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정원 14 년 가뭄' 은 샘문과 논가 두시' 모란화동' 서정적 수법의 차이를 보여준다
정원 14 년 가뭄' 은 샘문과 논가 두시' 모란화동' 서정적 수법의 차이를 보여준다
1. 차이점: 육사는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며, [1] 결론문 (네 번째 문장) 은 자기향의 권력에만 관심을 갖고 국민의 고난과 국가대사의 추악한 행위에 관심이 없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1 분] 네의 시는 간접 서정 (즉 사물의 서정), [1 분 [1 분] 2. 이 두 단어는 서로 호응하여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1 분] 은 농민들이 수확을 서두르고 있으며, 관리들은 임대료와 세금을 받기를 기다릴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1] 저자가 인민에 대한 배려와 농업에 대한 연민이 갑자기 종이에 올랐다. [1 분] (단 하나의 답만 점수를 주지 않는다. ) 1. 분석: 이 문제는 시 표현 기교 중 서정적 방식을 주로 고찰한다. 서정 방식은 주로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차용, 차용, 차용물) 이 있다. 주요 문제는' 두 편의 시가 서정적 방식에 어떤 차이가 있는가' 이므로 답안 패턴에 주의해야 한다. 육시' 걱정국우민' 은 직접적인 서정적 결론으로,' 모란을 움직일 권리' 에 대한 시인의 감정으로,' 권력문' 은 황족 생활과 권력을 가지고 있지만 민생을 무시한다. "몰라" 라는 단어는 분명히 알고 있지만, 사람을 헷갈리게 하고, 강한 풍자적 의미를 담고 있다. "우국" 은 시인 사상의 핵심이다. 녜의 시는 서사시를 위주로 한다. 처음 두 문장은 "아버지는 밭을 갈고, 아들은? 클릭합니다 산은 척박한 것이다' 는 한 쌍의 부자를 쓰는 것이 아니라 수천수만의 농민들의 가정을 고도로 요약한 것이다. 소위' 농사를 지을 때 한밤중에 부르면 소가 점점 움직이지 않는다' 는 것은 농민들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상전" 과 "하산" 은 특정한 산이나 평원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이미 경작된 밭과 경작할 황무지를 가리킨다. 경작에서 황무지에 이르기까지,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의 수고를 간결하고 힘있게 묘사하여, 거의 여유가 없다. 열 글자의 커버도가 매우 높아서 시의 전형성을 증가시켰다. 풍자를 폭로할 때, 시인은 평론을 하지 않고, 사실에 중점을 두어,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또한,' 공식 창고 수리' 기간이 끝나면 창고를 수리하면 무엇을 할 것인지, 농민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독자들에게 맡겨야 한다. 작가는 많은 힘을 절약했지만, "그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낭만적이다." 시험점: 문학 작품의 이미지, 언어, 표현 기교를 감상한다. 능력 수준은 감상성 평가다. 분석: 이 문제는 단어를 정제하는 기교를 고찰한다. 응답 모드는 먼저 두 단어의 뜻을 주시하고, 시구와 함께 두 단어의 표현력을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표현된 감정을 분석하는 것이다. "6 월에 농작물을 거두지 않는다" 라는 말은 미성숙한 농작물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정상적인 상황에 따르면 4, 5 월은 보리싹이 피고 ("현형"), 6 월은 농작물이 이미 수확되어 농작물이 아직 나타나지 않은 것 같다. 가뭄이 들면 흉작을 의미한다. 당나라의 두 세법에 따르면, 6 월은 여름세를 납부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관청에서 창고를 짓는다." 창고에 대한 정부의 유지 보수 자체는 농민의 노동 열매가 파수되고 있으며, 곧 박탈당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며, 이런 파수꾼은 6 월에 농작물이 전시되지 않을 때 더욱 의미가 있음을 암시한다. 식량이 나타나지 않았다' 와 창고는 이미 두 글자를 수리했고,' 아니' 와' 이미' 는 서로 호응했다. 농민들의 초조함, 정부 임대의 조급함, 통치자들이 민정을 동정하지 않는 가운데, 저자의 국민에 대한 관심과 농민에 대한 동정도 눈에 띈다. 시험점: 문학 작품의 이미지, 언어, 표현 기교를 감상한다. 능력 수준은 평가 d 를 감상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