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구랑위 전체시와 그 의미.

구랑위 전체시와 그 의미.

원작

고랑이 즐겁게 행하다.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달의 선녀가 발을 매달고 있습니까?

월계수 나무가 1 월에 둥글게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흰토끼는 늙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니, 누가 먹는지 말해 줄 수 있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이 그렇게 어두워서 잘 모르겠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을 때, 인간 천당은 재난도 없고, 맑고 고요했다.

달은 이미 막막해서 떠나는 것 외에는 볼 것이 없다. 걱정, 내가 어떻게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슬픈 슬픔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작품 소개

고랑유월' 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 쓴 고대 악부를 소재로 한 시이다.

이 시의 시작은 나의 어린 시절 달에 대한 인식을 쓴 것이다. 달이 처음 올랐을 때 점점 맑아지는 선경 같은 경치를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럼 난 달이 점차 동그라미에서 침식, 그리고 사라진, 혼란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달을 잃는 것에 대해 걱정과 분노를 느꼈다. 시인은 낭만주의의 창작 수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 신화 전설에 대한 교묘한 처리,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통해 장엄하고 신기하며 영영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시 전체가 정취가 넘치고 흥미를 자아내며 이백시가 분방하고 산뜻하고 단아한 스타일을 구현했다.

문장 주석

1, 랑월행: 악부의 오래된 화제. 이 문제는' 악부시집' (65 권) 에 수록돼' 잡곡가' 에 나란히 열거되어 있다.

2, 통화: 불려. 백옥반: 백옥으로 만든 접시.

의심: 의심. 요대: 전설의 신선이 사는 곳.

4. 선인: 달을 여는 운전자는 촉왕, 일명 선갑이라고 합니다 .....

5. 그: 하나는' 한다' 입니다. 라운드: 둥글게 보입니다. 하나는 "재결합" 입니다.

6.' 흰토끼' 두 문장: 흰토끼는 항상 약을 먹기에 바쁘다. 누구를 위한 것인가? 언행은 장생불로약을 비판하는 것이다. 질문: 물어보세요. 단어와 보조어는 실제적인 의의가 없다. 그리고 누구: "누구와" 입니다.

두꺼비: 속칭 두꺼비라고 합니다. 오경 이통: "월중에 토끼가 있고 두꺼비가 있어요." 달에 다리가 세 개 있는 두꺼비가 있다고 해서 고시에서는 달을 두꺼비라고 자주 부른다. 그러나 두꺼비는 이 시에서 따로 가리키는 것 같다. 둥근 그림자: 달을 가리킨다.

8. 대명: 달을 가리킨다.

이순신: 후예, 중국 고대 신화 중 9 개의 태양을 쏘는 영웅. \ "Huainanzi 책 \" 기록: 야오 아웃 10 일, 식물 은 말라 있다. 야오밍 명령은 이건련이 열흘 동안 사격하여 아홉 개를 명중시켰다. 다음은 오늘의' 오' 입니다. 오경 이통: "일중 3 피트." 그래서 일본도 무양이라고 합니다.

10, 천인: 천지.

1 1, 음정: "사기 천관서": "달은 천지의 음이고 김정도." 음정도 달을 가리킨다. 막막함: 막막함에 빠지다.

12, 가: 가, 가, 멀어져. 이것은 결정적인 단어입니다.

13, 슬픔: 슬픔의 의미.

작품 번역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또 요대 선인의 광명경지로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것으로 의심된다.

밤에 달을 보면 먼저 신선의 발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한 다음 큰 계나무도 나타났다.

전설에 의하면 월중에 큰 흰토끼가 선약을 찧었다고 한다.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또 월중에 두꺼비 한 마리가 점점 달을 침식했다고 한다.

옛날에 한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단 한 개만 남기고 천인이 평화와 평온을 누릴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정한 파괴에 매료되어 달이 광택을 잃어서 더 이상 볼 가치가 없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 나의 슬픔은 정말 사람을 아프게 한다!

창작 배경

이 시는 당현종 천보 말년 안사의 난전 작품으로 여겨진다. 첸 Xiaoyun: "루산 여행은 반드시 반대 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시는 검보다 낫다") 작은 석운은 "이 시에 따라 달을 빌려 재미있다" 고 말했다. 일, 항목 6 월; 달,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가이나이 안사의 혼란은 귀비의 징표이다. " ("이태백시 분류 보주")

작품을 감상하다

이것은 악부시입니다. 보조에는' 장월여행' 이 있어 미녀대 달의 현가를 썼다. 이백은 이 제목을 채택했기 때문에' 고랑월행' 이라고 불렀지만, 오래된 내용을 따르지 않았다.

시인은 낭만주의의 창작 수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 신화 전설에 대한 교묘한 처리,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통해 장엄하고 신기하며 영영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시는 어린 시절 달의 동심에 대한 이해로 시작한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기 때문에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나도 야오 태정이 청운산 저편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백옥반' 과' 요대경' 의 비유는 달의 모양과 색깔, 휘영청 귀여운 달빛을 생생하게 표현해 신기하고 흥미롭다. 소리 지르다' 와' 의심' 이라는 두 동사는 아이의 천진함을 전달한다. 이 네 편의 시는 손으로 쓴 것처럼 보이지만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런 다음 그는 달의 상승을 썼다. "선인이 발을 늘어뜨리고, 계화나무가 둥글다?" " 흰토끼가 약을 깨뜨려서 누구와 먹느냐고 물었다. "고대 신화, 달에 신선, 계화수, 흰토끼가 있다. 달이 뜰 때, 나는 선인의 발을 먼저 본 다음 선인과 월계수나무의 완전한 모양, 달 사이에 있는 보름달과 흰토끼를 차츰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시인은 이 신화 전설로 달이 태어났을 때의 선경 같은 장면을 썼다. 그러나 호경이 길지 않아 달이 점점 원에서 침식되었다. "두꺼비가 동그랗게 부식되어 대명밤이 없어졌다. 전설에 의하면 월식은 두꺼비가 달을 먹어서 생긴 것이고, 달은 두꺼비 파괴로 어두워졌다고 한다. 시인의 감정과 희망은' 전진이 이미 9 악으로 떨어졌고, 천인이 화목하다' 고 표현했다. 옛날에는 사격에 능한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단 하나만 남기고 하늘과 사람을 물과 불에 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인이 여기에 이런 영웅을 그린 것은 현실에 이런 영웅이 부족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이런 영웅이 세상을 휩쓸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결국 현실이다. 시인은 매우 실망했다. "음정은 막막하지만, 또 부족하다. "이제 달이 잃어버렸어요. 헷갈려요. 볼 게 없어요. 우리 일찌감치 갑시다. 이것은 어쩔 수 없는 방법이다. 내 마음의 걱정은 완화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깊어졌습니다. "걱정은 어떻게 합니까? "정말 가슴 아프다. "시인은 떠나기를 꺼려하고, 마음은 모순과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

많은 선배들과 오늘 사람들은 이 시가 일반적인 영월작이 아니라 정치 형세를 반영한다고 말한다. 이 시의 앞부분은 개원성대를 상징하며 시인의 눈에는 명월처럼, 어린아이의 눈에는 자연을 상징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여천보 후반기 두꺼비는 암록산, 양 등 한간, 환관, 변장을 가리켜 군주를 속이고 국정을 교란하여 나라를 더럽혔다. 대명야악' 은 이런 어두운 국면을 풍자한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지만, 전체 암호문을 만들어 현실을 신기루로 만들고 두꺼비로 달을 먹으며 현실을 비춰 매우 우여곡절했다. 시 속의 참신하고 기묘한 상상은 시인의 기복을 표현했다.

저명한 평론

후진형' 당음귀전': 루통' 월식' 시는 이백의' 고랑월행' 에서 태어났다. 이백' 구랑위' 는' 전문'' 야광덕이란 무엇인가? 죽음은 출산을 초래한다. 입위는요? 복부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곤소곤 속삭이고, 마지막에는 마을의 돌파구였다. 링 준은 어떻게 이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후진형' 두리시통': 노래는 보조에서 시작되며 내실 속에서 즐거워한다. 바이 는 너무 음란, 생각 을 빌려 입니다. 아니면 너무 사실임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나는 의심스럽다, 물어봐도 된다. (처음 두 문장 아래) 따르지 않는다.

심덕잠당시: 귀비가 주인을 미혹시킬 수 있음을 암시한다. ('두꺼비' 라는 말 아래)' 고풍' 에서' 두꺼비가 너무 날씬하다' 라는 글에 찬성하지만' 고풍' 은 무혜비를 가리키며 양귀비를 가리키며 각자 생각이 있다.

진릉의 시는' 행검' 보다 낫다: 여산을 유람하면 시대를 거스를 것이다. 그 후, 예를 들면; 하나님, 당신의 코끼리. 여산의 재난은 여총의 징조이기 때문에 두꺼비가 일식한 달빛을 비유하는 궁실의 마법화를 비유한다. 9 해해는 태양의 위태로움을 쏘지 않고, 음정난을 볼 때 명제는 명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그것이 색황에 탐닉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죽어도 모르는 안전과 즐거움을 알 수 있겠는가? 위기의 순간, 화난 말. 샤오는' 여산' 이' 평란' 후의 저자이자 잘못이라고 말했다.

왕운운의' 왕운당시선등판': 먼저 명월을 영영영하고, 후에 페이양을 생각하다. 후진타오는 신경 안 써요?

근토 최원의 이태백시주: 연운: 재미부터 시작 (처음 두 문장 아래).

저자 소개

이백 (70 1 ~ 762), 글자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그는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문학과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여, 그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