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공 지젠 (gong zizhen) 의 평생 일화와 두 편의 유명한 작품

공 지젠 (gong zizhen) 의 평생 일화와 두 편의 유명한 작품

공 지젠

(1792~ 184 1)

만청 사상가와 역사학자. 아공조, 태어난 자색인. 절강성 인과 (오늘 항주) 사람.

스물일곱 살은 거인이다. 도광 원년 (182 1), 관지각서, 국사관 교정원. 학자가 되는 데 9 년이 걸렸다. 이 관원은 예부를 관장한다. 19 년, 그는 벼슬을 버리고 남쪽으로 돌아갔다. 2 1 년 장쑤 운양서원에서 급사했다. 자진은 우선 가학의 연원을 이어받아 글과 훈고부터 시작하여 점차 금석학 서지학에 발을 들여놓고 시 지리 전적을 포괄한다. 당시 부상했던' 춘추지학'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지아 섬 통치 기간 동안 심화되는 사회 위기에 직면하여 그는 고증학과 훈고학을 포기하고 천하 대사에 집중하며 평생 개혁에 힘썼다. 그는 청년기에' 논량명' 과' B, C 의 때' 를 써서 봉건전제제도의 적폐를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의 사상은 강유 등 사람들이 숫양학을 제창하고 숫양학 제도를 개혁하는 선성이다. 중년 이후, 비록 부처로 전향했지만, 그의' 제세' 의 포부는 결코 의기소침하지 않았다. 그는 임측서가 아편을 금지하는 것을 지지하며 임측서가 군사시설을 강화하고 영국 침략자에 대항할 준비를 할 것을 건의했다. 자진이 평생 추구한' 다법' 은 사망할 때까지 실현되지 않았지만 여러 방면에서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 사회관에서 그는 사회 불안정의 근본 원인이 빈부 격차에 있다고 지적하며 과거제도 개혁을 호소하여' 지식과 실용성' 을 가진 인재를 끌어들일 것을 촉구했다. 철학적으로 불교 천태종 관점을 천명하고 인간성이' 선과 악이 없다',' 선악이 모두 올라간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사학에서 그는' 존사' 를 호소하며 서북사지의 토론에 힘쓰고 있다. 문학에서는' 존정' 론을 제기하고 시와 사람의 단결을 주장한다. 그는 일생동안 시문이 풍부해서 후세 사람들이' 공자진 전집' 을 편찬했다.

공 지젠

공자진 (1792- 184 1) 은 근대 사상가이자 문학가이다. "옥" 이라는 단어는 "사람" 이라고도 불린다. 이름 Jianyi, 단어 땡 보; 공공 주오, 이름 땡 □, 이름 □ 선민. 절강성 인과 (오늘 항주) 사람. 한 세대의 관료학자 가정에서 태어나다. 할아버지-체, 관부터 내각서 군부대서까지,' 음산실시' 가 있다. 그의 아버지 이정은 강남의 관원이다. 장쑤 안찰사로,' 국어노트',' 삼례고시',' 한서의문',' 초사명물고시' 등의 책이 있다. 어머니 단훈, 초등학교 명사 단옥재단의 딸,' 녹화음시초' 가 있다.

인생: 공 지젠 (gong zizhen) 의 삶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무 살이 되기 전에 집에서 유교 경전과 문학을 공부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교육을 받아 시를 즐겨 읽는다. 8 세부터 그는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고 초등학교에 다닌다. 12 살 때 스승은 단옥재단에서' 설문' 을 공부했다. 그는 성씨와 일화를 찾았다. 고전으로 글을 말하고, 글로 고전을 말하다. 고금의 관제를 시험하다. 참고 문헌, 금석학 등에 쓰인다. 동시에 문학에서도 창작의 천부적인 재능을 보여 주었다. 13 살 때, 그는' 지각분별분석' 을 썼는데, 그것은' 세트의 시작' 이었다. 15 세, 연대시 편집; 19 세, 음성으로 작사; 2 1 세, huairen 법원 단어 3 권, 홍선어 2 권. 단옥재단은 "시문, 경학사, 이미 구름 연기가 흩날리며 군웅을 업신여겼다" 고 스스로 말했다. 。 유시 (Xi) 는 긴 단문이다. "창작사상과 글, 마치 이한지처럼 한 편의 문장", 그는 "자신을 약관으로 아끼고, 재능이 독특하고, 성품이 기대된다" ("화이인각서") 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공 지젠 (gong zizhen) 이 20 세 이전에 배운 요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만 20 ~ 28 세, 성 시험을 거쳐 정규직에 합격해야 한다. 가경은 15 년 (18 10), 공자진 19 세로 중국식 부표 28 위에 올랐다. 23 년 (18 18) 다시 저장성 시험에 참가했고 시험관은 저명한 한학자 고우왕이었다. 이듬해 그는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가경은 25 년 (1820) 부터 관직을 시작하여 내각 관리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점차 사회정치 현실을 접하게 되었고, 과거시험의 좌절에서 정치적 부패를 체험해 개혁의 요구와 사상을 만들어 내고, 유로부터' 숫양전' 을 배웠다. "논명과 량", "을과 병의시기", "존은과 평균" 등 정론 논문을 쓴 적이 있다. 가경은 22 년 동안' 오중존숙' 왕모손에게' 수필집',' 시집' 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왕은 그가 "중상할 때 욕하고 앉아 있는 것이 모두 눈에 띈다" 고 생각했다 (「정 □ 연대기 월기」). 같은 해 그는 시를 그만두기 시작했다. 오늘 은 \ "안티-제목 벽 마스터, 다음 주 원래 운율 \", \ "잡시, 춘하 이후 자본에 쓰기, 열 네 곡. \" 과 같은 이 시기의 시가 있다.

③ 29 세부터 사망까지. 가경은 24 년 시험에서 진 후 또 다섯 차례 시험에 참가했다. 도광은 9 년 (1829) 에 6 과에 합격하고 38 세에 학문을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전히 내각의 한 권의 책이다. 도광은 15 년 (1835) 에 종인부로 이주했다. 대신 의부 본전의 사제들이 걷고 있다. 2 년 후, 그는 주객을 추가했다. 이런 관직은 매우 비천하고 어렵다. 48 세의 사관 남귀 (도광 19 년 1839). 단양운양서원에서 50 세의 돌연사 (도광 21 년 184 1) 는 아편전쟁의 이듬해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정치 현실에 대한 인식이 갈수록 깊어져 많은 개혁 건의를 제기하고,' 서역론',' 논동남',' 응우옌상서 연보 제 1 서',' 흠차후관림서',' 논고사' 등 역사 철학 논문을 많이 썼다. "총 잡기", "책 금릉", "6 월 양주 재등재 이야기", "병매관 이야기" 등 많은 유명한 문학 산문 문장 들이 있다. 그의 많은 유명한 시, 예를 들면' 한 젊은이의 공작여행',' 역사송송',' 서교 낙화의 노래',' 기해잡시' 도 이 시기의 작품이다. 자진묵정 학술사상 자진은 통일된 봉건국가에서 쇠락과 붕괴에 직면해 반식민지 반봉건의 새로운 역사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국내 계급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외국 자본주의 침략 세력이 심화되고 있다.

자진은 어려서부터 봉건국가의 심각한 위기를 깊이 의식했고, 그녀는 특별한 민감성을 가지고 있다. \ "가을 교회 얀 을 놀라게 하지 않는다, 석양은 여전히 길가 울음 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양계초는 "천하태평, 태평 무사, 또 다른 세대 (자진, 위원 참조) 가 우환에 압도당하면, 항상 천지를 가리키며 천하를 계획한다" 고 말했다. 일찍이 가경 25 년, 그는 일찍이 "자건도초, 거의 도처에, 부잣집은 빈가가 되고, 빈가는 굶주린 사람이 된다", "각 성의 대국은 월별로 지출할 수 없다" ("서역 건의성") 를 지적했다. 도광은 3 년 동안 외국 자본주의 침략이 심각한 민족 위기를 초래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친영 친양, 친양, 정말 거대한 사기" 라고 지적했다. 부복하지 않으면 관문을 두드리고, 따르지 않으면 나라를 모욕한다. "("응우옌상서 연보 "제 1 순서) 그는 시대의 위기를 예리하게 느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구할 것을 적극 건의했다. 그는 미래 시대의 불가피한 변화를 긍정하고 열정적인 환상과 희망을 병행했다. 공 지젠 (gong zizhen) 은 과도기의 시작에 있습니다. 그의 사상 발전에는 어렵고 복잡하고 우여곡절이 있는 과정이 있다. 그는 초보적으로 다이진, 단옥재, 왕염손, 왕을 대표하는 정통 고증학을 받아들였다. 그러나 그는 고증의 울타리를 돌파하여 가학과 시대학풍에 얽매이지 않았다. 실제 사회운동을 받은 것은 주로 농민 봉기의 계발이었는데, 그는 독특하고 예리한 시각으로 현실을 관찰하고 연구했다. 그의 산문' 논량명' 과' 기원전 즈음' 에서 그는 부패하고 어두운 현실 정치와 사회를 깊이 폭로하고 비판했다. 평균장은 빈부불평등으로 인한 사회부패 현상과 그 위험한 결과를 지적했다. "작은 자의 불화는 점점 화목해지고, 큰 자의 불화는 세상을 잃는다." "평균 토지제" 의 개혁사상을 제시하여 "그 본전을 통제하고, 그 시간에 따라 더 비싸고, 그 이익을 중시하라", "그 이익을 중시하라", "평균 빈부" 를 요구한다. 은거 존중' 에서 그는 농민 봉기에 대한 과감한 상상력과 열정, 미래 시대의 격변에 대한 동경을 함축적 우여곡절로 표현했다. 그러나 그의 정치 사상과 이상은 불완전하다. 나중에 그는 균전제가 불가능한 것을 보고' 농종편' 을 썼다. 종법에 따라 밭을 나눌 것을 주장하다: 대종 100 무, 소종, 단종 25 무, 나머지는 소작농이다. 그 목적은 중소지주를 기반으로 한 봉건 통치를 세우는 것이다. 봉건계급의 근본 지위를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농민답선',' 농민답사' 에서 대지주의 지위를 정중히 정했다.

자진의 학술적 사상도 30 대 초반에 크게 달라졌다. 그는 정통 고증학을 단호히 포기하고 춘추학파의 영향을 받아 류로부터 배우고, "도쿄에서 떡을 파는 사람" ("잡시 춘하 이후 수도에 14 곡") 을 팔아야 한다고 엄하게 비판했다. 그러나 그는 텍스트 연구의 유용한 부분을 확인했다. 동시에 현대문학에서 유교 고전의' 나쁜 습관' 을 비판하고' 경세효용' 을 주장하며 학술은 현실 정치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후 그는 학술연구를 현실정치와 사회문제와 더욱 의식적으로 연결시켰고, 연구과제도 더욱 광범위해졌다. 그는 지리학' 하늘, 땅, 동, 서, 북, 남학' 을 연구하는데, 특히 당대 법규제도와 변경민족지리에 힘쓰고 있으며,' 몽골지도집', 10 부가 56 부를 완성했다. 그는 또한' 서역 건립에 관한 토론' 과' 동남선 금지에 관한 토론' 을 쓰고 외국 자본주의 침략에 저항하고 서북변을 공고히 하는 등 현실의 정치와 사회문제에 대해 긍정적인 건의를 했다. 인생 경력과 역사 지식의 증가와 정치와 학술 사상의 성숙에 따라 그는 우주와 사회문화의 기원과 발전을 심도 있게 탐구하고 경학, 사학, 학파, 초등학교, 지리, 당대 법규의 연구를 완전히 통일하여 상당히 완전한 역사관을 형성하였다. 그는 "저우 왕조의 세계는 공무원의 역사이다. 역사 밖에는 언어가 없다. 역사 밖에는 글이 없다. 역사 밖에는 아무도 없다. 역사는 주존이고, 역사는 망하고 주망한다. " ("고대사 이론 (2 부)) 장학성 육경 역사관점의 영향을 받지만 장이 말한 것보다 더 광범위하고, 더 통달하고, 더 완전하고, 과학적이고, 전투적이다. 그는 고대 역사 문화의 공과를 모두 역사가에게 귀속시키고, 당대 사가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그는 역사학자들이 존경할 만한 이유는 그들이 높이 서서 전면적인 관점에서 현실 정치 사회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비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실제로 역사를 현실정치사회 문제, 즉' 시사' 와 연계해' 춘추' 양공학파의 변화 발전 관점을 활용해' 역사 존중' 이라는 구호 아래 부패한 현실정치사회를 전면 비판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그가 추앙하는' 은천지' 가 존은중의 구현이다.

동시에, 그는 현실 정치 사회의 중대한 문제에 계속 관심을 갖고, 끊임없이 비판과 건의를 제기하며, 결코 저속한 관료와 결탁하지 않는다. 도광 9 년 (1829) 의' 과거대책' 에서 그는 경학과 사학의 역할을 긍정했고, 심지어 경학과 사학의 운용은 실제 문제에 근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천하의 일과 무관하니, 어느 것이 느리고 어느 것이 급한지, 어느 것이 실현 가능한지, 어느 것이 실현 가능하지 않은지 모르겠다." 실제 문제와 관련하여, 그는 서북변강과 동남해방을 특별히 중시하여 황제에게 "남방인민에게 유익" 하고 "서부장군에게 유익" 할 것을 요구하였다. 같은 해 12 월, 대학 진학에 관한 책이 있어 내각제 개혁을 제안했다. 그는 부패한 관료와 저속한 관료를 싫어한다. 도광은 12 년 (1832) 여름에' 당일 8 급한' 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중복남용 제거' ('제해잡시' 참고) 이다. 도광 18 년 (1838), 임칙서는 광동해구로 가서 아편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흠차대신 후관림을 위해 순서를 정하고 임측서에게' 삼정의, 삼변의 의미, 삼난답, 일귀시' 를 제안했다. 아편 금지를 제창하고 영국 침략자에 충성스럽게 반대하다. 대외 호혜무역을 제창하고 사치품 수입을 엄금한다. 관료, 스크린객, 관광객, 상인, 신사 등 각종 투항주의자들의 유해한 논조도 반박했다. 중영 아편전쟁 이후 장쑤 총재 양장거가 상해에 주둔했다. 그는 폭사 며칠 전 양에게' 시사에 대해 오늘 방관하여 한 획을 마련하기로 약속했다' ('사우집' 권 6, 인과 공정안 대사) 라는 편지를 써서 막부에 참가하고 싶다고 밝혔다. * * * 영국 침략자에 저항하여 외세의 애국에 단호히 저항하는 마음을 나타냈다.

중년 이후 자진벼슬길은 실의에 빠졌고, 사상은 갈등, 고민, 고통에 빠졌다. "앉아서 생각하는 것은 모두 자질구레한 계책에 달려 있다." ("깃털 □ 산관 금석학을 써서 십자가로 기록한다."). 때로는' 문헌 수집' 을 통해 자위하고 싶다.' 광문학은 중년을 소모하고, 이생의 대기도 늦다' (맹이); 나는 심지어 속세를 벗어나기 위해 불교에 자신의 환상을 선물하기 위해' 마음을 크게 하고 싶다' 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그는 조국을 사랑하고 현실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외연' 을 배제할 수 없고, 결국 부처가 될 수 없다. 공 지젠 (gong zizhen) 의 생각이 지배적이다. 그의 비판은 철저하지 않고 개선의 목표는 분명하지 않지만, 그의 정치 사상과 태도는 시종 긍정적이다. 그는 청조의 현실 통치' 해가 서산',' 해가 서산' 을 보고 미래 시대의 격변에 대해 확신하며 큰 열정과 희망을 동시에 냈다. 그는 중국 봉건 사회의 대변혁을 앞두고 개혁 부패 현황을 주장하고 외국 자본주의 침략과 근대 자산계급 개량주의에 저항하는 계몽 사상가이다.

문학 창작 공자진의 문학 창작은 유례없는 새로운 면모를 보여 현대문학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공 지젠 (gong zizhen) 은 문학이 유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성성성으로 논하면 유용성 위주로 해야 한다" 며 "정사, 말, 문채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동년생, 당유배불 ..."). 유교 사상, 정치, 시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그는 시와 역사의 기능이 마찬가지로 사회사를 비판하고 있으며, 문장, 시가 모두 역사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육경이 주사의 시조라고 생각한다. 시경' 은 역사가들이 수집한 것으로,' 시인의 손가락은 헌락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 집단의 역사의 지류이다' ('을, 병제'). 그래서 시를 골라 역사를 쓰는 목적은' 악인이 이기고 다투는 것' 으로 사회사를 비판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시를' 명의론' 이나' 의론' 으로 여기고,' 귀인은 서로 의논하고, 서로 보살펴주므로 세상에 대해 분명히 의논하지 마라' ('잡시', 춘하 수도에 쓰니, 십중사); "앤의 말은 한제에 의거하고, 시는 돌에 대한 평론이다" ("야직"). 이 시학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시가 창작의 동기가' 외부 환경' 즉 현실 생활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외경이 겹치고, 바람이 물을 불고, 만물이 모두 한 편" (강거석과의 자기) 에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 없다. 창작 방법은 역사를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료 ("서서 보내기") 를 사용해야 한다. 공 지젠 (gong zizhen) 의시와 그의 시론은 일치한다. 그는 청중엽 이래 시단의 침묵을 깨고, 단순히 자연의 풍경을 묘사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항상 현실의 정치사회 정세에 초점을 맞추고, 감정을 표현하고, 종횡설로 의논한다. 그의 시는 사회와 역사의 내용으로 가득 차 있으며, 역사학자이자 정치가의 시이다. 그는 15 세부터 연대시를 편찬하기 시작했고, 47 세까지는 이미 27 권의 시집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몇 안 되는 작품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후문단 면류관은 고곡을 듣고, 덜 엄격하고, 연마하지 않는다." "젊은이는 너무 희비가 교차해서 아무 이유도 없이 울었다." 기해 잡일. 이 몇 편의' 엄정함',' 구구절절 사실' 의 저작은 이미 실전되었지만 당시 정치부패와 관료적 저속했던' 상시',' 욕좌' 에 대해 일반 학자들이' 위대함' 으로 여겼다. 그래서 그는 시를 여러 번 포기했다.

가경은 25 년 (1820) 가을에 시를 끊기 시작했다. 이듬해 여름, 그는 장정, 군기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고 15 곡' 유선' 을 배치했는데, 그는 또 깨졌다. 도광 7 년 (1827) 10 월, 그는' 단환초' 두 권을 편찬한 후 시를 끊겠다고 맹세했다. \ "이전 시 가 있었다, 첸 지 의 시는 매우 복잡하다. 클릭합니다 그의 시가 부패하고 저속한 사회에 의해 용납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중에 그는 계명을 깨고 시를 썼다. 자진이 현재 쓰고 있는 시는 600 여 곡이며, 대부분 그의 중년 이후의 작품이다. 주요 내용은' 부상시간' 과' 욕좌' 다. 도광 5 년 시' 영사' 가 바로 이런 시의 대표작이다. 시영남조사, 강남 명사들이 청조의 험악한 통치에 대해 경외심을 품고, 저속하고, 책에 몰두하며, "문옥을 피하고, 서리미양을 쓰다." 라고 감개했다. 시말에 전횡반한의 이야기로 청나라가 명리로 문사를 속이려는 속셈을 폭로했다. "전횡에는 500 명이 무사하니, 돌아가서 그들을 기다리지 않는 게 어때?" " 또 예를 들어 도광은 6 년 (1826) 에 쓴 칠율' 사해중 하나' 를 분노하며 저속한 관료의 비방을 반박하며 "문일병 없이 하루 종일 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마라탕은 제국 관료들의 자신에 대한 혐오감을 조롱하며 "침묵을 지키고 여성스러움을 유지하고 밤에는 잠을 자지 마라" 고 말했다. 시인 만년 유명한' 제해잡시' 에서 외국 자본주의 세력이 중국에 대한 침략과 해악, 통치계급의 혼용과 타락을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고난을 보고 깊은 동정과 죄책감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10 여 부만 키운다',' 소금철은 쓸데 없이 강을 키운다' 등 당시 사회의 주요 갈등을 반영했다.

자진의 더 많은 서정시는 시인의 깊은 우울감, 외로움, 자부심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도광 3 년 (1823)' 좌야' 는' 한 산에서 만산의 부러움이 솟아오르고, 모든 것이 적막한 황제가 영에 앉는다' 는 일곱 구절의 시로 구성되어 있다. 산야의 고요하고 어두운 풍경에서 시인의 맑은 야망은 그의 외로움과 분노를 기탁하며, 이 고지식한 세상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도광은 6 년 가을심시 3 곡 7 운,' 서북 누가 춥고 동남 소리가 피리로 가득 차 있다' 며 변경상황을 깊이 걱정하며 용감하게 나라에 보답하는 인인지사가 많지 않고, 아는 동지가 적다고 느꼈다. 그는 늘' 검',' 쇼',' 검기',' 소신' 으로 자신의 사상 포부를 기탁한다. "플루트 일검이 상인을 평평하게 하고, 나는 15 년 동안 명예를 잃었다" ("만간"); "소년 검술은 피리를 많이 불고, 한 사건은 검기가 피리를 불지 않는다" (기해잡일); 나의 포부는 실현될 수 없어, 나는 매우 낙담했다. 호수산을 일피리가을로 버리고, 인간세상에 근심이 없는 현실 환경에서 시인은 감정 표현, 자유토론 외에 미련할 만한 아름다운 지난 일을 회상하고, 현실 이외의 아름다운 경지와 세계를 상상하는 것은 필연적인 발전과 출로이다. 따라서 시인의 많은 작품들 중에는 많은 모순이 있다. 도광 원년에 쓴 칠언고시' 능령공 소년행' 한 곡은 시인 사상의 모순을 상당히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에는 허무로 도피하는 소극적인 요소가 있고, 더욱 긍정적인 의미는 어쩔 수 없는 현실 사회 환경에 대한 시인의 극도의 혐오와 부정에 있다. 따라서' 기해잡시',' 소년경은',' 큐슈노가 풍뢰에 기대고 있다' 는 두 시에서 그는 유례없는 시대적 변화가 반드시 도래할 것이라고 굳게 믿고,' 풍뢰' 의 폭발이 모든 급격한 기세를 쓸어버리고 숨막히는 침묵을 깨길 바란다.

공 zizhen 시의 특징:

(1) 정치 이론, 서정적, 예술적 이미지의 통일. 그의 많은 시는 서정적이고 의론적이지만 사실과 무관하고 구체적이지 않다. 그러나 그들은 단지 현실의 보편적인 현상을 사회역사의 높이까지 올리고, 문제를 제기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태도와 소망을 표현한다. 그는 정치 문제의 시를 썼지만, 추상적으로 말하지도 않고, 문화를 분산시키지도 않았다.

(2) 풍부하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생동감 있고 강력한 이미지를 구성한다. 그의 시에서' 월노',' 화영노',' 태행노',' 태행비행',' 발톱노',' 영기노' 등은 익숙한 풍경을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심상치 않은 상상을 불러일으켰다. 또' 서교 낙화의 노래' 에서 낙화의 묘사는 슬픔과 쇠퇴를 일으키는 경치를 더할 나위 없이 웅장한 광경으로, 심지어 일반 상상력보다 더 높게 만들었다.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봄진흙이 되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제해잡시") 그러면 우리는 쇠퇴에서 신입생을 볼 수 있다. 천명은 가을에 있지만, 한 사람의 봄은 생기발랄하다. ("봄부터 가을까지, 우연히 만지면 15 곡을 얻는다.") 몰락한 시대부터 새로운 면모를 보았다.

③ 형식이 다양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시인은 의식적으로 고전시의 각종 전통 형식을 운용한다. "주도면밀한 근대부터 모두 운용하고 있다. 잡서너글자부터 잡팔구 글자까지 모두 사용한다. "("후기 깨진 고리풀 "). 사실 그가 쓴 것은 오칠언의' 고시' 와 칠언의' 근체시' 가 더 많은데, 칠절구를 대종으로 삼는다. 전반적인 추세는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운용하고, 입에서 나오는 것이다. 이것도 칠언절구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이다. 도광 19 년 (1839), 기해잡시 3 15 곡, 독창적으로 7 언절문 형식을 사용한다.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고, 시인의 심로과정, 인생 경험, 사상감정이 눈에 선하여 자기 서술시의 한 형태가 되었다. 그들은 시로 읽을 수 있다. 칠언절구는 작가의 완전한 창조적 운용으로 자연스럽게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가볍고 간단하며 집중된 형식이 되었다. 복잡하고 심오한 사상적 내용과 다양한 언어 형식은 시 스타일의 다양성의 기초이다. 나는 성인이 된 적이 없지만, 내 얼굴은 한결같지 않다. ('왕제매가 시도를 훔치다') 시인은 다양한 스타일로 자신을 격려하고 약속했다. 그의 고시 오언은 간결하고, 칠언은 분방하다. 현대시, 칠언율시는 함축적이고 점잖으며 절구가 소탈하고 자연스럽다.

④ 언어는 다채롭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장엄하고 소박하다. 고대 올림픽도 있고, 어떤 사람도 있습니다. 흔하지 않은 것도 있고 인기 있는 것도 있어요. 전반적으로 자연은 아름답고, 차분하고 세상 물정이며, 두한의 영향을 받는다. 어떤 장들은 전고가 너무 많거나 우여곡절이 미묘해서 이해하기 어렵다. 자진의 선진적인 사상은 그의 많은 우수한 시의 영혼이다. 사상의 심오함과 예술의 독창성은 공의 시를 독보적으로 만들어 시의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당 송과는 달리 현대시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궁시' 는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감상할 수 없었고, 그 영향도 만청보다 컸다. 주로 사상성과 정치성이 두드러져 서정과 사상성, 정치성을 결합시켜 문학, 학론 범주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진의 산문은 당시보다 시가 더 유명했고 일반 문인들의 비판을 받았다. 이것은 금기이니, 감히 쳐다보지 못한다. 몇 조의 학술 논문을 제외하고, 그 중 매우 중요한 부분은 바로 다른 형식의 정치 논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유교 경전을 정론으로 삼는다", "수양을 자주 들어 시정을 조롱하고 독재를 경멸한다" (양계초 "청대 학술개론"). 이 문장 들은 모두' 춘추' 양공학파의 관점과 현실의 정치적 연계를 바탕으로 역사를 본보기로, 고대를 오늘로 사용한다. 예를 들어, B C 의 경우 7 회의, B C 의 경우 9 회의, 존은은 모두 숫양' 삼생설' 의 응용이다. 또 다른 직접적인 폭로와 비판 청조의 부패통치, 예를 들면' 논량명'; 그리고 각 장의 긍정적인 제안들 (예: 평균장, 성의서역, 대책, 흠차후관림서 등) 도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는 황새 잡는 것,' 병매관' 등과 같은 풍자적 풍자 소품이다. 서술문은 인물 노트, 명승고적 노트 등' 항주 이야기',' 금릉의 책',' 왕중묘지명',' 거용관의 책',' 기해 6 월 재림양주록' 등 내용이 다양하고 현실적 의의가 있다.

공문의 표현 방식도 특별하다. 전반적으로 간단하지만 간결성에는 과장이 있고, 진솔하고, 기이하다. 그의 산문 언어는 생동감 있고 다양하다. 그들 중 일부는 평행 한 커플, 일부는 웅장 한, 일부는 오래 된, 심지어 먼, 무딘, 애매 한 있습니다. 궁문은 당송 고문과 동성파와 다르다. 진나라 양한고문을 계승하여 고문이나 산문의 새로운 기상을 창조하는 독특한 발전이다. 공 지젠 (공 지젠) 의 단어도 유명합니다. 담선은 공의 단어가 "아름답고 심오하여 주 (), 신 (), 뜻 () 의 세 가지를 결합하여 기묘한 기묘한 기묘한 기묘한 기묘한 기묘한 기풍을 만들어 내는 것" ("당미 일기 2") 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의 단어는 전통어의 영향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낭만성을 중시한다. 그는 또한 자신의 고독하고 자랑스러운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까치 밟기' 와' 유원 유기자' 와 같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단어들을 썼다. 심빙 3 일' 의 글쓰기와 저속문인의 갈등, 그리고 이상은 실현할 수 없는 느낌. 서원' 은' 능령궁 청여단' 과 약간 비슷한 소망을 쓴다. [백자령]' 대진남에 투항하다' 는 원대진남의 어린 시절 고향으로 돌아가는 장면으로 쓰여졌다. 약속: 임신여름 서호 범선' 은 검국과 피리심 사이의 갈등을 묘사하고, 일에 관심이 있고, 은퇴하고 싶고, 산천을 그리워하고 싶다.

그러나 공어는 한가한 작품으로, 애절한 감정을 토로하고, 성취는 시보다 훨씬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년에 이르러 그는 자신의 글의 부족을 발견했다. "고아한 귀신에 매혹되어서는 안 되고, 화가 나서 작가 법정에 도달할 수 없다." " 왼쪽 딸, 팬 플래그 파빌리온 을 죽이는 후회. "("기해잡시 ") 그가 이른바 기라고 부르는 것은 스타일이다. 그는 자신이 현실의 사회적 내용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회와 이번 판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공공기의 버전이 많이 있다. 처음에는' 정안문집' 3 권,' 우길' 1 볼륨,' 소좌' 1 볼륨, 도광은 3 년 동안 스스로 편찬했다. "기해잡시" 와 도광은 19 년 자편본도 있다. 공자진이 사망한 이듬해, 위원은 12 권의' 정-'과 12 권의' 고시 잡문 시문' ('정-허') 을 편찬했다 이후 또' 정안문집' 3 권, 4 권 속편, 동치 7 년 오쉬가 인쇄했다. 현재 상해 상무인서관에는' 정문집' 4 권, 한분루 복사' 정문집' 3 권이 모두 오작이다. 광서년부터 청말까지 전기 작품이 매우 많았는데, 그중에는 광서 12 년 주지의' 정문집 보보' 4 권이 있다. 전집' 이라는 이름으로 만 권의' 광서 23 년 정공전집' 이 있다. 선통 원년 국학 로터리의 인쇄본 한 장이 있다. 원년 자한재 개정 당시 중국서국이 인쇄한' 교개전집' 은 10 권이었다. 사은본의' 정안 전집' 이 있어 선홍야산을 휩쓸고 2 년을 살았다. 민국 이후에는 1935 상하이 김샤각 공정안 전집이 있습니다. 1935 왕문곤 편집장, 국학사가 정리한' 정공 전집'; 1937 하동란 세계서점 등 편' 정공 전집'. 1959 년 왕페 □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부에서' 공자진 전집' 을 교정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자한재 개정판을 블루본으로 1 1 시리즈, 1 ~ 8 시리즈 본문, 9 와 10 시리즈를 시문으로 나누어 65438

스물일곱 살은 거인이다. 도광 원년 (182 1), 관지각서, 국사관 교정원. 학자가 되는 데 9 년이 걸렸다. 이 관원은 예부를 관장한다. 19 년, 그는 벼슬을 버리고 남쪽으로 돌아갔다. 2 1 년 장쑤 운양서원에서 급사했다. 자진은 우선 가학의 연원을 이어받아 글과 훈고부터 시작하여 점차 금석학 서지학에 발을 들여놓고 시 지리 전적을 포괄한다. 당시 부상했던' 춘추지학'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지아 섬 통치 기간 동안 심화되는 사회 위기에 직면하여 그는 고증학과 훈고학을 포기하고 천하 대사에 집중하며 평생 개혁에 힘썼다. 그는 청년기에' 논량명' 과' B, C 의 때' 를 써서 봉건전제제도의 적폐를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의 사상은 강유 등 사람들이 숫양학을 제창하고 숫양학 제도를 개혁하는 선성이다. 중년 이후, 비록 부처로 전향했지만, 그의' 제세' 의 포부는 결코 의기소침하지 않았다. 그는 임측서가 아편을 금지하는 것을 지지하며 임측서가 군사시설을 강화하고 영국 침략자에 대항할 준비를 할 것을 건의했다. 자진이 평생 추구한' 다법' 은 사망할 때까지 실현되지 않았지만 여러 방면에서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 사회관에서 그는 사회 불안정의 근본 원인이 빈부 격차에 있다고 지적하며 과거제도 개혁을 호소하여' 지식과 실용성' 을 가진 인재를 끌어들일 것을 촉구했다. 철학적으로 불교 천태종 관점을 천명하고 인간성이' 선과 악이 없다',' 선악이 모두 올라간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사학에서 그는' 존사' 를 호소하며 서북사지의 토론에 힘쓰고 있다. 문학에서는' 존정' 론을 제기하고 시와 사람의 단결을 주장한다. 그는 일생동안 시문이 풍부해서 후세 사람들이' 공자진 전집' 을 편찬했다.

연도: 청나라

저자: 공 지젠

작품: 기해잡시

콘텐츠:

큐슈 풍뢰 분노.

애석하게도 천마는 행하기 어렵다.

나는 하나님이 다시 일어서실 것을 제안한다.

하나의 패턴에 얽매여 인재를 저버리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