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두보는 여러 곳을 여행하며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두보는 어디에서' 노을상산' 이라는 절구를 썼습니까?

두보는 여러 곳을 여행하며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두보는 어디에서' 노을상산' 이라는 절구를 썼습니까?

두보는 쓰촨 초당에서 썼다. 이 오언절구는 시인' 유랑 서남' 의 초기 작품으로, 두보가 쓰촨 초당에서 광덕 2 년 (764) 춘말에 쓴 것이다.

I. 원문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둘째, 번역

산천이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이렇게 아름답고, 봄바람이 화초의 향기를 가져왔다.

제비는 입에 젖은 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한 쌍의 원앙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깊이 잠들었다.

셋째, 저자 왕조

당나라

넷. 단어주석

1, 저녁: 봄이 점점 길어져서 늦었어요.

2, 진흙: 이것은 토양의 촉촉함을 의미합니다.

원앙: 물새의 일종으로, 자웅새가 자주 나타난다.

확장 정보 1. 감상하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큰 곳에서 잉크를 쓰기 시작하여 초봄의 밝은 햇빛 아래, 너구리 꽃계 주변의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펜은 간단하고 다채롭다. 만일' 은 봄날이고,' 시경 바람 7 월' 에서는' 봄날 밤' 을 의미한다.

이곳은 이른 봄의 햇살을 부각시켜 전체 지역을 조종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시에' 리' 글자로' 강산' 을 염색하여 봄빛이 맑고 녹야냇물이 비치는 날의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했다.

시인은 따뜻한 봄바람, 활짝 핀 꽃, 무성한 풀, 짙은 향기로 아름다운 봄빛을 한층 더 선보였다. 시인은 봄바람, 화초, 그리고 그들의 향기를 유기적으로 조직했기 때문에 연상을 통해 바람, 꽃, 바람에 꽃을 보내는 느낌을 느낄 수 있고, 그 경지와 같은 예술적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 저자 소개

두보 (7 12-770), 조조가 아름답고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원적은 호북 양양이고, 뒤이어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 시가상 선택의 개인화는 두보 시가언어의 기초이다. 두보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예를 들면 고토카, 추운, 유인원 휘파람, 횃불 잔재, 급협, 성위, 고독한 배, 낙화, 석양 등 자연경관도 직녀, 노부인, 노농, 아내 등 일반인, 관원, 장군, 불량배 등이 있다

두보는 구세심에 대한 비판, 곤곤을 미혹시키는 비판, 모욕에 대한 분노, 떠돌아다니는 유랑에 대한 슬픔, 생명의 상실에 대한 연민, 물질적 자원에 대한 안타까움, 자선군중에 대한 찬사를 표현했다.

바이두 백과-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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