 손가락이 깊은 증오를 전한다. 잔치에는 가을 물이 느리고 옥 기둥이 기울어지고 기러기가 날아갑니다.
총알이 가슴 아픈 곳에 닿을 때, 봄산 눈썹이 낮아진다. Bai Juyi의 Pipa Xing은 너무 길고 끈적이지 않습니다. 이 주소를 보세요.
?wtp=tt Qin Song 저자: Li Qi 카테고리: 칠자 고대시 주인이 저녁을 즐기기 위해 술을 마시고, 진광링 손님을 연기하십시오. 도시 꼭대기에는 달이 빛나고, 까마귀는 반쯤 날아가고, 서리와 바람이 옷 속으로 불어온다.
구리 용광로의 촛불은 밝기를 높이고, 루강의 첫 번째 플레이 후 첩 추. 소리가 나자 모든 동물은 조용해졌고, 조용한 네 별은 점점 더 멀어졌습니다.
Qinghuai는 천 마일이 넘는 사신을 보냈고 이제부터 감히 Yunshan에게 말했습니다. 그림으로 말하면 모미?왕면(원나라) 벼루를 씻는 연못가의 나무에는 온갖 꽃이 희미한 먹자국으로 피어 있다.
색깔이 좋다는 칭찬을 듣지 말고,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그림을 쓰고 싶다면 먼저 소중한 거울의 끝부분을 잡아야 한다.
얼굴이 너무 무서워서 관자놀이가 점점 시들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눈물이 글썽한 눈을 표현하기는 쉽지만, 슬픔을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잊어버리시고 전시회에 나온 사진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 Xue Yuan, "외부로 보내는 사진"과 Su Shi의 "회총의 봄 강의 저녁 풍경" 세 개 또는 두 개 지점. 대나무 밖의 복숭아꽃은 봄 강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땅은 쑥으로 덮여 있고 갈대 싹이 짧아 복어가 다가올 때이다.
Lin Liang의 두 뿔 독수리 그림 Song Li Mengyang (명나라)은 100년 넘게 새를 그려왔고 그 뒤를 Lu Ji와 Bian Zhao가 뒤를 잇습니다. 둘째 아들의 작업은 무심한 듯, 눈구석에 있는 털을 하나하나 제거하기 위해 펜을 빨고 있다.
Lin Liang은 잉크만을 사용하여 새에 대해 글을 쓰고 바람과 구름의 절반은 어둡습니다. 물새와 육지새가 모두 절묘하여 홀 전체가 감동을받습니다.
텅 빈 산, 고대 숲, 거센 파도, 서리 절벽 위로 두 마리의 독수리가 높이 튀어나와 있다. 뼈붙이는 붓깃털이 움직이고, 네 벽에는 6월의 가을이 태어난다.
독수리는 자기 눈에 이상이 없음을 알기에 눈을 움직이지 않고 내려다본다. 독수리는 뒤를 돌아 다시 하강하려 하다가 점차 날개에 부는 바람을 느꼈습니다.
픽샤오가 암울하긴 하지만, 살인 의도는 꺼지지 않는다. 뿔은 굵고, 발톱은 날카로우며, 주먹은 철이고, 수염은 곧 갈라질 만큼 슬프다.
새로운 바람이 모래를 불고 가을 풀이 노랗게 물들고, 말을 탈 수도 있어요! 풀밭에 있던 악마 새들이 모두 죽고 맑은 하늘이 피를 뿌렸습니다. 송나라 희종도 이 독수리를 잘했다고 들었는데, 나중에 황제를 잃고 오국성에서 굶어죽었습니다.
그림과 서예의 장인 정신이 헛된 것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학교 사냥과 질주도 끝이고, 밖에서 새를 만드는 고대 경전이 있습니다.
이제 국왕은 원화궁에서 열리는 연회와 강연을 정중히 중단한다. 남중국해와 서호는 황량하고 사냥꾼 우와 장들은 모두 가난하고 초라하다.
뤼지의 하얀 머리와 금빛 머리는 난로 옆에 있고, 황혼이 되자 술값도 없이 집으로 돌아온다. 지혜는 결코 귀중하지 않은데, 어찌 감히 왕 앞에서 음란한 기술을 보일 수 있겠습니까?
좋아 좋아 미래 세대가 그림을 잘 그리고 그림을 잘하게 하는 것보다 돈을 벌지 않고 그림을 그리는 편이 낫다. 다른 측면으로는 차 예술, 체스 기술 등이 있습니다.
체스의 소리 저자: Huang Geng 불멸자들이 서로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할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숲속에서 사람들이 대나무를 쪼고 껍질을 벗기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옥 조각이 구름을 산산조각 내고, 나는 정오에 창문에 여러 번 겁을 먹었습니다. 느릴 때에는 마음의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급할 때에는 귀를 놓지 마십시오.
랑케 사람들은 조각들을 주우러 갔습니다. 누각의 돌은 차갑습니다.
Jijiang Sencha 시대 : 북송 저자 : Su Shi 작품 : Jijiang Sencha 생수는 산불로 끓여야하며 낚시 돌에서 깊은 선명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큰 국자는 달을 담았다가 봄항아리로 돌아가고, 작은 국자는 강물과 밤병으로 나누어진다.
눈 우유가 발에 튀겨 졌는데, 솔바람이 갑자기 설사 소리를 낸다. [2] 마른 내장 세 그릇을 금하고 앉아서 황량한 도시의 길이를 듣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