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육경 (시, 책, 의식, 음악, 이순신, 춘추) 의 책에는 어떤 내용이 있습니까? (그냥 대충) 감사합니다 ~

육경 (시, 책, 의식, 음악, 이순신, 춘추) 의 책에는 어떤 내용이 있습니까? (그냥 대충) 감사합니다 ~

육예' 는 이순신, 술, 잠재력, 리, 베트남, 춘추 등 육경을 가리킨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은 "공자가 말했다:' 육예는 1 을 다스리고, 의식은 사람을 구하고, 즐거움은 흥화를 위해, 책은 일을 가르치며, 시는 뜻을 표현하고, 쉽게 신화로, 춘추에덕을 사용한다" 고 말했다. "육경 외에 세 가지 책이 있다." 논어 ","효경 ","초등학교 "는 당시 학교에서 외운 교과서였다. 아청왕조 학자 왕명승은' 나방술' 권 1 에서' 논어' 와' 효경' 은 모두 대가가 쓴 것으로 고전에 첨부해야 하지만, 그 글은 소박하여 어린이를 계몽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글이 있는 초등학교이다. 초등학생은 고전적인 시작이기 때문에 부수적이다. ""

첫째, 쉽다

현재 "이순신" 과 관련된 간단한 실크 책은 9 가지가 있습니다.

1 .. 상해박물관 장전국죽서' 주역'.

홍콩 중문 대학교 문화 유물 수집 추 지안 "변화의 책"

상해박물관 장전국죽서' 주역' 은 발견된 가장 이르고 보존된 문자이다. * * * 총 58 자, 1800 자, 34 괘의 내용 포함. 원판에는 책 제목이 없고,' 주역' 이라는 단어는 주최 측이 죽서 내용에 따라 확정한다. 홍콩 중문대가 소장한' 주역' 잔권도 함께 모일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로써 상파죽제인의 소장품은 홍콩 중문대 소장품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 상해 장죽제인의 발견은 이학 연구에서 이른바' 구육' 분쟁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상해 초죽서' 주역' 과 마왕두서' 주역' 고전전, 푸양 한간' 주역', 왕가대 진간' 귀장' 을 비교 연구하면 점사에 대해 더 정확하고 깊은 인식을 갖게 된다.

마왕두 실크 책 "변화의 책"

마왕두서' 주역' 의 점괘 순서는 전세 버전과 크게 다르다. 전세, 경경, 상경 30 괘를 거쳐, 건조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4 구아 후 옥현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실패했다. 실크도 서, 마른 지점에서 시작, 마침내 혜택, 그 배열 방법은 완전히 다른 "한 노래 책", 대대로 이어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원시적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다른 시스템의 복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이학근 씨는 "비단서의 점괘 서열에서 최소한 다음과 같은 점을 알 수 있다. 1, 비단서' 주역' 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시경》의 경전과 전기는 서로 결합되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둘째, 비단서의 점술 서열에는 이미 가십을 통해 사진을 찍는 개념이 포함되어 있다. 셋째, 실크

이 책의 점괘 순서는 음양 대립이 바뀌는 개념을 완전히 관통했다. 그는 또한 비단서의 점괘 순서에 음양철학이 포함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음양의 법칙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책 판본은 전세판보다 현저히 뛰어나다. 그러나, "북서가 현재 버전보다 늦게 나타났다."

그것은 음양 이론에 근거하여 점괘 순서를 재정렬하는 다른 책이다. 내집은 초기의 고서로, 연대가 늦지 않을 것이다.

전국 중기, 비단서' 주역' 에 관해서는 전체적인 형성이 매우 늦었고, 아마도 진 () 이 망한 후, 초지 () 가 될 것이다.

이학파의 정리 성과. 2

마왕두 실크 책 "2 ~ 3 가지 질문" 위/아래 기사

실크 책 \ "서울 성 아야코 \" 는 원래 제목이 없었다, \ "서울 성 아야코 \" 는 장 호 씨가 책의 첫 번째 문장에 따라 준비한 것이다. 문답의 형식으로 건조, 곤, 정, 김 등의 점괘사를 설명했는데, 유교 철리가 꽤 있다. 분명히 유교' 이전' 의 일종의 비문이다.

마왕두 실크 책 "응집력"

다섯 권의 실크 책' 응집력',' 한 가지 악기',' 요요',' 뮤와',' 조리' 가 모두 같은 실크 책에 베꼈다. 연결은 이번 판의 첫 번째 부분의 첫 장에서 시작하여 이번 판의 다음 부분의 마지막 장에서 끝납니다. 그러나 본 버전 8 장과 본 버전 5, 6, 8, 7 장의 부분은 없습니다. 이학근 선생은' 내회' 는 초기 고서로, 그 시대는 전국 중기보다 늦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셋;삼;3

6. 마왕두 실크 책은 쉽게 알 수 있다

마왕두 실크 책 "야오"

마왕두 실크 책 "뮤 강"

9. 마왕두보 조리

지일이' 는 대사의 읽어보기 형식으로' 이순신' 대의에 대한 개괄적인 논술로 현대판' 연결' 에서도 그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야오, 뮐크, 그리고 세 가지 잃어버린 문입니다. 요도 대사의 읽어보기 형식으로 쓴 것이다.

네. Miuhe 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은 뮤혁, 여장 등이 공자와' 주역' 문제를 토론했다. 두 번째 부분은

공자는 "공자가 말했다" 는 방식으로 "주역" 을 직접 설명했다고 말했다. 세 번째 부분은 역사적 전설과 이야기로 확인된다.

주역. 조리' 는 조리와 공자의' 주역' 에 대한 대화다. Li Xueqin 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he Miao 와 Zhao Li 의 성.

두 사람 모두 전형적인 초국성으로 초사학의 유교 경전으로, 그 책은 아마 초사학과에 속할 것이다.

시스템. 사

B. 책

문헌에 따르면,' 한서 예문지' 에 기재된 공자의' 상서',' 한서 하간 유덕전' 에서 유덕이 소장한' 상서',' 한서' 등 역사상 여러 가지 다른 버전의' 상서' 가 발견됐다.

현재 출토된 간자 문헌에서는 아직' 상서' 의 글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일부 출토된 간자 서적에서' 상서' 에 대한 인용이 발견되었다.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된 곽점 초간, 전국초죽서에는 은특허, 군아, 루형, 제사, 강특허 등이 있다. 그중 윤특허, 즉' 서서' 의' 현유일덕' 은 이른바 고대 문사에 속하며' 공명을 희생하다' 는' 이희생공' 과 같다. 또한 곽점 초간중은' 상서' 를 인용했다. 그 중 대우 한 편, 세 편, □ 평생 한 편, * * * 한 편. 그중 성지는 도피서이다. 상서' 본문에서 인용한 어록을 보면' 상서' 의 책과 유포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섯;오;5

C. 시적

현재 이 시와 관련된 죽간에는 두 가지가 있다.

1 .. 푸양 쌍곡더미 한간 《시경》

푸양 한간' 시경' 은 최초의' 시경' 사본이다. 출토할 때 죽간이 심하게 파손되었다. 청소 후 길이가 다른 170 개의 짧은 블록만 남았다. 책 제목이 없다. 돌창' 본본본과의 비교를 통해' 국풍' 과' 소야' 가 두 가지 시임을 알 수 있다. 국풍에는,, 이순신, 얼굴,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조, 조가 있다. 깨진 시 65 곡 (일부는 제목만 있음); 어떤 것은 잔구밖에 없다. 예를 들면 소야가' 사슴이 뭔데' 에서 네 편의 시만 있는 잔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존하는 시의 글로 볼 때, 이번 버전의 돌창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이설근씨의 말에 따르면, 이런 불완전한 시는 "절대 제나라, 루, 한 세 곳에 속하지 않는다", "전통적인 경학 체계에 속하지 않는다" 고 한다. 푸양 쌍곡더미는 전초국 경내, 초경학의 유적일 수도 있지만 한대에 들어서면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일곱

상하이 박물관 티베트 전국 대나무 책 "공자시 이론".

상해박물관 장전국 초죽서' 공자론' 은 총 29 편, 1006 자, 시 60 편이다. 제목 없이' 공자시론' 은 주최 측이 내용에 따라 추가한 것이다. 책 내용은 모두 공자 제자가 공자에게 시 내용을 증여하는 리듬소이며, 일부는 공자가 시에 대한 평론이지만, 전세 문헌에는 기재되지 않았다. 이 버전의' 시경' 은 국풍, 소야, 야, 송을 담고 있으며, 공자시론과 전세본의 순서는 각각 소송 (송송), 대하 (야, 하, 야), 시아 (소야), 소야 (소야) 라고 불린다. 공자시론' 의 서문도' 시경' 의 대서와는 반대이며, 많은 시에서도' 시경' 과 다른 단어가 사용된다. 본 판' 시경' 의 서문에는 풍자와 찬양이 없다. 이학근 선생은' 시론' 전서를 12 장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공자가 쓴 것도 아니고' 논어' 처럼 공자의 언행을 직접 기록하지도 않았다. 유학생이 쓴 것으로 대부분 공자의 말을 직접 인용한다. 시론' 의 저자는 공자가' 시' 에 대해 그렇게 많은 말을 인용할 수 있는데, 의심할 여지없이 자사와 비슷하며 공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내 의견으로는, 이 조건에 부합하고 시가 연구를 전파할 수 있는 사람은 하자일 뿐이다. ""전세 문헌으로 볼 때 하자색은' 시론' 의 저자일 가능성이 높다. " 여덟;팔

출토된 간필서 중의' 시' 에 대하여, 위의 것 외에도 곽점 초간과 상하이 박물관 소장전국 초죽서를 소장하고 있다.

그리고 19 는' 쉬운' 의' 시' 에서 인용한 것으로, 1 은' 스혁' 에서 인용한 것이다. 더하여, 당나라 유 구오 가게 추 제인 에 우 연 의 진술 을 인용했다. 원수귀선생의 주석에 따르면, 문헌에 기재되지 않은 인용문을 읽어야 하므로, 역시 쉬운 것으로 여겨야 한다.

시. 아홉;구;9

정과 이

문헌에 따르면 역사에서도' 예기' 라는 글이 여러 차례 발견됐다. 예를 들어, 노공 왕은 공자의 집을 파괴하고 고대 중국어로 쓴' 예기' 와 같은 책을 한 권 받았다. 10 강간에 증여된 왕덕덕은 6 곡의 주관시, 1 1 3 곡의 하노이 농촌 여성이 낡은 집을 철거하는 시, 12 루의' 예기 고권' 이 있다.

20 세기에 출토된' 이' 책은 약 다섯 가지이다.

1 .. 무위모 주둥이 한제인의 a, b, c 버전.

무위한간의례' 는 총 469 개로 A, B, C 3 부 14 자리 * * * 목제인 398 개로 나뉜다. 원작에는 책 제목은 없지만 책 제목과 서문이 있다. 각각 7 편,' 회사의 의식' 제 3 호,' 복무전' 제 8 호,' 특별희생' 제 10 호,' 소년교도소' 제1/KLOC

제 2 권에는 37 개의 목제인이 있어 제 1 권보다 짧고 좁다. 내용은' 의례' 전전 중 한 편인' 부전 8 호' 에 불과하며 제목은 1, 2 간면 뒷면에 적혀 있다. * * * 3042 자를 저장하다.

C 판 대나무 제인 34 개, 출토 시 파손이 심하다. 그 내용은' 의례전' 중 한 편의 추모 문장, 문장 끝 제목은' 천돛 472' 이지만 1285 자가 있다.

무위한간' 의례' 에 대해 학자들의 견해가 다르다. 교정자들은 이 정현주의 교정에 비해 고문보다 현대문에 더 적합하고, 현대문의 체계에 속하지만, 고문의 독법도 섞여 있어, 제인본이 서한 말년에 창세한' 예기' 청 (청포) 본에 속한다고 추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15 와 나우 씨는 서한 말기에' 예기' 를 전한 사람은 후씨 일가, 대, 소대, 경가가 모두 후씨 일가에서 나왔다고 생각한다.

사실 책도 마찬가지다. 모두 금문체계에 속하고, 간략화된 책은 금문으로 읽어야 하기 때문에 또 고금의 융합이다.

직접' 고문이나 책' 이라고 부르는데, 그는 이 책 (정현본) 이 이 책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16

상하이 박물관 티베트 전국 대나무 책 "내례".

상하이 박물관에는 전국 시대의 죽간인' 내례' 가 있다. 그 내용은' 대대와 예기 내칙' 의 현행 버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7

마왕두 실크 책 "애도 지도"

마왕두서' 상도' 전도는 성홍색의 우산 뚜껑과 19 개의 정사각형 색상 블록 (24 개의 결부 포함) 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에서 아래로, 일부 사각형은 잉크선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그중 5 개의 왼쪽 선은 성홍색이고, 나머지는 검은색이다. 이 밖에 상제에 관한 6 줄 56 자도 있다. 진송선생의 소개에 따르면 이 56 자는 한초의 인상 관련 규정을 주로 묘사하는데, 3 년상, 연상, 9 월, 7 월을 포함하지만 3 월 혹은 더 짧은 상기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는 문제 유조의 단상에 관한 규정과 잘 맞지 않으며 전통적인 상지와는 다르다. 따라서 진송씨는 "이는 치우 가족 자체가 봉행하는 상제의 그래픽 기록일 수 있다" 고 생각한다. 18

E, le

현재 출토된 간보 문헌에서는 아직' 악기' 라는 글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악과 관련된 책 두 권이 발견되었다.

1. 상해박물관 장초죽서 《산가집》

상해박물관 장전국 초죽서' 산가집' 에는 7 개의 죽간이 있어 원래의 제목이 없다. 민가집' 은 주최 측이 내용에 따라 결정한다. 간문은 40 편의 시의 제목과 시 연주가의 각종 음고를 기록하여 이상하다. 마승원 씨에 따르면, "한 편 혹은 몇 편의 문장 제목 앞에 무리지어 특정 음명을 쓰고 있다. 이 음명들은 두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소리의 이름은 5 음계의 이름이며, 그 중 네 가지 소리의 이름, 즉 궁, 상, 정화, 그리고 무, 호, 유우가 발견되었다.

잠깐, 모두 접두사와 접미사입니다. 이 아홉 음악 이름은 추 음악 이름, 알 수없는 되지 않습니다.

시사가부는 현지일 수도 있고 외지에서 전해졌을 수도 있기 때문에 초나라 도성 유행시 가부라는 호칭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나

특정 음고 아래에는 하나 이상의 시 이름이 있다. 즉, 각 시는 자신의 특정 음고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음고를 사용해도 임의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자유롭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은 당시 음악이 비교적 성숙한 규범의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19 또한 중국 고대에 시를 부를 때 악기로 반주한 4 성과 9 성이 모두 이 7 편의 죽간안에 기록되어 있어 중국 음악사에서 중요한 발견이다.

저장 추 제인 "음악 이론"

곽점 죽간 중 한 편은' 성척', * * * 죽간 67 편이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책 제목이 없다. 이학근 선생은 연구를 거쳐' 성척' 이 한 편이 아니라 두 편이라고 생각했다. 제인 1 호부터 제인 36 호까지 또 하나의 문장, 중심 내용은' 음악' 에 관한 것이다. 제인 37 ~ 제인 67 은 또 다른 문장, 그 중심 내용은 기질에 관한 것이다. 그는 "음악론의 전반부의 기본 사상은' 악기' 와 일치한다. 즉, 성은 사물에서 섹시하고, 감정을 낳는 반면, 음악은 기질을 키우고 교화의 역할을 하기에 충분하다" 고 생각한다. 악기' 의 저자악과 수절은' 악기' 가 공손자가 지은 것이라고 말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공손니자는 공자 70 자의 제자로, 학술적 성향이 자사에 가깝다. 이는 한비가 말한 종유학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곽점 약유서는 자사와 관련이 많은데, 자연히 이런 악론이 있다. 그래서 이 선생은' 성척' 전반부가 독립해' 악론' 이라고 하고 후반부는' 성정' 이라고 부르라고 제안했다. 20

봄과 가을

현재 춘추시대의 간필에 관한 진본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지만,' 한서문예지' 에 첨부된 역사 문헌이 출토되었다. 칠요' 이후 전문 사부가 없었고, 사서는' 육예요' 의' 춘추' 에 소속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당시 역사가 발달하지 못했고, 역사 저작의 수가 적다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춘추' 는 사서가 출판한 것이기 때문에' 춘추' 에 붙어 있다. 진 () 비서감 () 은 삼국위 () 조 비서 모쟁으로' 중경 신작 ()' 을 집필했다.

전적은 갑, 을, c, 정 4 부로 나뉘는데, 그 중 병부는 사기, 옛일, 어서, 잡사를 기록하여 전문 사부이다.

시작. "한서" 를 보면 사서의 서술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육예" 에 열거되어 있다

클래스, 일부는' 육예' 춘추류에 나열되고, 다른 일부는' 수예' 역법에 열거되어 있다. 이링 씨는

이것은 양무제의' 독존유술' 의 결과이며, 반드시 초기의 학술을 반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2 1 그래서 그는 출토된 간필서에서 사서를' 사서' 로 골라내고, 또 다른 하나는 춘추를 첨부하지 않았다. 우리가 보기에, 이 분류는 이후의' 4 부' 분류에 대해 너무 지나치다. 춘추' 는 사서에서 유래했고,' 한서문예지' 는 사서를' 춘추' 에 부착한 데에는 그 이유가 있다. 오늘 우리는 여전히 이 부분에서 출토된 간필서를 춘추시대에 붙였다.

현재 사서에는 주로 연표와 이야기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연대순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합니다.

1. 잠호지 진간연표

"잠호지 진간연표" 는 모두 53 개의 간으로 나누어 베꼈다. 전체 이야기는 진소원년 (기원전 306 년) 부터 진시황 30 년 (기원전 265438+ 기원전 07 년) 까지 전국을 통일하는 전쟁 과정과 중대 사건을 묘사하며,' Xi' 라는 사람의 생애와 관련 사항을 묘사하며 후세의 연대기와 비슷하다. 원시 죽간에는 제목이 없고,' 편연대기' 는 정리팀이 죽간내용에 따라 결정된다. 전국시대는 중국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고,' 사기 6 국 연대표' 는 이 역사를 연구하는 주요 참고 자료이다. 그러나 \ "6 개국 연표 \" 는 \ "파슬리 \" 를 근거로 일월을 포함하지 않고 글이 약간 부족하다. 그래서 역사적 사실이나 연대에 선천적인 결함이 있다. 과거에 일부 학자들은 주기에서 출토된 죽서 편년으로 편년을 교정했지만, 죽서 편년은 위향왕에서 20 년 (기원전 298 년) 동안 멈추어 편년의 마지막 부분을 교정하는 데 사용할 수 없었다. 잠자는 호랑이에서 출토된 편년은 마침 이 부족을 보완했다. 간추에 기재된 역사적 사건은' 사기' 에 기재된 것과 같은 경우가 많지만, 시간적으로는 다르지만, 일부는' 사기' 에 기재된 것보다 더 상세하지만, 일부 전세 문헌에는 기재되지 않았다. 이학근 선생은' 잠호지 진간연표' 가 진나라가 쓴 사서라고 생각한다. 문헌학에서는' 창중 출토 죽서 연보' 의 속편으로 볼 수 있다. 23

2. 푸양 한간연표

푸양 한간연표' 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대사기' 라고 불렸는데, 후생선생은' 연대표' 로 개명되었는데,' 사기' 에서' 12 제후연표',' 6 국연표' 라는 호칭을 참고한 것 같다. 이런 재료의 모양은 무엇입니까? 꾀꼬리? 지불? 임씨? 이봐? 에? 너 왜 그래? 목축지를 폭로하는 춘추를 쓰기가 어렵습니까? 이봐? 단락? 이것 좀 보세요. 엉겅퀴는 날씬해요! 집에서 도박? [14] 당신은 정항자 호주 거리에 사는 것이 쉬운가요? 자주? 유아의 토륨 함유율은 보장되지 않습니까? 프레임 억제 rake?

열에는 두 왕이 배열되어 있는데, 시호와 연호 사이에는 아무런 표지도 없다. 우리는 같은 제후국의 두 세대의 국왕이 각자의 재위 연도를 기록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24

스토리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상해박물관 소장전국 초죽서' 용'.

상해박물관 장초죽서' 용석성' 에는 완전하고 불완전한 죽간이 53 개나 있다. 책의 원래 제목은 책 53 번 제인의 뒷면에 베껴 쓴 것으로,' 송진' 이라고 불리며' 용용' 으로 읽혀졌다. 주최 측에 따르면 전편은 7 개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용등 가장 나이가 많은 황제 (약 2 1 사람) 에 관한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요제 이전의 한 고대 황제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죽간이 불완전하여 전해지지 않았다. 황제 가오 신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 사이에는 전욱과 같은 다른 황제의 이름이 있을 수 있지만, 불행하게도 죽간이 완전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세 번째 부분은 황제 야오 (di Yao) 에 관한 것입니다. 네 번째 부분은 순제에 관한 것이다. 다섯 번째 부분은 Yu Xia 에 관한 것입니다. 여섯 번째 부분은 수프에 관한 것입니다. 일곱 번째 부분은 주문왕과 주무왕에 관한 것이다. 이 일곱 부분은 주로 고대 제왕의 전설을 다룬다. 3 대 이상, 성현들은 모두 자식이 없고, 천하는 애안에 있다. 3 대 이후 퇴위 방식이 폐지되고 혁명이 언급되었다. 이 책에는 고대사에 대한 많은 설이 있는데, 아마도 전세 문헌에 기재된 부족함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다. 53 번째 제인의 의미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 뒤에 아직 약간의 간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 간략 뒷면에는 책 제목이 있다. 추측 은 단지 하나 또는 두 개의 간단한 전표 뒤에, 그래서 전체 텍스트는 마지막으로 상인 을 공격하는 왕 을 서술해야합니다.

Cili 전국 대나무 제인 "만다린"

Cili 전국 대나무 제인 "만다린" 은 지금까지 출판되지 않았다. 죽간 내용은 고서로, 황지동맹, 오월 헤게모니 등과 같은 오월 역사적 사건을 주로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세문헌' 국어',' 전국책',' 월절서' 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어떤 기록은 같지만, 어떤 기록은 오늘 없어졌다. 25

마왕두 실크 책 "봄과 가을 이야기"

마왕두박서' 춘추이야기' 는 너비 24cm, 길이 74cm 의 비단서 반장에 베껴 97 줄로 되어 있다. 출토되었을 때, 두루마리의 정면이 심하게 파손되고, 두루마리의 끝이 완전하며, 그리고 책이 완성되지 않은 것 같다. 책은 모두 16 장으로, 한고조 유방에게는 금기가 아니다. 원작에는 제목과 문장, 각 장의 대문자에는 검은 점이 있다 (). 각 장에 기재된 사건은 국가에 관계없이 서로 일관되지 않으며, 내용은 진 (), 연 (), 치 (), 루 (), 송 (), 위 (), 오월 () 등의 나라의 사무를 포함한다. 제 2 장의 연진 전투 외에 다른 역사적 사건들은' 춘추',' 국어' 삼전 () 에서 많이 볼 수 있지만, 문자 내용도 다르다. 장 선생은 책의 모든 장이 매우 짧다고 제기했지만, 어떤 주석들은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주석보다 글자 수가 훨씬 많기 때문에, 이 책의 중점은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주석을 기억하는 것이 전형적인 춘추시대의' 어' 작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26 여어석규 씨는 이 책이' 한지' 에 기재된' 도두웨이' 라는 책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데, 선생은 그것이' 좌전' 시스템이 아니라 또 다른 고서라고 생각한다. 27 이학근 선생은' 춘추' 는 초기의' 좌전' 정통 작품으로,' 좌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곡량과 결합해 순자의 학풍과 상당히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순자는 오랫동안 초나라에 살면서 창사에서 온 비단서와 일치한다. Xunzi 의 학자가 쓴 것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28

푸양 한 지앤 "봄과 가을 이야기"

푸양 한간' 춘추이야기' 가 출토되었을 때, 목간만 발견되었고, 토막죽간이 거의 100 개에 육박했다. 단문이 심하게 파손되어 함께 읽을 수 없다. 목제인의 앞면과 뒷면은 각각 위, 중, 아래 세 열에 베껴 쓰고, 37 개의 책 제목은 * * *, 책 제목은 없다. 춘추이야기' 라는 책은 내용에 따라 명명한 것이다. 이러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대만

(2) □ □ □ □ □ 병에 걸리지 않는다.

③ 공작 제나라 플랫폼 을 구축 (\ "Shuowen bianyuan 우 \" 와 \ "주오 zhuan \" 참조).

④ 진평 대신의 숙부는 오에게 초빙되었다.

(5) 예

(6) 대만

(7) 초왕은 공자를 불렀다 ('화원잡언' 과' 사기 공자세가가' 도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참조).

(8) 오 ("원산설", "좌전", "사기" 도 같은 기록을 참조).

(9) 쉔 □ (만다린 우 참조)

(10) 진문공이 엘크를 쫓다.

(1 1) 김문군 때, 자이인은 여우인을 바칩니다 (삭, 한비자자, 여로, 금루 참조)

같은 기록도 있다.)

(12) 한오자의 천수가 이미 모였다 (칼 참조).

(13) 간자춘이 플랫폼을 짓는다 (석원가이드 참조).

(14) 김문군이 웨이를 공격하다 ("정원 권모 참조).

(15) 제인은 윤주라는 신하가 있다.

(16) 제인자가 위부곽을 공격하다 ('화원' 과' 춘어'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17) 하정숙이 진영공을 죽였다.

(18) 요정 왕자 ('새로운 주문 좋은 정책 좌전 사기 참조).

(19) 공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 호랑이가 되기가 어렵다 ("정원 마키아빌리" 참조)?

(2 1) 김한 보라색

(22) 제경공은 바다에서 수영을 한다.

(23) 양호

(24) 위령공청사 □ □

(25) 위문후와 의사가 대음하다.

(26) 여맹현의 아들은 김에 초빙되었다 ("신서 가시사치" 참조).

(27) 조향자는 5 일 동안 술을 마셨다.

(28) 제경공은 술을 즐겨 마신다.

(29) 대만

(30)□ Tian zifang 이 물었다

(3 1) 장왕은 야생이 아니다 □

(32) 추장왕

(33) 웨이 wenhou 와 티안 단어 [유 팡] ("Shuowen 푸 yuanchuan 참조)

[34] 또는 [조건] 아들 ("설문 원준도 참조).

(35) 진평공 춘죽대 ("정원 가이드" 참조)

(36)[ 슈웨이] 일 아야코 (\ "정원 반질 \" 참조)

(37) 불량

이 주제들은 모두 고대의 첫 글자를 고르는 방법에 따라 작성되었다. 한지강 씨에 따르면 26 편의 문장 출처를 찾을 수 있고, 1 1 편의 문장 출처가 모호하거나 의심스럽다. 화원' 33 편,' 신서' 65 편,' 좌전' 2 편,' 국어' 2 편. 이 5 1 작품 중 한비자작 7 부, 여춘추작품 3 부, 안자춘추작품 5 부, 사기작품 7 부, 태평옥란 작품 3 부, 한 조의 서작품 3 부, 김루작품 3 부가 있다.

한서',' 예기',' 북당서조',' 염철론' 은 각각 1 편이 있다. 29 개의 간구는 이 책의 목록이다. 그 발굴은 당시 성문된' 춘추이야기' 가 독립된 책으로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장 선생은 "사기" 에 관한 이런 책은 당시 교학 교과서였다. 학자들은 자연스럽게 이 교과서의 이야기에 익숙하다. 후세의 작품에서 그들은 이 귀에 익은 이야기들을 자신의 작품의 소재로 가공했다. 이 작품들에 비슷한 이야기가 많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이것이 바로 우리가 서로 다른 전세 문헌에서 같은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근본 원인이다. 때때로 이 이야기들을 각색할 때, 작가는 칼럼을 훔치고 꽃을 바꿀 수도 있다.

마왕두 실크 책 "전국 편지"

마왕두보' 전국서' 는 긴192cm, 너비 24cm 의 반폭 비단서, 325 줄, 약 1 1000 자에 베꼈다. 비단서는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하며, 권말에는 더 많은 비단이 있다. 원작에는 제목과 문장,' 전국 서신' 은 주최 측이 비단서 내용에 따라 확정한 것이다. 책의 말, 한나라의 조상 유방에 대해서는 꺼리지 않고, 한나라의 황제 유영에 대해서는 꺼리지 않는다. 그 기록 날짜는 기원전 195 년경이어야 한다. 책은 모두 27 편으로 나뉘는데, 각 편마다 검은 점이 하나 있다 (? ) 시작, 그리고 문장 사이에 행간이 없습니다. 3 1 기존 27 편의 문장, 내용별로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이전 14 편으로 모두 소진과 관련이 있으며, 수진이 연소왕과 지민 왕에게 쓴 편지입니다. 다섯 번째는 이번 판의' 사기 국책' 에서 찾을 수 있다. 본판' 전국책' 제 4 장 부분에는 많은 실수가 있다. 두 번째 부분은 15 부터 19 까지이며, 내용은 주로 전국시대 로비 이야기의 기록이다. 이들 문장 각 편의 끝에는 통계 글자 수가 있고, 19 편과 이 다섯 편의 문장 끝에 있는 총 글자 수는 분명히 또 다른 원천이며, 하나의 전체로 간주해야 한다. 17 조를 제외하고 모두 본판' 전국책 사기' 에서 볼 수 있다. 세 번째 부분은 마지막 8 조, 즉 제 20 조부터 제 27 조까지입니다. 소진에 대한 로비 자료가 이전의 14 편의 소진에 관한 문장 () 와 함께 있지 않은 상황을 보면 전국로비 이야기와 종횡가 로비 발언의 또 다른 편집인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의 성격에 대해 일부 학자들은' 한서 예문지' 철학자 중 군사가 들깨의 유작이라고 생각한다. 이학근 선생은 마왕두북서가 전국정책을 가지고 있으며 전국서한으로 출간된 총 27 장 중 1 1 장이 오늘의 전국정책에 나와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판' 전국책' 은 유향이 편찬했는데, 그 서사운은' 중화서번호, 국책, 국사, 짧은 편폭, 이야기, 긴 편폭, 책' 이다. 비단서는 그 중 하나여야 하며, 이 판본의 일부일 뿐이지만, 그 성질로는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2

또한 이릉씨에 따르면 상해박물관에 소장된 전국 초죽서는 약 20 종으로' 춘추이야기',' 전국편지' 등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초나라

(1) 백숙은 초성왕 (기원전 67 1- 626 년) 의 시사 기록이다. 백아저씨' 가 추천입니다.

(2)' 옥자 빙지' (제목은 후가, A, B 두 부) 는 진과 추성포 전쟁 (기원전 633 년) 전에 진초가 어떻게 대신이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3) 초판' 양당전' 은 진초전 (기원전 597 년) 을 말한다. 텅스텐은 구수로 영양에 들어가' 냉당' 이라고 부른다. 육의' 춘추지중' 과 자이의 새 책' 깨어나다' 가 먼저 이 전역을 언급했는데, 모두' 양당에서 싸우다' 고 말했다. 이 장은' 이당전' 에도 나오는데,' 진궁빙지' 에서는' 이당' 이라고도 불린다.

(4) 이당전 5 종 (모든 호칭은 뒤에 추가됨) 이 있는데, 이당전, 추핀 차이치, 사마자는 백연과 연곡에 관한 문제가 있습니까? 선봉갑과 좌측에는 다섯 가지가 있다. 리앙 탕 전투 같은 책. 추펀채기' (기원전 540- 529 년) 는 초재루 (기원전 53 1 년 사마자는 백연에 관한 문제가 있는데, 초혜왕 (기원전 488- 432 년) 의 시사 기록이다. 시마 닫아 투어, 즉 \ "주오 zhuan \" 십육년, 십팔년 장례식 공개 공손닝 (아들 구오 닫아) 을 보았다. \ "연의 허브? 선봉갑' 은 초소왕 21 년 (기원전 495 년) 에 호후를 멸망시킨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좌사마연' 은 초혜왕의 시사 기록이다.

(5)' 영왕' 은 초령왕의 기록이다.

(6) 왕경평 정문수 (표지는 모두 후가) 네 가지가 있는데, 왕경평 정문수, 왕경평 왕명자목 (성부), 왕장성발, 이깃털 이삭이 있다. 왕정평이 정수에게 물었고, 왕정평은 왕즈목 (도시의 아버지) 에게 초평왕 (기원전 528- 5 16) 의 시사를 기록하라고 명령했다. "장왕의 승하" 는 초장왕의 시사 기록이다. "분석" 은 초령왕이 즉위한 시기 (540 년 전) 를 말한다.

(7)' 조왕파괴실' 과' 조왕+석두 탈출보물' 두 장을 포함한 두 가지 조왕이야기는 추왕 (기원전 5 15- 489) 시사에 대한 기록이다.

(8) "연의 허브? 개척자 b (제목 뒤에 추가), 같은 책.

(9)' 백전사상' (책 제목은 후가임) 은 27 년 (기원전 479 년) 백공 역모 이후다.

(10)' 왕국소 서슬의 방' 은' 왕국소 서슬의 방',' 엽공자의 아들 윤자춘',' 온숙덕' 등 세 가지가 있다.

(1 1) "제인왕 물에 빠지다" (제목은 후가임) 는 초간왕 (기원전 43 1- 408 년) 의 점술책이다.

(12) "진하병" (칭호는 후가임), "진", 알 수 없다. 사례: 초멸진, 도장을 입고 진공으로 봉인한 것은' 좌전' 중 8 년 (기원전 534 년) 이다. 이 사람은 뒤에 있어야 한다.

(13) 오반 우견 (책 제목은 후더하기, A, B, C, D 4 권). 오반', 진추, 역사에는 시련이 없다.

(b) 진

"세 가지 주요 난제" (제목은 나중에 추가됨) 는 진려공 (기원전 580- 573 년) 의 난제이다. 자세한 내용은' 좌전' 17 년 (기원전 574 년) 과' 국어유' 를 참조하십시오.

(c) 제나라

(1)' 가시나지' 는 제환공 (기원전 685- 643 년) 이 제환공에게 충고한 기록으로, 모두 세 부분으로 나뉘어 역사가 알려지지 않았다.

②' 경말라리아' 는 제경공 (기원전 547-490 년) 과 초왕강 (기원전 559-545 년) 의 시사기록이다. 그중에는 진기 안영, 진추 곡목 (즉 곡검), 곡품, 백수 (즉 삼촌) 와 진진 범무자, 범아야가 언급되어 있다.

(4) 오

무명' 에는 몇 장의 불완전한 죽간이 수록되었다.

(5) 기타

(1)' 왕소청 경쟁자 보고서' 잔권 (제목은 후가임) 은 초소왕의 시사를 기록했다.

(2) 불완전한' 일이 있다' 죽간입니다.

(3) "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