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삼삼의 시 창작 풍격.

삼삼의 시 창작 풍격.

삼변세시의 풍격을 논하다.

성당시단에서 현란하고 다채로운 변두리시는 성당시 중 현실주의의 주류 특징을 대표한다.

끊임없는 국경 전쟁과 빈번한 민족 교류는 성당 변두리시의 옥토이다. 특히 개원 중기부터' 안사의 난' 이 발발한 지 거의 30 년 동안 국경은 거의 초연이 자욱해 전쟁이 흩날렸다.

불타는 군 생활과 장려한 전투 장면은 많은 시인들의 사랑을 불러일으켜 그들의 강렬한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사막의 궁핍한 가을, 고성 석양의 변두리 생활 체험에서 변두리 장병들의 심리와 변두리의 기이한 풍속을 이해하여 그들의 창작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 국경 전쟁, 국경 생활, 국경 풍경을 소재로 한' 변두리시' 가 생겨났다.

Gao Shi 와 cen Shen 은 "bonsei poetry school" 의 가장 뛰어난 대표입니다. 그들은 생동감 있는 생활 내용과 아름다운 예술 풍격을 지닌 시를 대량으로 창작했다. 시인 이상주의로 가득 찬 이 낭만시는 영웅적인 기개가 충만하다.

당대의 변두리시는 성당을 경계로 제재별로 분류된 일종의 호칭이다. 그중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것은 고성과 삼삼 (일명 고천시파) 이다. 국경시는 당시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문학사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성당 시대의 역사적 사실, 즉 민족 갈등과 민족 갈등 아래 전쟁, 정치, 경제, 문화 교류와 융합의 과정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삼삼은 당대의 변세 시인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는 삼삼이 부끄럽지 않은 것이다.

당나라 이후 100 여 년 동안 민족 갈등과 영토 확장으로 국경 전쟁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게다가 국가 경제문화의 교류융합까지 더해지면서 일부 시인들은 변두리 생활, 특히 벼슬길이 실의에 빠진 문인들이 변세를 건설업으로 보고 벼슬명을 얻는 지름길로 삼기 시작했다. 이런 조건 하에서' 변세 시인' 이 생겨났다.

그 중에서도 센삼은 걸출한 대표로, 그의' 변세시' 가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며 변두리 생활의 모든 측면을 깊이 보여 주었다.

중심점 삼의 변두리시는 대략 다음과 같은 방면으로 귀결될 수 있다.

하나는 국경전쟁이나 전쟁과 관련된 군생활, 병사와 병사의 갈등, 이별의 슬픔, 친우들에 대한 그리움, 예를 들면' 서유기',' 서징풍 장군을 송별하는 윤탑의 노래',' 옥문이 장군군가를 덮는다' 를 묘사한다. 이 작품들은 사회 현실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작가의 강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하며 매우 깊은 사상적 내용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화산 횡단',' 철문관탑',' 량주 은태시' 와 같은 변두리 풍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것이다. 이 작품들은 변두리의 풍경과 경치를 사실적으로 재현하고, 사상성은 전자보다 못하지만, 예술 풍격으로는 변두리시에서 대표적이다.

셋째로, 그것은 변방 지역의 민족 왕래와 풍습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휴, 연극문주점 웽, 윤대는 일 등이다. 이 작품들은 내용이 생생하여 당시의 민족 풍속, 변경풍속 습관, 민족 교류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송우암은 "고천의 시는 비장하고 감동적이며, 읽는 것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고 생각한다.

당인각도 삼삼의 변두리시가' 말이 기이하고 우아하며, 뜻도 기이하다' 고 생각한다.

명호응린은 비장하다고 생각했고, 왕몽은 소요자족이었다. ","당나라 풍화의 절대, 삼미는 헤아릴 수 없다 ... ","첸의 문장은 기세가 웅장하고, 고정이 얽히게 한다. ".

그러므로 비장미는 삼변세시의 풍격적 특징이다.

비극적인 구현

비장하고, 관대하고, 당당하며, 진한위 이래 복무와 전쟁을 묘사한 전통 스타일이며, 진삼의 비극시는 이 전통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다.

전통적인' 비장함' 은 두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하나는 조조의' 고한 여행' 과 같이 감정이 서늘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스타일은 굴원의 국상, 삼삼의 변두리시와 같이 호방하고 호방하다.

한편,' 황사가 길고, 바람이 불어 풀이 낮고, 고향의 아사히 명월을 바라보며 고향을 그리는 정' 에 대한 묘사는 전사들의 트레킹과 향수의 아픔, 풍격이 비장하고 서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편, 징고, 설해풍, 삼군이 산을 부르고, 장병들이 용감하게 전진하는 전쟁 장면에 대한 묘사는 장병들의 포부와 비장한 기풍을 보여준다. 그러나 삼삼의 변세시는 전투와 전쟁의 어려움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병사의 영웅주의와 헌신정신을 표현했다. 따라서, cen Shen 국경 요새시의 주요 테마는 비장하고 관대하다.

센삼변세시에 반영된 영웅주의와 헌신 정신으로, 그의 변세시는 일종의 웅장하고 장려한 기세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기세는 적의 강대에 의해 반영된 것이 아니라 전사의 헌신정신에 의해 드러난다. 설령 혹독한 자연환경에 직면해도-황사가 하늘까지 뻗어 있고, 우뚝 솟은 설산, 뼈를 찌르는 추위에 직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사람들은 적처럼 병사 앞에서 무릎을 꿇었다. 자연의 힘은 크지만, 전사 앞에서 인간의 힘은 분명히 자연의 힘을 이겼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웅장한 자연과 항쟁하는 것이고, 사람은 이미 자연을 압도했다. 인간의 힘에 대한 찬사이자 군인 영웅 정신에 대한 찬가이다. 오늘 우리가 보기에, 그것은 웅장하고 장려한 것이다.

따라서 영웅주의와 헌신정신은 삼변세시의 비극적인 풍격을 강력한 힘으로 만들었다. 이는 삼삼삼이 다른 변세시인과 구별되는 곳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주의, 영웅주의, 헌신, 헌신, 헌신, 헌신, 헌신)

Cen Shen 의시 "Li qi" 의 구체적인 표현

(a), cen Shen 의 국경 요새시 리얼리즘의 "부조리".

센삼의 변두리시 중 두 곳의 인생 기이한 광경이 있다. "화문 장군은 쉬기 좋고, 예혁의 고구마는 풍자할 수 있다." "진흙 뜸 쟁기, 강과의 친구 만들기, 좋은 술 마시기"; 가을설봄비는 여전히 내리고, 풍화는 밤이 채 끝나지 않았다' 는 현상학의 경이로움도 있다. 또한 국경의 자연 풍경의 기이한 광경도 있다. 예를 들면, "북풍이 땅에 휘몰아치고, 8 월의 눈이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천산설운은 영원히 열리지 않고, 천봉만산눈이 찬란하다" 는 것이다. 이 모든 것, 센삼은 우리에게 거대하고 신기한 변두리 그림을 보여 주었고, 우리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상상이 떠오르게 하지만, 변두리 생활에 대한 진정한 재현이기도 하며, 굴원천마와는 달리, 천하를 질주하는 상상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또 다른 예: 북풍이 하얀 풀을 말아서 부러뜨리고, 8 월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봐라, 마강이 얼마나 빨리 설해로 달려가느냐! 모래와 사막, 노란색에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이 아홉 번째 달의 밤은 바퀴탑과 계곡에서 한기를 불고 있고, 계곡은 쪼아먹는 쌀처럼 부서진 큰 둥근 돌들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은 바람을 타고 아래로 앞으로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벤 마허 노래 송별서정 풍장군"); 음산 산구 바람은 화살 같고 ... 후사가 얼굴을 터뜨렸다. (음산 칠석정); 천산의 구름과 눈은 일년 내내 열리지 않고, 산꼭대기는 완릉의 정점이다. 밤북풍이 홍관을 휘말고 말굽 도르래대가 있다. ("천산 설가가 쇼지를 베이징으로 보내다"); 구월산 아래 찬바람이 칼처럼 불고, 성남의 말은 털을 움츠리고 있다. ("조 장군가"); 칼은 전선으로 돌아가고, 말굽은 맷돌. ("동영태사 보내기") 비수강 안개 속에서 살을 에는 찬바람, 말굽 소리, 모래부리 한 줄기, 차가운 돌맹이 위에 부러졌다. ("윤대 송진 의사 풍기병 서정"); 10 월의 모래퇴석 이후 바람은 멈추지 않았다. 폐허 속에서 네 발굽이 모두 피를 흘리고 있다. ("용산길에 처음 가는 우문판관") 망망사해, 우뚝 솟은 설산, 모래가루, 난석, 뾰족한 칼, 말굽, 피 ...

기이한 추위, 기이한 위험과 참혹한 장면, 변화무쌍한 정세, 얼음과 눈, 바람칼 서리 검, 고된 이상 환경은 우리에게 기이하고 신기한 세계를 보여준다! 원대 사람들은 "안마진풍간, 극욕이 떠나고, 성은 성지에 의해 봉쇄되어, 모두 ... 그것은 명료한 말, 고심, 그의 시가 특히 높았는데, 이것은 당흥에서는 드물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는 센삼의 변두리시를' 황당무계하다' 라고 부르지 않고 그 시의' 높은' 음을 강조했다.

신은 변두리시가 당 () 의' 희세의 작품'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변두리에서의 그의 생활 경력과 관련이 있다. 이런 의미에서, 삼변세시의' 기치' 는 먼저 변두리의 기이하고 장려한 경치 덕분이다. 그의 시 속의 참신한 경구와 기이한 의경은 시인의 주관적인 상상이 허공에서 창조된 것이 아니다. 세삼변세시의 생소한 내면생명은 삼의 현실 변세시의 현실에 생소하고 시인이 변세산천에 대한 독특한 심미적 재미를 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래는 돌을 걷고, 얼음과 눈은 내리고, 차갑고 더운 변방 환경에 직면하면 사람마다 시간에 따라 다른 느낌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시인 센삼은 벼슬길을 추구하기 위해 군대에 입대했다. 변두리의 생활과 여정에서, 센삼은 넓은 가슴으로 적응하고, 높은 열정으로 그것을 살펴보고, 그것을 느끼며, 혹독한 자연이 그 앞에서 장엄함을 보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하룻밤 봄바람이 불면 만수배꽃이 피어난다." (백설가는 전 서기 오집에 송별한다.) 사이외는 일찍 춥고, 풍운은 변화무쌍하다. 폭설이 북풍과 함께 천지를 뒤덮고 올 때, 추위는 막을 수 없다. "활이 뻣뻣해져서 거의 움직일 수 없어 철옷을 보호하기가 어렵다." 천수만수설로 가지를 누르는 산지평원에 시인은 봄배꽃이 만발한 비유로 광활한 얼어붙은 배꽃이 바다와 같은 현란한 봄빛을 보여 추위를 잊게 한다.

이런 장미는 추위와 눈보라가 섞인 객관적인 경치와 시인의 낙관적이고 진취적인 주관적 감정의 완벽한 융합으로, 성당 시대의 왕성한 정신을 담고 있다. 중심점 삼은 "한벽의 쓴맛도 안다" ("우문판관이 용산에 처음 가는 길") 하지만 "명리를 한순간만 취하다니, 정말 영웅적인 남편" ("이부사를 이씨에게 보내라") 을 안고 있다.

이 믿음 때문에 변두리의 산수에 직면하여, 그는 자연히 낯설고 호기심에서 친숙함과 사랑으로 바뀌었다. 그런 다음 시인은 두려움 없는 열정으로 향수의 정을 극복하고, 열악한 자연조건을 보고, 힘든 사업을 찬양하며, 자신의 마음으로 국경의 경이로움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봄바람, 밤, 만배꽃 불기" 는 "북풍이 백초를 휘감고, 8 월에 눈이 하늘을 넘는다는 환경" 에서 구상한 것이다. 눈보라의 잔혹함, 자연의 혹독함과 잔혹함 자체는 아름답지도 귀엽지도 않다. 그러나 시인의 눈에는 자신의 마음으로 느낄 때 시인이 쓴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뒤져내어 봄의 따뜻함을 느끼게 했다.

또 다른 예는 변방 장병들이 겨울밤에 행군하는 모습을 묘사한 변방 장병들의 모습이다. "철갑은 긴 밤에 입고, 병고는 낭랑하다! 날카로운 바람의 끝은 칼처럼 얼굴을 자른다. 클릭합니다 이런 급행군은 밤에 북풍이 휙휙 부는 겨울에,' 온 산천에 쪼아먹는 자갈, 순풍 아래, 곤두박질' 이라는 조건 하에서 행해졌는데, 앞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엄청난 대가를 치러야 하는데, 강남 달이 꽃을 피우기 전 달의 광경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래와 돌을 날리는 이 장면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쓴 바와 같이, 군인들이 열악한 자연에 직면하는 두려움없는 심정과 파견인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풍격의 기이함은 센삼변세시에서도 현실적이다. 예를 들면, "폭풍처럼 사방을 치고, 음산은 만인을 흔들고, 이 두 편의 시는,

첫째, 시인의 진심을 써내다. 시인의 마음속에서 마치 국경의 북소리 속에서 눈물결이 용솟음치고 있고, 음산도 병사들의 외침 속에서 떨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소리 소리가 천지를 놀라게 했다. 이것은 시인의 진심을 드러내는 것이다.

둘째, 드럼과 음악의 목소리도 문화의 잔재를 전달해 다른 물체의 연계를 불러일으켰다. 그 시대의 시인으로서, 센삼은 지금 이 점을 느꼈다. 식생, 북풍, 설해, 화산, 황사 비행, 폭설이 흩날리는 것도 객관적인 현실이다. 삼삼은 그것들을 모두 그의 시에 썼는데, 이것은 시인 본인에게 의도하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국경의 풍경과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들에게 이 물건들은 모두 신선하고 신비감으로 가득 차 있다. 삼삼은 무심코 신기함을 추구하지만, 그는 신기함에 관심이 있는데, 이것도 그의 특징이다.

(b), cen Shen 국경 요새시의 "부조리 한" 예술적 기조.

삼삼의 변두리시에서 예술 기조의 특이성은 변두리 풍경에 대한 묘사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백설가 송별전 비서관 오귀향' 이라는 시로 주체는 낯설고 낯설다는 것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변두리 생활의 진실한 묘사이기도 하다. 하지만 시인은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꽃잎 만 그루를 날려 버린다" 는 기이한 스타일로 표현되었다. 봄꽃이 아니라 봄꽃보다 낫다. 그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정신 경지인가, 낯설고 낯설게 드러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인은 눈송이를 곧 피어날 배꽃으로 여겼는데, 극한변경에서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이었는데, 이런 아름다운 심경은 시 전체와 일치했다. 따라서 얼고 음침한 구름, 눈, 후금, 비파를 보면 소름이 돋지만 시인의 마음은 이렇게 혹독한 자연 앞에서 아름답다. 이것으로부터 조국의 장려한 강산에 대한 시인의 아름다운 감정과 깊은 감정을 알 수 있다.

또' 천산설가가 소가지를 북경으로 돌려보낸다' 는 시는 찬바람이 불고, 눈이 매우 두껍고,' 모든 보물이 얼어붙었다' 는 지경에 이르렀는데, 센삼의 시에는 갑자기' 청송가지' 가 나타났다. 아름다운 생명이 추위 속에서 거만하게 서 있다. 그러므로 삼삼의 시는 생명에 대한 찬미와 미에 대한 추구이며, 그 풍격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3) cen Shen 국경 요새시의 "부조리 한" 언어 스타일.

센삼변세시가 사용하는 언어는 밋밋하고 판타지적이다. "비수강 안개 속에서 뼈를 찌르는 바람을 빌려" 라는 말은 검하 설편의 크기를 "넓은" 글자로 묘사하고, 눈조각을 매우 빠르게 날고, 눈조각을 두껍게 쓰고, 무겁고, 사실적이며, 사다우의 "류솜" 과 같다.

또' 모래와 사막에서 올라와서 출세하다' 와 같이,' 광활하다' 라는 글자로 끝없는 모래바다, 낮고 거친 하늘, 전체 경치가 웅장하다. 망망하다' 라는 글자는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그 정밀하고 정밀함은 모두 낯설게 드러난다. 또 다른 예로' 콧수염의 얼굴을 속삭이다' 라는 말은' 폭발' 이라는 글자로 모래를 날리는 위력을 묘사해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러나' 파열' 이라는 단어도 밋밋한 동사이지만, 마치 환상에 빠진 것처럼 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이 9 월 밤 바퀴탑에서 추위를 불다' 는' 고함' 자,' 능풍의 끝은 칼로 자른 얼굴' 의' 컷' 자,' 옷과 옷' 의' 바삭바삭' (북정 학사종이에게 작별을 고하다).

바로' 봄바람이 오고, 밤이 오고,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불다' 는 문구가 진실하고 자연스럽다는 느낌을 주며 시인의 경험과 느낌, 신선하고 아름답고, 사람들이 경험해 본 적이 없는 변방의 풍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의 변세시, 세외 산천이 수려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진실하게 묘사하며, 격언 경구가 운치가 넘치는데, 마치 당 밖에서 날아오는 것 같다. 위에서 말한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는 것이 그 예이다.

또' 네가 천산운으로 곧장 올라가는 것' ('술에 취해 페자를 진서까지 보내라') 처럼, 의경이 기이하다고 할 수 있지만, 언어 표현은 매우 평범하다. 북정에서 안계까지 반드시 천산을 넘고 천산을 타면 정말 하늘의 구름과 같다. 시의 제목은' 술 취함' 이지만, 천산 중 말을 타고 걷는 행인에 대한 묘사는 이렇게 사실적이며, 결코 술 취한 헛소리가 아니다.

(4) 삼변세시의 특징은 색채가 풍부하고, 음조가 우렁차고, 리듬이 뚜렷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산을 걷다' 라는 시에서 풀은 노란색, 모래는 노란색, 금갑은 검은색이지만 모두 노란색, 눈은 흰색, 담배는 검은색으로 여겨진다. 삼삼은 무심코 이 색깔들을 부각시켰을지 모르지만, 자연히 그것들을 그의 시에 흡수했다.

또 다른 예는 호가의 노래다. 임호의 수염은 보라색이고 눈은 녹색이다. 이는 삼삼이 색깔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산을 걷다' 는 세 줄의 운치가 빠르고 강력하며,' 후건가' 의 두 줄은 한 줄이 빠르고 짧다. "량주정과 판관야집" 시에는 "신월승이 성두에 걸려 있고, 성두가 량주를 비추고 있다" 는 등의 단어가 있다.

Liangzhou 십만 가구, 야만인 반 심장 반 이탈리아 폭탄 비파, 비파 깨진 창자, 오늘 밤 비바람이 깊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의 끝은 두 번째 문장의 시작이다. 비단실이 진주를 꿰어 놓은 것처럼,' 칠리향' 의 스타일에 색감, 향, 맛을 더하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