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3 문장 반" 이란 무엇입니까?
"3 문장 반" 이란 무엇입니까?
표현:
갑, 을, 정 네 명의 연기자가 드럼, 꽹과리, 꽹과리 등 타악기를 들고 무대에 올랐다. 악기가 멈추면 A 는 큰 소리로 첫 문장을 암송하고 이 말의 뜻에 따라 스타일링 동작을 한다. B 의 두 번째 문장과 c 의 세 번째 문장은 아래에 있다. 딩의 네 번째 문장은' 눈을 뜨다' 이다.
3 문장 반, 관건은 반이다. 반은 사실 한두 글자밖에 없고, 세 글자도 있다. 말이 많으면 맛이 싱겁다. 이 두 단어는 반드시 운율, 간결, 유머, 순순, 의외의 것이어야 한다. 땡이 소리를 지르자 관중들은 웃었다.
관중들은 웃었고, 무대 위의 네 사람이 악기를 연주하며 전환을 하고 한두 바퀴를 돌고 두 번째 단락을 공연했다. 보통 3 문장 반문의 프로그램은 8 ~ 10 단락이다.
삼구반의 유래:
그것은 가경년 산둥 이현 서도관 부근의 운하호에서 유래했고, 이후 민간 연예인들은 일종의 민간 예술 형식인 삼주반을 만들었다.
삼구반은 단순히 종이에 쓴 개그맨 말이 아니라 무대 공연의 한 형태다. 이것은 유행하는 곡예 형식이다.
간단해 보이는 세 문장의 반말은 분위기를 띄우고 현장을 활발히 하며 관중을 끌어들일 수 있다. 세 문장의 반은 네 사람이 공연하고, 한 사람당 한 마디씩 한다. 마지막 1 사람은 보통 두 글자만 말하기 때문에' 삼주반' 이라고 부른다.
확장 데이터:
세 문장 반:
1, 운율 동조
세 문장 반의 첫 번째 문장, 두 번째 문장, 네 번째 문장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며,' 압운 끝' 을 해야 한다.
세 문장의 반은 운을 맞춰야 할 뿐만 아니라' 동음' 도 해야 한다. 즉 운을 맞추는 단어는 같은 모음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같은 성조를 가져야 하지만, 세 번째 문장의 성조는 다른 문장의 성조와 같을 수 없다. 그래야 청중이 최고의 청각경험을 할 수 있다.
2. 글자 수 요구 사항
"반문" 은 글자 수가 이전 문장의 반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절반 미만이며, "반문" 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3 문장 반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깜짝 놀랄만한' 신기' 나' 유머' 효과를 얻기 위해 3 문장 반의' 반구' 는 두 글자 위주이거나 한 글자가 더 교묘해야 한다. 흥미롭게도,' 화 2' 음 중의' 아' 는 단어가 아니다.
처음 세 문장의 글자 수 요구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7 자 위주로, 5 ~ 6 자일 수도 있다. 7 자 이상, 5 자 미만은 권장하지 않는다.
각 단락의 글자 수는 다를 수 있지만, 같은 단락의 처음 세 글자 수는 같아야 한다. 앞의 몇 마디의 글자 수가 다르면 관객은 글자 수의 변화만 느낄 수 있고' 반구' 는 느끼지 못한다면, 그것은 세 문장의 반문이 아니다.
삼문반은 시와 마찬가지로' 문장' 과' 평정' 의 요구도 있다. 즉, 각 문장은 반드시 일정한 문장형에 부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아직 밥을 먹지 않았으니, 빨리 일을 끝내자." 는 말은 모두 일곱 글자이지만, 3 문장 반을 사용할 수는 없다. 칠문식은 일반적으로 "2221""2212" 두 가지, 6 문식 "222" 로 되어 있으며, 다른 문장식은 모두 안 된다.
"핑" 도 중요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파악하기가 어렵지만, 한 글자의 변조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됩니다. 모두 같은 소리라면 청각의 편안함을 떨어뜨릴 수 있다.
바이두 백과-삼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