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국경일에 처음으로 감사의 마음 낭송에 참가하려면 어떤 세부 사항과 기교에 주의해야 합니까? 내가 먼저 외워야 하나요?
국경일에 처음으로 감사의 마음 낭송에 참가하려면 어떤 세부 사항과 기교에 주의해야 합니까? 내가 먼저 외워야 하나요?
첫째, 시의 사상 내용을 파악하고 감정 기조를 확정하다. 현대시를 읽으려면 우선 그 사상성을 파악하고 사상성에 따라 감정 기조를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더 이상 강교' 는 슬픔과의 이별을 말하는데, 그 감정의 기조는' 슬픔' 이라는 단어에 정해져 있다. 게다가, 이 슬픔은 슬픔이 아니라 깊은 슬픔이 아니라 가볍고 부드러운 슬픔으로 강교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도취와 모교에 대한 애틋한 정을 띠고 있다.
둘째, 감정적 인 필요에 따라 언어 속도를 설정하십시오. 시를 읽는 속도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만약 표현이 즐겁고, 신나거나, 긴장된다면, 속도가 빠르다. 성능 내용은 슬프고 낮거나 서정적이며 속도가 느립니다. 공연의 내용은 평평하고 속도가 적당하다. " 예를 들어, "케임브리지에 작별인사" 와 "이 땅을 사랑합니다" 는 모두 느립니다.
같은 시, 말의 속도는 고정불변하지 않다. 시 감정의 발전에 따라 말의 속도도 따라서 변한다. Wen Yiduo 의시 "발견" 처럼:
내가 왔고, 소리쳤고, 피와 눈물이 쏟아졌습니다.
"이건 내 중국이 아니야, 안돼, 안돼! 클릭합니다
나는 네가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에 왔다.
시간을 때리는 풍강, 화염에 불을 붙이고,
내가 왔다, 나는 이것이 공허한 기쁨인지 몰랐다.
내가 만난 것은 악몽이었다. 어디 계세요?
그것은 끔찍한, 낭떠러지에 매달려 있는 악몽이었습니다.
그건 네가 아니야, 그건 내 사랑이 아니야!
나는 하늘에 물었고, 바람이 사방팔방에서 불어오도록 강요했다.
나는 물었다, 주먹으로 지구의 빨간 가슴을 두드리고,
나는 어떤 소식도 얻을 수 없다. 나는 너를 위해 울고 있어!
마음을 내뱉어라, 너는 내 마음속에 있다!
작가는 차근차근 이해하고 차근차근 질문을 한다. 리듬이 점점 더 긴박해지고, 고통은 점점 깊어진다. 마침내 고심 경영을 거쳐, 나는 마침내 원래 조국이 내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이 시의 속도는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천천히 → 빨리 → 천천히.
셋째, 시의 의경에 따라 악센트와 장음 단음을 가볍게 읽는 것을 확정한다. 시를 읽는 데는 가볍고 무겁고 장음과 단음이 있어야 시의 감정을 강조하고 시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어구의 경중과 장음 단음은 시 내용과 의경에 근거하여 판단해야 한다. 예를 들어, \ "작별 캠브리지: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시 전체가 부드럽지만, 여전히 중점이 있다. 이 중 아래 이중선 부분은 조금 더 읽을 수 있습니다. 단선 부분을 그리는 세 가지' 빛' 은 이 시의 중점 부분에 속하지만 시의 경지에 따라 다시 읽을 수 없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이렇게 처리할 수 있다: 천천히 말하면 소리가 약간 길어진다. 이렇게 두 가지 중점은 다르다. 하나는 가볍게 뻗고,' 송' 의 매력이 나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넷째, 문맥에 따라 시의 정지를 확정한다. 시 독서는 일시 중지를 올바르게 처리해야합니다. 리듬은 자연히 분명하고, 시는 운율미로 가득 차 있다. "일반적으로 멈춤 후 멈춤이 가장 짧고, 쉼표 뒤의 멈춤이 길고, 세미콜론, 콜론 뒤의 멈춤이 길며,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줄임표 뒤의 멈춤이 더 길다." 구두점의 정지는 판단하기 쉽다. 그러면 구두점이 없는 곳에서 어떻게 멈출까? 우리가 이해해야 할 것은 고시가 리듬이 멈춘 것이고 현대시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구성이 쓴' 세대' 와 같은' 이중음절 박자' 입니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다.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때로는 시의 내용과 의미 관계에 따라 판단해야 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 Wen Yiduo 의 "붉은 촛불" 의 마지막 단락에서 대략적인 처리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붉은 촛불/아!
"묻지 마라/수확,//하지만 물어/훈련. 클릭합니다
그러나 시의 내용과 의경을 자세히 분석하면 이런 처리 방식이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불타는 붉은 촛불을 읊어 자신의 포부를 표현했고, 반복해서 읊은 후,' 수확은 묻지 말고 경작을 구하라' 는 집념적인 태도로 인생을 대해야 한다고 표현했다. 그래서 마지막 절의 처리는 이 시의 다른 장과 달라야 한다. 이것은 이 시의 클라이맥스이다. 모든 글자는 매우 중요하며, 각 글자는 작가의 감정과 마음을 담고 있다. 각 단어의 힘을 반영하려면 낭독할 때 이렇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강/양초/아!
"구하지 않는다/거두다/거두다//구하다/경작하다/쟁기."
이런 처리는 한 글자씩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시인의 지향과 지향의 확정을 더욱 정확하게 부각시킬 수 있다.
전반적으로 현대시 읽기는 일반 텍스트 읽기와는 달리 표현성이 강하다. 그것은 독자가 일정한 기교를 익히고, 자신의 감정을 투입하고, 반복해서 읊어야 점점 더 좋아지고, 결국' 시와 사람' 의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시를 외워라: (그의 말투와 감정 어조의 변화에 주의해라)
5 월 달력을 열다.
우리는
천천히.
분노한 군중
천안문 광장으로 몰려들다.
소리가 갈수록 커진다.
5 월 달력을 열다.
우리는 듣는 것 같다.
천천히.
설레고 높은 목소리.
80 여 년 동안 단지 참관했을 뿐이다.
귓가에 또렷이 메아리치다.
열정이 넘치고 목소리가 높다.
또한 청도는 평화 조약에 서명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국내에서 도둑을 징벌하고, 외국에서 국가 정권을 쟁취하다.
조국이 어떻게 유린당할 수 있단 말인가?
중국은 어떻게 지구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습니까?
표정과 반항으로 가득 찼다.
이것은 한 무리의 열혈 청년들의 정의로운 외침이다.
이것은 애국자 그룹의 영광스러운 선언입니다.
화산 분출 마그마처럼.
날카로운 칼처럼 어둠을 찔렀다.
솟구치는 홍수와도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바다제비처럼 풍랑과 싸우다
열정이 충만하다
매국노를 때리면 사람을 기쁘게 한다.
노여워하며 조택을 불태우다
피비린내 나는 진압이 무슨 짓이냐
나는 내 피를 헌재에 뿌렸다.
큰소리로
이것은 반제 반봉건의 위대한 승리이다.
이것은 심상치 않은 역사의 전환점이다.
이것은 영원히 높이 치켜드는 깃발이다.
이것은 영원한 애국시편이다.
열렬하다
기나긴 인류 사회.
몇 년 동안의 고난을 연역했는가?
유구한 역사와 문명.
얼마나 많은 비극이 자주 상연됩니까?
비장한 느낌이 들다
무수한 철의 사실이 우리에게 알려준다
무지가 괴롭힘을 당하다.
뒤떨어지면 얻어맞는다.
5 월 달력을 열다.
우리의 자신감은 배로 늘었고, 정력은 급증했다.
젊은 친구
오사홍기를 높이 들어 봅시다.
단결하여 실속 있게 일하다.
분발하여 줄곧 쫓고, 자강불식하다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다
찬란한 내일을 껴안다.
희망적이고 확고한 어조로 가득 차 있다
외울 필요는 없다. 외워야 할 내용에 익숙해지면 다음 문장을 읽을 때도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