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마오 쩌둥시의 "베개 아름다움" 에 대한 감사
마오 쩌둥시의 "베개 아름다움" 에 대한 감사
젊은 인어공주 상진
모택동
베개에 쌓여 근심하고 바다가 파도를 뒤집다. 밤이 길어서 하늘이 이해하기 어렵다.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옷을 잘 입고 추위 속에 앉을 수밖에 없다.
날이 밝았고, 모든 생각은 회색이었고, 나는 극도로 피곤하고 무력했다. 그믐달이 서쪽으로 흐르니 눈물을 흘리지 않을 이유가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떠나는 사람: 저자 아내 양개혜를 가리킨다. "최근 이숙일 대답" (초양) 을 참조하십시오. 1920 년 겨울, 나는 마오쩌둥과 창사에서 결혼했다.
② 잔여 달: 후크 달과 같은 여명 모양. 송 메이 야오첸' 꿈 후 구양영서 보내기': "오몽천리, 그믐달 일성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단어는 192 1 에 적혀 있다. 1920 년 겨울, 마오쩌둥은 양개혜와 결혼했고, 이듬해 춘하 마오쩌둥은 시찰을 나갔다. 이 단어는 결혼식이 시작될 때의 슬픔을 쓴 것이다. 베개에 첫 번째 문장에서 한자를 취하면 베개에 쓰고 생각하는 느낌을 표현하면 보기만 해도 잠을 잘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상담이 쓴 것은 이별의 슬픔이다. "더미" 라는 단어는 많은 슬픔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무슨 걱정거리가 있다' 는 문제는 자연히' 강해전복파' 를 불러일으켜 흐르는 물과 근심을 결합하는 것은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이다. 사람은 자연히 자라고, 미움은 동쪽보다 길다',' 근심에서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봄강의 눈물로 변해, 끝없이 흐르고, 근심을 이기지 못한다' 는 것은 끝없는 근심의 비유이다. 여기서 시인은 새로운 것을 내놓았고,' 강해선파' 는 생생한 비유와 강렬한 과장으로 무형을 유형화하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근심을 쓰는 또 다른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의'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말보다 모양, 소리, 색면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생동감 있게 보인다. 시인은 우울함 때문에 잠을 못 자고 밤을 이해하기 어려워 옷을 입고 앉아 밤하늘을 바라보며 외로움과 무력감 속에서 밤하늘의 차가운 별을 세어야 했다. 밤하늘의' 차가운 별' 이 사람들의 시선 밖에 있지 않나요? 여기서 풍경과 감정의 완벽한 조화는 시인의 고독한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마오쩌둥의 글에서 이 말은 원래' 어쩔 수 없이 옷을 입고 추위에 앉는다' 는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외롭게 옷을 입고 차가운 별을 앉는다' 로 바뀌었다. 어휘와 창작의 변화는 이 말의 의미와 색채를 더욱 깊고 강렬하며 더욱 감화력이 있게 한다.
이별의 고통을 표현하자. 처음 두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작은' 글자는 내가 밤새 잠을 자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림자" 라는 글자는 다른 종류의 통증을 썼고, "고갈" 과 "흑자" 의 뚜렷한 대비는 깊은 상처를 썼다. 몸을 뒤척이며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하고 날이 밝을 때까지 모든 생각이 파괴되었다. 떠난 사람의 영상만 눈앞에 나타났고, 스쳐갈 수 없었고, 부를 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얼마나 고통스럽고 무력한가! 망월사우, 월사인을 보면 명월이 이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요? 버드나무 기슭의' 풍효잔월' 은 류영의 외로움과 어쩔 수 없는 글을 썼지만 시인은 서방에서 온 갈고리에 직면했다. 이 때의 상황과 심정은 상상할 수 있다. 심지어 두 줄의 시큼한 눈물이 쏟아져 나오는데, 그것은 시인의 마음이 끊임없이 용솟음치는 억누를 수 없는 감정의 파란이다. 이런 느낌은 진실이고,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독자도 이와 같은' 눈물 없는 무리' 가 아닌가?
이별을 표현하고 사랑을 노래하는 것은 마오쩌둥시의 보물이다. 시는 감정에는 소중하고, 감정은 진리에는 소중하며, 감정이 없는 시는 시에 영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마음을 감동시키는 힘을 잃는다. 이 단어의 언어는 그다지 수식이 많지 않지만, 모든 문장은 일종의 느낌,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지함 같다. 이런 순수한 감정은 읽고 나면 감동적이고 잊을 수 없다.
II 를 감상하다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슬픔과 불면증의 고통에 관한 것이다. "힙", 극도로 걱정; 베갯잇' 은 내 생각에서 뒤척이는 상태를 밝혔다.' 너 무슨 걱정이야?' " 마치' 바다 전복파' 와 같다. " 이는 이어의 유명한' 우미인' 과'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을까,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것과 거의 같은 경지를 가지고 있다. 시인의 베개에 깊은 슬픔이 얼마나 압도적인지를 알 수 있다! 하필 이때' 항상 알기가 어렵다' 고 해서 내가 외롭고 무력할 때,' 옷을 입고 차가운 별 몇 개에 앉아' 내 마음을 말해야 했다. 수한성' 이라는 단어는 매우 재미있어서 시인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알 수 있다.
부상의 깊이를 기록하다. 시인은 하룻밤의 고생 끝에 여명 때 떠나지 않고 안개 속의 그림자만 기억하자 갑자기 "모든 생각이 이미 바닥났다" 고 느꼈다. 이때 서방을 바라보니, 그믐달만 갈고리처럼, 시인은 어찌 달에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것은 독자들에게 송대 시인 여본의' 뽕나무 따기' 를 생각나게 한다. \ "증오 6 월, 동서남북과 같지 않다. 남북 동서, 서로와만. 클릭합니다 \ "나는 너를 싫어하지만, 지난 달 강처럼, 여전히 가득 차 있다. 배불리 먹고도 손해를 보는데, 언제 다시 만날까? " 아마도' 베개' 의 저자는 지금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상곤은' 걱정' 이라는 글자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사상을 깊이 써냈다. 나는' 눈물' 글자로 붓을 거두어 그리워하는 것이 매우 고통스럽다. 이 단어를 쓸 때 시인은 아직 학교 문을 막 나온 28 세의 청년이었다. 남녀가 정이 있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다. 속담에'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도 있다' 는 말이 있다. "
단어 전체가 명쾌하고 매끄럽고 솔직하며 간단하고 재미있다. "긴 밤은 항상 알 수 없다. 외로울 때 앉아서 한별을 세어볼 수 있다" 는 부드러움과' 풍류인물을 세어 오늘을 본다' 는 남성성의 기운이 한 사람의 머릿속에 동시에 공존할 수 있다.
배경을 만듭니다
마오쩌둥은 1920 년 겨울에 양개혜와 결혼했고, 마오쩌둥은 이듬해 춘하 외출 시찰을 했다. 가는 길에 마오쩌둥은 그의 아내를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 하룻밤 사이에 만가지 감정이 파도처럼 뒹굴며 가슴에 솟아올랐다. 나는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했는데, 마침내 날이 밝을 때까지 버텨냈지만,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었다. 이별한 아내만이 눈앞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하늘가에 걸려 있는 그윽한 달을 보면서 나는 그리움의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 이때 마오쩌둥은 정이 끊이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이' 미인의 베개' 를 아무렇게나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