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시 열 수를 격려하다

고시 열 수를 격려하다

10 개의 영감을주는 고대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냉국화/화국화 작가: (송)?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꽃은 온갖 꽃을 피울 수 없고, 독립울타리는 끝이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영물시는 고국에 충성하고 새 왕조에게 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는 호연정기를 상징한다. 시의 모든 구절에는 냉국화의 자연속성이 적혀 있고, 아름다움은 이러한 자연속성들이 곳곳에 연관되어 있어 시인의 심정을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향을 품다' 는 한 사람의 고상한 민족 정서를 의미하고,' 북풍' 은 쌍관어로 북방에서 온 몽골 통치자를 암시한다. 이 시는 호쾌하고 열정적이어서 한동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2. 소나무요? 작가: 두순학 (당)?

소나무는 어렸을 때 깊고 깊은 풀숲에서 자라서 보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잡초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응?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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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송" 은 소나무를 빌려 사람을 쓰고, 풍유 일은 의미심장하다. -응? 소나무, 나무 위의 영웅, 전사. 날씨가 추워지고, 백초가 시들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시들지만, 그것은 푸르고 구름이 짙어 눈보라를 맞으며 태연자약하다. 그러나 링 윤거송은 새로 출토된 작은 소나무에서 자란다. 소나무는 작지만, 이미' 능운' 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샤오송의 처음 두 문장은 이 특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3,? 당나라: 안진경?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응?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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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 중의 "설득" 은 전편에서 주도적 역할을 한다. 설득' 은' 격려' 로 해석된다. "동기 부여 학습" 이라는 시에서 저자는 젊은이들에게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고, 뭔가를 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후회가 늦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아이에게 인생이 짧다는 것을 이해시켜 학습에 대한 적극성을 높이다. 시는 단 28 자로 이 심오한 이치를 밝혀내고,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4.' 긴 노래'? 한나라: 익명?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응?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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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는' 정원의 해바라기' 로 시작한 뒤 물이 바다로 흘러가는 예를 들어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하도록 권하고, 늙어서야 후회하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는 사물로 의미를 표현한다. 우선,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로 사용한다. 녹색은 그것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봄날의 햇살과 비 속에서 만물은 앞을 다투어 성장하고 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가을이 곧 올까 봐 가을바람이 백초를 시들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연계의 생명 리듬은 이렇고 생명도 마찬가지다. 한 사람이 좋은 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청춘은 헛되이 낭비되고, 늙어서 후회해도 늦었다. 이 시는 생명이 눈앞의 청춘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순식간에 지나가고,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경고를 하고, 분발하도록 격려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응?

5.' 개의송'/당대의 황성선사?

재를 벗기고 피곤해서 끈으로 꽁꽁 만들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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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는 한 세대의 불교 선종 스님이다. 그는 이 시로 자신의 끈기와 성과를 실천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며, 사람이 모든 어려움에 대처할 때 취해야 할 올바른 태도를 말했다. 이 두 시가 매우 유명하고 자주 인용돼 선시에서 세속적인 명언으로 바뀌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응?

6. 나/당나라: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응?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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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 처음 네 문장, 이백이 "돈을 갚아야 한다" 고 했을 때 한 친구가 송별했다. 이백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평소 이런 맛있는 술과 친구의 호의로 그는' 한 번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젓가락 한 잔을 내려놓고 음식을 먹는 것에 흥미가 없었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응?

7. 남원 13 곡? 작가: 리호 (당)?

대인물은 왜 무기를 가지고 산 50 주를 거두지 않는가? -응?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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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는 두 개의 반문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갑작스럽고 급진적이지만, 가국의 고통과 인생 경험의 슬픔을 생생하게 표현하기도 한다.

8. 군 여단 7 곡? 저자: 왕장령 (당)?

청해에는 캄캄한 설산이 하나 있는데, 흰 구름이 유유하고, 고성이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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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의 변세시의 독자들은 종종 시 속의 고금 지명의 혼합과 공간상의 분리에 현혹된다. 저자가 지리에 익숙하지 않다는 의혹이 있어 좋은 해법을 구하지 않고 해법을 위해 쓴 것도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런 상황이다. -응?

9. 죽석? 저자: 정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평가절상?

이 시는 주제시로 저자 정판교 자신의' 죽석도' 가 쓴 것이다. 이 시는 연죽의 끈기와 끈기를 찬양하는 가운데 작가가 세속을 경멸하는 강인함을 함축하고 있다.

10, 석회가마? 작가: 우겸 (명)?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응?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깨끗한 것을 남기고 싶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유 키안 (Yu Qian) 의 삶은 라임 (Changkong) 과 같았고, 미래 세대는 그를 평가했다 오늘날 우리가 그의 시를 배우는 것은 바로 그의 숭고한 정신을 배우는 것이다. 사람은 이미 멀어졌고, 정신은 영원하며, 무한한 감동은 다정한 독서로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