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가 반복적으로 암송되다
시가 반복적으로 암송되다
창작 연도 당나라
작자 이름 이백
작품의 장르시
[본 단락 편집] 원시
망루산 폭포, 제 1 부
서쪽은 향로봉, 남쪽은 폭포수이다.
300 피트, 도랑 수십 리를 매달았다.
번개처럼 날고, 흰 무지개처럼 은현하다.
처음에는 강물이 떨어져 하늘에서 반쯤 흩어졌다.
고개를 들어 형세를 바라보고, 전웅하고, 강하고, 선하다.
바닷바람이 쉬지 않고 불어도 달빛은 여전히 비어 있다.
하늘을 향해 총을 쏘고, 좌우로 파란 벽을 씻다.
구슬은 가벼운 구름을 흩어뜨리고, 거품은 돔돌을 끓인다.
나는 명산을 좋아하고 나도 명산을 좋아한다.
무엇을 씻어도 세수를 해야 한다.
화합은 영원히 기꺼이 죽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망루산 폭포 (2)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단락 편집] 주석 번역
여산: 중국 명산 중 하나로 강서성 구강시 북부 양호 유역, 구강시 여산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향로: 향로봉은 여산 서북에 위치해 있는데, 향로처럼 생겼고, 산에는 연운이 빽빽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보라색 연기: 햇빛이 내리쬐는 자홍색 구름과 물기를 가리킨다.
천: 강, 여기는 폭포를 가리킨다.
천 피트 3: 산의 높이를 묘사하는 것은 과장이지 진실이 아니다.
은하수: 일명 천하. 고대인들은 이것을 띠 은하단이라고 불렀다.
9 일: 옛사람들은 하늘이 9 중, 9 일이 하늘의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했는데, 여기서는 매우 높은 하늘을 가리킨다.
멀리서 보다.
이 두 시 중 두 번째는 널리 전해지고, 그 시는 다음과 같다.
태양에 비춘 향로 봉우리에서 보라색 연기가 난다.
멀리서 보면 폭포는 백마처럼 산 앞에 걸려 있다.
물이 3 천 피트 높이에서 흘러내렸다.
밝은 은하수가 9 일에서 떨어지는 것 같다.
[이 단락 편집] 시 감상
향로는 여산의 향로 봉우리를 가리킨다. "여산 서북에서는 그 봉우리가 뾰족하고 둥글고 연운이 흩어져 보산향로 모양 같다" (음악사' 태평우주').
그러나 시인 이백의 글에는 불요불굴의 향로, 뭉게뭉게 흰 연기가 천천히 솟아오르며 청산푸른 하늘 사이로 아득히 피어오르고, 붉은 태양이 내리쬐면서 보라색 구름으로 변하는 또 다른 광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로 인해 향로봉은 더욱 아름답고 낭만적이며, 심상치 않은 폭포를 위한 심상치 않은 배경을 만들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산벽 위의 폭포로 시선을 돌렸다. "폭포 앞", 처음 네 단어가 초점입니다. 강 앞에 매달려있다' 는 것은' 희망' 의 첫 이미지다. 폭포는 마치 거대한 백련이 산천 사이에 높이 매달려 있는 것과 같다. 현자' 라는 글자는 기묘하다. 이동에서 정적으로 바뀌며' 원망' 에서 쏟아지는 폭포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현자' 라는 글자에는 시인의 대자연의 신기한 힘에 대한 찬사가 담겨 있다. 세 번째 문장은 또한 폭포의 역학을 설명합니다. "3 천 피트 날아가다", 획획, 글자는 우렁차고 힘이 있다. "날다" 라는 단어는 폭포가 쏟아져 나오는 광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직하" 는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며 물의 급선함을 나타낸다. 하늘이 곧고 기세가 막을 수 없다. 그러나 시인은 아직 만족스럽지 못하여 또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글을 썼다. 그는 정말 하늘에서 떨어지려고 자신의 영혼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의심은" 재미있을 만하다. 시인은 분명히 황홀한 가운데 말하는데, 독자도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이렇게 해야만 더욱 생동감 있고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비밀은 시인의 이전 묘사에서 이미 잉태된 이미지에 있다. 높이 솟은 향로봉이 구름 속에 숨어 있다. 먼 곳의 폭포를 보면 구름에서 날아와 하늘로 떨어지는 것과 같아서, 자연히 한 은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연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하수가 9 일로 정해졌다고 의심하는 비유가 이상하지만 허공에서 시 속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떠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9 일, 은하수) 그것은 과장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며 진실하여 전편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전체 이미지를 더욱 현란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상상의 공간도 주어 이백의' 만리가을, 종종유강' 의 예술적 풍격을 표현했다.
여산은 풍경이 수려하고, 길상봉의 폭포는 특히 장관이다. 시인은 큰 흥분을 품고 이 네 줄의 시를 썼다. 두 문장은 과장된 비유와 낭만적인 상상으로 필묵에 초점을 맞추고 폭포의 이미지를 더욱 묘사했다. "비행" 은 높은 산과 높은 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하" 는 폭포에 대해 이야기하고, "3 천 피트" 는 과장된 폭포의 장관을 말한다. 글자와 주옥을 말할 수 있다. 마지막 문장은 폭포를 찬란한 은하수에 비유하는데, 생동감 있고 적절하다. 그중 한 단어는 단도직입적이고 의미심장하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이백 (70 1 년 ~ 762 년), 한족, 자태백, 명청련거사, 일명' 신선'. 항상' 시선' 이라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태백집' 등 시 900 여 곡은 성당 낭만주의 시의 대표적 인물이다.
이백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굴원은 당시 민간 문예와 진한 () 위진 () 이래 악부 민요에서 풍부한 영양을 흡수하여 집중적으로 보완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한 최초의 사람이었다. 그는 비범한 예술적 재능과 웅장한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입주',' 촉도난',' 꿈에 천목산',' 정야사고',' 일찍 백제성',' 망천문산, 걷기 어렵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