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이하의 시가는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는 당시에서 독보적이다. 그들은' 창길체' 라고 불린다. 창길체'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하의 시가는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는 당시에서 독보적이다. 그들은' 창길체' 라고 불린다. 창길체'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하자장길, 옛 이름은' 장길체'' 이창제체' 이다.
시풍
이하초상
"창길체" 시는 구상, 이미지, 단어, 색감 등 방면에서 참신하고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의 구상과 예술적 상상력은 모두 독특하다. 그는 신화 전설과 엽기적인 화려한 어휘를 잘 활용해 기상천외하고 전례 없는 이미지를 창조했다. 낱말의 색채 방면에서,' 울음',' 비린내',' 추위',' 피',' 죽음' 등의 단어와' 냉염기미' 의 스타일을 자주 사용하여 시를 슬프고 차갑게 한다.
이하는 굴원, 이백, 한악부 [1] 의 영향을 받아 악부 장르로 상상을 타고 기이한 말을 주조하며 고민을 토로하고 있다.
언어가 차갑고 고통스러웠다.
독특한 언어가 슬픈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이하시의 가장 성공적인 요소 중 하나이며,' 창길체' 가 번화한 시단에서 독보적인 관건이다. 전형적으로 이하가 쓴 가을과 같다. 추래' 라는 시는 이하사관이 집에 돌아왔을 때 쓴 것이다. 나쁜 심정, 쓸쓸한 가을바람, 뼈를 찌르는 찬비가 시인의 마음 속에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의 주관적 감정은 고묘의 귀신과 하나가 되어,' 귀신' 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아름답고 기이한 예술적 이미지로 시인의 깊은 애원을 표현하며, 일종의 처량하고 차가운 언어로 응집되어 있어, 사람을 놀라게 하고, 모골이 송연해지게 한다. [19]
이하는 시를 자신의 심혈을 기울인 일과 사업으로 삼았고, 어머니는 그가 "심혈을 기울였다" 고 말했다. 그는 의도적으로 시 언어의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송대 엄우는' 창랑시화' 에서 "장길장미현묘하고 천지가 자신에게 빚을 졌다" 고 말했다. 추래' 시에서 짜릿한 바람, 가시지 않는 향, 귀신노래보시, 피화청을 미워하는 등 처량한 이미지가 이하언어의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표현했다.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20]
단어를 파견하여 문장을 만들고, 천편일률적인 패턴에 빠지지 마라.
이하가 발문을 하다.
리와 시는 초사, 고악부, 제량궁, 두리, 한유 등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주조와 고음 등을 거쳐 매우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시립시의 가장 큰 특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언어가 화려하고 특이하다는 것이다. 창길 편지 천하, 그윽한 월궁; 고금을 이야기하고 귀신을 탐구하는 그의 상상력은 신기하고 아름답고 화려하다. 창길은 의도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연마하여 판타지, 간결, 험준함, 다채로움을 자아냈다. 그의 작품에는 많은 교묘하고 특이하며 참신한 언어가 있다. 예를 들면' 호타잔 데이' (진왕음주),' 행운학수음' (천가요음),' 옥륜롤로 젖은 질광' (천몽) 과 같은 이상한 단어들이 많다. "신" 은 창길 시대의 추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그의 훌륭한 스승인 한유로 대표되는 한태시파이다. 그는 또한' 사랑을 권하다',' 오풍자',' 베이징',' 소년을 조롱하다' 등 생동감 있고 이해하기 쉬운 작품들이 많다. 이백 두보 유우석 백거이와 마찬가지로 귀신, 울음, 피, 죽음으로' 시귀' 라고 불리는 네 글자의 단어가 있다.
창길시의 또 다른 큰 특징은 고체시와 악부시를 많이 써서 당시 유행했던 근체시를 거의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현존하는 시에는 칠율시가 없다. 이하는 악부시의 계승과 혁신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으며, 옛적 비유, 풍자, 탄식, 유연성, 부주의함, 혁신을 빌렸다. , 장, 왕 등 악부 유파 외에 독보적이다. 그는 특히' 하늘의 노래',' 천국의 꿈',' 제자의 노래' 등과 같은 단편 소설을 잘한다. , 그리고 후세 사람들이' 용등체' 라고 부르는 걸작이다. 당대에 이르러 이상은과 문의 고시는 모두 이하가 개척한 길을 답습했다. 송대의 하조, 주방언, 류크장, 사오, 문천상, 원대의 사두라, 양위정, 명대의 탕현조, 청대의 조설근, 이건, 야오섭은 모두 이학시의 영향을 받았다.
대상을 선택하여 다른 길을 개척하다.
원대 방태는 "12 월에 창길" 악부시 "를 읽는 것은 새로운 의의가 있고, 구구절절 아름답고, 장단음절이 다르다" 고 말했다. 이 시에서 이미지와 의경은 완전히 피한다. 시 중 2 월에는 버드나무를 꺾지 않고, 3 월에는 복숭아리를 꺾지 않고, 5 월에는 에이프를 꺾지 않고, 7 월에는 견우를 꺾지 않고, 8 월에는 명월을 꺾지 않고, 9 월에는 등산을 접을 필요가 없다. 이 사람들은 "하늘과 땅, 비는 바람, 대륙은 하늘을 향한다" 고 노래할 뿐이다. "천둥소리가 은은하고 안개가 자욱하고, 산꽃이 해나무에, 태양이 하늘을 향하고, 가난한 문인들이 따라잡을 수 없다. 예를 들어 그의 대표작' 진왕 음주' 는 시는' 진왕 음주' 이지만 진나라에 대한 이야기 (왕치' 이창제 시집') 는 하나도 없다. 모든 고시와 마찬가지로, 그의 시의 주제는 대부분' 필묵' 을 초월한다. 그는 고대인의 작품을 썼는데, 대부분 당시의 사회현실을 비추거나 자신의 고민스러운 심정과 미묘한 사상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의 소장품에서는 고대의 현실주의 작품을 찾기 어렵다. [17]
노화와 죽음의 이미지가 많이 사용된다: 중국시사에서 노화와 죽음을 묘사하는 것을 선호하는 청년 시인은 거의 없다. 창길의 시를 연다. 이런 이미지는 어디에나 있고, 나이, 죽음, 쇠퇴와 같은 단어들도 있고, 장애, 불연속, 상실, 수척, 늙고, 유령, 시들고, 썩고, 질병, 실패, 쇠퇴, 노년, 불리한, 파멸과 같은 단어들도 있다. 이 단어들은 이하의 시집에 440 여 차례 등장했고, 시 한 편당 평균 두 번 나타났다. "나이" 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나오는 횟수 (48 회) 에 이어 "추위" (34 회), "깨짐" (33 회), "슬픔" (24 회), "죽음" (20 회) [
시귀 리와
자주 쓰이는 귀신 이미지: 리가의' 귀신시' 는 10 여 곡에 불과해 전체 작품의 20 분의 1 도 안 된다. 그러나' 귀신' 자는 그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어' 귀신재',' 귀신선' 으로 여겨진다. 이 시들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지, 어떻게 평가하는지, 필묵공안이 되었다. 이하가 쓴 귀신계, 스와 시아 오시 아오 묘에 차가운 유혼이 있다. 유철무릉 전야에 아무것도 듣지 못한 말이 있었다. 남산 페인트 횃불 환영, 광대 한 토양 반딧불 방해; 찬비에는 가을 무덤이 읊조리고, 천년에는 피가 미워진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17]
말할 필요도 없이, 이하의 시도 부족한 점이 많다. 한편, 지나친 조각과 호기심으로 인해 일부 작품들은 의미가 모호하고, 글이 쌓여 있고, 예술적 이미지가 불완전하며, 감정적 맥락이 일관되지 않다. 그의 시 중 일부는 굴원' 초사' 중산귀신과 국상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예를 들면' 신선곡',' 안문현 행행',' 김동임현사 한가' 등이다. 또 다른 부분은 매우 현실적이다. 예를 들면' 노부인이 옥가를 따다' 는 것은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동시에, 그의 시가도 순식간에 지나가는 아름다운 시간에 대한 감상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이를 비하하는 사람들은' 요괴가 너무 많다' (장의' 산호 갈고리 시화') 라고 불리며, 심지어' 시선의 요괴' (판덕유의' 양의재시화') 로 여겨진다. 왕사현이' 통과' 라는 글자로 창길의 시를 간략하게 요약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원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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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의' 장길체' 시는 당시미학 전체가 완전히 전향하는 대표가 되었다. 이하시의 독특한 예술적 특색의 원인을 분석하는 것은 다음 세 가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기구하고 좌절한 인생 경험
그는 중국 역사상 자랑스러운 봉건 왕조에서 태어났는데, 이미 당력 황실의 황제이자 손자였다. 이에 앞서 이백 두보 한유 등 선배들은 문학적 재능으로 세상에 이름을 날렸다. 게다가 당송 8 명 중 1 위를 차지한 문호 한유의 고마움까지 더해져 천부적으로 총명한 이하가 쉽게 공명을 얻은 것 같지만 황당한 익명 제도로 단번에 가산을 탕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제 1 절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하의 인생 경험과 그에 따른 굴곡과 고민의 심경은 그 시 창작이 슬프고 기이한 예술적 특색을 드러내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었다.
시대 심미의 깊은 변화
이하시 중 기이하고 비장한 스타일은 두보 한모시파에 대한 계승으로 볼 수 있지만, 우울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분명히 보여주는' 장길체' 시는 당대의 심미예술의 세 번째 변신을 직접 펼쳤다. 이하를 경계로 당시 () 는 당실 () 에서 만당 의혼 () 으로 들어갔다. 무뚝뚝하고 완고한 한유가 내놓은 시학 이론은 처음에는 안사의 난전 성당호정에 대한 뼈저린 호소에 불과했지만, 그의 손을 통해 오랫동안 불러온 이하는 두보식의 숭고함을 거부할 수 없는 만당감상풍으로 변모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길고 복잡한 예술 전승
이하시의 우울함과 기이한 상상력은 굴원의 초사와 깊은 연관이 있다. 그는 한악부 민요의 장르를 계승하여 자신의 창작을 시작했다. 동시에 그는 악부시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했다. 이하시가상이 냉염하고 처량한 색채에 대한 편애는 이백의 정서적 영향의 흔적이 있다.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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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는' 장길체' 로 시단에서 독보적으로 낭만주의 전통을 풍요롭게 하여 후세 시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이상은문 등은 모두' 용길상체' 를 창조했다.
그가 창작한' 창길체' 시는 당대의 미학이 완전히 전향된 대표가 되었다. 그의 비장하고 신비로운 시풍은 전대미문의 발전과 혁신이 될 뿐만 아니라 만당시가 직접 모방한 창작 모델이 되어 후대의 수많은 유명 시인이 끊임없이 모방하는 예술 풍비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