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데, 립근원이 파암에 쓴 식물은 무엇입니까?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데, 립근원이 파암에 쓴 식물은 무엇입니까?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입근은 원래 파암에 쓴 식물이 대나무다. < P > 청대 화가 정섭이 창작한 일곱 마디 절구' 죽석' 에서 나왔다. 이 시는 영죽시 한 곡이다. 시인이 찬양하는 것은 대나무의 부드러움이 아니라 대나무의 강인함이다. < P >' 죽석' 원문: < P >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다고 주장했다. < P >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 P >' 죽석' 번역 < P > 대나무는 청산에 바짝 기대어 결코 긴장을 풀지 않고, 죽근은 바위 틈에 깊이 박혔다. < P > 수많은 시련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그렇게 강인하다. 동풍이든 서풍이든 남북풍이든. < P >' 죽석' 주 번역 < P > 죽석: 돌틈에 뿌리를 둔 대나무.

주장: 물고, 산석 속에 뿌리를 둔 것을 가리킨다. 입근: 뿌리를 내리다. 깨진 바위: 금이 간 바위, 즉 바위 틈.

원래: 원래, 원래, 원래.

깨진 바위: 금이 간 바위, 즉 바위 틈.

수많은 고난과 타격을 의미합니다.

강인함: 강인함.

임용: 마음대로, 상관없이.

어: 너. < P >' 죽석' 의 시 < P >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대나무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찬양하고, 죽씨는 청산을' 물고',' 파암' 에 뿌리를 내리고, 열악한 자연환경에서 굴복하지 않고 더욱 꿋꿋하게 버티며 완강한 생명력을 보여준다. < P > 마지막 두 문장-혹독한 자연환경을 쓰고 대나무에 대한' 연마' 를 하며' 동남서북' 의 모든 방향의 바람을 맞은 채 여전히 바람을 맞으며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 전체가 의인수법을 운용하여 대나무현에게 강인하고 완강한 성격 특징을 부여했다. < P > 이 시는 혁명가들이 투쟁에서 확고한 입장과 적의 타격을 받아 흔들리지 않는 품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 시는 겉으로는 대나무를 쓰는데, 사실 사람을 쓰는 것이다. 시 속의 힘겨운 대나무는 시인이 온갖 고난에 직면하고, 꺾이지 않고, 어떤 악세력에도 굴복하지 않는 품격과 어두운 사회와 함께 더럽혀지기를 거부하는 오만함을 상징한다. < P >' 죽석' 의 저자소개 < P > 정섭 (XI é) (1693-1765), 자크유, 판교, 장쑤 흥화인. 강희 학자, 옹정 리프트, 건륭진사, 전 산둥 범현, 웨이현 현현현으로 과거해야 한다. 건륭 18 년 (1753 년) 은 세배고픔으로 민제 () 를 청하고, 현관호문 () 을 불쾌하게 하고 벼슬을 그만두고 양주 () 에 거주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양주 () 팔괴 ()' 중 하나로 삼았다. < P > 그는 서화명으로 난주 (), 서예 () 를 예리 (), 해서체 (), 행삼체 () 를 잘 그렸는데, 독특하고,' 육분반서 ()' 가 독특하다. 그 시는 서정이 서정적이고, 통쾌하고, 흰 묘사로 이기고, 당시의 풍조에 방해받지 않고, 현실을 접할 수 있다. 만든 악부시는 가까운 취지가 멀고, 스타일은 백거이, 육유에 가깝다. 판교 전집',' 귀가행' 등이 있거나 국민의 고통을 반영하거나 관리 폭행을 폭로하는 것은 사회적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