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초사' 에는 어떤 명편이 있습니까?
초사' 에는 어떤 명편이 있습니까?
초사' 의 주요 저자는 굴원이다. 그는' 이소',' 구가',' 구장',' 구문' 등 불후의 작품을 창작했다. 굴원의 영향으로 추 () 는 송옥 (), 당러 (), 형근 () 등 초사 작가도 생겨났다. 현존하는' 초사' 는 항상 비교적 집중적이다. 주로 굴원과 송옥의 작품이다. 당러와 가시의 대부분의 작품들은 전해지지 않았다.
초사의 특징에 관해서는 송대황이' 초사 보정서' 에서 요약하였다.' 가곡 송소는 모두 초어를 쓰고, 초음을 쓰고, 또렷하게 기억하고, 초물의 이름을 날리기 때문에' 초사' 라고 부를 수 있다. " 이런 견해는 정확하다. 더하여, Chuci 굴곡, 노래 일에 포함 된 역사적인 전설, 신화 이야기, 관례, 예술 기술 및 부유한 서정적 인 작풍은 모두 선명한 Chu 문화적인 색깔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초사의 기본 특징이며 중원 문화와 상생하는 초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전국초문학집. 서한의 유향, 동한 왕일. 초사 굴원, 송옥, 화 남소산, 동방삭, 왕보, 유향 등 * * * 16 편의 사부, 후왕일은 자신의' 구사' 를 17 편에 더했다. 이 책은 굴원 작품을 위주로 하는데, 그중' 이소',' 천문',' 전문' 은 역사가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많은 사료와 신화 전설을 보존하고 있다. 굴원 (기원전 339 ~ 기원전 278 년) 은 이름이 평평하다. 초회왕 왼쪽 그림과 삼루 박사는 새로 임명된 것이다. 청율례, 인재 보상, 연합 항진 () 을 주장하여 파관된 후 유자 () 진상 () 에 의해 소멸되었다. 국왕이 되자 굴원은 유배되었다. 초국의 위태로운 국면을 만회하지 못하고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지라강으로 죽었다. 《이소》는 굴원의 대표작이다. 이 파란만장한 정치 서정시는 작가의 진보 이상을 표현하고 이상을 실현하는 끊임없는 분투, 분투에서 만난 좌절과 자신의 고민을 표현했다. 굴원은 늘 역사를 인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구한다. "위 당, 우, 삼후제, 하차, 루안, 이, 물의 패는 자신이 어차피 도로, 자아로 돌아온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장소들 중 일부는 역사 기록과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리 사오" 는 말했다: "아홉 토론 아홉 노래 시작, 강 쌰 엔터테인먼트." " 그림 한 장을 그리는 것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다섯 아들은 모두 골목을 잃었다. 여우를 쏘는 것은 여우를 봉하는 것이 좋다. 고체 격동은 결국 신선함을 초래하고, 너는 시댁에 대한 욕심을 갖게 될 것이다. 관개가 강하여 방종하기 어렵다. 소일거리가 되는 날, 나는 내 자신을 잊을 것이다. 내 머리는 남편과 함께 떨어질 것이다. 샤저는 종종 Xi 를 침범하지만, 그는 매우 어색하다. "이 단락에서 묘사한 하조 역사는 상당히 완전하여' 좌전' 과 상호 참조할 수 있어' 사기 하본기' 의 소리 없는 일의 누락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이소' 에서 화화, 왕경, 진련, 홍룡, 에 대한 묘사에서 고대 신화 전설의 한 점을 엿볼 수 있다. 맹시에서 정절사진을 찍으면 경인과 나만 항복할 것이다' 는 고대 천문력을 고증하는 자료다.
9 가' 는 원래 고대 음악 노래였는데, 하초가 하늘에서 훔쳤다고 한다. 굴원의' 구가' 는 민간 악가 제신의 기초 위에서 쓴 것으로 고대 악가의 이름을 베껴 쓴 것으로 11 편이 있다. 그중에는 운신, 산신, 샹수신, 하신, 태양신에 관한 신화 이야기가 보존되어 있어 고대 민속과 초문화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전문》은 수장시이다. 170 여 개의 자연우주와 사회사에 관한 문제에서 많은 신화 전설과 고대 사료를 보존하였다. 예를 들어, 전설과 우치수에 관한 일련의 문제들은 고등어와 거북이의 관계, 우와 고등어의 치수법의 차이, 우치수에 대한 도움, 우와 도산석 딸의 결혼 등을 포함한다. 후이의 전설에 관한 문제는 후사일, 사하버, 아내가 한탁에게 살해당하는 등의 세부 사항을 포함한다. 상대 조상 계약과 계약에서 당나라 역사에 이르는 문헌이 비교적 부족하다. "전문" 은 이 역사의 많은 중요한 단서를 밝혀냈는데, 그중에서도 제나라, 왕적, 왕해, 장사 등 내용이 특히 소중하다.
가장 먼저 사기에서 볼 수 있습니까? 쿨한 관리가 전하다. 그것의 본의는 추 () 의 글자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점차 두 가지 의미로 고정된다. 하나는 시의 장르이고, 다른 하나는 시집의 이름이다. 시 장르로 볼 때, 그것은 전국 말기에 굴원을 대표하는 시인이 초민가를 기초로 창조한 새로운 시체이다. 집명으로 볼 때, 그것은 서한유향의 선인을 기초로 편찬한' 초사' 체시집으로, 전국초인 굴원 송옥의 작품과 한대 자이, 화 남소산, 장길, 동방삭, 왕표범, 유향의 패러디 작품을 수록했다.
3. 중국 전국시대에 굴원을 대표하는 초인이 창조한 시 형식. 초사의 이름은 서한 초년 사마천의' 사기',' 량관열전'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한대에서는 초사를 단어나 사부라고도 한다. 서한말년에 유향은 굴원, 송옥, 한대 화남소산, 동방삭, 왕보, 유향 등의 작품 16 곡을 수집하여' 초사' 로 정했다. 초사는 또 시집의 이름이 되었다. 굴원의' 이소' 는 초사의 대표작이기 때문에 초사를 사오체 또는 사오체라고도 한다.
초사는 초민요의 기초 위에서 가공제련을 거쳐 발전한 것으로,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지리와 언어환경의 차이로 초국은 예로부터 독특한 지방음악을 가지고 있는데, 고대에는 남풍 남음이라고 불렸다. 또한' 화원' 에 기재된 초인가, 월인가, 창랑가 등과 같은 독특한 민요도 있다. 더 중요 한 것은, 추 오래 된 역사를가지고, 우 펭 유행, 추 노래와 춤으로 하나님을 즐겁게, 그래서 신화 보존, 시 음악의 급속 한 발전, 추 민요는 원래 종교적 분위기로 가득 합니다. 이러한 영향들은 초사를 초나라 특유의 성운과 동시에 깊은 낭만주의 색채와 두터운 요술 문화를 갖게 하였다. 초사의 출현은 초지 민요와 문화 전통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초사는 남방초문화와 북방중원 문화를 결합한 산물이다. 춘추전국 이후 줄곧 만정이라고 불리던 초국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중원과 제후를 빼앗는 과정에서 북방 각국과 자주 접촉하여 남북의 광범위한 교류를 촉진시켰고, 초국도 북방 중원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바로 이런 남북 문화의 만남으로 굴원 같은 위대한 시인, 초사가 이렇게 화려하고 다채로운 위대한 시를 탄생시켰다.
초사' 는 중국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의 출현은' 시경' 의 2 ~ 3 세기 침묵을 깨고 시단에서 빛을 발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시경' 과' 초사' 를 합친 것을 경풍이라고 부른다. 바람은 15 국풍을 가리키며, 시경을 대표하여 현실주의 정신이 충만하다. 사오 () 는 이소 () 를 가리키며 초사 () 를 대표하여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풍과 소는 중국 고전시에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양대 유파가 되었다.
이것은 동한 왕 이순신 (Wang yi) 의 "추 연설 (Chu ci)" 임을 주목하십시오. "사쿠전서 총목": "유향화 초집 굴원" 이소 ","천문 ","다문 ","구장 "... 그들 각자는 모두 기록했다. 유향에서 편찬한' 초사' 16 권은 원래 분실되었다. 초사' 의 장과 문장은 모두 유향의' 초사' 를 블루본으로 하여' 초사' 에 대한 완전한 해석뿐만 아니라 원시 자료도 제공한다. 남송홍흥조는' 초사' 장문의 기초 위에서' 초사' 에 대해 보충 주석을 달았다. 이후 남송주는' 초사집주', 청초 왕부의' 초사 해석', 청대 장제는' 산정 초사집주' 등을 집필했다. 그들은 자신의 견해에 근거하여 대량의 편찬, 심사, 주석, 평론을 했다.
초사' 에서' 구탄사고' 구름: 임암수음.
산들이 괴석하여 언덕이 햇빛으로 덮여 있다.
나는 슬퍼서 슬프고, 눈은 슬퍼서 울었다.
풍채가 나무를 흔들고 구름이 빨아들인다.
슬픔은 여생을 위해 기쁨이 없고, 슬픔은 산천 대지이다.
댄은 장사카를 거닐며 저녁에 혼자 방황하고 있다.
머리털이 근심을 덮고 활이 피곤하다.
영혼이 남방에서 유랑하고, 울고, 울다.
나는 마음이 약해서 너에게 말하지 않지만, 입으로는 오히려 묵묵부답이다.
나는 호남과 위안으로 돌아가 멀리 이사했다.
우방의 타락을 그리워하며 귀신 속에 살고 있다.
민씨의 선조 중에는 행복이 없고, 마음은 혼란스럽고 슬프다.
좁은 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강을 돌다.
그것은 깊은 물속에서 으르렁거리며 사방을 돌아다녔다.
리 xingsao 마이크로 산문, 지 lingxiu 계몽.
나도 차를 남영 Xi 에 두고 먼 옛날의 트랙으로 돌아갔다.
멀리 수리하기는 어렵지만, 그는 자신의 마음을 다치게 할 수 없다.
서너 번의 형벌을 외워 영원히 홍범의 규율을 깨뜨리지 않는다.
규칙을 외우고 놀아라, 잘못은 마음대로 저울질한다.
빌어 먹을 잉크로 가서 포기했지만, 나는 내 편에서 기다리게되어 기쁘다.
단탕은 무성한 풀숲에서 시들고 가시나무는 심방에 있다.
역사 책망이 의지하다.
오불은 매우 기뻤고, 연연은 말을 타고 있었다.
Quiqin 은 청 정부에 가서 그를 야생에 던졌습니다.
이것을 보고 한숨을 쉬며 계단을 올라갈지 말지 모르겠다.
화이트 워터 로 이동, 야망 은 높은 유지 하지만, 마이 그 레이 션 으로 인해 사망했다.
감탄: 한본의 물이 깊으면 주한과 함께 있으면 옹졸하다.
종아는 죽었다. 누가 울고 있어? 저는 불편합니다.
나는 아내와 Xi 의 이별에 슬퍼했지만, 나도 가을을 위해 울었다.
고대 시의 일종으로, 부라고도 한다. 전국 말기에는 굴원을 대표하는 초문인들이 초민가를 기초로 새로운 체시를 만들었다. 《시경》에 비해 편폭이 더 크고 문장식이 더 길다. 초국의 문학 풍격과 사투리 음운을 이용하여 초국의 토산, 사정, 인정을 묘사하며, 강한 낭만적인 색채와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초의사 굴원은 그것의 창조자이다. 당대 초사 작가는 송옥, 가시근 등이 있다. 그들은 모두 굴원을 모방하여 이런 장르의 작품을 썼다. 그 명칭은 늦어도 한초부터 존재했다. 이 용어는' 사기 장탕열전-서량관열전' 에 등장했다. 굴원은 가장 많고 질이 가장 높은 이런 작품을 창작했다. 중국 고대의 가장 긴 서정시' 이소' 는 그의 대표작이다. 전편은 일파삼할인, 기복, 강한 낭만주의 색채, 비유 수법을 광범위하게 활용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먼 의경을 형성한다. 기세가 웅장하고 구조가 완벽하여 초사와 후세의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사오체' 라고 불린다. 한대에 이르러 굴원을 모의한 작품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모두 초인이 쓴 것은 아니지만 내용과 형식 모두 이런 문체와 비슷하기 때문에 초사라고도 한다. 문학사에서 흔히' 바람',' 소' 라고 불린다. "바람" 은 "시경" 을 의미하며, 주로 "국풍" 이다. 사오는 굴원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 후세 사람들은 늘 경풍으로 중국 고시의 연원과 전통을 개괄한다.
시집의 제목도 가리킨다. 서한 유향 시리즈. 소득 굴원, 송옥, 가시나무, 당러, 자이, 화 남소산, 동방삭, 안제, 왕보, 유향 자신의 작품, *** 16. 동한 이후 왕일은 구사를 17 편에 추가했다. 주요 주석은' 초사 사집 사주' 보주, 동한 왕일의 장구와 송대 홍흥조의 보주를 포함한다. 남송주의' 초사보주' 는 단행본과 고서 총서로 구성되어 총 8 권이다. 중화서국은 청대 장제의' 산대정 초사찰기' 를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