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당대의 무용사
당대의 무용사
2. 당대의 춤 형성
3. 당대의 춤의 특징
4. 당대의 춤이 무용문화에 기여한 공헌
이상은 제 연구 상황입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 P > 당대 춤의 분류 < P > 소프트댄스 < P > 소프트댄스의 동작은 서정적이고 우아하며 리듬이 비교적 느긋하다. 그것은 궁정 장소에서 고관 귀인들을 위한 공연이다. 이런 무용수의 무용수는 보편적으로 궁녀나 댄서 무리이다. 부드러운 춤을 출 때 그들은 보통 물소매가 달린 두루마기를 입고 손등의 부드럽고 일관된 동작을 강조한다. 손등을 강조하는 액션 군춤은 여성의 연기만이 고귀하고, 세력의 구현 < P > 건무 < P > 건무의 동작은 힘차고 리듬이 명쾌하다. 이런 춤은 때로는 군무로 표현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독무나 듀엣으로 표현된다. 건무 댄서는 남자나 여자를 만들 수 있다. 건무를 할 때 남자가 입는 것은 갑옷이다. 여자가 입는 옷은 조각 액세서리가 달린 타이트한 상의와 나팔바지 모양의 치마입니다. 이 옷들은 검춤이 독특하고 아예 팔다리와 허리 동작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허리와 다리를 강조하는 동작 < P > 독무와 듀엣춤이 많은 남녀 무용수들은 대부분 묘사적인 전쟁 이야기 < P > 당대무용의 형성 < P > 당대무용의 형성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소프트댄스와 건무는 각각 다른 형성 방식을 가지고 있다. < P > 소프트 댄스 < P > 소프트 댄스의 형성은 이전 댄스 스타일을 답습해 이전 댄스를 바탕으로 발전했다. 역대 무용은 일반적으로 궁중 무용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우리가 지금 대부분의 고대 드라마에서 보고 있는 춤은 부드러운 춤과 비슷한 스타일이다. < P > 건무 < P > 건무는 당대에 일어났다. 중국과 주변 이웃 나라들의 왕래는 당대의 건무 형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많은 상업 교환에서, 다른 나라들은 그들의 상품을 가지고 중국에 왔을 뿐만 아니라, 그들 나라의 독특한 예술 문화를 가져왔다. 그들의 춤이 거리에서 상연되었을 때, 민간 예술가들은 주의 깊게 모방하여 천천히 궁정으로 전해졌다. < P > 당대의 춤의 특징 < P > 당대의 춤은 역대 춤과는 확연히 다른 점이 많은데, 대부분 새로운 창조로 무용예술을 풍성하게 했다.
1. 당대의 춤은 모두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댄스' 란릉왕' 이 바로 그 예이다. 이 춤은 남자 마스크 독무다. 란릉왕은 용모가 기이하게 아름답고 아름다운 여자처럼 생겼기 때문에 전투에서 적에게 무시당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lanling 왕 은 적을 억제 하기 위해, 모든 재생, lanling 왕 이 마스크 를 착용, 얼굴 험상궂은 마스크 를 만들도록 명령했다. 이 춤은 유명한 장군을 생생하게 표현했는데, 그의 일생동안 전쟁터에서의 영무사적을 표현했다.
2. 당대의 춤은 궁정에서 공연을 하는 것 외에 사원에도 천지가 있다. 사람들은 종종 사찰의 무대에서 춤을 추며 많은 군중을 즐겁게 한다.
3. 당대의 춤은 많은 무용 전문 용어를 창조하고 풍부하게 했다. 현재 무용에 쓰이는 많은 용어는 모두 당대 시대에 전해 내려온 것이다. 큰 손, 작은 손, 흔들기, 보내기 등과 같은 것은 지금까지 자주 사용된 무용 용어이다.
4. 당대의 무용수들도 댄스 스펙트럼을 만들었다. 댄스 스펙트럼의 형식은 악보의 형식과 매우 비슷하다. 악보는 음표를 사용하여 음악을 기록하여 후세 사람들이 역대 음악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댄스 스펙트럼은 간단한 그림을 사용하여 춤의 춤 대형과 동작을 기록하기 때문에 당대의 춤이 오늘날까지 전해질 수 있으니, 우리가 연구하도록 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 P > 당대의 춤이 무용문화에 기여한 공헌/영향
1. 당대의 춤은 많은 감독이 새로운 창작에 대한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대형 무용극 실크로드 화우의 창작은 당대의 무용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루었다. 춤의 고전적인 동작은 모두 당대의 춤에서 진화한 것이다. 예를 들면 비파를 튕기거나 하늘을 나는 등의 동작은 모두 당대의 춤을 답습한 것이다.
2. 당대의 춤은 주변 국가, 예를 들어 일본 등 국가의 무용의 원천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일본의 유명한 국수춤은 다른 나라들이 중국 당대의 무용을 인용한 전형적인 예이다. 일본의 국수춤은 남자 마스크 독무로 당대의 란릉왕 춤과 매우 닮아 거의 똑같다. 이것은 당대의 춤의 매력과 생명력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당대의 춤이 중국 무용사의 휘황찬란한 시기라는 것을 증명한다. (오스트레일리아 신금산 중문학교 심설영양 선생님 추천) < P > 당락춤은 기세가 웅장하고, 장면이 장관이며, 시, 가사가 모이고, 연주곡을 연주한다. 융종, 드럼, 진, 서우경가 맨춤. 악곡이 높고 은은하며, 동작이 부드럽고, 옷차림이 화려하고 자주색이 많아 역대 가무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다. 당락춤의 흥성은 바로 성당 시대의 노래와 춤이 승평하고, 국태민안의 완벽한 묘사이다. < P > 고대 무용 명령 < P > 서시는 춘추시대의 유명한 궁정무용인이다. 월왕 군웅은 오국에 대한 복수로 미인계를 만들고, 서시를 잘못 호색한 오왕부차에 선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부차는 서시를 얻은 후 하루 종일 노래와 춤과 주색에 빠져 국정을 무시했다. 기록에 따르면, 서시 공연 \ "반지 춤 \" 을 위해, 어가든의 한 현관에서 부차들이 현관을 비우고 큰 항아리 위에 널빤지를 깔고' 반지 복도' 라는 이름을 붙였다. 서시발은 나막신을 입고, 치마는 작은 종을 묶고, 우아한 춤자태에서 나막신은 널빤지를 밟고, 무거운' 딸깍' 메아리와 치마 위의 작은 종소리가 맑고 유쾌한'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딸랑' 소리가 서로 얽혀 있어 매혹적인 맛이 난다. 왕은 서시에 매료되어 정무를 소홀히 하고, 백성은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원성이 자자했다. 월왕 군웅은 기회를 틈타 오국을 물리치고 부차는 어쩔 수 없이 자살했다. < P > 조비연, 본명은 이주, 한대의 유명한 댄서. 양아 공주 댁의 여종을 위해 그녀는 총명하고 영리하며 몸매가 호리하고 가무를 배울 때 정성을 다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출세했다. 그녀의 춤 자태가 특히 가볍기 때문에, 사람들은' 조비연' 이라고 부른다. 한성제께서 마음에 들어 궁중 () 에 소집되어' 수련 ()' (여관명) 으로 봉쇄되어 몇 년 후 황후로 세워졌다.
조비연, 몸이 가볍다면 손바닥으로 춤을 출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한성제는 조비연을 위해 수정판을 만들어 궁인들이 손쟁반을 쓰게 하고, 조비연은 수정판에서 소탈하게 춤을 추는 것을 통해 그 춤의 공력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또 다른 전설이 있다: "한궁에는 태액조가 있는데, 연못에 육지가 튀어나와서 영주 () 라고 하고, 주에 고제 () 를 짓는다. 높은 흙대 위에 세워진 열린 집) 으로, 높이가 4 피트에 달한다. 조비연은 남월공공을 입은 운영자치마를 입고 벽경 경호 (음쇼, 아사), 가무를 공연했다-'귀풍으로 먼 곡을 보내다', 성제는 문코뿔소 (또는 비녀) 로 옥우 (음오) 를 두드렸다. 옥은 옥대야나 옥유) 박자를 맞추고, 풍무방은 반주를 불었다. 가무가 한산하고 있는데, 갑자기 큰 바람이 불고, 제비가 바람을 타고 소매를 날리며 춤을 추는데, 마치 바람을 타고 날아가려는 것 같다. 성제는 급히 풍무방이라고 불러 조비연을 끌어당겼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조비연의 치마도 구겨졌다. 이때부터 궁중에서 주름진 치마를 접어서' 선스커트' 라고 부르는 것이 유행했다. 한성제는 강풍이 조비연을 날려버릴까 봐, 특히 조비연을 위해' 칠보 피풍대' 를 만들어 거주했다고 한다. < P > 왼손 우회전 손춤 [/size] 음악춤은 대체로 건무와 연무로 나뉜다. 전자는 민첩하고 강건하며 후자는 아름답고 부드럽다. 건춤은 또' 아료',' 가지',' 검기',' 후회전' 등으로 나뉘어 모두 스포츠 춤이다. 무측천은 왕궁에' 학습예관' 을 설치하라고 명령했는데, 궁녀들에게 시문을 배우도록 가르치다가 점차 가수와 무용가를 전문적으로 훈련시키는' 교방' 으로 발전했다. < P > 당대의 악무는 남북조를 기초로 한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으며, 중국 고대 악무의 전성기였다. 음악춤은 대체로 건무와 연무의 두 종류로 나뉜다. 전자는 민첩하고 강건하며, 후자는 아름답고 부드럽다. 건춤은 또' 아료',' 가지',' 검기',' 후회전' 등으로 나뉘어 모두 스포츠 춤이다. 무측천은 왕궁에' 학습예관' 을 설치하라고 명령했는데, 궁녀들에게 시문을 배우도록 가르치다가 점차 가수와 무용가를 전문적으로 훈련시키는' 교방' 으로 발전했다. 이 가무 연예인들은 민간으로 돌아온 뒤 궁정에서 배운 악무를 민간으로 되돌려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면서 당대의 악무가 널리 퍼지는 것을 촉진시켰다. < P > 이 춤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물론 검춤, 일명' 검기 훈탈' 으로 민간과 군 두 가지가 있고, 민간무검기의 유명인은 공손 아주머니와 그 제자들이다. 두보는 시를 썼다. "옛날에 가인 공손 씨가 있었는데, 검춤 한 마리가 사방을 움직였다." 개원 3 년 (715 년) 두보는 염성에서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 공연을 관람했고, 대력 2 년 (767 년) 은 쓰촨 규주 (지금의 봉절) 에서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 검기를 목격하고, 이에 따라 세상 변천을 감개했다. 광초를 잘 쓰는 장욱은 공손 아주머니의 검기 춤을 본 적이 있어 매서운 기세를 느끼며 예업이 크게 발전했다. 검기를 추는 여자는 군복을 많이 입고, 당인 사공도는 시운이 있다. "아래층 공손시 무단, 빈명 여자 사랑 군복" 은 이런 풍조의 영향이 매우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 무검의 선두주자는 장군 배□ 이다. 배 □ 낙양에 있을 때 오도자는 낙양의 천관사에서 그림을 그렸는데, 잠시 감각을 찾지 못하자 배 _ _ 에게' 숨을 내쉬며 휘둘러' 라고 말했다. 배 □ 말을 타고 질주하며 즉시 칼을 휘두르며 왼손 오른쪽으로 피우고, 기도가 삼엄하고, 또 당시 에워싸고 구경하던 수천 명이 모두 식은땀을 흘렸습니다. 오도자는 보고 나서 한 폭의 가작을 그렸다. 후대의 당문종은 이백의 시, 배 □ 의 무검, 장욱의 초서를' 삼절대' 로 정했다. < P > 당대의 춤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글자춤이 나왔다는 것이다. "단어 댄서, 댄서 아시아로 땅에 있고, 천으로 된 글자도 있다." 일반적으로 제사대식이나 게스트 잔치 등 비교적 성대한 집회 장소에서 공연한다. 구당서' 에 따르면 무측천은 직접' 춤의 대열 필성자' 의' 성수악' 을 리허설한 적이 있다. 이에 대해 당대의 시인 왕건은 "나셔츠엽수 자수가 무겁고 금봉은거위가 각각 한 무더기씩, 춤머리를 만날 때마다' 태평만세' 라는 글자로 나뉘어 있다" 고 묘사한 적이 있다. 이런' 글씨가 그림과 같다' 는 글자춤은 사실 고대의 집단체조이다. < P > 또한 당시' 망가진 공' 즉' 후선춤' 이라는 난이도가 높은 춤이 있었다. 1 ~ 2 피트 높이의 큰 나무 공으로 무늬를 그리고 춤을 추는 사람이 위에서 발을 구르며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 백거이' 후선녀' 는 "후선녀, 후선녀, 마음은 현이 되어야 하고, 손은 북이 되어야 하고, 현고는 쌍소매가 들려온다" 고 썼다. 회설로 돌아가다 _ _ 빙빙 돌며 춤을 추고, 왼손으로 우회전해도 지치지 않고, 수천 주만에 시간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런 춤은 서북 소수민족 지역에서 중원으로 전해져 민간에 널리 퍼졌다. < P > 악무 연예인 악무라는 행사는 당대에 널리 퍼져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참여하는 계층의 경우, 제왕의 귀척, 문신무 장장, 서민, 악공 가색,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춤을 출 줄 모른다. 다음 연예인 몇 명은 독특한 예술적 풍채로 청사에 이름을 올렸다. < P > 춤은 노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 음악과 결합해 인류 역사상 최초로 생겨난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당대의 시풍이 매우 성행하고, 춤풍도 매우 성행하여, 춤을 소재로 한 시편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설은' 가지사' 를 할 수 있다. "누대의 새 저택, 가무, 가무, 작은 연연. 급히 깨져 재촉이 흔들리고, 스웨터가 반쯤 벗어진다. " 이백의 "고주치" 는 "금화 접풍모, 백마는 늦게 돌아온다" 고 말했다. 덩실덩실 넓은 소매를 추는데, 마치 새 해동이 오는 것 같다. " 이렇게 기다려라, 하나뿐이 아니다.
당대의 춤은 건무와 연무의 구분이 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두 가지 주요 종류의 춤은 모두 1 여 가지가 있다. 건무는' 검기',' 후회전',' 후탱',' 나뭇가지',' 녹허리',' 봄오리올스 내용',' 량주',' 회보악' 과 같은 부드러운 춤이 대표작이다. 건춤은 힘차고 강건하며, 부드러운 춤은 아름답고 부드럽다. 두보의' 관공손 아주머니 제자무검기 병렬' 과 이군옥의' 창사 9 월 등동루관무' 두 시에는 각각 가장 유명한 건무' 검기' 와 연무' 그린 허리' 가 적혀 있다 < P > 건무' 검기' 는 민간 무술이 점차 발전하여 일반적으로 여자 군복을 위해 독무를 하고, 상사 집단대도 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공자의 제자가 공자 앞에서 검을 추었다. 초한이 서로 쟁탈할 때 홍문연에서 "항장무검, 뜻이 다른 데 있다", 항장이 춤을 추는 것은 검춤이다. 진 () 대 유우 () 와 조우 () 는' 닭 춤 냄새' 도 검춤이다. 지성당, 즉 배씨의 검춤과 이백의 시, 장욱의 초서는' 삼절' 이라고 불린다. 공손 아주머니는 당의 유명한 무용가로, 그 검기 춤은 내외교방에서 독점적으로 명성을 누리고 있다. 만당정주' 진양문시' 는 "공손검백이 신기하다" 며 "공손 아주머니가 칼을 춤을 추었는데, 당시 호는 웅묘했다" 고 자주했다. 사공도' 검기' 시에도 "아래층 공손시 무단, 공교여 사랑 군복" 이라고 말했다. 또는 장욱은 그의 초서 창작의 진보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공손 아주머니가 검기를 추는 것을 보고 그 신을 얻는다" ("당국사 보보") 라고 느꼈다. < P > 두보시의 시작은 자신의 어린시절 관공손 무검기가 허탈하고, 이경이 좌절되고, 혼자 우승할 때의 정경을 회상하고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과거 아름다움 쿵 씨, 사중주 를 움직이는 검 춤 이있다. 관람자는 산색처럼 우울하고, 천지는 오랫동안 낮았다. 훈훈한 것이 마치 9 일 떨어진 것 같고, 교정은 군제 () 와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천둥이 진노를 거두는 것처럼, 강해처럼 빛을 맑게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이 여덟 구절의 시, 처음 네 구절은 춤의 기세, 인기를 쓰는 것이다: 사방이 유명하고, 관람자가 산처럼 움직이며 천지를 감동시킨다. 마지막 네 문장이나' 네 마디' 는 춤의 아름다움, 운율을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9 일, 예를 들면, 용글라이더, 노여움, 강해응광과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문장의 행간은 공손 씨 무용예술에 대한 시인의 깊은 탄복과 칭찬을 격동하며, 늙어도 잊지 않고, 과거를 어루만지며 감개무량하다.
소프트 댄스' 그린 허리' 도' 6 요',' 녹음' 또는' 악세' 로 여성 독무를 한다. 리듬은 느린 것에서 빠른 것까지, 춤 자세는 가볍고 부드럽다. 육요' 악곡이 널리 퍼지면서 백거이' 버드나무 가지' 는' 육요',' 수조' 집집이 불렀다. " 비파행' 도' 처음에' 네온' 이후' 6' 이라고 말했다. " 남당구 중' 한희재야잔치도' 에는 왕옥산춤' 육요' 장면이 있다. 이군옥시는' 녹허리' 춤의 근감을 썼다.' 남국에는 가인이 있고, 경록허리 춤이 있다. 화연 구추저녁, 날으는 비가 구름을 스친다. 난초처럼 푸르러지고, 마치 용처럼 움직인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Yueyan 파업 전 크릭, 우 지 중지 흰색. 느린 상태는 가난해서는 안 되고, 복잡한 자세는 끝까지 굽어볼 수 없다. 낮은 회련이 파도를 헤치고, 어지러운 눈 () 바람이 분다. 타락할 때 유망, 수리 추 yushuo 빈. 오직 근심만 잡을 수 없고, 날아가서 경홍을 쫓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시인은 이 춤을' 전계' 와' 백시' 등의 춤보다 더 잘 묘사하고, 물총새, 유룡, 수련, 설로 춤자세의 변화, 리듬의 부드러움, 춤허리와 소매의 특징, 경량의 극, 연수의 극과 우아함을 묘사한다. 시는 춤이고, 쌍벽이라 할 수 있다.
한푸이' 춤 푸' 는 "노래는 영언으로, 춤은 최선을 다한다" 고 말했다 춤의 매개체는 인체 자체에 있다. 그것은 독특한 무용 언어와 심미 공감감으로 정을 전한다. 시인이 글을 쓰고 춤을 추는 것도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백거이는' 네온 깃털 춤노래와 미미' 시를 가지고 있고,' 네온 깃털 춤' 을 써서 당대의 궁중악무로 쓰며, 중국 무용사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사, 춤사, 춤사, 춤사, 춤사) 당대악과 춤이 하나가 되다. "상 네온 깃털" 악곡은 당현종 이롱기 부분으로 전해져 서량절도사 양경 () 이 바친' 브라만곡' 을 부분적으로 흡수하여 창작하였다. 양귀비는 먼저 이 곡을 춤으로 편성한 사람이고, 또 그녀의 공연을 가장 아름답게 한다. 그 춤, 음악, 의상은 모두 허무맹랑한 선경과 선녀 이미지를 묘사하는데 힘쓰고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시는 처음부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Xiyuan 과 Xianhuang, 내연과 함께 소양 (zhaoyang) 을 보냈다. 천가백무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네온을 가장 좋아한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 시인의 특별한 신분과 네온에 반한 춤은 매우 분명하다. 그런 다음 무용수의 의상, 춤 자태, 악곡의 구조에 대해 미묘한 묘사를 하였다. \ "무지개 상 xiaqian 단계 흔들림 크라운, 주석 많은 peishanshan. 클릭합니다 무용수들은 현란한' 운어깨' 를 걸치고, 치맛자락은 홍네온과 같고, 온몸 장식은 지렁이로 장식되어 있고, 관장식도 매우 화려하여 보락관이라고 불린다. \ "눈 빛 으로 돌아 서서 우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