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3000자 소설을 읽고 급히 생각을 찾아봅니다!
3000자 소설을 읽고 급히 생각을 찾아봅니다!
장위에란의 3000자 소설 『체리 머나먼』을 읽고 나면
책을 펼치면 그녀의 가볍고 부드러운 내레이션을 따라가며 성장발자국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다. 그 세대만이 가질 수 있는, 마치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 유치원에서 학교로, 어린 시절 친구에서 동창으로, 우정에서 사랑으로, 우리 세대의 눈에는 그런 단순한 경험, 단순한 관계, 단순한 이야기만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장웨란의 글에서 이러한 단순함 속에서 펼쳐지는 것은 잡다한 세계이며, 겉으로 보기에는 편집증적이고 단순한 정신적 여정이지만 실제로는 똑같이 어렵습니다. 소설 속 주인공 두완완(Du Wanwan)의 화풍처럼, "선은 항상 굵고 강하며, 떨리는 병적 상태로 그림의 순수성을 파괴한다." 그러므로 "수채화나 유화만 그릴 수 있고, 죄책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가리기 위해 두꺼운 색을 사용합니다. "주저하는 선", 따라서 "그림은 항상 축적된 색상의 큰 블록으로 이해할 수 없는 모습을 제공합니다."
이 소설은 서로 가깝게 지내는 두 소녀, 두완완(Du Wanwan)과 두안샤오무(Duan Xiaomu)가 적으로 성장하고 친구가 되어 우정과 사랑, 생존과 죽음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Ji Yan, Xiao Jiezi, Tang Xiao, 배관공 등과의 사랑과 증오를 통해 사람 간의 사랑과 사람과 자연의 조화가 강조됩니다. 이야기는 고통에서 평화로, 악에서 선으로 가는 다리는 종교로 개종하는 것임을 알려줍니다. 종교는 인생에서 비극이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비극적인 삶이 지나친 두려움 때문에 미쳐버리지 않을 것이며, 지나친 증오 때문에 타인에게 폭력을 행사하지 않을 것이며, 또한 역경 속에서도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생각은 유래가 있지만 장웨란의 성격에 깊이 각인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영혼을 괴롭히는 근본적인 질문에 대해 고민한 끝에 새로운 세대가 생각해낸 답은 바로 여기에서 신학의 아우라가 사라졌고, 빛을 발하는 것은 일종의 인류애와 자비심이었다. 인문학적 정서. 이 마음은 본래 공허하고 바람이 부는 이 세상에서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원망과 원망이 끊이지 않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이 감정은 대성당 오르간의 소박하고 풍부한 울림처럼 더욱 웅장하다.
장웨란이 말하는 것은 젊은 작가들과는 분명 젊은 시절의 방종과 전통에 대한 반항이 아니라, 성장의 혼란 속에서 조심스러운 꿈과 검증, 사고와 통찰이다. 그녀의 소설에는 대부분의 젊은 작가들의 작품에서 유행하는 냉소주의가 없으며, 더 이상 수다스럽고 관련성이 없는 시끄러운 성급함도 없으며, 문자 그대로 작은 트릭도 없습니다. 악센트, 그리고 이 모든 것은 그녀의 생각의 깊이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녀의 사고는 항상 그녀의 나이를 초월하고 인간 존재의 많은 기본 문제와 관련되어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비록 현자와 현자가 이러한 질문에 표준적인 답을 줄 수는 없지만, 사고의 촉수가 이 수준까지 확장되는 한 문학은 본질에 가깝습니다.
Zhang Yueran의 환상적 재능과 우울한 기질은 그녀의 소설을 낭만적이고 신비롭고 우아하고 우아하게 만듭니다. 감각이 예민하고 다재다능하며 다방면에 도전하는 그녀는 청춘을 얼룩덜룩하고 화려하게 만든다. 그녀는 이 시대가 주는 모든 귀중한 정보 기호를 능숙하게 포착하고, 그것을 완벽하고 꼼꼼하게 소설에 녹여낸다. 이야기의 틀 속에서는 서양 예술영화, 홍콩과 대만의 로맨스 소설, 세계 고전 동화 등의 영향을 볼 수 있다. 소설의 이미지와 장면에서 우리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련미, 단순함, 순수함을 볼 수 있으며, 서양 유화의 강렬한 색상과 우아한 후광, 패션 의류의 우아한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고딕 양식의 건축물은 으스스하게 서 있습니다. 참신한 언어로 보면 팝송의 친밀감과 선정성, 시의 예술적 개념과 간결함, 고전 영화 대사의 긴 함축성과 넓은 정신적 공간을 갖고 있다. 이 세대의 십대들이 접하는 모든 관련 문화적 형태는 기본적으로 그녀에게 흡수되어 그녀의 막대한 자원이 되고, 이 독점적인 자원에서 그녀는 개성과 재능의 용광로를 통해 빛나는 예술적 특징을 형성합니다.
Zhang Yueran은 운이 좋고 부지런하다고 말해야합니다. 그녀는 나이에 걸맞지 않는 글쓰기 재능, 즉 남다른 감정, 남다른 사고력, 구조와 단어를 제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합니다. 그녀는 성장하면서 점점 더 화려해집니다. 그녀의 지칠 줄 모르는 문학 창작 탐구와 추구는 이러한 소소한 이득을 얻었습니다. 『체리 멀리 떨어져』를 읽고 나서 이런 생각이 들었고, 작가처럼 나 역시 이 수확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가끔 맛보았다.
사물에 대한 작가의 감정은 섬세하고 예민하며, 나이에 걸맞는 깊이와 끈기가 있다. 삶의 모든 사물과 현상은 그녀의 감정과 연상을 촉발하는 접점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책에 등장하는 그네, 교회, 체리 등은 책 속 등장인물의 고유한 일부가 되는 독특한 복합체입니다. 그녀는 자신이 보고 듣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묘사하고 심리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독서를 통해 음미하고 생각하는 습관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가가 사물의 느낌과 인물의 심리 분석에 많은 노력과 펜을 들인 것은 사실이다. 이에 대해 그녀는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신중하게 관리했으며 일부는 사치스러울 정도로 관리했습니다. 사랑과 우정은 마음에서 서로의 인식을 요구한다. 다양한 의심과 오해, 얽힘과 탈출, 배신과 저항, 사랑으로 인한 인물들의 성격 변화와 개성 부각 등이 모두 작가의 설명이다. 펜은 조각칼처럼 한걸음 한걸음 떼어내며 그 진솔하고 철저한 면모를 드러낸다. 작가도 미리 예감과 서스펜스를 설정해 두었지만, 굳이 길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빠른 독서의 시대, 이 중 어느 것도 독서에 장벽을 만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단적으로는 서사적 각도를 끊임없이 바꾸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다. 대부분의 작품은 두완완의 1인칭 시점으로 전개되며, 때로는 두안샤오무의 심리적 인식이 두안샤오무의 관점에서 표현되기도 한다. 두 히로인을... 당신과 나의 텔레파시 관계는 캐릭터의 내면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 더 넓은 서사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얀의 일기와 배관공의 글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그의 심리적 행방을 더욱 빨리 이해할 수도 있다. 이것이 장웨란의 예민한 감정이다. 그녀는 감정을 잘 표현하고 감정을 가지고 노는 것이 "1890년에 사라진 해바라기"에서도 마찬가지다. 느낌의. 그녀 같은 젊은이들은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활용하는 데 능숙하다.
성장에 따른 이익이 있고 이에 대한 대가도 있습니다. 이는 장웨란의 소설 속 인물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 작가는 『체리 멀리 떨어져 있다』에서 이 대가에 대해 좋은 각주를 만들었다. 그러므로 책 속의 인물들은 예외 없이 삶이 가져다준 괴로움을 일종의 무기력한 슬픔으로 씹어먹고 있으며, 그들의 무지와 천박한 성장의 대가를 모두 치르고 있는 것이다. 슬픔은 장월란의 소설에 남아 있는 멜로디일지도 모릅니다. 그녀는 소설에서 합리적인 배치와 설명을 제시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현실입니다.
이 책에는 사랑은 무력하다. 사랑만으로는 부족하다. 소위 사랑을 막는 은하수 같은 힘이 있다. Du Wanwan과 Ji Yan의 사랑은 진실하고 잊을 수 없습니다. Xiaojiezi와의 거래는 Duan Xiaomu를 구하는 동시에 자신을 구하는 것입니다. 마치 그녀가 두안샤오무의 오른쪽 다리를 부러뜨려 자신의 오른쪽 다리에 통증을 유발할 계획을 세웠던 것처럼. 그것이 멸망인지 구원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그녀는 사랑을 잃었습니다. Duan Xiaomu의 사랑은 여덟 살 때 Xiao Jiezi의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싹이 났지만 그녀의 사랑은 약하고 환상적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녀는 Xiao Jiezi의 이름을 그의 뒤에서 살짝 부를 수 밖에 없었고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결국 목숨을 바쳐 얻은 것은 거짓되고 추악한 사랑이었습니다. 사랑은 당샤오를 착한 사람에서 비뚤어진 사람으로 바꾸고, 지옌으로 하여금 오해와 의심 사이에서 선택을 하게 하고, 배관공의 두안샤오무에 대한 사랑을 물거품으로 만든다. Man Yuexia, 하지만 그것은 또한 삶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지옌은 책 속에서 오히려 연결 인물로 등장하는데, 두완완과 두안샤오무의 두 연령층, 즉 유년기와 청년기에서 서로 다른 두 이름으로 등장하며, 전체 '증인'으로 등장한다. "살인 장면"은 Du Wanwan의 내면의 악마를 몰아 내고 Duan Xiaomu의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전사 또는 방어자가되었습니다. 그의 외모와 그에 따른 사랑과 우정은 두 여주인공이 서로를 관용하고 이해해야 한다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장웨란의 화려한 언어 뒤에 숨은 세심한 생각과 독창성입니다.
어린 시절, 젊은 시절을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꿈이 있습니다. 벚나무는 이런 꿈과 기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는 아주 가깝지만 현실에서는 닿을 수 없는 거리, 즉 장벽이 있습니다. 순간을 포착하고, 내면의 악마를 몰아내고, 더 관대하고 이해심을 가지십시오. 어쩌면 벚나무가 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과정 역시 선택과 버림의 긴 과정이다. "Cherry Far Away"에서는 "The Leftovers" 및 "Destroyed"와 같은 이전 작품에서 보여준 Zhang Yueran의 화려한 성격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차분하고 이성적인 사고, 삶과 사랑에 대한 생각,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대한 생각. Du Wanwan과 Duan Xiaomu는 운명에 놀림을 받은 쌍둥이이지만, 그들 사이에는 도달할 수 없는 낙원에서 그들의 삶과 운명을 통제하는 일종의 운명이 있습니다. Duan Xiaomu는 리 할머니에게 입양되었고 그리스도에게 감염되었으며, 이는 그녀에게 친절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게 했습니다. Du Wanwan은 내면의 악마에 의해 억압되고 쫓겨났습니다. 그녀의 삶에는 항상 악마가 있었지만 결국 그녀는 사랑과 신을 믿었습니다. 마침내 두 주인공이 내면의 악마의 족쇄에서 벗어나 하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사랑과 신의 힘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종교 탓으로 돌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이 책은 참으로 강한 종교적 의식과 깊은 운명 개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소설을 읽은 후 작가의 전작 『1890년에 잃어버린 해바라기』와 비교해 장웨란의 성장과 발전에 감탄했다. 이러한 발전은 그녀의 재능, 구조적 설정, 언어 통제뿐만 아니라 삶과 삶에 대한 해석, 인간 본성에 대한 사고에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작가의 성장에 대한 약간의 이득이자 맛일 것입니다. Zhang Yueran의 글쓰기 경력에 더 많은 이익이 있을 것이며 독자들이 그녀와 함께 이를 음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