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에서 어떤 운율 금기가 있습니까?
시에서 어떤 운율 금기가 있습니까?
시에서 특정 문장의 끝에 있는 글자의 운모가 같거나 비슷해야 하는 것이 시의 압운이다. 압운은 규칙이 있다. 그 기본 규칙은 한 마디로 설명할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압수할 수 없고, 두 구절은 반드시 압압할 수 있고, 오직 평성만 압할 뿐, 한 운은 끝까지 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명언) < P > 하지만 운율에서는 운율, 운율, 운율, 역운, 외진 운율, 운율, 연운, 복운, 치운, 사운, 삼음평운 등의 현상이 나타나 율시 운율의 조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 낙운 (채널링) < P > 채널링은 두 개 이상의 운율을 압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향, 양, 강, 창문? 모두 같은 운모인데, 같은 운부에 있지 않다. 만약 네가 시 한 편에 이 몇 글자를 썼다면, 운율을 달아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
가을저녁 (두목)
은촉가을빛 냉화화면, 가벼운 나작은 팬이 반딧불이를 펄럭이고 있다. < P > 천계 야경은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직녀 별을 본다.
운자? 스크린, 형광, 별? 모두' 평수운' 에 있는 거야? 하평 구청? 안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두 번째 문장을 넣어? 반딧불? 바꿔 드릴까요? 꾀꼬리? 안 돼, 시가 아니라 이렇게 억류하는 거야? 운율? 네, 왜요? 꾀꼬리? 글자는? 하평 팔경? 부서에서 운을 맞추는 것은 함부로 나들이해서는 안 된다.
2, 운율 < P > 은 네가 선택한 이 운율자를 가리킨다. 전문의 다른 뜻과 맞지 않고 일관성이 없지만, 너는 정말 좋은 글자를 찾을 수 없다. 여기서 가까스로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안 된다. 특히 운율 () 을 쓸 때와 보운 () 으로 시를 쓸 때, 운발을 감으려면 의미가 통하지 않아도 쓰니 이런 일이 자주 나타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운율? 현상.
3, 중운 < P > 한 편의 시에서 한 글자를 반복해서 운율로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시작 문장? 봄바람에 비가 내리고 꽃향기가 나옵니까? , 다음 문장 또 써요? 꿀벌나비는 향기로만 왕복합니까? , 이것은 운에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역운 < P > 은 운을 맞추기 위해 정상적인 단어를 거꾸로 말한다. 예를 들면 이런 단어들? 비바람, 선후, 신선함, 관대함, 처참함, 영롱함, 참상, 거문고 등을 거꾸로 쓰면 어색함을 느낄 수 있다. 평소에는 습관대로 쓰고, 운율을 맞추기 위해 일부러 단어의 습관순서를 뒤바꾸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어떤 단어는 정반도 상관없고, 어떤 단어는 안 된다. 네? 산천? 써요? 천산? 괴로워요? 봉황을 써요? 피닉스? 웃기지 않아? 다시 넣어? 기린? 쓰실 건가요? 린 치? 해봐? 모든 것은 자연본진으로 아름다워서 운을 맞추기 위해 만들어서는 안 된다.
5, 벙어리 운율 < P > 은 일부 성조로 읽기가 불분명하고 의미도 뚜렷하지 않은 글자압운을 말한다. 모든 평성자가 운치를 만들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어떤 글자는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고, 읽어도 크지 않으니, 억지로 사용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시구 전체가 위축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좋은 시를 지으려면 먼저 운율을 잘 선택해야 한다. 범음이 벙벙한 자를 섭섭하니, 싸게 버리는가? 。 이것은 원기씨가 우리에게 가르쳐 준 말이다.
6, 외진 운율
은 흔하지 않은 생소한 글자로 운을 맞추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섯 마리에 있는 것 처럼요? 노루? 글자, 몇 가지 인식이 있습니까? 또 상평일동리처럼? 매부리? 글자, 외진 곳? 어떤 사람들은 특별히 생소한 글자를 찾아 뽐내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그는 그가 과시하는 것이 바로 시병이라는 것을 몰랐다. 미스터 위안 메이는 말했다:? 리 뒤 모두, 외진 운율 없이,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사용할 가치가 없다? 。
7, 짜임새
짜임새, 일명? 운율을 범하는가? 아니면? 운율? , 이 시 질환. 한 문장에 운율의 운자가 생겼으니, 문장에서 더 이상 이 운부의 글자를 쓰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음상에서 무거운 독서의 아름다움을 범하게 된다. < P > 예: < P > 상봉하는 곳은 풀이 무성하고, 절벽은 봉봉이 천만 원이나 된다. < P > 그는 날짜군이 어디가 좋으냐, 한류석 위에 소나무 한 그루가 있다.
이 시는 상평이겨울의 운율을 사용하지만, 기문과 승문에는 있습니까? 매? 그리고? 피크? 이 두 글자는 이겨울 운에도 있는데, 이것이 바로? 비집고? 됐어. 하지만 우리는 주의해야 합니다.? 벨벳? 두 글자는 겹친 글자의 용법이지, 속하지 않는가? 운율 짜기? 。
8, 복운
한 시에서 같은 의미나 비슷한 의미를 가진 글자를 반복해서 압수했다. 예를 들어? 걱정? 단어, 다시 내기? 걱정? 글자; 잡았어? 꽃? 단어, 다시 내기? 푸? 글자; 잡았어? 향? 단어, 다시 내기? 송곳니? 글자. 이런 종류의 압운은 최선을 다해 피해야 한다. 그것은 무거운 운율과 같은 이치이다.
9, 충돌운:
는 운치가 없는 문장의 마지막 글자를 가리킨다. 운발? 상응, 우리가 그것을 부를까? 하얀 발? 예를 들어, 일곱 번째 절절) 도 운발과 운모가 같은 글자를 사용했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보면, 만약 일어난다면? 운율? , 시 전체에서 구발의 자운은 변화가 부족해 끈적하고 떫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예: < P > 산림이 울며 달빛이 옮겨지고 구름이 휘몰아쳐 죽그림자가 낮다.
눈물 실크 꿈 세척, 봄 소리 밤 작은 건물 서쪽. < P > 이 시는 생동감 있고 발랄하게 썼는데, 기본적으로 괜찮다. 하지만 우리는 읽으면 항상 불편한 느낌이 든다. 여기 세 번째 문장 말미에 있는 건가요? 씻어? 글자가 나왔어요? 운율? 의? 딱딱한 상처? 。 -응? 씻어? 글자가 나오자마자 뒤에 있는 거요? 서쪽? 글자는 완전히 눌렸다. 거기를 읽다가 숨을 참는 것 같아? 서쪽? 글자의 율율감은 읽을 수 없다.
1, 연운: < P > 는 인접한 두 압운문의 운치가 동음자를 운자로 사용했다는 뜻이다. 운도 불러요? 합음? 。 연운은 시구의 운율에 해를 끼치는 것으로, 칠절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그래서 시인은 7 절절 창작할 때도 비교적 주의를 기울인다. 그래서 고대인의 절문에서 찾아내야 하는가? 연운? 예시는 매우 어렵다. < P > 엄밀히 말하면? 운율 1 계? 시인에 대한 높은 수준의 요구이며, 일종의 운율 기술이다. -응? 십계? 지적한 문제는 시 운율의 보편적인 규칙을 위반하지 않고, 시 창작의 딱딱한 규정이 아니다. 그러나, 그들은 시와 시의 아름답고 조화로운 운율에 어느 정도 해를 끼칠 수 있으며, 때로는 심지어 매우 심각한 경우도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딱딱한 상처? 。 그래서 시를 잘 쓰려면, 이런 문제들은 기본적으로 극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