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 연구 종합 서술

시 연구 종합 서술

고응은 성당변세시파의 지도자이고,' 창력이 비장하다' 는 변세시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의 시는 질을 근본으로 하고, 장엄하고 질박하다. 높고 외롭다, 그는 레인저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양송을 유람하며 자급자족에 힘썼다. 게다가, 그는 성격이 호탕하고 정직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반영된 방면이 매우 넓고 주제도 매우 깊다. 높은 심리 구조는 비교적 광범위하고 성격이 직설적이어서, 그의 시는 왕왕 직설적으로 억측하거나 대담을 하며 비유 수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갈염행' 이 시작되자마자 국난을 지적하며 긴장된 분위기를 두드러지게 했다. "중국 동북변두리는 캄캄하고 연기와 연기가 자욱하여 야만적인 침략자를 물리치기 위해 아군 장군이 고향을 떠났다." 마지막으로 직설적으로 말했다: "오늘 사막의 전쟁을 듣고, 리도! 클릭합니다 간절한 기대와 깊은 한숨, 함축적이고 힘이 있다.

고적한 시는 자연 경관이 아니라 사람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풍경을 거의 쓰지 않고 서정시 풍경을 자주 쓰기 때문에 시인 개인의 주관적 인장이 찍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의 노래' 는' 가을은 잿더미, 풀은 고갈, 외벽잔양' 으로 처량한 광경을 묘사하고, 사막, 고초, 고성, 석양을 대조해 주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찬 화면을 구성해 전사들의 용감하고 비장한 전투를 더욱 치열하게 만들었다. 고상한 것은 언어 풍격에 간단한 단어로 조각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돈 동양대 시" 의 한 구절은 "천리 떨어진 황운, 낮에 빛나고,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다. 앞길을 모르는 것은 근심하지 말고, 세상에 왕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기술적으로 아무런 노력도 없는 것 같고, 글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으로 보이며, 고의적인 수식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고상한 생활과 창작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1) 20 년 전, 그는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송에 갇혔을 때 시 창작을 시작했다.

(2) 개원 20 년에서 천보 8 년, 첫 출세, 빈둥빈둥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것은 그 창작의 전성기였다.

(3) 천보 8 ~ 14 년, 옆에 서서 군대에 가야 창작을 계속할 수 있다.

(4) 원재 (756) 이후 벼슬길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도 훌륭한 작품을 썼지만, 전반적으로 상위 3 호보다 못하다.

높은 시의 제재는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현실성이 강하다. 주로 다음과 같은 범주가 있습니다.

1 국경시, 최고 업적. 대표작으로는' 갈염행',' 교문행 5 곡',' 세상',' 샤세곡',' 기중조',' 구가 3 곡' 이 있다 이운남의' 청장년시' 와 같은 불의전쟁을 칭송하고 소수민족을 차별하는 작품은 바로 이런 시의 찌꺼기이다.

(2)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 이 시들은 통치자와 광대한 인민 사이의 모순을 깊이 폭로했다. 예를 들면' 치치 황하 13 곡' (9),' 동평로 홍수' 등이다. , 농민들의 무거운 세금, 부역, 자연재해 부담을 실감나게 묘사하며 농민들의 고난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그는 또' 좋은 관원' 을 찬양하는 시를 썼는데,' 인정' 의 사상에서 경박하다고 주장했다

(3) 비꼬는 시. 일반적으로' 고가' 와' 그 두 편의 시를 거쳐 행하기 어렵다' 와 같이 정치를 남용하고 통치자를 비판하는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쾌락을 가리킨다. 또 안사의 난후 정국에 대한 불안과 분노를 표현한 시가 있다. 예를 들면' 시로 배씨를 대신한다',' 백장봉 2 수' 등이 있다.

④ 영회시가 가장 많고 사상 내용이 비교적 복잡하다. 군대, 보상 슈 세 카드 구오 shaofu 웨이, 샤오 고체 선물 cuier, 왼쪽 등을 보내지 마십시오. 이것은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합니다.

포드환은산은 심사선인',' 인일송두르보유' 등 우정을 표현하거나 은거를 갈망하는 등 진지하고 전염성이 있다. 이런 시 중에는 명리를 부러워하고 권세 있는 작품을 아첨하는 것도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송시 10 곡" 과 같은 역사에 관한 시와 "삼인용 청이군 입주" 와 "펑주산 여행" 과 같은 여행 풍경을 묘사한 시들도 상당히 좋다. 고상한 시는 당시 이미 명성을 누렸다. "신당서 고적전" 은 그가 "자만심성" 이라고 말했다. 모든 문장 다 있고, 좋은 사람은 전파해야 한다. " 윤곤이 소장하고 있는 하전 능영도 "자신감과 용기가 충만해 여야가 그의 작품을 매우 좋아한다" 고 칭찬했다. 왕세정은 고상한 스타일은' 비장하고 두터운' (시는 교실과 함께) 이라고 지적했다.

고시풍의 기본 특징은 감정이 깊고, 정신이 침착하며, 언어가 직설적이며, 필법이 웅장하다는 것이다. 시풍 방면에서 고시 고체는 근체시보다 낫다. 특히 고체 칠절이다. 곡창, 파도가 넓고 목소리가 실의에 빠지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강인하고 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고박직은 한위 고시의 맛에 가깝다. 근체 중 7 법 7 묘기가 뛰어나다. 고적작품집' 은 약 7 년 전 장구고 편집장, 안진경이 서문한 시집이다. 신구 《당서》는 그 문집 20 권을 기록하여 존재하지 않는다. 오늘' 고창사기' 한 권을 보존하여' 사쿠전서' 에 받았다. 시집 8 권, 문장 2 권. 4 대 시리즈에는 8 권의 활자 복사도 있다. 또 장훈업 서자장 등은 모두 두 권이다. "고사기", 명청통일시리즈, 1. 돈황' 당시선본' 과 고적합 시에는 여전히 약간의 비문이 있다. 주석에는 유개양의' 고적시 연보 주석' 과 손진산의' 고적집 주석' 이 모두 연보가 첨부되어 있다. 고적생애에 관한 저서는' 고적생시',' 펑란고적년보 고증증',' 주훈초 고적연보',' 부현총',' 당대 시인 총고적연보' 의 몇 가지 문제' 가 있다.