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위(魏), 진(晉), 남(南)북조(南朝) 시대의 사상문화적 배경과 문학발전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위(魏), 진(晉), 남(南)북조(南朝) 시대의 사상문화적 배경과 문학발전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남북조 시대에는 먼저 나라가 오랫동안 분단됐다. 한말의 혼란부터 삼국이 건국될 때까지 서진은 짧은 통일을 이루었지만 그 기간은 20~30년에 불과했다. 수나라 통일까지 남북. 위(魏)·진(秦)·남북조(南朝代)의 문학은 이러한 배경에서 생산되었다. 이제 위·진·남북조 문학이 출현한 사상·문화적 배경과 문학의 발전과정을 하나씩 소개하겠다. 살펴보겠습니다. 위진남북조 문학의 사상문화적 배경 우선, 양반제도는 위진남북조 정치생활의 중요한 특징이었다. 위·금·남·북조 시대에는 사대부라는 특수한 신분으로 인해 강력한 독립성과 사회적 권력을 누리게 되었고, 이로 인해 가난한 집안의 서민들은 관직에 진출할 기회가 없었다. , "상류층에는 가난한 가족이 없고, 하류층에는 가난한 가족이 없다"는 말로 이어지는 '무력한 사람들'의 상황. 이러한 사회현상은 이 시기 문학 창작에서 양반의 정치적 권리 통제에 대한 서민들의 강한 저항과 불만을 드러내게 만들었다. 둘째, 이념적 지위의 측면이다. 위·금·남·북조는 중국사상사상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역사적 시기였으며, 중국사상에서도 가장 활발한 시기였다. 전국 시대. 유교가 쇠퇴하면서 새로운 삶의 가치, 인생관, 사회윤리 등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철학의 존재론과 사변적 논리도 계속해서 발전한다. 위(魏), 금(金), 남조(南朝) 시대에 유교, 불교, 도교의 세 가지 종교가 출현하여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위진남북조 문학의 발전과정 위진남북조 문학의 발전과정은 크게 건안문학, 정시문학, 양대문학의 세 단계로 나누어진다. 금나라와 남조와 북조의 문학. 그것은 약 40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1. Jian'an과 Zhengshi 문학. 건안문학은 위(魏)·금(金)·남북조(南朝) 문학의 시초이다. 이 시기 문단은 조씨와 그의 아들을 중심으로 왕걸, 유진 등의 문인들이 모여들었다. 정치적 이상을 높이 발양하고, 단명에 대한 애도, 개성이 강하고, 비극적 색채가 풍부한 이러한 특징은 '건안류' 시대의 특징을 구성한다. 정시문학은 위(魏), 진(晉), 왕조가 변천되는 시기였으며, 정치적 상황은 끔찍했다. 철학사에서 정시는 정시형이상학의 창시기이다. 문학사에서 정시문학의 주요 대표자는 기강과 완기이다. 정치의. 2. 양진(兩晉)의 문학. 진나라 태강시대에는 문학계가 번영했다. 『삼장 이노(三張老) 이반일좌』는 태강시대의 대표적인 시인이다. 태강의 시 문체는 주로 복잡하고 건안시의 '풍력'을 상실했지만 언어 사용에 있어서 많은 유용한 탐구를 하게 했다. 씨족제도를 탄압하고 가난한 선비들의 부당함을 표현한 좌사의 시 『역사송』은 건안시와 같은 맥락이다. 서진 말기에는 사대부 광명과 신비주의의 사조 아래 신비시가 탄생하였다. 동진의 선암과 불교의 합병은 선암 시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고, 이는 백년 동안 동진 시가계를 지배했다. 도연명은 진송시대에 등장하여 위(魏), 진(秦), 북(南)나라 시대에 가장 뛰어난 시인이다. 3. 남조와 북조의 문학. 송나라 초기에는 형이상학적인 시에서 산수시로의 전환이 이루어졌다. 사령운은 산수시를 적극적으로 쓴 최초의 시인이다. 산수시의 등장은 시의 소재를 확대하고 시의 표현기법을 풍부하게 했다. 송나라의 포소(寶趙)는 기안월복(結延絲富)에서 돌파구를 찾았다. 남북조의 민요는 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제나라와 양나라 시대에는 두 가지 주목할만한 문화 현상이 있었습니다. 첫째, 심월(Shen Yue), 셰이(Xie I) 등이 공동으로 당대 현대시 형성에 필요한 준비를 한 '용명체(Yongming Style)'를 창안했다. 시의 주류가 되었으며, 화려한 말과 문장으로 궁중생활을 주로 표현하였고, 여성은 낭송의 대상이 되었다. 남북조의 가장 대표적인 문학은 남북조의 민요이다. 이 시기 남북의 불평등한 발전 현상은 남조의 민요에도 잘 나타나 있다. 남조와 북조의 민요는 대부분 인민의 진실하고 순수한 사랑의 삶을 반영하고 있으며, 문체는 맑고 우아하며, 북조의 민요는 북조의 격동적인 사회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문체는 거칠고 격렬하며, 이는 당시 북과 남의 사회현실과 관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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