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운율 시를 어떻게 쓰는가?
운율 시를 어떻게 쓰는가?
시는 리듬의 아름다움을 중시해야 하고, 운율을 맞춰야 하며, 조화로운 박자가 있어야 한다. 고대인 구름: "시의 운율은 건물의 기둥과 같다. 클릭합니다 여기는 견고하지 않아서 나는 볼 수 있다. 심덕잠' 시 토사' 는 압운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압운은 한 줄의 끝에 모음이 같거나 비슷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일치' 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스타일리시하다. (t-ou, 운율)
황하천험 (sh-ou, 운)
해협 양안의 산봉우리가 불처럼 불타오르고,
이 업종은 한을 위로할 수 있다. (ch-ou, 운율)
--주드 \ "태행 밖으로 \"
난초는 계곡에 있습니다.
아무도 모르는 이상. (sh-I, 운율)
향기를 위해서,
찾는 사람이 온 산에 가득하다. (y-ü 운율)
-첸 이순신 \ "겨울 밤 용, 유란 \"
태행' 시에서' 머리, 소득, 원망' 의 모음은 모두 유럽이며,' 기름 찾기' 에 속한다. 이 세 편의 시의 마지막 글자는 운을 맞춘다. 시' 유란' 의 모음은 I,' 유' 의 모음은 U, I, U, 모음 발음이 비슷하며' 일치' 에 속하며 운율도 있다. 한 구절이나 한 편의 시를 지적하는 첫 단어는 "운" (또는 "운") 이라고 불린다. 압운 후, 다음 줄의 마지막 글자는 "운" 을 의미하는 "운" (또는 "우연의 일치") 과 같은 운에 속한다. "태행" 압운은 첫 번째 줄의 끝에 있고, "유란" 압운은 두 번째 줄의 끝에 있다.
시 압운은 주로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다.
(1) 운율. 어떤 것은' 철운' 이라고도 하는데, 즉 시의 모든 구절이 압운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날씨가 시원하다
식물이 흔들리고 서리에 노출되었다. (sh-u-n )
연귀곡남향의 말 (x-I n)
군주객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 (ch-\ n \ n)
나는 나의 고향이 그립다
왜 오래 있다가 보냈어요? (f-\ n \ n)
첩 한 명이 혼자 그녀의 방을 지키고 있다. (f-\ n \ n)
나는 너에 대한 나의 걱정을 잊을 수 없다. ()
나는 내 옷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sh-\ n \ n)
피아노와 거문고의 도움으로 청상이 보내졌다. (SH-N)
짧은 노래는 길어서는 안 된다. (ch-\ n \ n)
밝은 달이 내 침대를 비추다
성한과 유새는 미양에 있다. (y-\ n \ n)
페니와 직녀는 멀리 서로를 바라보았다.
왜 강을 제한해야 합니까? (l-I-n )
-카오 파이 "ge yanxing" *
조비의' 갈염행' 은 현재 본 것 중 가장 오래된 칠언율시로, 그 운율 특징은 구구절절 압운이다. 시 전체는 매 줄마다 운에 "n", 즉 고시의 "칠양" 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시는 줄곧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는데, 완곡할 뿐만 아니라 음운 리듬도 아름답다. 아청 왕부의 평가는 이 시를 "고금에 차이가 없다." 라고 평가했다. 이런 문장 압운의 운율 형식은 운간 음절이 적기 때문에 압운이 더욱 긴박하고 음악감이 강하다. 그러나 운과 운율 사이의 성조가 번갈아 가는 것을 주의하지 않으면 단조로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각 문장의 압운은 운율 단어의 수를 증가시켜 사상 감정의 표현을 제한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다. 따라서 사람들은 시를 쓸 때 운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2) 엇갈린 운율. 문장은 한 줄마다 운을 맞추는데, 일반적으로 시의 대구에서 이것은 단압이 아니라 이중압이라고 하거나 어색하지 않다. 인터레이스 및 첫 번째 문장 운율. 만약 네 문장이라면, 하나, 둘, 네 마디 운율.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다
내 주위에는 곳곳에 새들의 노래가 가득하다. (n-I \u o)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
나는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알고 싶다. (쉿-o)
-멩 Haoran \ "봄 새벽 \"
첫 번째 문장, 두 번째 문장, 네 번째 문장에서 "샤오", "새", "작은" 운율.
그리고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두 번째 문장부터 운을 맞추면 고정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셋째 날, 저를 대신해서 요리를 했습니다.
손을 씻고 신부탕을 만들다. (t-\ n \ n)
저는 제 시어머니가 아니라고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내 남편의 여동생은 피아트 냄새가 나야 한다. (ch-\ n \ n)
-왕건 《신부》
둘째, "수프" 와 "맛" 네 구절의 운율.
인터레이스 운은 운발보다 다양하고 사용하기에 더 편리하다. 그리고 운율 사이에 음절이 많지 않고 리듬감이 강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시, 근체시, 민요는 이런 운율 형식을 사용한다.
셋째, 두 문장의 운율. 매 두 문장은 한 단위이다. 예를 들면 한두 문장, 한 개, 한 개, 세 개, 네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삼면은 나무 석두 적다 (sh-ι o)
농민 가정은 살 수 없다. (l-io)
하늘에는 구름이 없고, 지하에는 가뭄이 없다. (h-ι n)
더 이상 살 수 없으니 다음에 다시 계획하자. (남음)
양이 첫 번째 양 옆을 걷다.
산북에 * * * 생산당이 건립되었다. (d-\ n \ n)
인솔자는 유지단 (D-μ N) 입니다.
한나절 동안 붉은 깃발을 게양하다. (sh-\ n \ n)
건초더미가 불꽃에 불을 붙였다
붉은 깃발이 일타하자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붉어졌다. (l-io)
천리 천둥소리 만리 번개 (sh-ι n)
산북이 한참 동안 붉어졌다. (t-I t-Iūn)
보라색 소 자체 게 (L-ou).
누구나 혁명적 인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
......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위의 시에서 두 문장마다 한 단위이다 (네 번째와 세 번째 단락만 장허배임). 시에서 압운의 순서는 원운 (\ 59O 운), 전운 (\ 59N 운), 강양운 (\ 59N ᭐운율, 삼사격 포함), 원운 (\ 5925; o 운), 전운 (\ 59N 운), 기름 찾기다
(4) 음정 운율. 이런 운율 방식은 몇 줄마다 운을 맞추는 것이고, 규칙적이지 않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정말 바다일지도 모릅니다.
나는 불타는 물보라이다. (h-u)
제가 이것이 바다라는 것을 알았을 때,
-방금 발견했어:
나는 건조하고 갈라진 모래 한 알이다. (쉿-)
청춘은요?
광대 한 모래 파도에 저장되고,
대추밖에 없다
담담한 감정을 나에게 털어놓다. (h-u-u)
-이 높은 천산 아래. (x-I)
나는 모래 한 알이다. (쉿-)
내가 과거를 메울 수 있다면,
나는 동시에 두 가지 일을 하고 싶다
반은 점토에 섞이고,
-부드러운 모종 침대를 깔아 라.
반은 시멘트에 섞여 있습니다.
-건물의 금속 골격으로 응축됩니다. (j-I)
-양목 \ "한해-내 젊음을 위해 쓰기 \"
시 * * * 는 세 절로 나뉘어 "꽃" 이라는 어구를 사용한다. 첫 번째 섹션 "모래" 와 "꽃" 은 두 줄로 구분됩니다. 2 절의' 화' 는 1 절 마지막 줄의' 모래' 와 세 줄 떨어져 있고' 하' 와' 화' 사이에는 간격이 없다. 3 절' 여름',' 모래' 는 한 줄,' 자',' 여름' 은 세 줄 간격으로 되어 있다. 이런 종류의 불규칙한 운율은 몇 줄마다 매우 자유롭다. 얼마나 많은 행이 운율이 좋은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표현에 영향을 주지 않고 동시에 쩌렁한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압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바이두를 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