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사서오경 중의 오경은 무엇입니까?
사서오경 중의 오경은 무엇입니까?
책 네 권
주요 프로젝트: 네 권의 책
사서는 유가 경전이다. 남송학자 주씨는' 예기' 의' 대학' 과' 종용' 두 권의 책을 꺼내어' 논어',' 맹자' 와 함께 네 권의 책을 만들었다. 이들은' 사서' (일명' 사서') 라고 불리는데, 초기 유학의 네 대표 인물, 즉 참삼, 자사, 공자, 맹자 때문이다. 이후 4 서는 역대 과거시험의 범위로 등재돼 4 서의 독특한 지위를 개척했다. 송대에 도착한 후에도 네 권의 책이 이미 오경을 넘어섰다.
송광종 원년 (1 190) 년 동안 저명한 이학자 주재건주가' 대학',' 논어',' 맹자',' 중용' 등의 저서를 수집하여 하나로 삼았다 이 유교 학자는 "먼저 대학을 다니면서 그 규모를 정한다" 고 생각한다. "논어" 를 두 번째로 읽고 그 근원을 결정하십시오. 맹자를 두 번째로 읽고 그 발전을 보아라. 고대인의 미묘함은' 중용' 을 읽는다. 그는' 사서' 와' 육경의 절차' ('사이토 유자유파') 주의' 사서집주' 와' 문장읽기' 가 획기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당은 오경 시대이고 송대는 사서 시대이다.
"대학"
주요 프로젝트: 대학
"대학" 은 원래 "예기" 중의 한 편의 문장, 남송은 이전에 단독으로 발표한 적이 없다. 공자의 제자 증삼 (기원전 505-434 년) 이 쓴 것이라고 한다. 당대의 한유 () 이오 () 가 정통을 수호하고, 대학 () 을 추앙하고, 북송 () 쳉 () 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추앙하고 선전하며, 심지어' 대학' 이라고 불리기까지 하는 것은 구멍의 유서이다. 나중에 남송주는 2 차 사상을 계승하여' 예기' 의' 대학' 을' 논어',' 맹자' 와 비교했다. 주와 송대의 또 다른 저명한 학자인 정이에 따르면' 대학' 은 공자와 그의 제자가 남긴 유서이자 유가의 통속적인 독서이다. 그래서 주씨는 그것을' 사서' 의 1 위로 꼽았다.
중용의 도
주제: 중용의 도
중용' 은 원래' 예기' 중 하나로 남송은 이전에 단독으로 출판한 적이 없다. 일반적으로 공자의 손자자사 (기원전 483-기원전 402 년) 가 쓴 것으로 생각된다. 사서' 공자집' 은 자사가' 중용' 이라고 말한다. 당대의 한유 (), 이오 () 가 중용의 도 () 를 추앙하고, 북송 () 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중용의 도를 추앙하고 선전하며, 중용은 공자를 통해 마음을 가르치는 방법 () 이라고 생각하고, 남송 주까지 정어의 사상을 계승하여' 예기' 와' 논어',' 맹자' 를 꺼냈다 중용' 과 맹자의 기본 관점을 보면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러나 현존하는' 중용' 은 진 () 당시 선비 () 에 의해 수정되었으며, 대략 진 통일 전국 직후에 기록되었다. 그래서 모든 문장 들은 대학과 다르다. 정의의 시작 부분에 있는 두 글자를 주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 중심 내용을 주제로 하는 것이다.
논어
주요 항목: 《논어》
《논어》는 공자와 그 학생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공자 (55 1 년 전 -479 년 전), 이름 중니, 춘추시절 (오늘 산둥 곡부) 에서 태어났다. 유교 창시자, 중국 고대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는 중국 사상문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논어' 는 춘추전국시대에 기록되었으며 공자의 학생과 복역자 기록으로 정리되었다. 《논어》는 공자와 그 학생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논어는 철학, 정치, 경제, 교육, 문학예술 등 여러 방면을 포괄하며 유가에서 가장 중요한 고전이다. 표현방식에서' 논어' 는 산문을 기록하는 전범이며, 언어는 간결하고 이미지는 생동감 있다. 편성에서' 논어' 는 엄격한 편찬 관례가 없고, 각 편은 장이고, 각 장은 장이다. 문장 및 챕터는 밀접 하 게 연결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냥 대략적인 분류, 중복 챕터가 나타납니다. 한대에는 이미' 논어' (20),' 논어' (22),' 고문논어' (2 1) 의 세 가지 버전이 있다. 동한 말년에 정현은' 루논어' 를 밑책으로' 제논어',' 고문논어' 를 참고하여 신간 한 권을 정리하고 주석을 달았다. 정현주가 전해지자' 논어' 와' 중국 고대 문학 논어' 가 점차 사라졌다. 후세의' 논어집주' 버전은 주로 삼국시대 위주의' 논어집주', 남북조 때 양황담의' 논숙주', 송대의' 논어집주',' 주의 논어집주',' 청대 유보남의 논어 정의' 등이다.
맹자
주요 프로젝트: "맹자" (책)
맹자는 맹자와 그의 학생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맹자 (기원전 372- 289 년경), 본명 옥자, 전국 중기 추수 (현재 산둥 추현 동남) 는 공자 고리곡부에서 멀지 않다. 그는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로 공자학설의 후계자이다. 공자와 마찬가지로 맹자도 학생들을 이끌고 위 (), 치 (), 송 (), 루 (), 텐 (), 설 () 등의 나라를 여행하며 한때 맡은 객석 공사였다. 그의 정치적 주장은 공자의 중요함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제자를 불러 강의하고 만장 등 학생들과 함께 책을 저술하며 "시서, 중니의 뜻을 풀고 맹자 7 편을 썼다" 고 말했다. ("사기 맹자 순경 열전") 조기는 "맹자 서첩" 에서 맹자를 "논어" 와 비교해서 맹자를 "현인을 모방하여 만든 것" 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한서 문예지' 는' 맹자' 만 한 권의 책으로 삼았지만, 한인의 마음속에는 이미 보조' 경' 의' 전기' 책으로 여겨졌다. 한문제는' 논어',' 효경',' 맹자',' 엘야' 를' 전기의사' 로 명명했다. 5 대 말에 후촉의 주인 맹시군은' 맹자' 등 11 편의 고전에 돌을 새기라고 명령했는데, 아마도 맹자가 수입된' 경' 의 시작일 것이다. 남송효종이 되었을 때, 주가 편찬한 사서는' 맹자' 로 수입되어 맹자를 정식으로 높은 위치로 언급하였다. 원명 이후 과거 시험의 내용이 된 것은 독서인의 필수 독서였다.
오경
주체: 오경
오경은 유교 사상을 기초로 한 다섯 편의 고대 고전 저작의 총칭이다. 유교 창시자 중 한 명인 공자가 편집 또는 개정했다고 합니다. 유교 고전에는' 시경',' 상서',' 의례',' 경열',' 주역',' 춘추' 등 여섯 가지가 있다.
진시황 () 은 "책을 불태워 유교 () 를 구덩이로 만들었다." 악기' 는 진화 후에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동한 (WHO) 는 또' 논어',' 효경',' * * * 칠경' 을 추가했다. 당대에는' 이주',' 예기',' 춘추숫양전',' 춘추곡양전',' 아야',' 12 경' 이 추가되었다. 맹자' 는 송대에서 보충한 것으로, 나중에' 13 경주' 가 대대로 전해진다. 열세 경은 유교 문화의 기초 저작이다. 전통적인 관념으로 볼 때,' 쉬운',' 시',' 책',' 의식',' 춘추' 는 고전이라고 불리며,' 좌전',' 양공전',' 곡양전' 은' 춘추경전' 에 속한다 후오경은' 주역',' 상서',' 시경',' 예기',' 좌전' 을 가리킨다.
시경
주요 프로젝트: "노래 책"
《시경》은 진나라 시대에 《시》 또는 《시 300 》 으로 불리며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이다.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시 305 곡 (원시 3 1 1 첫) 을 모아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 총집이다. "고대인들이 쓴 시는 3 천여 곡이며 공자와 관련이 있지만 모두 중요하지 않다 ..." ("사기 공자가") 공자가 편찬했다고 한다. 시' 는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뉘며,' 바람' 을 민가로,' 야' 는 서주 왕수의 정식 아악,' 송' 은 상층사회 제사사당의 무곡이다. 이 책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광범위하게 반영하였으며, 고대 사회의 생활백과사전으로 알려져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를 좋아하는 친구는 다 읽었다고 믿는다.
상서
주 항목: 상서
"상서" 는 고대에 촉이라고 불렸고, 중국어는 "상서" 라고 불렸다. "상" 은 "상", "상고" 로, 이 책은 우리나라 고대 최초의 역사 문헌 편찬이다. 기록은 전설의 요순시대부터 동주 (춘추중기), 약 15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본 내용은 고대 제왕의 칙령과 군신의 담화 기록인데, 저자가 역사학자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기 공자 세가는 공자가 "서서의 전전, 당우에서 진묘까지 편찬" 이라고 하는데 공자가 편찬했다고 한다. "상서" 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김문상서", 하나는 "고문상서", 현재 유행하는 "13 경주" 버전은 "김문상서" 와 "의사 고문상서" 의 합편이다. 고대 사람들은' 시서 읽기' 를 칭찬하는데, 각각' 시경' 과' 상서' 를 가리킨다.
예기
주요 프로젝트: "의식"
예기' 는 전국 ~ 진한시대 유가학자의 문장 선집이다. "예기" 는 "예기" (주자어 권 87) 만 풀고 유교 사상의 편집이다. 예기' 는' 예기' 를 설명하는 책일 뿐이지만, 관련 범위가 넓어' 예기' 와' 예기' 이외의 영향이 있다. 예기' 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대덕이 편찬하고, 85 편은 지금까지 40 편을 보존하여' 대데이례서' 라고 부른다. 또 하나는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예기' 로, 데이드의 조카 데이승선의 49 편,' 샤오다이 예기' 라고 불린다.
주역
주제: 주역
<역경> () 는 일명 <역경> <역경> () 로 유교 경전 중 으뜸이다. 주역' 은 점술의 책으로, 그 외층은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고, 그 속철리는 넓고 심오하다. 작가는 관원이어야 하며, 여러 사람이 완성해야 한다. 내용은 서주 사회의 모든 방면을 광범위하게 기록하여 역사적 가치, 사상적 가치, 문학적 가치를 포함한다. 과거에는 자연과 사람과 성인의 변화 법칙에 대한 인식 패턴이 음양팔괘의 사고 틀을 넘어선 적이 없었다. 전설에 따르면 용마투 () 의' 하도 ()' 가 황하에 나타났고, 상고현인 복시 () 가 팔괘를 시작했다. 사기' 는' 개빈 왕체포' 라고도 불리지만 그는' 주역' (복희가 점술을 강조할 때 신농이라고 하는 것) 에서 일을 하며 언론 (또는 주공) 을 하고 있다. 나중에 춘추시기가 되자 또 공자가' 10 익' 이라는 말을 썼는데, 이를' 사람이 더 거룩하고 천하 삼고' ('한수 문예지') 라고 불렀다. 주역' 은 경전과 전전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 본문은 육십사괘사와 그에 상응하는 이름, 괘사, 자사, 자사, 자사로 구성되어 있다. 열전' 10 편은 모두 7 종으로, 견권, 항목, 문언, 연결, 구아, 잡괘, 허괘의 상하편을 포함한다. 고대인들은 이 열 편의 전통을' 열 날개' 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열전이 고전에 붙어 있는 날개, 즉 고전의 내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는 의미였다.
《춘추》
주제: 춘추시대
좌전' 은 일명' 좌씨춘추',' 춘추고문',' 춘추좌씨전' 으로 알려진 고대 편년체 역사 저작이다. 사기' 는 저자를 춘추시대의 좌추명이라고 부른다. 청대 학자들은 유신의 개편이라고 생각했고, 전국 초년인 사람들이 각국의 사료에 따라 편찬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출처에는 황실 기록, 책, 제후국의 역사 등이 포함된다. 연대기는 기본적으로' 춘추' 12 공의 순서에 따라 제후국 간의 교전, 동맹, 정복, 혼상결혼, 찬탈 등을 포함한다. 이후 역사 문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좌전' 은 유교 경전은 아니지만 독학자가 입전하여' 춘추' 를 붙인 후 점차 유교 고전으로 추앙받고 있다.
또 사서오경 () 을 상세히 소개하다.
사서오경은 남송 이후 유학의 기본 서지이며, 유교 학생의 필독 서지이다. 사서' 는' 논어',' 맹자',' 중용' 과' 대학' 을 가리킨다. 그중' 논어' 와' 맹자' 는 각각 공자, 맹자, 그 학생의 발언집이다.' 대학' 과' 중용' 은' 예기' 중 두 편이다. 남송의 저명한 학자 주씨가 먼저 둘을 연결시켰다. 그러나 주전, 정호, 정이형제는 모두 이 책들을 대대적으로 제창한 적이 있다. 그들은' 대학' 이 공자 교수의' 입문자 입덕문' 의 중요한 책으로 공자의 학생들이 편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용' 은' 공자교심법' 의 책으로 공자의 손자자가 쓴' 필대, 교맹자' 이다. 이 두 권의 책은' 논어',' 맹자' 와 함께 유가의 기본 사상 체계를 표현하여 유교를 연구하고 대하는 가장 중요한 문헌이다. 바로 이 각도에서 주편은' 논어',' 맹자',' 대학',' 중용' 네 권의 책을 집필했다. 초기 유학에서 나온 네 명의 대표 인물, 즉 공자, 쩡삼, 자사, 맹자 때문에' 사서' 라고 불리며' 사서' 라고 불린다. 주씨는 각각 이 네 권의 책에 주석을 달았다. 그 중' 대학' 과' 중용' 의 주석은' 장문' 이라고 불리며,' 논어',' 맹자' 의 주석은 많은 다른 사람의 주장을 인용해' 집주' 라고 불린다. 주목할 만하게도, 주가 편찬한 4 권의 순서는 원래' 대학',' 논어',' 맹자',' 중용' 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학습 순서로 배열되어 있었다. 후세 사람들이' 중용' 을' 논어' 앞에 두는 것은' 대학' 과' 중용' 이 편폭이 짧아 각인 출판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지금의'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의 순서가 되었기 때문이다. 주주' 사서' 는 선인의 이론과 자신만의 독특한 견해를 결합하여 세상에 적용되기 때문이다. 정호, 정이형제, 주를 대표하는' 주성리학' 지위의 상승으로 주가 죽은 후 법원은 그의 주석이 달린 4 서를 관서로 승인하여 이때부터 유행하기 시작했고 원나라 연우년 (1314)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4 권의 책은 유교 사상의 중요한 고전이 될 뿐만 아니라, 모든 독자들의 필독작이 되어, 근대까지 통일된 표준의 초등학교 교재가 되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네 권의 책을 서양 성서와 비교해 동양 성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것이 널리 퍼지든, 중국인의 성격과 심리에 깊은 영향을 미치든, 이런 비교는 지나치지 않다. 오경은' 시경',' 상서',' 주립', <역경>,' 춘추' 를 가리킨다.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 * * 에는 주대시 305 곡이 수록됐다. 처음에는' 시' 나' 시 300' 이라고 불렀고, 한대 유생은' 시경'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현존하는' 시경' 은 한대 모형이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의 시는 모두 당시 부를 수 있었던 가사라고 한다. 음악의 성격에 따라 바람, 야, 찬송으로 나눌 수 있다. 바람' 은 주남, 조남, 고풍, 영옥봉, 풍위, 왕봉, 기봉, 위풍, 당풍, 진풍, 마틴, 규봉, 조봉, 추풍으로 구성되어 15 국풍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황하 유역의 민요이고, 소수는 귀족이 가공한 작품이다. 우아함' 은 소야함과 우아함, *** 105 를 포함한다. "야" 는 기본적으로 귀족 작품으로, 일부 소아만 민간에서 왔다. 송송' 은 주송과 송로, 상송을 포함해 총 40 편이다. 송은 궁정 제사용 가사이다. 일반적으로 민요는 활발하고 명쾌하며, 궁중 귀족의 시는 부족하고 시적이 별로 없다. 《시경》은 중국시의 원천이며 중국시사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서사시, 풍자시, 서사시, 발라드, 전가, 송가, 명절 노래, 노동가요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내용이 풍부해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제조와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 등 주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시경》은 저우 사회의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언어는 기원전 6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중국어 개황을 연구하는 가장 중요한 재료이다. "상서" 는 "고대의 책" 을 의미하며, 중국 고대 역사 문헌과 고대 사적을 기술한 일부 저작의 편찬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책을 불렀고, 한대는' 상서' 로 개칭했다. 유가는 그것을 고전이라 하여 고전의 책이라고도 한다. 상서에는 100 권의 책이 있다고 합니다. 진나라가 책을 불태운 후, 한초에는 29 권만 소장하고 당시 통용되던 예서 () 로,' 금문상서 ()' 라고 불렸다. 한무제 시절 공자의 옛집에서 발견한 16 편은 고문으로 쓴' 상서', 고한어는' 상서' 라고 불렸는데, 이 16 편은 곧 실전되었다. 김인은 고문' 상서' 25 편을 위조하여 이 소설' 상서' 에서 몇 편을 나누었다. 원현대 산문' 상서' 까지 합치면 총 58 편, 고문' 상서' 라고도 한다. 열세 경전 중의' 상서' 는 진 () 이 조작한 중국 고대 전적' 상서' 이다. 상서' 에는 유, 여름, 상, 주서가 포함되어 있다. 위서' 와' 하수' 는 모두 여름에 쓴 것이 아니라 후세 유가가 고요를 빌려 쓴 것이다. 상서' 는 은대사가가 쓴 서약, 생애, 훈령, 편지로, 그 중' 당사' 는 시대별로 가장 오래된 작품이어야 하지만, 이 문장 언어는 순순하여 후세 사람들이 윤색한 것일 수 있다. 반경의 고시 세 수는 읽기가 어려워 대부분 본래의 모습을 보존하였다. 은왕 반경이 수도를 이전했을 때 신민에게 한 연설의 기록이다. 언어는 오래되었지만, 판경이 말할 때 그런 풍부한 감정과 날카로운 말투는 여전히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그가 말하길, "너 자신을 주지 않는 한, 너는 현숙해야 한다." 불을 봐라, 너도 찾아갈 것이다, 너는 도망갈 것이다. 네트워크가 윤곽에 있다면, 그것은 질서 정연하다. 농민이 전리를 위해 봉사한다면 가을이 있을 것이다. 짧은 말 ('반경' 에서) 은 적절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세 가지 비유를 사용했다. 그 중에서도' 질서 정연하다' 는 성어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다. 예를 들어, 판경은 그의 신하들에게 "불이 제자리에서 타 버리면 꺼지지 않는다" 고 선동하지 말라고 경고하며,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수' 는 주초부터 춘추 초기까지의 문헌을 수록했다. 그중 목서원은 오왕이 주를 공격할 때의 서약이고, 두부는 주공이 왕의 명을 받들어 은유민에게 한 말이다. 도망갈 곳이 없다' 는 주공이 왕승에게 즐거움을 탐내지 말라고 경고하는 말이다. 이 작품들은 서사가 뚜렷하여 인물의 감정 기조를 표현할 수 있다. 진 () 시 () 는 춘추 () 초기에 공진 실패 후의 후회와 자책 () 이다. 문장 (who) 는 다음과 같이 썼다: 고대인 구름: "사람들은 만족 스럽다. 클릭합니다 하늘을 원망하는 것은 특히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이 때문에 원망을 받는 것뿐이다! 내 마음의 근심, 해와 달이 하늘을 넘고 구름이 오면! 그는 옛사람의 말을 인용해 독선적으로 우여곡절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남을 비난하는 것은 쉽지만 충고를 듣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이미지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상서' 와 주초의 글에 비해 훨씬 유창하다는 것은 당시 산문이 더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서' 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장 집이다. 이 가운데 상대와 주초 일부 지역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진한시대의 고한어와 크게 다르다. 낡고 부정확하기 때문에 읽기가 어렵습니다. 한유는 이를' 주판, 뒹굴다' ('김학걸') 라고 부른다. 그러나 글의 장애를 버리고, 감정의 표현에서는 사실 간단하고 짧다. 그 말을 하는 사람은 지위가 높고, 말 사이에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후대인들에게 고대 올림픽은 특별한 미감, 단순하고 자신감, 정복의 힘을 보여준다. 그래서' 상서' 의 문장 들은 많은 추앙을 받고 있다. 한나라' 상서 대전' 은 노을을 소개하며 "해와 달이 명나라를 바꾸는 것처럼 소소소소백이 가는 것은 잘못이다" 고 말하는 것도 일종의 느낌이다. 그러나 숭양미외 심리도 있다. 이주' 는 일명' 주관' 이나' 주관경' 으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유가는 시, 책, 의식, 이순신, 음악, 춘추를 육경으로 본다. 공자는 제자 강의를 받을 때 이 고전들을 교재로 선택했다. 그러나 공자가 전수한 예악은 미신으로 가득 찬 낡은 예식과 크게 다르다. 그는 "음악" 가르침이 "넓고 선하다" 고 생각합니다. "의식" 의 가르침은 "공경, 검소, 공경" 을 줄 수 있다 ("예기" 참조). 공자도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논어 계씨") 공자의 눈에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사회의 기초가 없다. 그래서 반드시' 예의상 왕래' ('논어 태버') 를 해야 한다. 예의는 국가의 법률 법규제도에서 개인의 행동 규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이제 우리는 이주, 이일, 이기를 포함한' 예기' 를 볼 수 있다. 예기' 는 주대의 관제를 이야기하고,' 예기' 는 각종 의식 (예: 대관식, 혼상, 제사 등) 을 말한다. ),' 예기' 는 공자의 학생과 후세 사람들이' 예기' 를 배우는 기록으로 의식의 성격, 의미, 역할과 관련이 있다. 동한 학자 정현이는' 삼례' 라는 이름이 나오기 전에 각각' 예기' 와' 예기' 에 주석을 달았다. 삼례' 는 모두 공자의 예사상과 관련이 있지만' 예기' (17) 만 공자가 정리한 것이다. 이주' 는 주왕실의 관제와 전국 시대 각국의 제도를 모아 유가의 정치적 이상을 늘리고, 배비를 늘리거나 줄였다. 중국은 일찍이 여름상주 시대에 노예사회에 진입했고, 주조는 노예사회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이주' 는 중국 최초이자 가장 완전한 공식 기록이자 고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공식 기록이다. 이 책은 모두 6 권으로,' 천관 주재진',' 지관사제',' 관순종보',' 하관사마',' 추관사구',' 겨울소송빈' 으로 각각 두 권으로 나뉜다. * * */KLL 이 6 편의 문장 중' 동송공' 이 일찍 전해지자 한나라 고증공기가 이를 보충했다. 누가 이주를 만들었는데, 그것은 언제 형성되었습니까? 항상 논란이 있다. 고전 학자들은 이것이 주공단이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경학자는 전국 시대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데, 서한 말년 유신이 위조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주진 청동기 비문에 포함된 관제에 따르면 이 책의 정치, 경제제도, 학술사상을 가리키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전국시대의 저작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주' 가 한초에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이주' 라는 책에서 동한 정현이는' 이주 노트' 를 썼고, 당대의 자는' 이주 정의' 를 썼고, 청대의 손양도' 이주 정의' 를 썼다. 이 필기들은 후세 사람들이 이주를 연구할 수 있도록 참고 자료를 제공하였다. 주조의 최고 통치자는 주천자로, 그는 노예주와 귀족의 총대표이다. 주왕을 보좌하는 관원은 태사, 교사, 태포 등 세 명이라고 한다. 그가 왕이 되었을 때 주공은 그의 선생님이었고, 소공은 그의 보증인이었다. "황족은 윤하팀이다." 주공의 아들 백금도 주왕의 선생님이다. 어르신과 영령의 비문에서 주왕은 그것을 "네 방향 세 가지, 네 대청이 섬긴다" 고 했다. "세 가지 일" 은 세 관직의 총칭, 즉 정무관, 정무관, 지방관이다. "사방" 은 사방의 통치자와 국방의 부족을 가리킨다. 청사료' 는 주 정부의 크고 작은 관료를 가리킨다. 주왕과 그의 선생님 가방의 비호 아래 법원 최고관직은 청사, 즉 태종, 태사, 태주, 태사, 태종, 태종이다. 유청은 늘 주왕 옆에 있다. 삼좌는 태사, 태주, 태브이다. 오른쪽 셋은 태재, 태종, 태사이다. 그들은 조정의 주왕 양안에 분리되어 주왕이 정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주대에는' 나라의 큰일은 숭제사 정복에 있다' 는 점에서 유청대천의 종교사무는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치우는 가장 큰 제사 관원이며, 주공의 아들 백금도 치우를 맡고 있다. 태브는 점술을 관장하며 인신 사이의 매개체 지위에 있다. 태사도 성직자다. 태사위' 는 상대 이래 쓴 책이다. 주초에는 태사로, 사람들은' 피공' 이라고 불렀다. 태재는 아마도 조정의 행정감독일 것이다. 태종은 주나라의 부계 가문과 계보를 관장하는 중요한 직위이기도 하다. Liu Qing 에는 또한 많은 가정이 있고, 각 가족은 정규직이 있다, 그래서 항상 청 사 라오 이라고 칭 한다. 6 대 귀족 외에도 주조에는 사제, 사마, 평사, 사제, 사구 등 5 대 사족이 있다. 스튜어트는 주초의 청동기 비문에' 사토' 를 써서 토지와 농업 생산을 관리하기 위해서였다. 사공은 비문에' 회사 회사' 를 적었는데, 이는 수백 명의 노동자들의 사무를 관리하기 위해서이다. 사마는 군세를 관장하는 관원이다. 사제, 사마, 사공직권은 동일하며, 총칭하여' 삼사' 라고 부른다. 토지총관은 작록의 일원이고 정찰병은 처벌을 책임진다. 이 세 비서에 버금가는 지위도 매우 중요한 관직이다. 이 다섯 부문 아래, 말 을 담당하는 스씨,, 조마 등 많은 부하 직원이 있다. 특별한 관료주의와 집단을 형성합니다. 이 밖에도 산천을 관리하는 것, 시정화물과 뇌물을 관리하는 것, 귀족의 음식, 입고, 사용, 오락을 관리하는 것과 같은 다른 관원들은 모두' 법방' 즉 전문 관원이 있다. 이 각양각색의 관원들은 대부분 세습으로 대대로 특별하고 신성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저우 왕조는 분봉제를 실시한다. 주왕의 직접 통치하에 사방팔방에 많은 봉건국가가 있기 때문에' 사방' 이라고 불리며 특히 허우, 전, 문 등 제후를 가리킨다. 이들은 저우 왕조의 지방 정부입니다. 일부 대국 제후들은 주왕에게 특권을 수여받아 부근의 중소제후들을 동원하여 징벌하고, 주천자를 보위하고, 방백이 되어 제후의 우두머리가 되고, 제후의 칭호가 아니다. 일부 제후들도 황실 관원이기 때문에, 그들은 주공이나 소공과 같은 관원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이른바' 공, 후, 백, 자, 공' 5 등 작위 제도는 상대나 서주에 존재하지 않고 후세 가공 결과이다. 전반적으로 주조의 관료기구와 제도는 상조의' 내무부' 와' 외무부' 두 관직에서 발전한 것이지만, 주조의 기관은 더 크고 체계적이다. 동조 관원은 귀족, 종족, 삼위일체, 혈연을 유대로 하는 종법 제도로, 주왕을 비롯한 노예주 귀족의 통치 체계를 구성한다. 봉건 사회까지 주나라의 관료제도와 제도는 여전히 그 영향을 미쳤다. 주례' 에는 고대 종교, 경제정책, 철학윤리 등의 방면의 사료도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유교 사상을 위주로 법가 사상과 음양 오행 사상을 겸비한 중요한 문화 고전이다. <역경> (WHO) 는 중국 전통문화의 고전으로' 고전의 으뜸' 과' 삼현' 중 하나로 꼽힌다. <역경> 일명 <역경>, 주조의 <역경>, 공자는 이를 오경 중 하나로 정해 총 24070 자로 정했다. 고전과 대전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 고전에는 가십, 중브, 점술이 포함되어 있어 제재가 생기기 쉬우므로 고전이라고 불린다. 대전에는 상지, 하지 2, 상상 3, 상상 4, 상위 5, 하부 6, 문어 7, 구아 8, 서괘 9, 잡괘 10 이 포함되어 있으며, 함께 10 익이라고 불린다. 10 익이 이경을 천명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전해진다고 한다. 그것은 64 괘가 팔괘를 겹쳐 놓은 구조적 틀을 기초로 중화민족 고대를 총결하였다. 춘추' 는 선진시대 각국의 역사서의 총칭이었지만' 노춘추' 만 대대로 전해져 전문적인 명칭이 되었다. 춘추' 는 원래 루사가가 편찬한 것으로 공자의 정리와 개정을 거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중요한 유교 고전이 되었다고 한다. 춘추' 는 중국 연대기의 원조이다. 루인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루애공 14 년 (기원전 48 년 242 년의 역사 기록) 까지 시작한다. 그것은 포괄적인 기록이며, 문장은 매우 짧고, 묘사적인 요소가 거의 없다. 그러나 그 언어 표현은 정확하고 간결하여 작문 기교의 진보를 구현했다. 춘추'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춘추필법' 으로, 표창과 주석을 결합한다. 공자는 자신의 관점에 따라 일부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판단하고, 그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택하여 표창의 뜻을 암시한다고 한다. 그래서' 춘추' 는 후세 사람들에게' 미묘한 언대의 의미' 의 고전으로 추앙되고, 명명법의 전범이다. 그리고 사서와 문학 작품의 집필에도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역사가들은 이를 통해 역사를 엄격하게 수정하는 경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작가도 문구가 간결하고 의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자주 깨달았다. 물론, 의도적으로 깊이를 추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의미 난해한 폐단이 있을 것이다.
세계를 말하다: 소설 사이트는 수천만, 항상 너에게 어울리는 것이 있다. 세상이 가장 강력하다고 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