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골의 달빛에 관한 시

시골의 달빛에 관한 시

1. 시골의 달빛을 묘사한 시

Xin Qiji의 "서강 위의 달" 밝은 달은 나뭇가지 위의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매미를 노래합니다. 한밤중.

벼꽃 향기는 풍년을 말해주고, 개구리 울음소리도 들린다. 하늘에는 별이 일곱 여덟 개 있고, 산 앞에는 비가 두세 방울 떨어진다.

옛날 마오디아(Maodian) 사회의 숲 옆에서 길을 꺾을 때 갑자기 개울 위에 다리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귀원화(3부) 도연명의 『귀화원화』는 한 시에 ​​다섯 편의 시가 있는데, 이것이 그 중 세 번째이다.

이 시는 표면적으로는 시골에서 일하는 기쁨을 노래하고 산과 숲으로 은거한다는 생각을 표현하고 있지만, 다른 시와 비교하면 작가의 '소원'이 담겨 있다. 그것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밭에 콩 묘목이 거의 없다.

이 두 문장은 남산산 아래에 콩을 심는 것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풀은 무성하지만 콩 묘목은 드물다. 문장은 아주 단순하게 시작됩니다. 마치 늙은 농부가 서서 얘기하는 것처럼요. 그래서 사람들은 매우 친근감을 느끼게 됩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시인은 콩밭이 황폐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아침 일찍 밭에 나갔다가 저녁이 되어서야 달빛을 받으며 돌아왔습니다.

비록 힘들지만 불평하지 않는 것은 '달을 타고 괭이로 돌아가는' 아름다운 풍경에서 볼 수 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달라붙는데, 옷이 젖으면 안타깝죠? 이 문장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 평범함은 마지막 문장인 "그러나 내 소원은 나에게 어긋나지 않을 것이다"를 정확하게 반영하며, 이는 "내 소원은 나에게 어긋나지 않을 것이다"를 충분히 강조하게 만듭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원'에는 더러운 현실 속에서 자신을 잃지 말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 시의 언어는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는다", "저녁 이슬이 내 옷에 닿는다"는 말은 별다른 수식 없이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는 것처럼 간단하다. 이 자연스럽고 담백한 운문이 전체 시의 부드러운 예술적 개념에 통합되어 구어를 시로 승격시키고 구어의 담백함과 시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통일시켜 도시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예술적 특성을 형성합니다. .

타오의 시는 담백하면서도 흥미롭다. 타오 시의 관심은 자유로운 붓놀림에서 비롯됩니다.

<달과 괭이를 가지고 돌아옴>은 노동을 마치고 돌아오는 시인은 혼자이지만 밝은 달과 함께한다. 달빛 아래 시인은 호미를 어깨에 메고 허리까지 차오르는 풀밭을 거닐며 달밤에 농사를 짓는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시인의 즐거운 기분과 암자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남산 기슭에 콩이 자란다"는 평이한 문장이고, "달빛 속에 연꽃을 안고 돌아간다"는 아름다운 문장이고, 앞의 문장이 참이고, 뒤의 문장이 참이다. 거짓. 시 전체는 평범함과 아름다움, 실제 장면과 가상 장면, 부드러움과 완벽함으로 서로를 보완합니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는 시인의 여유로운 시적 스타일을 반영하는 시인의 특별한 감정과 바깥 세상에 대한 이해를 글로 담고 있다. 이 시에는 목가적 분위기에 대한 시인의 심정이 담겨 있다.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친구가 나를 손님으로 초대했습니다.

'기장에 가다'와 '티안네 집에 간다'의 담백하고 솔직한 내레이션은 오랜 친구들 사이의 진심을 표현하며 티안 가족의 기쁨을 가득 담고 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산촌의 풍경을 글로 써 보세요. 마을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궈 바깥의 푸른 산은 멀리서 보입니다.

가까워지고 멀어질수록 풍경은 더욱 탁 트여 조용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정자를 열고 경치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세요.

와인 관련 가십을 적어보세요. 창문을 열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것은 곡식밭과 채소밭, 저 멀리 푸른 나무들과 푸른 산들, 친한 친구들이 술을 마시며 농사 이야기를 나누고 있고, 바람이 불어오는 흙냄새와 작물.

이 목가적 풍경은 정말 중독성이 있습니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시인은 친구에게 “중9절에 국화주를 마시러 너희 집에 놀러갈게”라고 말했다.

친구들의 조화로운 감정과 시골을 향한 시인의 사랑은 이루 말할 수 없다. Meng Haoran의 풍경 목가시는 예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단순해 보이는 묘사를 사용하여 심오하고 고상한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데 능숙합니다. "내 오랜 친구의 마을을 건너다"는 그의 스타일의 좋은 예입니다.

맹호연의 목가적 취향은 결국 봉건 문인의 여유와 평온함이며, 노동자의 목가적 취향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점은 강조할 만하다. Bai Juyi의 Qiantang Lake로의 봄 여행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낮습니다.

시인은 봄에 서호를 여행했는데, 고산사 북쪽에서 가공각 서쪽까지 멀리 호수의 수평 제방을 바라보니 흰 구름이 낮게 깔려 있었다. 마치 씻기 위해 물을 탐험하고 싶은 것처럼. 봄이 왔고 서호의 물이 늘어났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시인이 걸어가는 동안, 어린 꾀꼬리들이 노래를 부르기 위해 햇빛이 잘 드는 나뭇가지 위로 날아가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추위를 조금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누가 새로 도착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제비 한 쌍이 다시 날아왔습니다. 물가에서 입에 진흙을 넣어 둥지를 짓습니다.

서호에는 봄이 오면 새들이 활발해지기 시작합니다.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시인은 길가의 들꽃이 아직 피지 않은 것 같았으나 곧 형형색색으로 피어날 것을 보고, 사람들의 눈부신 풀은 이미 푸르렀으나 풀은 깊지 않았다. .그 밑에 묻혀 있을 뿐입니다. 서호의 봄에는 모든 것이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호수 동쪽, 푸른 포플러 나무 그늘 아래 백사장이 있는 곳입니다. 마침내 시인은 푸른 버드나무로 뒤덮인 백사장에 이르렀다. 이곳의 풍경은 너무 아름다워서 사람들이 오랫동안 떠나지 못하고 “여기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라고 외쳤습니다. 서호에 대한 이 시의 목적은 어떤 명승지나 어떤 풍경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호수에 피어나는 샘물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묘사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작가는 두 가지 글쓰기 방식을 채택한다. 1. 여행 중 풍경을 묘사한다. 구산사(Gushan Temple)에서 시작하여 가공정(Jia Gongting)까지, 시인의 발자국은 서호의 대부분을 덮고 있습니다. 2. 전형적인 예를 선택하여 분류와 배열을 결합합니다. 중간에 있는 4개의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봄 풍경을 가장 잘 표현하는 꾀꼬리, 제비, 꽃, 풀에 대해. 풍경, 꾀꼬리, 제비는 새이고 동물에 속하지만, 꽃과 풀은 식물에 속한다.

시인은 또한 풍경의 특성을 파악하고 가장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단어를 사용하여 풍경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시에는 물, 구름, 꾀꼬리, 제비, 꽃, 풀이 모두 이렇게 쓰여 있다.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아사쿠사에는 말발굽이 없다'에서 '증가하는 욕망'과 '재능'이라는 두 단어를 살펴보자. 꽃과 아사쿠사의 생명력을 표현한 'Talent'. 처음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서호의 봄 풍경을 매우 아름답게 묘사했으며, 마지막에는 호수 동쪽의 백사장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이며 설명은 주어지지 않으며 이전 설명을 기반으로 연관시키고 상상하는 것은 전적으로 독자의 몫이며 "말 뒤에 숨겨진 무한한 의견"의 효과를 달성합니다.

시는 소중하고 오묘합니다. 이런 미묘한 결말은 더욱 가치가 있다.

서현(Shu Huyin) 선생의 필왕안석(Bi Wang Anshi)은 우리 나라 북송 시대의 유명한 정치인이었습니다. 역사는 그의 정치적 업적에 대해 칭찬과 비판이 엇갈리지만 모두 그의 문학적 업적을 칭찬했습니다. 그의 시 중 다수는 독특한 문체로 씌어졌으며 둘 다 훌륭합니다. 2. 시골의 달빛을 묘사한 시

Xin Qiji의 "서강 위의 달" 밝은 달은 나뭇가지 위의 까치를 겁주고, 미풍은 한밤중에 매미를 노래합니다.

벼꽃 향기는 풍년을 말해주고, 개구리 울음소리도 들린다. 하늘에는 별이 일곱 여덟 개 있고, 산 앞에는 비가 두세 방울 떨어진다.

옛날 마오디아(Maodian) 사회의 숲 옆에서 길을 꺾을 때 갑자기 개울 위에 다리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귀원화(3부) 도연명의 『귀화원화』는 한 시에 ​​다섯 편의 시가 있는데, 이것이 그 중 세 번째이다.

이 시는 표면적으로는 시골에서 일하는 기쁨을 노래하고 산과 숲으로 은거한다는 생각을 표현하고 있지만, 다른 시와 비교하면 작가의 '소원'이 담겨 있다. 그것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콩을 심는 남쪽 산기슭에는 풀밭에 콩 묘목이 거의 없다.

이 두 문장은 남산산 아래에 콩을 심는 것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풀은 무성하지만 콩 묘목은 드물다. 문장은 아주 단순하게 시작됩니다. 마치 늙은 농부가 서서 얘기하는 것처럼요. 그래서 사람들은 매우 친근감을 느끼게 됩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시인은 콩밭이 황폐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아침 일찍 밭에 나갔다가 저녁이 되어서야 달빛을 받으며 돌아왔습니다.

비록 힘들지만 불평하지 않는 것은 '달을 타고 괭이로 돌아가는' 아름다운 풍경에서 볼 수 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달라붙는데, 옷이 젖으면 안타깝죠? 이 문장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 평범함은 마지막 문장인 "그러나 내 소원은 나에게 어긋나지 않을 것이다"를 정확하게 반영하며, 이는 "내 소원은 나에게 어긋나지 않을 것이다"를 충분히 강조하게 만듭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원'에는 더러운 현실 속에서 자신을 잃지 말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 시의 언어는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는다", "저녁 이슬이 내 옷에 닿는다"는 말은 별다른 수식 없이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는 것처럼 간단하다. 이 자연스럽고 담백한 운문이 전체 시의 부드러운 예술적 개념에 통합되어 구어를 시로 승격시키고 구어의 담백함과 시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통일시켜 도시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예술적 특성을 형성합니다. .

타오의 시는 담백하면서도 흥미롭다. 타오 시의 관심은 자유로운 붓놀림에서 비롯됩니다.

<달과 괭이를 가지고 돌아옴>은 노동을 마치고 돌아오는 시인은 혼자이지만 밝은 달과 함께한다. 달빛 아래 시인은 호미를 어깨에 메고 허리까지 차오르는 풀밭을 거닐며 달밤에 농사를 짓는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시인의 즐거운 기분과 암자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남산 기슭에 콩이 자란다"는 평이한 문장이고, "달빛 속에 연꽃을 안고 돌아간다"는 아름다운 문장이고, 앞의 문장이 참이고, 뒤의 문장이 참이다. 거짓. 시 전체는 평범함과 아름다움, 실제 장면과 가상 장면, 부드러움과 완벽함으로 서로를 보완합니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는 시인의 여유로운 시적 스타일을 반영하는 시인의 특별한 감정과 바깥 세상에 대한 이해를 글로 담고 있다. 이 시에는 목가적 분위기에 대한 시인의 심정이 담겨 있다.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친구가 나를 손님으로 초대했습니다.

'기장에 가다'와 '티안네 집에 간다'의 담백하고 솔직한 내레이션은 오랜 친구들 사이의 진심을 표현하며 티안 가족의 기쁨을 가득 담고 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산촌의 풍경을 글로 써 보세요. 마을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궈 바깥의 푸른 산은 멀리서 보입니다.

가까워지고 멀어질수록 풍경은 더욱 탁 트여 조용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정자를 열고 경치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세요.

와인 관련 가십을 적어보세요. 창문을 열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것은 곡식밭과 채소밭, 저 멀리 푸른 나무들과 푸른 산들, 친한 친구들이 술을 마시며 농사 이야기를 나누고 있고, 바람이 불어오는 흙냄새와 작물.

이 목가적 풍경은 정말 중독성이 있습니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시인은 친구에게 “중9절에 국화주를 마시러 너희 집에 놀러갈게”라고 말했다.

친구들의 조화로운 감정과 시골을 향한 시인의 사랑은 이루 말할 수 없다. Meng Haoran의 풍경 목가시는 예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단순해 보이는 묘사를 사용하여 심오하고 고상한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데 능숙합니다. "내 오랜 친구의 마을을 건너다"는 그의 스타일의 좋은 예입니다.

맹호연의 목가적 취향은 결국 봉건 문인의 여유와 평온함이며, 노동자의 목가적 취향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점은 강조할 만하다. Bai Juyi의 Qiantang Lake로의 봄 여행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낮습니다.

시인은 봄에 서호를 여행했는데, 고산사 북쪽에서 가공각 서쪽까지 멀리 호수의 수평 제방을 바라보니 흰 구름이 낮게 깔려 있었다. 마치 씻기 위해 물을 탐험하고 싶은 것처럼. 봄이 왔고 서호의 물이 늘어났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시인이 걸어가는 동안, 어린 꾀꼬리들이 노래를 부르기 위해 햇빛이 잘 드는 나뭇가지 위로 날아가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추위를 조금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누가 새로 도착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제비 한 쌍이 다시 날아왔습니다. 물가에서 입에 진흙을 넣어 둥지를 짓습니다.

서호에는 봄이 오면 새들이 활발해지기 시작합니다.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시인은 길가의 들꽃이 아직 피지 않은 것 같았으나 곧 형형색색으로 피어날 것을 보고, 사람들의 눈부신 풀은 이미 푸르렀으나 풀은 깊지 않았다. .그 밑에 묻혀 있을 뿐입니다. 서호의 봄에는 모든 것이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호수 동쪽, 푸른 포플러 나무 그늘 아래 백사장이 있는 곳입니다.

마침내 시인은 푸른 버드나무로 뒤덮인 백사장에 이르렀다. 이곳의 풍경은 너무 아름다워서 사람들이 오랫동안 떠나지 못하고 “여기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라고 외쳤습니다. 서호에 대한 이 시의 목적은 어떤 명승지나 어떤 풍경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호수에 피어나는 샘물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묘사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작가는 두 가지 글쓰기 방식을 채택한다. 1. 여행 중 풍경을 묘사한다. 구산사(Gushan Temple)에서 시작하여 가공정(Jia Gongting)까지, 시인의 발자국은 서호의 대부분을 덮고 있습니다. 2. 전형적인 예를 선택하여 분류와 배열을 결합합니다. 중간에 있는 4개의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봄 풍경을 가장 잘 표현하는 꾀꼬리, 제비, 꽃, 풀에 대해. 풍경, 꾀꼬리, 제비는 새이고 동물에 속하지만, 꽃과 풀은 식물에 속한다.

시인은 또한 풍경의 특성을 파악하고 가장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단어를 사용하여 풍경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시에는 물, 구름, 꾀꼬리, 제비, 꽃, 풀이 모두 이렇게 쓰여 있다.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아사쿠사에는 말발굽이 없다'에서 '증가하는 욕망'과 '재능'이라는 두 단어를 살펴보자. 꽃과 아사쿠사의 생명력을 표현한 'Talent'. 처음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서호의 봄 풍경을 매우 아름답게 묘사했으며, 마지막에는 호수 동쪽의 백사장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이며 설명은 주어지지 않으며 이전 설명을 기반으로 연관시키고 상상하는 것은 전적으로 독자의 몫이며 "말 뒤에 숨겨진 무한한 의견"의 효과를 달성합니다.

시는 소중하고 오묘합니다. 이런 미묘한 결말은 더욱 가치가 있다.

서현(Shu Huyin) 선생의 필왕안석(Bi Wang Anshi)은 우리 나라 북송 시대의 유명한 정치인이었습니다. 역사는 그의 정치적 업적에 대해 칭찬과 비판이 엇갈리지만 모두 그의 문학적 업적을 칭찬했습니다. 그의 시 중 다수는 독특한 문체로 씌어졌으며 둘 다 훌륭합니다. 3. 시골의 달빛에 관한 시

달에게 술에 대해 묻다 저자 : 이백 푸른 하늘에 달빛은 언제 올까 오늘은 술을 끊고 물어보겠습니다.

밝은 달에는 사람이 닿을 수 없지만 달은 사람과 함께 여행한다. 밝은 하늘은 당케에게 다가오는 날아다니는 거울처럼 밝고, 녹색 연기가 맑은 광채를 소멸시킨다.

그런데 바다에서 오는 밤을 보면 차라리 구름 속으로 사라진 줄 알겠다. 흰 토끼는 약을 만들고, 가을은 봄으로 돌아오는데, 옆집에 혼자 사는 항아는 누구일까요?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보지 못하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습니다. 옛날이나 오늘날의 사람은 물이 흐르는 것과 같으니 밝은 달을 볼 때도 그러하다.

노래하고 술 마시는 동안 항상 금잔에 달빛이 빛나길 바랄 뿐입니다. 바다에는 밝은 달이 떠 있고, 세상의 종말은 지금 이 순간이다.

——장구릉(Zhang Jiuling) "달과 회원을 바라보다" 광활한 운해 가운데 천산산맥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 이백 "산 위의 달" 내가 노래하면 달이 떠돌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가 흩어진다.

——이백의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다" 가을 하늘에 밝은 달이 빛나는 이슬에 젖어 떠 있습니다. ——멍호란의 "가을밤의 정서" 옥토끼 (은탑을 덮기 위해 커튼을 치는 옥토끼를 보기 위해 일부러 계단을 올라간다 - Xin Qiji) 빛나는 빛 (의 미덕은 무엇인가? 빛나는 빛? 죽은 뒤에도 자양분을 가져온다? - 굴원) 소에(소에는 달이다) 또 다른 이름은 '영학경린') 얼음바퀴(옥고리는 누가 걸지 결정하고, 얼음바퀴는 흔적 없음 - 루유) 달(달이 이슬 위에 굴러 빛을 적시고, 루안은 길에서 계수나무를 만난다 - 리허) 유찬(차가운 두꺼비) 밤 안개 밖에는 옥두꺼비 서너 마리가 있다 가을 - 방천) 귀포(귀포는 빛이 비치는 곳으로 날아가서 추위에 하루 동안 가을 신록을 담근다 - 소시) 두꺼비(복건은 항해를 떠나고, 두꺼비는 돈을 잃고 재회한다 - 지아 Dao) Gu Tu (양까마귀는 아직 계곡에서 나오지 않았고 Gu Tu는 반쯤 숨어 있습니다 - Li Bai) Chanjuan (인생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라며 수천 마일이 나와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 Su Shi. 4. 시 시골의 달빛을 묘사

Xijiang Moon" Xin Qiji는 밝은 달에 겁을 먹고, 한밤중에 매미가 지저귀고 있습니다. 벼꽃 향기가 좋은 한 해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 그리고 하늘에서는 개구리 소리가 들린다.

옛날에는 가게 숲 옆에 비가 내린다. 돌아오는 길에 갑자기 다리가 보였다. 정원에 가서 들에 살다'(3부) 도연명의 '돌아가서 들에 살다'에는 다섯 편의 시가 있는데, 이것이 그 중 세 번째다.

표면적으로는 , 이 시는 시골에서 일하는 기쁨을 노래하고 산과 숲으로 은거한다는 생각을 표현하고 있지만, 다른 시와 비교하면 작가의 '소원'은 실제로 도난산 기슭에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풀에 콩 묘목이 거의 없습니다.

이 두 문장은 남산산 아래에 콩을 심는 것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풀은 무성하지만 콩 묘목은 드물다. 문장은 아주 단순하게 시작됩니다. 마치 늙은 농부가 서서 얘기하는 것처럼요. 그래서 사람들은 매우 친근감을 느끼게 됩니다.

아침에는 황무지와 오물을 치우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시인은 콩밭이 황폐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아침 일찍 밭에 나갔다가 저녁이 되어서야 달빛을 받으며 돌아왔습니다.

비록 힘들지만 불평하지 않는 것은 '달을 타고 괭이로 돌아가는' 아름다운 풍경에서 볼 수 있다.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옷에 얼룩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당신의 소원은 사실입니다.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달라붙는데, 옷이 젖으면 안타깝죠? 이 문장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 평범함은 마지막 문장인 "그러나 내 소원은 나에게 어긋나지 않을 것이다"를 정확하게 반영하며, 이는 "내 소원은 나에게 어긋나지 않을 것이다"를 충분히 강조하게 만듭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원'에는 더러운 현실 속에서 자신을 잃지 말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 시의 언어는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럽다.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는다", "저녁 이슬이 내 옷에 닿는다"는 말은 별다른 수식 없이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는 것처럼 간단하다. 이 자연스럽고 담백한 운문이 전체 시의 부드러운 예술적 개념에 통합되어 구어를 시로 승격시키고 구어의 담백함과 시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통일시켜 도시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예술적 특성을 형성합니다. .

타오의 시는 담백하면서도 흥미롭다. 타오 시의 관심은 자유로운 붓놀림에서 비롯됩니다.

<달과 괭이를 가지고 돌아옴>은 노동을 마치고 돌아오는 시인은 혼자이지만 밝은 달과 함께한다. 달빛 아래 시인은 호미를 어깨에 메고 허리까지 차오르는 풀밭을 거닐며 달밤에 농사를 짓는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시인의 즐거운 기분과 암자에 대한 자부심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남산 기슭에 콩이 자란다"는 평이한 문장이고, "달빛 속에 연꽃을 안고 돌아간다"는 아름다운 문장이고, 앞의 문장이 참이고, 뒤의 문장이 참이다. 거짓. 시 전체는 평범함과 아름다움, 실제 장면과 가상 장면, 부드러움과 완벽함으로 서로를 보완합니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는 시인의 여유로운 시적 스타일을 반영하는 시인의 특별한 감정과 바깥 세상에 대한 이해를 글로 담고 있다. 이 시에는 목가적 분위기에 대한 시인의 심정이 담겨 있다.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지고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친구가 나를 손님으로 초대했습니다.

'기장에 가다'와 '티안네 집에 간다'의 담백하고 솔직한 내레이션은 오랜 친구들 사이의 진심을 표현하며 티안 가족의 기쁨을 가득 담고 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산촌의 풍경을 글로 써 보세요. 마을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궈 바깥의 푸른 산은 멀리서 보입니다.

가까워지고 멀어질수록 풍경은 더욱 탁 트여 조용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정자를 열고 경치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세요.

와인 관련 가십을 적어보세요. 창문을 열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것은 곡식밭과 채소밭, 저 멀리 푸른 나무들과 푸른 산들, 친한 친구들이 술을 마시며 농사 이야기를 나누고 있고, 바람이 불어오는 흙냄새와 작물.

이 목가적 풍경은 정말 중독성이 있습니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시인은 친구에게 “중9절에 국화주를 마시러 너희 집에 놀러갈게”라고 말했다.

친구들의 조화로운 감정과 시골을 향한 시인의 사랑은 이루 말할 수 없다. Meng Haoran의 풍경 목가시는 예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단순해 보이는 묘사를 사용하여 심오하고 고상한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데 능숙합니다. "내 오랜 친구의 마을을 건너다"는 그의 스타일의 좋은 예입니다.

맹호연의 목가적 취향은 결국 봉건 문인의 여유와 평온함이며, 노동자의 목가적 취향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점은 강조할 만하다. Bai Juyi의 Qiantang Lake로의 봄 여행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낮습니다.

시인은 봄에 서호를 여행했는데, 고산사 북쪽에서 가공각 서쪽까지 멀리 호수의 수평 제방을 바라보니 흰 구름이 낮게 깔려 있었다. 마치 씻기 위해 물을 탐험하고 싶은 것처럼. 봄이 왔고 서호의 물이 늘어났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시인이 걸어가는 동안, 어린 꾀꼬리들이 노래를 부르기 위해 햇빛이 잘 드는 나뭇가지 위로 날아가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추위를 조금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누가 새로 도착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제비 한 쌍이 다시 날아왔습니다. 물가에서 입에 진흙을 넣어 둥지를 짓습니다.

서호에는 봄이 오면 새들이 활발해지기 시작합니다.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시인은 길가의 들꽃이 아직 피지 않은 것 같았으나 곧 형형색색으로 피어날 것을 보고, 사람들의 눈부신 풀은 이미 푸르렀으나 풀은 깊지 않았다. .그 밑에 묻혀 있을 뿐입니다. 서호의 봄에는 모든 것이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호수 동쪽, 푸른 포플러 나무 그늘 아래 백사장이 있는 곳입니다. 마침내 시인은 푸른 버드나무로 뒤덮인 백사장에 이르렀다. 이곳의 풍경은 너무 아름다워서 사람들이 오랫동안 떠나지 못하고 “여기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라고 외쳤습니다. 서호에 대한 이 시의 목적은 어떤 명승지나 어떤 풍경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호수에 피어나는 샘물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묘사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작가는 두 가지 글쓰기 방식을 채택한다. 1. 여행 중 풍경을 묘사한다. 구산사(Gushan Temple)에서 시작하여 가공정(Jia Gongting)까지, 시인의 발자국은 서호의 대부분을 덮고 있습니다. 2. 전형적인 예를 선택하여 분류와 배열을 결합합니다. 중간에 있는 4개의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봄 풍경을 가장 잘 표현하는 꾀꼬리, 제비, 꽃, 풀에 대해. 풍경, 꾀꼬리, 제비는 새이고 동물에 속하지만, 꽃과 풀은 식물에 속한다.

시인은 또한 풍경의 특성을 파악하고 가장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단어를 사용하여 풍경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시에는 물, 구름, 꾀꼬리, 제비, 꽃, 풀이 모두 이렇게 쓰여 있다.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아사쿠사에는 말발굽이 없다'에서 '증가하는 욕망'과 '재능'이라는 두 단어를 살펴보자. 꽃과 아사쿠사의 생명력을 표현한 'Talent'. 처음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서호의 봄 풍경을 매우 아름답게 묘사했으며, 마지막에는 호수 동쪽의 백사장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녹색 포플러 그늘 아래"이며 설명은 주어지지 않으며 이전 설명을 기반으로 연관시키고 상상하는 것은 전적으로 독자의 몫이며 "말 뒤에 숨겨진 무한한 의견"의 효과를 달성합니다.

시는 소중하고 오묘합니다. 이런 미묘한 결말은 더욱 가치가 있다.

서현(Shu Huyin) 선생의 필왕안석(Bi Wang Anshi)은 우리 나라 북송 시대의 유명한 정치인이었습니다. 역사는 그의 정치적 업적에 대해 칭찬과 비판이 엇갈리지만 모두 그의 문학적 업적을 칭찬했습니다. 그의 시와 수필은 대부분 독특한 문체로 씌어졌으며 뛰어난 문학적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5. 고대시에서 시골의 야경을 표현한 문장은 무엇인가요?

<악양탑전>에서 '동팅의 야경'을 표현한 문장은 '비가 내리면'이다. , 달이 열려 있지 않고 음강이 울부 짖고 탁한 파도가 노를 젓습니다.

Du Mu의 "가을 저녁": 은빛 촛불의 차가운 가을 빛이 화면을 칠하고 작은 빛이 있습니다. 흐르는 반딧불에 부채가 펄럭인다. 밤에는 하늘이 물처럼 시원하다. 누워서 알테어와 베가를 바라본다.

온갖 고생 끝에 별들이 흩날린다.

무제 리상인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화관의 서쪽으로, 구이탕의 동쪽으로

화려한 봉황도 없이. 몸을 날고 있는데 마음은 아직 연결되어 있는 걸까?

다음 좌석은 봄 와인으로 따뜻해지며, 각 좌석에는 빨간색 왁스 램프가 빛납니다.

북소리를 듣고 관계자의 요청에 응하러 갔다가 ɡ 피리미딘?

하늘은 높고 공기는 차가운데 리에수 센이 그 자리에 있다. 큰 별들은 빛나고, 작은 별들은 소란을 피우고 있다. 광활함과 불확실성이 나를 한숨짓게 한다

슈화이의 밤여행

[두보]

해안은 고운 풀로 덮여 있고 바람이 분다. 배는 밤에 위험한 벽에 홀로 서 있습니다.

광활한 평원 위에 별이 드리워지고, 강물 위에 달이 떠오른다.

기사를 쓰는 것과는 달리 공무원은 노령과 질병으로 퇴직해야 한다.

피아오피아오는 어떤 모습일까요? 하늘과 땅에 모래갈매기가 있어요.

Xijiang Moon

Xin Qiji

밤의 황사길을 걷다

도요새가 백조와 구아니우를 옮긴다?

벼꽃 향기는 풍년을 말해주고, 개구리 울음소리도 들린다.

하늘 밖에 별이 일곱, 여덟 개가 있고, 산 앞에는 비가 두세 군데 있다.

옛날 마오디언 사회 숲 옆에서 길이 바뀌자 갑자기 개울 위에 다리가 보였습니다.

Man Ting Fang · Night Thoughts

별은 무자비하고 은하수는 의도적이며 우리는 남동쪽과 북서쪽에서 만납니다!

세관 밖을 보면 옛 기숙사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린 시절 산과 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여러 번 만났고, 동서양의 친구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떨어져 있다가 컵을 바꾸려고 컵을 밀었는데, 술에 취해서 볼이 붉어졌다.

Li Shangyin

운모 스크린의 촛불 그림자가 깊고 은하수는 점차지고 별은 가라 앉습니다

Chang'e는 도둑질을 후회해야합니다 불로장생약,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이 매일 밤 내 마음속에 있다

왕보의 "등왕정 서문"

위장의 옛 현과 새 저택 홍두. 별은 날개로 갈라지고 땅은 형로와 연결되어 있다.

배야서에서 본 것·차선성

달이 어두워지면 볼 수 있다. 낚시용 등불이 있고, 유일한 빛은 작은 반딧불이입니다.

잔잔한 바람이 파도를 일으키며 강 곳곳에 별을 흩뿌렸다.

션더첸 - '단풍강 야간 계류'

야생의 기러기를 따라 집을 떠나는 첫날 밤이었다. 별들은 혼란에 빠졌고 나는 그것이 Bo Fengqiao라는 것을 압니다.

BMW의 조각된 자동차가 길을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의 피리가 울리고, 옥항아리에 불이 들어오고, 물고기와 용들이 밤새도록 춤을 추었습니다.

리바이

위험한 건물은 높이가 100피트에 달해 손으로 별을 딸 수 있습니다.

하늘이 겁날까 봐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십구고시

저 멀리 알타이르별이 있고, 밝은 강물은 한 여인이다.

가늘고 단순한 손, 기계 위에서 묘기를 부리는 모습.

하루 종일 정신을 못 차리고 비처럼 울었다.

강은 맑고 얕으며 불과 몇도 떨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