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수시의 감상을 감상하다.

수시의 감상을 감상하다.

강성자

수시

마오이의 첫 달 20 번째 밤에 나는 나의 꿈을 떠올렸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1 년에 한 번 단장한 곳: 달밤, 짧은 송강.

주다주석을 달다

이것은 추모사이다. 작가는 최근 10 년간의 정치 생애의 불행한 경험과 무한한 감개감을 결합하여 죽은 아내에 대한 진지한 감정과 깊은 그리움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 단어를 쓸 때 작가는 밀주 (오늘 산둥 제성) 에서 그의 아내 왕부가 송영종 개봉부 2 년 (1065) 으로 죽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때까지 (희녕 8 년) 벌써 10 년이 되었다. 단어 앞의 서문은 이 글의 주제가' 기억꿈' 이라고 분명히 밝혔지만, 꿈의 장면은 단어의 다음 단락에서만 잠깐 나타났을 뿐, 문장 전체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았다. 작가가' 정몽' 의 고향에 들어갈 수 있는 이유는' 기몽' 이라는 글자를 쓸 수 있다. 죽은 아내에 대한 저자의 그리움과 오랫동안 잊을 수 없는 경험의 필연적인 결과다. 그래서 처음부터' 10 년 생사' 라는 비참한 현실을 지적했다. 여기에 쓴 것은 오랜 세월 동안 개인의 슬픈 인생 경험이다. 출생 손가락 저자; 죽음은 죽은 아내를 의미한다. 이는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이 서로를 그리워한 지 오래되었지만 소식이 막혀 목소리가 막연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자가 삶과 죽음을 나란히 언급한 것은 화제의 역할을 분명히 하는 것 외에도 살아있는 사람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지 않을 것' 이라는 단어가 바로 나타났다. 생각하지 마라' 는 사실은 후퇴를 진진하는 것이다. 단지 살아있는 사람이 잊을 수 없는 느낌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곧' 천리 고묘, 처량한 얘기 할 곳이 없다' 는 말을 덧붙인다. "잊을 수없는" 실제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왕이 죽은 후 수시의 고향 미산에 묻히면 자연히 천리 고묘라는 말이 있을 것이다. 결국 저자는 무덤 앞에서 제사를 지낼 기회조차 얻기 어려웠다. 죽은 자는 "서늘하다", 산 자는 마음이 아프다. "10 년" 은 오랜 시간입니다. 천리' 는 넓은 공간이다. 이 길고 넓은 시간 공간에는 삶과 죽음 사이에 넘을 수 없는 경계가 있다. 작가는 어떻게' 하소연할 곳이 없다' 는 감탄을 배가하지 않는가?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넘기 어려워 꿈에 그리던 만남을 구걸할 수밖에 없었다. 위의 네 마디 말은' 꿈 기억' 을 위한 길을 깔았다. 마지막 영화가 끝나자 세 마디 말이 갑자기 말을 돌며 진퇴를 하고, 만나도 상대방의 예상치 못한 결과를 알지 못한다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세 마디의 내용은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벼슬길이 크게 기복을 일으켰던 고통, 죽은 아내의 오랜 정신적 고문, 그리고 지난 10 년 동안의 신체 노화를 포함한 내용이 매우 많다. 가정;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깨도 생자와 죽은 자는 여전히' 만날' 수 있지만, 만날 때는 상대방이' 아는 것' 이 어려울 것 같다. 10 년 후, 작가는 "먼지투성이의 하인, 얼음처럼 차갑다" 고 해서 노인처럼 보였다. 이 세 마디 말은 가상의 사망자에 대한 반성에서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신법 반대 후 베이징에서 3 년 동안 생활하는 것 포함) 의 불행과 세계의 큰 변화를 부각시켰다.

다음 영화는 꿈의 갑작스러운 출현을 다룬다. "어둠이 내리고,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전체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이 문장 는 확실히 위보 의 진실한 감정 을 드러내 고, 한 마디 는 침통 한 것 이지만, 이 말 은 슬픔 속 에 기쁨 을 담고 있다. 소헌창 화장' 은 생생한 이미지로 위 문장을 보완하여 꿈을 더욱 실감나게 했다. 작가는 마치 신혼의 왕 곁에 있는 듯 아침 햇살을 목욕하는 것을 바라보며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할 때의 모습과 표정을 지으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마음가짐을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나중에 필이라는 글자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변했다. "서로 할 말이 없고, 천 줄의 눈물만 있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천리고묘' 여야 하는데, 지금은' 귀집' 할 수 있으니' 소슬어' 를 즐길 때가 되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천 마디 말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몰라서' 서로 거품을 머금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다섯 마디가 바로 이 단어의 주제이다:' 꿈을 기억하라'. 꿈이 허황된 것이기 때문에, 이 단어의 의경도 좀 몽환적이기 때문에 작가는 그것을 생생하게 묘사할 필요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그래야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길 수 있다. 마지막 세 문장은 꿈 뒤의 한숨이자 고인에 대한 위안이다. 우리가 처음' 10 년' 을 불확실한' 해마다' 와 연결한다면, 죽은 아내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은' 이런 끝없는 슬픔이 계속된다' 는 것이 아닐까요? 이 문장 는 예술상 주목할 만한 특징 이 하나 있는데, 바로 직설적이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죽은 아내에 대해 매우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죽은 지 10 년이 지난 후에도 작가는 여전히 꿈속에서 만나는 것을 꿈꾸고 있다. 그리고 꿈 (또는 꿈과 관련된 부분) 을 통해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며, 기피하거나 숨기지 않는다. 생각하지 않으면 잊을 수 없다',' 말할 곳이 없다',' 내가 신경 쓰는 것은 눈물만 흘리는 것' 과 같은 말은 모두 직접 고백하고 뱉는 것이 당연한 특징이다. 또 다른 특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오랜 시간과 광활한 공간에서 상상을 타고 과거, 현재, 꿈, 미래를 하나의 통일된 예술 전체로 융합하며' 생각' 과' 잊을 수 없는' 이라는 두 글자를 바짝 붙인다. 전체 단어는 조리가 분명하지만 우여곡절이 심하다. 첫 번째 영화에서 여덟 문장은 꿈을 쓰기 전의 기억과 감정의 기복이고, 처음 다섯 문장은 꿈을 쓰는 희비이고, 마지막 세 문장은 꿈을 쓴 후의 한숨이다. 줄거리는 기복이 있다. 펜으로, 진진 () 이 있고, 퇴각 () 이 있고, 정서 () 가 있고, 희비가 있다. 모든 곡절을 하다. 또 다른 특징은 언어가 솔직하고, 순수한 선이 그려져 있다는 것이다. 진실한 감정을 토로하는 시이기 때문에 언어도 매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한 감정이다. 이해한다면 조각 흔적이 없다. 이 간단한 언어와 다른 문장 (3, 4, 5, 7 단어) 의 인터리빙 사용은 이 단어를 멋지고 날카롭게 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고시와 율시에서 생기기 어려운 내면의 리듬감과 심금을 울리는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당오대 북송 시대에 여성을 묘사한 단어는 대부분 경지가 좁고 글이 먼지투성이였다. 수시의 글은 활달하고, 감정은 순수하며, 품격은 고상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글로 애도하는 것은 수시의 주동이다. 이 문장 () 는 단어의 주제를 넓히고, 풍부한 단어의 표현력 방면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해야 한다.

이 문장 은 반악의 애도시, 원직의' 상서', 오문영의' 남송새명서' 와 견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